문화

이천시

이천시‘봄나들이 버스킹’공연 오는 13일과 20일 양일간 열려

이천시‘봄나들이 버스킹’공연 오는 13일과 20일 양일간 열려

Apr 06, 2024 | Q기자

 

이천시는 오는 13일, 20일 매주 토요일 15시와 19시에 설봉공원 호수 아랫마을 광장에서 지역문화예술축제인‘봄나들이 버스킹’공연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봄나들이 버스킹 공연’은 봄을 맞아 설봉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다촘운 버스킹 공연을 제공하여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천예총과 함께 기획 하였다. 13일(토) 15시에는 쌀시스터즈, 차바이올린 듀오, 19시에는 기타리스트 정선호, 피아체볼레 앙상블과 재즈..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일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설계공모’현장설명회를 가졌다. 본 복합문화시설은 이천 도자예술마을 중심에 총사업비 약 214억원(도비30%, 시비70%)을 투입하여 연면적 3,800㎡(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이며, 이르면 2025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예술성과 우수한 공예기술로 제작된 작품들을 전시 및 현대 도자예술품의 보고로서의 역할과 이천시 도자 인재지원을 위한 시설을 갖춘 공간 조성으로 우수한 예술인력을 배출하..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

Mar 21, 2024 | Q기자

 

이달 3월 28일부터 전국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이 시행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향후 문화예술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소득과 관계없이 19세(2005년생) 청년으로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와 yes24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다. 단,..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

Mar 19, 2024 | Q기자

 

지난 3월 17일 이천대취타보존회에서는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기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이천백사산수유마을에서 펼쳤다. 이천대취타보존회(회장 정덕희)에서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이천백사산수유마을을 찾은 상춘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했다. 이에 많은 방문객은 행차를 따라가며 공연을 즐기며, 함께 사진을 찍으며 봄꽃놀이와 더불어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다. 노란 꽃몽우리를 터트리기..

이천시 시립어린이도서관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 운영

이천시 시립어린이도서관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 운영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4월 26일부터 아동을 위한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인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회 그림책을 읽고 연극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놀이로 배우며 익힌 후, 아이들이 직접 선정한 그림책을 각색하여 1편의 그림자 연극을 제작해보는 과정이다. 초등학생 3, 4학년을 대상으로 전재호 강사(나우예술심리연구소 예술놀이 팀장, 극단 ‘지금’ 대표)와 함께 총 10회 운영하며, 마지막 회차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그림자 인형극을 ..

이천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관람」프로그램 진행

이천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관람」프로그램 진행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44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관람’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공연을 자주 접하기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들의 정서발달과 문화감수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었으며, 관람 공연으로는 참여형 뮤지컬‘이벤져스’로 평소 TV에서 보았던 번개맨과 뿡뿡이 등 EBS 캐릭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부르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이천문화재단,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이천문화재단,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Feb 16, 2024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은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경기도와 이천시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공모사업을 운영한다. 지역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 창작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문화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는 총 2억2500백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각각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기도 ..

이천시 청년의 마음을 감동으로 물들일  음악이 있는 토크콘서트 ‘미리크리

이천시 청년의 마음을 감동으로 물들일 음악이 있는 토크콘서트 ‘미리크리

Dec 12, 2023 | Q기자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이하 청년이룸)이 오는 15일 오후 7시, MUSIC & TALK CONCERT ‘미리크리스마스’를 개최하여 청년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한 해를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감성 에세이 작가 밤길(박종현)이 강연과 진행을 맡았고, 청년 뮤지션(플루트 권혁태, 바리톤 이정원, 베이스 송주섭, 피아노 문지양)이 공연을 준비하여 이천시 청년들과 마음을 나눌 예정이다. 그간 ‘청년이룸’에서는 심리․정서 프로그램 ‘내..

제 2회 전국 경로당 예술제에서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마장면 해월1리

제 2회 전국 경로당 예술제에서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마장면 해월1리

Nov 27, 2023 | Q기자

 

(사)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는 11월 24일 서울시 강남구 SETEC에서 제2회 전국경로당 예술제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두 번째인 예술제는 경로당 어르신과 경로당 프로그램 강사들의 선의의 경쟁을 이끌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시‧도 연합회 별로 진행한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 우승한 16개의 어르신팀이 출전하였다. 서울 양천구 지회의 모듬북 난타, 대구 수성구 지회의 백세튼튼 건강체조, 충북 보은군 지회의 건강체조 등을 시작으로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소속 마..

“모든 세대가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복합시설”  이천 여성비전센

“모든 세대가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복합시설” 이천 여성비전센

Nov 2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일 중리동 92번지(중리택지지구) 일원에‘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천 여성비전센터는 2020년 4월 생활 SOC복합화 사업신청을 시작으로, 2020년 12월 중앙투자심사 승인 완료, 2022년 12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여 지난 8월, 10월에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용역이 각각 선정되었다. 이천 여성비전센터는 대지면적 4,000㎡, 연면적 9,260㎡, 지하2층 지상4층 규모로 국·도비 55억을 확보한 총 사업비 416억..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카페학습 작은 전시회”로  관고동의 브랜드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카페학습 작은 전시회”로 관고동의 브랜드

Nov 20,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던 『관고 카페학습 학습이 있는 날』 학습주간 운영을 지난 17일 5개 영역 카페학습의 결과물을 카페 전시회를 통하여 시즌1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 관고로 카페학습은 이천시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매월 셋째주 월~금 학습주간을 운영 우리동네 카페에서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교류하며 마을 카페와 상생하는 평생학습으로 카페 학습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었으며, 카페학습은 관고공예, 수다라떼, 그림일기, 나를 ..

군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 콘서트

군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 콘서트

Nov 10,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은 군 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콘서트를 오는 11월 1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가을애(愛)콘서트는 드림 메이커 : 차세대 글로벌 팝그룹을 찾아라에서 선정된 7인의 차세대 글로벌 팝 보이그룹 호라이즌과 글로벌 K-POP필드를 겨냥한 6명의 소녀들로 이루어진 걸그룹 라필루스, 뮤지컬 ‘모차르트’, ‘팬텀’, ‘여명의 눈동자’, ‘나폴레옹’등 다양한 뮤지컬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윤지인과 박유겸이..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 개최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안정기)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를 이천시청 2층에서 개최했다. 앞으로의 기후위기와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이번 작품 전시회에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 22개소 원아들과 보육교직원, 이천시지속발전협의회(회장 정철화)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시회의 작품은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 재활용품 재사용, 일회용품 ..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 한마음 음악회 개최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 한마음 음악회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회장 안동훈)는 10월29일 장호원오일장을 맞아 장호원신시장 상설무대에서 ‘한마음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및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력를 함께했다. 특히 관람객들은 가수들의 흥겨운 노래에 맞춰 무대 앞에 나와 신나게 춤을 추면서 모처럼 즐겁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장호원신시장번영회는 열렬히 응원을 보내준 관람객들에게 상인들이 준비한 사은품도 전달해 기쁨을 배가시켰다. 이천시장은 “장호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세토시 교류 앞두고 주민 찾아가는 공연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세토시 교류 앞두고 주민 찾아가는 공연

Oct 27, 2023 | Q기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26일 창전9통 경로당을 찾아 그동안 갈고닦아온 ‘숟가락 난타’ 공연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결성된 숟가락 난타 동아리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트로트 반주에 나무숟가락으로 장단을 맞추며 춤을 추는 공연을 선보였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외로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놓고 주민자치회원들과 항상 고민해왔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이천시, 이천쌀 활용 창작품 및 퓨전 향토음식 전시회 개최

이천시, 이천쌀 활용 창작품 및 퓨전 향토음식 전시회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 한옥체험관에서 음식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18일 시작되는 ‘제22회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이천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돕기위해 추진되며, 이천시전통음식연구회의 이천쌀 활용 창작품 15종과 이천의 퓨전 향토음식 15종이 전시된다. 한편, 이천시전통음식연구회는 2012년 설립된 이후 한국의 전통 식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해 자체교육 및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

이천시, 2023년 천연염색 전시회‘利로운 물들임’ 개최

이천시, 2023년 천연염색 전시회‘利로운 물들임’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利로운 물들임’천연염색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이천시천연염색연구회 주관하에 진행되며 제22회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이천농업테마공원 무지개언덕에서 천연염색 작품들을 전시·홍보하는 자리로 회원들이 직접 염색하고 디자인한 생활(외출)복, 한복, 스카프, 악세사리 등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김민숙 천연염색연구회장은 “자연소재로부터 색상을 입히고 다양한 염색기법을 활용한 천연염색 작품들을 감상함으로써 마..

이천시 증포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낭송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이천시 증포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낭송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13,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은 11일 특성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힐링의 시 콘서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성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인구‧경제‧문화‧환경 등 지역의 자산을 활용하여 이천시 각 읍면동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 낭송 콘서트는 인구밀도가 높고 가족 단위 인구 유입이 많은 증포동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주민들의 일상적 활동공간인 증포동이 단순한 행정단위로서의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넘어 ..

다양한 미술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의 예술여가! 이천 최초! 미술 통합 아

다양한 미술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의 예술여가! 이천 최초! 미술 통합 아

Oct 04, 2023 | Q기자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이천오픈아트페스티벌 2023 가 2023년 10월 11일부터 15일(야외조각은10월19일)까지 5일간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호텔 객실과 로비에서의 다양한 작품 전시, 야외공원의 조각 특별전, 글래스하우스의 공예 전시, 야외 아트마켓 등 여러 분야 시각예술의 향연이 다촨게 펼쳐진다. 이번 오픈아트페스티벌은 이천시민에게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새로운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 공연 운영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 공연 운영

Oct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효양도서관은 오는 10월 14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지역 예술단체 과 함께 온 가족 문화예술공연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2023년 이천시 청년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주제로 추억의 가요 메들리를 연주하고 ▲수고한 이들에게 홍연, 봄날, 희망가 등 노래를 선물해주며 ▲희망, 새 출발의 꿈을 품을 수 있는 제임스 본드, 캐논, 아리랑 메들리를 마임과 함께 바이올린, 가야금, 플루트, 첼로 ..

이천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 개최…버스킹인더마켓 추진

이천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 개최…버스킹인더마켓 추진

Sep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국내 경기 및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한 소상공인 등 서민경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반기 민생안정 추가대책 추진 일환으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을 실시한다. 9월 21일 하이닉스 앞 아미상권(용수주차장)을 시작으로 중앙통 문화의 거리와 관고재래시장에서 10월 20일까지 버스킹 공연을 8회 개최한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이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예술인들과 초청 공연팀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연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6시30..

제20회 이천예술제…‘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제20회 이천예술제…‘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Sep 18, 2023 | Q기자

 

가을이 물들여 놓은 아름다운 사연들을 형형색색 화려한 창작무대로 빛나게 꾸며놓을 ‘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이천예술제」가 20회를 맞이하여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설봉공원 야외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천예술제는 1년에 한 번 열리는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이천지부 협회들이 다함께 모여 선보이는 축제이다. 총 8개 협회(국악, 무용, 문인, 음악, 연극, 연예, 사진작가, 미술)가 참여하며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담아 제20회 이천예술제를 풍성하게 만들고자 하였다..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 반짝반짝 별빛아래‘모가 가을음악회’열려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 반짝반짝 별빛아래‘모가 가을음악회’열려

Sep 12,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회장 박화석)는 지난8일 다목적관 앞마당에서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가 가을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2022년도 모가면 주민총회 분과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문화분과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밤,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 달빛 아래 신바람 퓨전장구, 팬소선교회의 팬플룻연주를 시작으로 한껏 달라오른 분위기는 초청가수 유기호, 미라클보이즈, 장은아의 공연으로 정점을 찍으며 그동안 문화체험에..

제27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 개최

제27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 개최

Sep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기간인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장호원 소재 연구개발과에서 제27회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천시는 농업인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품질 향상을 제고하고 고품질 복숭아를 생산하는 농업인들의 노력을 소비자에게 적극 알리고자 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는 장호원읍에서 27년째 지속된 행사로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와 함께 농산물유통센터(장호원읍 서동대로 8759번길 117) 내에서 ..

이천문화재단, ‘K-컬쳐’ 앞세워 ‘국제문화예술도시 이천’의 초석 만들다

이천문화재단, ‘K-컬쳐’ 앞세워 ‘국제문화예술도시 이천’의 초석 만들다

Aug 23,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이 벨기에 소로다 문화재단, 이탈리아 마리오 란자 문화재단, 무지카 리바 협회 등 각각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문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도시 이천의 초석을 만들고 있다. 이천문화재단과 각 기관은 상호 인적교류 및 문화교류의 활성화를 위하여 문화교류 기반을 조성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응광 이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8월 12일(현지 시간) 벨기에 앤트워프 소로다 문화재단(Sorodha- Société Royal..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마장도서관은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연계 공연 [요리조리 벌룬쉐프]를 8월 27일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은 ‘요리조리 벌룬쉐프’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친근한 4가지 동화 ‘미운 오리 새끼’, ‘양치기 소년’, ‘당나귀와 소금’, ‘아기돼지 삼형제’를 미디어 영상을 이용해 마술로 표현하고 관객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언어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새로운 시선으로 동화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독서권장 공연으로 ..

이천시,‘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연 150만원 지원

이천시,‘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연 150만원 지원

Jul 28, 2023 | Q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도내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31일부터 9월11일까지 6주간 받는다. 신청조건은 2023년 6월 30일 기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유효기간 내 ‘예술활동증명서’를 가지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의 120%수준(월2,493,470원)이하에 해당하는 예술인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https://..

이천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6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이천 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함께한 1년, 더 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시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공약사업과 주요현안 등 앞으로의 시정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이천에서 로 산다는 것은」이라는 ..

새롭게 단장한 이천시 환경학습관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 개최

새롭게 단장한 이천시 환경학습관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 개최

Jul 0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7월 17일부터 환경학습관에서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를 개최한다. 새로운 가족 회색앵무 ‘자기’가 환경학습관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 원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생태 및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대상 시설로는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 스포츠센터, 환경사업소가 있으며 내년 생활자원회수센터가 준공되면 대상시설에 포함될 예정이다. 환경학습관은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의 폐열을 이용하여..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이천미터 영상제”등 다양한 프로그램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이천미터 영상제”등 다양한 프로그램

Jun 21, 2023 | Q기자

 

이천달력사진공모전, 이천시영상공모전, 온에어이천 등 이천시민이 참여하고 제작한 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가 열린다. 오는 9월 2일 이천시청 앞 모두의 광장에서 개최하는 제37회 설봉문화제는 이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축제로 지역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이 모든 축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천달력사진공모전’은 이천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사진을 공모하여 축제 당일 사진전시회로 개최하고, 방문객이 ..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시민참가자 모집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시민참가자 모집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7월 6일 ‘함께한 1년, 더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6월 30일까지 시민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년간 시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앞으로 시정방향에 대한 시민과의 의견공유를 위한 토크쇼 및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 6일 오후 3시에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콘서트 공연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콘서트 공연 성황리에 마쳐

May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이천의 향토기업이자, 글로벌 반도체기업인 SK하이닉스 임직원을 초청,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히어로)’를 5월 2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이천시가 SK하이닉스에 대한 응원의 뜻을 담아 마련한 콘서트로, 레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모차르트 오페라 락 등 세계적인 프렌치 뮤지컬 작품 넘버들을 프랑스 오리지널 캐스트 8인과 함께 원어로 공연하여 짙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프랑스 유명배우 로랑 방, 타티아나..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

May 24,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은 ‘레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모차르트 오페라 락’ 등 오리지널 캐스트 8인과 함께 프랑스 뮤지컬 원곡의 품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를 5월 26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천문화재단 김경희 이사장은 “이번 공연 속에 지난 3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와 더불어 불투명한 시황 등 여러 불확실성 속에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공헌한 SK하이닉스에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이천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이천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도 5월부터 7월까지 이천시 관내 초등학교 30개소 3학년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고장 이천알기 교육은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 이천문화원의 협력 하에 2016년부터 매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매년 테마를 정하여 우리고장 이천을 알리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천시청 토지정보과(도로명주소팀)와 이천문화원의 협업을 통해 도로명주소와 함께 이천의..

이천시 5060신중년  MZ에게 배우다  지역 상가를 활용한 지역 경제

이천시 5060신중년 MZ에게 배우다 지역 상가를 활용한 지역 경제

May 03,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5060 신중년 프로그램 MZ세대에게 배우는 앙금 꽃 떡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지난 2일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5060신중년 세대가 MZ세대가 리드하는 트랜드 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으로 앙금 꽃 떡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하여, 가족을 위한 케익을 만들어 보았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케익이나 떡에 대한 개념을 좀 더 디자인적으로 확장하고 아름답고 디테일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보면서 푸드 문화의 변화와 요..

이천시 관고동 5060신중년 프로그램  MZ세대에게 배우는 앙금꽃 떡케익

이천시 관고동 5060신중년 프로그램 MZ세대에게 배우는 앙금꽃 떡케익

Apr 25,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060 신중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MZ세대에게 배우는 앙금 꽃 떡 케이크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밝혔다. 관고동에서는 5060신중년 세대가 MZ세대가 리드하는 트랜드를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으로 앙금 꽃 떡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 가족을 위한 케익을 만들어볼 계획으로 5월 2일, 3일 3차시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통합예약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50..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제1회 벚꽃축제 콘서트 성료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제1회 벚꽃축제 콘서트 성료

Apr 18,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완동)가 지난 15일 이천 설봉공원 월전미술관 앞 광장에서 제1회 관고동 주민자치회 벚꽃축제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해당 사업은 2022년 주민총회를 통하여 마을공동체분과 사업으로 결정되어 진행하였으며, 관고동 주민 및 설봉공원 방문객들에게 문화공연을 제공하고자 추진하였다. 이날 공연은 2인조 밴드 큰그림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포크음악의 딕훼밀리·G포크 밴드, 3인조 재즈 밴드 로스트리오, 이천예총 소속의 트로트 가수 임재현, 클래식 음악..

이천시, 「2023년 이천문화예술활동사업」공모

이천시, 「2023년 이천문화예술활동사업」공모

Apr 12, 2023 | Q기자

 

이천시는 오는 21일까지 「2023년 이천문화예술활동사업」에 참가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2023년 이천문화예술활동사업」은 예술단체의 음악, 사진, 문학, 무용, 연극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예술단체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이천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천시 소재 문화예술 관련 법인, 예술단체 또는 생활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방문접수, 우편,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며, 이천시는 지방보조금 지원의 필요성, 타..

이천시, 지역예술인 공연.전시 대관료 90% 지원

이천시, 지역예술인 공연.전시 대관료 90% 지원

Apr 11, 2023 | Q기자

 

이천시는 오는 19일까지 「2023년 이천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에 참가할 예술인을 모집한다. 예술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2023년 이천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이천시에 등록된 문예회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에서 공연 및 전시활동 계획이 있는 관내의 전문예술인‧단체 및 생활예술인(동호회)을 대상으로 대관료의 90%를 지원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기여도 및 최근 2년간의 사업실적..

이천시 책으로 만나는 예술 감성 2023년! [책 예감:23]

이천시 책으로 만나는 예술 감성 2023년! [책 예감:23]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립마장도서관에서는 2023년 책과 예술을 연계한 예술감성 프로젝트 「책 예감:23」를 진행한다. 도서관을 통해 생활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 프로젝트는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책 예감:23」프로젝트는 책과 예술을 연계하여 2가지 방향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는 미술작품 감상 및 글쓰기, 클래식 음악 감상 후 에세이 쓰기, 예술가로 보는 서양미술사 탐구 등 예술을 직접 감상하고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천시 리듬앤씨어터 앙상블 2022년 송년음악회 수익금 후원

이천시 리듬앤씨어터 앙상블 2022년 송년음악회 수익금 후원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문화예술 단체인 리듬앤씨어터(대표 정규하)는 지난 16일 공간다락에서 이천 타악페스티발을 위한 제1회 “이타폐”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는 증포동 어르신들과 학생 등 20여명 초대하였고, 수익금을 후원하였다. 음악회에서는 북 공연, 핸드팬 공연, 클래식 퓨전 재즈 공연, 수묵드로잉 퍼포먼스, 프런티어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졌다. 정규하 대표는‘제1회“아타페” 음악회에서 증포동 어르신 및 학생들과 함께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또한 청소년을 지원하는 ..

소프라노 조수미가 선사하는 따뜻한 사랑의 이야기  이천문화재단 출범 2주

소프라노 조수미가 선사하는 따뜻한 사랑의 이야기 이천문화재단 출범 2주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은 12월 25일(일) 오후 7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이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을 기념한 송년음악회 조수미 콘서트 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수식어가 필요 없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와 한국의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영역을 아우르는 연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테너 장주훈,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해금 연주자 나리, 조수미가 선택한 유일의 전속 지휘자 최영선, 그리고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

이천시, 제24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대상 수상 영예

이천시, 제24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대상 수상 영예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7일 이천시를 대표하여 제24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 참가한 이천매곡초등학교(교장 김경자,이하 매곡초교) 학생들이 경기 31개 시군이 참가한 올해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1위)을 차지했다. 경기도민속예술제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경기도 내 각 시‧군의 민속예술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으로 전통 민속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경연대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간 경기도민속예술제는 특정 지역에 모든 참가팀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 형식으로 ..

이천시(장호원), 음성군(감곡) 화합과 상생 한마당  이(이천)음(음성)

이천시(장호원), 음성군(감곡) 화합과 상생 한마당 이(이천)음(음성)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 장호원 터미널 일원의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이천시(장호원), 음성군(감곡)의 상생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장호원-감곡의 화합과 상생을 위한 이(이천), 음(음성) 한울타리 소리나눔 콘서트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두 지역간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화합과 상생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하며 서로를 이해하면서 도시재생사업뿐만 아니라 두 지역의 자원을 공유하며 같은 공동체로서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어 보자는 ..

이천시, 예술인 간담회 참석자 모집 접수중

이천시, 예술인 간담회 참석자 모집 접수중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2월 1일 오후 6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예술인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모집을 진행 중이다. 그간 코로나로 관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이 크게 위축된 상황 속에서 예술인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고, 중장기적으로는 예술인들의 복지와 권익증진 지원사업을 검토하기 위한 의견청취가 주목적이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이천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안내, 예술활동증명제도 홍보, 내년도 예술인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참석한 예술인들의..

이천시 여성문화대학, 캘리그라피·캐리커쳐 전시회 [글과 그림에 스며들다

이천시 여성문화대학, 캘리그라피·캐리커쳐 전시회 [글과 그림에 스며들다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11일 금요일 이천 시민을 대상으로, 여성문화대학 작은 전시회 「글과 그림에 스며들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천시 여성문화대학의 캘리그라피 및 캐리커쳐 반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직접 뽐내는 자리로, 40여개의 작품 전시 외에도 시민들이 원하는 글귀 및 그림을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제작하는 등 다촘운 시간을 선사하였다. 작가로 참여한 수강생들은 “손글씨와 그림을 좋아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들었는데, 여기서..

이천시 사회초년생 [한걸음 토크콘서트] 시장님과의 대화 웃음꽃 활짝

이천시 사회초년생 [한걸음 토크콘서트] 시장님과의 대화 웃음꽃 활짝

Nov 12, 2022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9일 저녁 7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과 「한걸음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한걸음 토크콘서트는 지난 9월 27일부터 11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에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은 사회생활 ‘어쩌다보니 초년생’ 교육을 진행한 수료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전․월세 임대인과의 분쟁을 방어하는 법, 주택청약 저축 당첨률을 높이는 법, 부동산, 적금 등..

제19회 이섭대천종합예술제 기념 제21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 회원전

제19회 이섭대천종합예술제 기념 제21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 회원전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제21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 회원전이 11월 13일까지 이천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열린다. 제19회 이섭대천 종합예술제의 일환으로 올해로 21번째 회원전을 가지게 되는 이번 행사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 회원들의 작품 40점이 전시되어 회원들의 정성이 가득담긴 다양한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장(정재문)은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창작활동을 했던 작가들의 사진작품들 중 선별된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시민과 ..

이천시 호법의숲추진위원회, 코스모스꽃길 사진 및 호법꽃 전시회 성료

이천시 호법의숲추진위원회, 코스모스꽃길 사진 및 호법꽃 전시회 성료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 호법의숲추진위원회(회장 전홍전)는 11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호법면 행정복지센터 참여마당에서 제2회 코스모스꽃길 사진 및 호법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되어 당초 예정보다 축소되어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지난 9월 개최된 코스모스꽃길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 등 104점의 사진과 호법꽃 50여 점, 시화 10점이 전시되었다. 11월 5일에는 코스모스꽃길 사진 콘테스트 시상식이 열려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등 총 5명에게 액자와 부상을 ..

이천쌀문화축제, 지역예술문화축제와 함께... 오는 10월 19일 개막

이천쌀문화축제, 지역예술문화축제와 함께... 오는 10월 19일 개막

Oct 14, 2022 | 기자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지역예술문화축제와 함께... 오는 10월 19일 성대한 개막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희)가 오는 2022년 10월 19일, 경기도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사단법인 한국예총이천시지회가 주관하는 지역예술문화축제가 동시 진행되면서 기존 전시·체험 행사, 다양한 먹거리와 마당극 등의 공연과 더불어 지역 향토 가수의 트로트와 락 밴드, 힙합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규모를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