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이천시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17, 2023 | Q기자

 

설성면 새마을 남녀협의회(회장 박상규, 이은주)는 16일, 설성면 소재 중심 하천인 청미천에서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작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은 설성면새마을협의회에서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자체사업으로 한강 상류지역인 청미천에서 쓰레기 수거등을 통해‘맑은 물, 깨끗한 이천’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총부녀회장은“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깨끗한 설성면 ..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2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모가농업협동조합, 농촌지도자회, 농업인경영인회, 전업농회, 여성농업인회, 축산계, 연합낙우회,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는 10월 20일 쌀문화축제 주차장(소고리 야구장, 모가생활체육공원)에서 ‘국토 대청결의 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쌀문화축제(10.18.~22.) 기간 중 축제장 주차장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기 위하여 9개 단체 회원 50여 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태영 모가면장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자..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Sep 15, 2023 | Q기자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위원장 박모홍, 여성위원장 이숙자)은 14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증포교 일대를 중심으로 하천변 정화활동을 통해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증포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교통안전수칙 준수를 홍보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박모홍 위원장은 “이른 아침에도 환경정화와 교통안전캠페인 활동에 적..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환경정화 예초작업 실시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환경정화 예초작업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표동근, 부녀회 회장 이명희)는 8월 29일 새마을남녀지도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예초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깨끗한 도심환경을 조성을 위해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증포동 일대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표동근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예초작업에 참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부녀지도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깨끗한 ..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활동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만준, 민간위원장 이후성, 이하 협의체)는 지난 24일 도로입양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협의체 위원 20명은 장마철 폭우로 인해 떠내려온 쓰레기를 관내 하천 하류를 따라 돌며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깨끗한 내 고장 만들기 캠페인에 앞장섰다. 이후성 민간위원장은 “관내 하천을 걷는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 지역 깨끗한 환경정비의 시..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곽용진, 부녀회장 홍현숙)에서는 지난 6월 24일 남녀 새마을지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월면 주요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대월삼거리에서 군량삼거리 일대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도로변 풀베기는 물론 지장수목 가지치기와 쓰레기 수거 등을 병행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관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곽용진 대월면 새마을협의회장 및 홍현숙 부녀회장은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 설성면 대한노인회는 지난 13일 각 마을 경로당 회장 30여명과 함께 여름 맞이 마을정화 활동에 힘을 모았다. 이날 활동은 금당리 주변 일대의 담배꽁초 및 각종 쓰레기 등을 수거하여 주변 환경을 정비하였다. 김진식 설성면 노인회 분회장은 “노인회 회원들과 함께 설성면을 위하여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작게나마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

May 15, 2023 | Q기자

 

부발읍주민자치회(회장 황선균)는 5월 12일 10시경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참석한 44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은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제도운영,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 분과별 사업운영, 벽화그리기 및 스토리가 있는 문패달기 사업 및 2023 주민총회 운영 등 부발읍 주민주도 사업 추진을 위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이 날 부발읍주민자치회는 부발역 임시주차장 주변으로 쓰레기 상습투기에 대한 의견이 나와, 즉각적으로 환경캠페인에 들어갔다. 정기회의 ..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

May 01, 2023 | Q기자

 

설성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은주)는 4월28일 설성면 소재 성호호수 둘레길을 따라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작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를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휴양을 위하여 새마을부녀회 회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성면 성호호수 둘레길 4㎞ 구간에 버려진 약 1톤의 방치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부녀회장은“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 둘레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호호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길 ..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회장 김정희)는 3월 24일 통장회의 실시 후 통장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포교 일대 주변을 돌며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증포동통장단협의회 김정희 회장은 “봄을 맞아 지역민에게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한만준 증포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깨끗한 증포동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요..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회장 김정희)는 9월 3일 새벽 5시 30분 통장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포동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추석을 맞아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안흥동, 갈산동, 증포동, 송정동 일대 주요 도로변에 우거진 잡초를 제거하고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증포동통장단협의회 김정희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추석을 맞아 증포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결한..

창전동새마을남녀협의회 가을 대청소 실시

창전동새마을남녀협의회 가을 대청소 실시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창전동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윤원용, 방명옥)는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 이수흥 공원과 창전동 인근 인도 등에서 ‘가을 대청소’를 진행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어린이와 어르신의 보행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해서 공원을 청소했고 인근 주요 도로변, 특히 중앙통 문화의 거리를 돌면서 버려진 담배꽁초와 무분별하게 붙여진 불법 광고물을 말끔히 정비하였다. 윤원용 새마을협의회장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의 안전과 휴식을 위해 열심히 했고 앞으로도 창전동 주변 환경..

“기증수목으로 녹색 가로환경 조성”

“기증수목으로 녹색 가로환경 조성”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 갈산동 거주 정진운씨 이천시에 조경수 기증 최근 한 이천시민이 본인이 십수년간 가꿔온 조경수목(반송) 33주를 이천시에 기증하여 그 따뜻한 마음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정진운씨(이천시 갈산동 거주)로 지난 10월 15일 갈산동 힐스테이트에서 진행된 『이천은 화목해요(이천시장과 시민의 소통간담회)』에서 시민들의 경관복지 향상을 위해 수목 기증 의사를 밝힌 것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기증수목(반송 33주)을 이천시 구만리로..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 환경보전 위한 홍보 및 정화활동 펼쳐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 환경보전 위한 홍보 및 정화활동 펼쳐

Nov 10, 2020 | 편집부기자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본부장 신용백)가 지난 7일 오전 맑은 물,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복하 1교 부근에서 하천정화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홍성경 이천시향토협의회장과 임원, 축구를 좋아하는 64년 생들의 모임인 64FC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 주변 쓰레기 500Kg을 수거했다.이와 함께 주말을 즐기기 위해 나온 시민들에게 홍보용 마스크 500여 장을 나눠주며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오염물질 무단배출은 물론 주변정리해 줄 것을 부탁했다.신용백 본..

대월면, 해룡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대월면, 해룡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11월 3일 대월면에 위치한 해룡천에서 대월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와 주민들 20여명이 해룡천을 따라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석한 사람들 모두 춥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쓰레기를 하나라도 더 수거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이향훈 바르게살기운동대월면위원회 위원장은 “지속되는 정화활동에도 불구하고 수거할 쓰레기들이 많아 놀랐지만 예전보다는 하천변에 버려지는 쓰레기들이 줄어든 것 같아 보람차다.”라고 하며 방치된 쓰레기 줍기에 열을 ..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사업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사업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명숙)에서 현방리 공공시설 환경개선사업으로 백사면행정복지센터의 외벽을 벽화로 구성하였다.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는 2014년부터 특화된 벽화사업으로 지속적으로 마을환경을 개선하여왔다. 올해는 모전2리 벽화산책길을 완료하고 현방리 공공시설물을 벽화로 구성하여 아름다운 환경으로 꾸미는 계획을 세웠다. 백사면은 해마다 봄에 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봄에는 노란 꽃이 피고, 가을에는 붉은 열매가 아름답다. 산수유꽃과 열매로 벽화를 구성하여 ..

도심 속 작은 생태 공간, 이천시청 앞 소생태계 공원 개방

도심 속 작은 생태 공간, 이천시청 앞 소생태계 공원 개방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청 앞 소생태계 공원 조성으로 방치되어 있던 공간이 도심 속 고립된 서식처의 주변 생태네트워크 연결지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환경부의 ‘2020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된 공모사업에 『이천시 방치된 공간을 활용한 소생태계 조성사업』으로 참여하였고, 환경부는 이에 국비 4억 원을 투자하여 사업을 완료하여 6일부터 소생태공원으로 개방한다. 방치된 유휴공간을 활용한 소생태계 조성사업은 도심 속 고립된 녹지의 생물서식 기능을 ..

부발읍 자유총연맹,‘깨끗한 거리 만들기’활동에 나서

부발읍 자유총연맹,‘깨끗한 거리 만들기’활동에 나서

Nov 03, 2020 | 편집부기자

 

지난 달 30일 부발읍 자유총연맹분회에서 부발읍 무촌리 시가지 및 등하굣길 거리환경개선에 나섰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자유총연맹 부발분회 회원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부발읍행정복지센터를 기점으로 약 1.5km의 읍소재지 주요 도로와 학생들이 등하굣길로 자주 이용하는 진주아파트 뒤 골목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 플라스틱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자유총연맹부발분회 정풍연, 정복천 회장은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천)는 지난 23일 주민자치특성화사업에 앞서 쾌적한 거리조성을 위해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특성화사업으로 부발초등학교 방음벽 및 통학로를 별자리를 주제로한 이야기가 있고 정감있는 등굣길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이에 앞서 부발초등학교 주변을 따라 생활쓰레기 및 퇴적물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상천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자발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쳐준 주민자치위원분들게 감사드리며 부발..

중리동 새마을남녀협의회 국토대청소에 구슬땀 !

중리동 새마을남녀협의회 국토대청소에 구슬땀 !

Oct 23, 2020 | 편집부기자

 

중리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최수선, 부녀회장 이춘희)는 21일 3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고담동, 단월동, 대포동 하천변 및 농로에 방치되어 있는 각종 생활쓰레기, 농약병, 폐비닐 등을 2톤가량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최수선 회장은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환경정화를 위한 국토대청소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중리동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윤희동 중리동장은 “중리동 새마..

이천시 증포동새마을협의회, 복하2교 환경정비 실시

이천시 증포동새마을협의회, 복하2교 환경정비 실시

Oct 21, 2020 | 편집부기자

 

증포동(동장 박원선)은 21일 오전 9시부터 복하천 복하2교 부근에서 맑고 깨끗한 복하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각종 프라스틱 및 휴지 줍기 등 복하천 변 환경정비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증포동 지역의 대표적인 봉사단체인 증포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천, 부녀총회장 이명희)가 주관한 이 날 환경정비 사업에는 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복하천 주변에 캠핑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쓰레기 등이 증가함에 따라 하천변 정화사업이 필요함에 따라 실시된..

백사면 검바위공원 나무의 특별한 겨울나기

백사면 검바위공원 나무의 특별한 겨울나기

Oct 20, 2020 | 편집부기자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정명숙)에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양말목공예활동으로 만든 마을 나무 동해방지 작품을 현방리 검바위 공원에 설치하였다. 올해 이천시 최초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사업에 선정된 백사 온마을 열린학교는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으로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지역에서 함께 활동하고, 놀이하고, 마을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주제로 운영이 되고 있다. 이번 가을에는 우리 동네 나무가 겨울을 잘 날 수 있도록 폐자원인 양말..

대월면새마을협의회 공동묘지 벌초작업 실시

대월면새마을협의회 공동묘지 벌초작업 실시

Oct 0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곽용진, 이수경)에서는 9월 26일 새마을지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월면 공동묘지 벌초를 실시했다. 대월면새마을협의회에서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공동묘지에서 관리되지 않은 채 방치된 무연분묘 벌초작업과 잡목, 잡초를 제거하고 더불어 환경정화 작업을 병행실시해 공동묘지를 이용하는 성묘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곽용진 회장은 “이번 공동묘지 벌초작업을 통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따뜻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벌초작..

관고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설봉산 등산로 환경정비

관고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설봉산 등산로 환경정비

Sep 25, 2020 | 편집부기자

 

관고동 통장단협의회가 추석을 맞이하여 설봉산 등산로 일대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천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은 설봉산의 등산로 일대에 불법투기 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밀집되지 않는 등산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이번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임준규 관고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 만큼 회원들과 함께 등산로를 깨..

쓰레기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 실시

쓰레기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 실시

Sep 1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코로나 19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생활쓰레기가 급증함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쓰레기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시민 누구나 일회용품 사용 대신 다회용품(도소매점 물건구입 시 장바구니 이용, 커피전문점 내 텀블러 사용 등)을 사용하는 모습을 사진 찍어 이천시 홈페이지(시민참여-쓰레기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에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매월 3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업싸이클, 환경을 위해 함께 만들어요”

“업싸이클, 환경을 위해 함께 만들어요”

Sep 09, 2020 | 편집부기자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는 중리동의 지역문제해결을 위해 보완할 부분을 논의하던 중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고농도 초미세먼지 벨트에 해당되는 이천을 위한 첫 걸음은 환경보호부터라는 결론을 내렸다. 우선 폐기물 소각을 줄이기 위해, 쓰레기에 눈을 돌렸다. 버리면 쓰레기이지만, 다시쓰면 얼마든지 자원이 되는 쓰레기를 활용하여, 환경보호를 연계하기로 했다. 버려지는 캔, 폐타이어, 양말목, 플라스틱 등을 업싸이클링하여, 작품을 만들기로 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이 만든 업싸이클 작품은 ..

신둔면, 장마와 태풍이 지나간 도로변에 제초작업 실시

신둔면, 장마와 태풍이 지나간 도로변에 제초작업 실시

Sep 0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신둔면에서는 여름철 긴 장마와 태풍이 지나간 후, 잡초가 무질서하게 자라나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변의 환경정비를 위해 제초작업을 실시하였다. 지난 5일(토)에는 신둔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해영, 부녀총회장 조선금)에서 도예촌역 부근 도로변부터, 도암리 일대, 체육공원 주변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라난 잡풀과 넝쿨을 제거하고 길가의 쓰레기를 주워 보행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깨끗한 마을 이미지를 조성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신둔면새마을협의회는 다가오는 19일(토)에..

대월면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도로변 풀베기 실시

대월면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도로변 풀베기 실시

Sep 0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협의회(회장 곽용진, 이수경)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6일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벽5시부터 대월면 주요 도로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월삼거리에서 군량삼거리 일대 도로변에서 실시되었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회원간 2m거리를 유지하면서 진행되었다. 곽용진 대월면 새마을협의회장은 “이번 풀베기 행사를 통해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대월..

증포동새마을협의회,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 실시

증포동새마을협의회,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 실시

Aug 2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증포동(동장 박원선)은 8월 20일 오전 5시부터 증포동 주요도로변 제초작업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증포동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찬, 부녀총회장 이명희)가 주관한 이 날 제초작업에는 증포동남녀지도자 30명이 참석했다.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폭염, 그리고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증포동 남녀 새마을지도자는 인도를 덮치면서 보행자의 안전한 보행을 방해하는 잡풀과 칡덩굴 등을 제거했다.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시미관 향상과 쾌적한 증포동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

이천시 창전동·중리동 일원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이천시 창전동·중리동 일원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Aug 1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7일 창전동·중리동 일원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고시했다.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50㎍/㎥, 초미세먼지 농도가 15㎍/㎥를 초과하고,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어린이집과 노인복지시설 등)이 집중된 지역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금번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은 초미세먼지가 연간 평균 농도 3년 연속 초과, 취약계층 이용시설 밀집(총 27개소)과 인근 버스터미널 및 시내 ..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차량등록사업소(청사)주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차량등록사업소(청사)주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Jul 30, 2020 | 편집부기자

 

지난 27일 차량등록사업소, 교통약자이동센터, 번호판 교부소, 자동차등록 대행업체 등 직원 40여 명이 사업소 청사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는 사업소 내 자동차 번호판 탈부착 시 작업 잔재물(피스류, 나사못)로 인한 민원 피해(타이어펑크 등) 미연 방지 및 방문 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실시하였다. 또한, 사업소 부지 내 번호판탈부착 장소를 (구획)지정 운영하고 낡은 현수막 재정비하였으며, 매월 2회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다..

창전동 청자아파트 벽화로 새단장

창전동 청자아파트 벽화로 새단장

Jul 1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창전동 청자아파트 옹벽을 새롭게 단장했다. 가로 46m, 높이 5m의 옹벽에 명화를 전시하여, 마을 주민들 및 행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청자아파트 옹벽은 창전동의 주요도로에 위치하여 노후화로 인해 취약한 환경이었는데, 새 단장을 한 후 주민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앞으로 로고젝터도 설치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활기찬 골목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춘석 창전동장은 “앞으로도 창전동은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주민들과 함께하는 골목길 환경..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 책자 배포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 책자 배포

Jul 0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쓰레기의 적정처리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확산을 위하여 시민들이 재활용품 쓰레기 배출요령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 책자를 제작하고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천시에서 수집하여 선별처리한 재활용품 쓰레기는 5,144톤에 달하고 있다. 이천시 인구가 지난해말 기준 223,350명인 것을 감안하면 시민 1명당 1년에 약23kg을 배출하는 셈이다. 하지만, 재활용품 쓰레기는 일반쓰레기에 섞어서 혼합배출하거나 재활용품 쓰레기 종류별 분..

대월면새마을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행사 가져

대월면새마을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행사 가져

Jul 0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곽용진, 이수경)는 8일 새마을지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벽5시부터 대월면 주요 도로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대월삼거리에서 군량삼거리 일대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도로변 풀베기는 물론 지장수목 가지치기 등을 병행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관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곽용진 대월면 새마을협의회장은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며 추석이전에 한번더 풀베기를 실시해 한가위..

이천시. 아이스팩 종량제봉투 교환 사업 실시

이천시. 아이스팩 종량제봉투 교환 사업 실시

Jul 0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와 이천YMCA에서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을 방지하고 재활용률을 높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상대적으로 재활용 인식이 취약한 아이스팩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신선식품 쇼핑이 대중화되면서 냉장‧냉동식품 주문량이 증대하고 있어 배출량이 늘어난 아이스팩의 처리가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아이스팩은 내용물에 미세플라스틱 등 환경오염물질이 들어있어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아이스팩이 재활용되지 않고 폐기처분 되고 있다. 이러한 ..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에 일반 주차, 이제는 멈추어야 할 때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에 일반 주차, 이제는 멈추어야 할 때

Jul 0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충전 방해 행위’에 대한 과태료를 부과하기에 앞서 시민을 대상으로 관련 규정 홍보에 나섰다. 우선 이천시 관내 34개소 급속 충전구역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였고, 향후 현수막 게시, 신문 및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천시의 경우 관련 법 위반 시 과태료 부과는 오는 10월 1일부터 실시되며, 전기자동차 차주들이 충전시설을 사용함에 불편함이 ..

설성면 성호호수 마가목 꽃길을 기대해주세요!

설성면 성호호수 마가목 꽃길을 기대해주세요!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설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대훈)는 지난 29일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으로 성호호수 10리 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이날 기념수로 마가목 나무심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심은 마가목 나무는, 새순은 나물로 먹고 5~6월에 하얀 꽃이 피며, 가을이면 멋진 단풍이 들고 연어 알처럼 송이송이 붉은 열매가 익어 신이 내려주신 나무라고 불린다. 이날 김경중 설성면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지역을 위한 봉사정신과 다양한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이 마가목 꽃..

신둔면 도암리 도로변 꽃길조성으로 아름다운 경관 연출

신둔면 도암리 도로변 꽃길조성으로 아름다운 경관 연출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신둔면은 27일 도암1리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도암2교차로~도암교차로」까지 양측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했다. 꽃길은 교통량이 많고 도로 이용자들이 잘 볼 수 있는 주요 도로구간에 조성하였으며, 규모는 왕복 1.4km로 약 700㎡ 면적에 달한다. 양측 도로 중 한쪽에는 붉은 계열의 백일홍을, 반대쪽에는 흰색계열의 설악초를 심어 조화롭고 입체감 있는 꽃길을 조성하는 한편,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꽃심기에 참여하여 마을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꾸면서 자부심을..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Jun 2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장마철 집중호우를 틈탄 수질오염물질 무단방류 등의 불법행위로 인한 공공수역의 환경오염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오는 8월말까지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집중호우 시 오·폐수 및 가축분뇨 무단방류, 부적정 보관하거나 방치중인 폐기물로 인한 공공수역의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주요 하천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오염 우려지역에 소재한 △폐수배출업소 △대규모 오수처리시설 △폐기물 처리업체 △가축분뇨 배출시설 등을 대상으로 집중..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마을버스정류장 대청소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마을버스정류장 대청소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화석)에서는 24일 ‘깨끗하고 더불어 살기 좋은 지역사회 모가면’을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으로 관내 마을버스정류장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오전 7시, 면사무소에 집결한 모가면 주민자치위원들은 2개조 4개팀으로 나뉘어 관내 마을버스정류장 22개소를 차례로 돌며 물청소, 불법스티커 제거,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 날 박화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로 위축되기 쉽고, 농사철 바쁜 시기에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잣나무숲길 너무 좋아”... 이천 산수유둘레길 ‘호평’

“잣나무숲길 너무 좋아”... 이천 산수유둘레길 ‘호평’

Jun 16, 2020 | 편집부기자

 

최근 정비를 마친 이천 산수유둘레길(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소재)이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로 호평 받고 있다. 이천시는 토요일인 지난 13일 엄태준 이천시장과 도․시의원, 주민대표,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의 평가단을 구성하여 산수유둘레길 현장점검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을 마친 평가단은 이구동성으로 “이천에 이렇게 멋진 둘레길이 있는 줄 몰랐다.” “정말 힐링되는 기분이다.” “특히 영원사로 이어지는 잣나무숲길이 너무 좋았다.” “한여름인데도 나무그늘에 뒤덮여 시원..

신둔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제초작업 실시

신둔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제초작업 실시

Jun 1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신둔면은 봄철 이후 도로변 인도 등에 잡초가 무질서하게 자라남에 따라,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도로변 및 마을 진출입로에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13일에는 신둔면새마을협의회에서 ‘수광3거리~반석아파트 입구’까지 왕복5.7km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라난 잡풀을 제거하였으며, 신둔면의 각 마을 자체적으로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6월초부터 마을대청소와 함께 진출입로 및 마을안길의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깨끗한 마을의 이미지를 심는데 큰 역..

이천시, 관내 도로변 기업연립안내간판 정비

이천시, 관내 도로변 기업연립안내간판 정비

Jun 1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14개 읍면동에 위치한 26개소의 기업연립안내간판 중, 18개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보수작업을 진행했다. 이천시 전역에 위치한 기업연립안내간판은 훼손 정도가 심각해 방문객에게 불편함을 초래하고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상태였다. 이에 이천시는 한 달에 걸쳐 노후화 정도에 따라 바탕정리와 명패교체 작업을 진행하여 올 5월 말 완료하였다. 기업연립안내간판 정비는 기업 및 주민들의 오래된 숙원사업으로 약 280개 업체의 사기양상 및 주민들의 쾌적한 도시환경조..

“정말 힐링 되는 기분”... 이천시, 산수유둘레길 정비

“정말 힐링 되는 기분”... 이천시, 산수유둘레길 정비

May 2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백사면에 위치한 산수유둘레길이 이전보다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로 재탄생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8일 관내 정개산-원적산과 연결된 산수유둘레길구간(전체 21.7km 중 5.3km)에 대해 주변 경관과 자원(나무, 돌 등)을 이용한 자연친화적인 공법으로 아름답고 걷기 좋은 신규 산책로 3개 노선을 개발해 연결하는 등 둘레길을 재정비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27일에는 사업추진부서인 홍보관광담당관실 직원 10여명이 둘레길 현장점검 겸 환경정화활동을 갖고 시민들이 보다..

이천시, 마전터 마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첫걸음 내딛어

이천시, 마전터 마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첫걸음 내딛어

May 2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마전터 마을이 국토교통부 주관 소규모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공모형 소규모재생사업이며 전국 60개 사업지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선정방식은 1차 서면 평가 후 2차 제안서 발표를 통해 최종 사업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경기도의 경우 31개 시군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 중 15개만이 1차 서면평가를 통과하였으며 관고3통 마전터 마을을 포함한 11개가 최종선정 되었다. 이번에 공모한 사업계획서는 관고3통 마전터마을 청년회와 통장이..

대월면주민자치위원회, 버스승강장 및 공원 환경정비 실시

대월면주민자치위원회, 버스승강장 및 공원 환경정비 실시

May 22, 2020 | 편집부기자

 

대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건병)에서는 지난 5월 21일 대월면 관내 버스승강장 및 초지리 새실공원 잡초 제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버스정류장 물청소, 불법광고물 정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각종 오염물과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청결하고 깨끗한 버스정류장을 만들고,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새실공원의 잡초제거와 화단가꾸기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혜균 대월면장은 매년 버스승강장 청소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고 ..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 ‘새단장’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 ‘새단장’

May 15, 2020 | 편집부기자

 

올 여름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연꽃과 수생식물을 다시금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최근 설성 성호호수 연꽃단지 5만㎡에 대해 약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 목재데크 교체, 연꽃보식, 흰붓꽃 등 수생식물보강, 포토존 정비 등 전면적인 보수정비공사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설성면 장천리 889번지 일원 성호호수에 위치한 연꽃단지는 7월부터 9월까지 꽃이 피어 노란색, 흰색, 분홍색의 화사한 연꽃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이천..

광주시, 하천·계곡 내 불법행위 집중 점검

광주시, 하천·계곡 내 불법행위 집중 점검

May 13,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천·계곡 내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경기도 민선 7기 정책과제로 추진 중인 ‘하천·계곡 내 불법행위 근절추진’과 관련된 사항으로 영업장 신고면적 외 하천·계곡 등 무단 영업행위 여부 무신고 식품조리 등 불법행위 유통기한 경과 제품 조리판매 목적 보관 건강진단 실시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등에 대해 점검할 예정이다.시는 해당업소에 사전안내문을 발송해 위반사항에 대해 자진철거..

꽃섬 이야기가 있는 이천 예스파크路

꽃섬 이야기가 있는 이천 예스파크路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신둔면에 소재한 예스파크내 꽃섬에 봄을 맞아 예쁜 꽃 잔디가 저마다의 모양을 뽐내고 피어있다. 가로수길을 이어 피어있는 꽃 잔디 무리가 백자와 청자모양, 꽃차 커피잔등으로 디자인되어 꽃섬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을 즐겁게 해준다. 꽃섬 프로젝트 주민들은 올해도 집앞에 있는 공용부지에 축대의 잡풀을 제거하고 바닥의 흙을 다듬어 형형색색의 꽃을 심었으며, 마가렛이 피어있는 수로길에 산책로를 조성하여 아치를 설치하고 넝쿨장미를 심는 등 정원오브제를 설치 찾아오는 정원으로 가꾸어 오..

신둔면 지석리 『소당산 마실길 소담길』가꾸기로 주민 역할 찾기

신둔면 지석리 『소당산 마실길 소담길』가꾸기로 주민 역할 찾기

Apr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주민들은 지난 18일에 마을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당산 소망을 담은길”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마을 주변 쓰레기 수거작업 및 꽃 화분 식재작업으로 주민의 역할 찾기를 진행 하였다. 지석리는 민속테마마을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산신제를 지내며 전해오는 전설과 유적이 많은 마을로 주민들은 마을의 지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진입로 중앙 하천길엔 꽃화분으로 장식을 하였고 2차작업으로 좌측의 1km 구간을 꽃으로 가꾸고 다듬어 아름다운 마실길과 소원길을 만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