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이천시

이천시  고층건물 화재대비 유관기관 재난안전통신망 합동훈련 실시

이천시 고층건물 화재대비 유관기관 재난안전통신망 합동훈련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월19일 관내 고층건물의 화재 상황을 가정한 유관기관 재난안전통신망(PS-LTE)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훈련에는 김경희 시장의 주재로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육군제3901부대, 한국전력공사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고층건물 화재발생 재난상황을 설정하고,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하여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재난상황에 대처하고, 재난안전통신망을 원활하게 가동할 수 있도록 단말기 숙달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

이천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방문 협조사항 전달

이천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방문 협조사항 전달

Apr 1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월 5일 및 4월 9일 이틀간 광주에 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 및 안산에 있는 경기테크노파크 등을 방문하여 공기관 대행 위탁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협조 사항을 전달했다. 이천시의 경우 해외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해외시장 개척단 운영,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 전문박람회인 G-FAIR KOREA 참가지원 및 해외 유명전시회의 이천시 단체관 운영을 위한 해외전시회 지원 등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

첨단 반도체 교육의 시작, 이천반도체 교육센터 유치를 위한  이천시-한국

첨단 반도체 교육의 시작, 이천반도체 교육센터 유치를 위한 이천시-한국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학장 박창순)는 4일, 한국반도체융합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이천반도체교육센터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천반도체교육센터 유치를 통해 첨단 융‧복합 공동캠퍼스와 연구기관 설립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반도체기술 전문인력 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공간 구축 및 기자재 확보, 기관 소유 시설물 공동 이용, 기업 맞춤형 ..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이천세무고·경남중  상호협력을 통한 마을소식지 『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이천세무고·경남중 상호협력을 통한 마을소식지 『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박보선)는 우리 지역의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함께 협력하여 정기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설성면 주민자치회와 이천세무고등학교·이천경남중학교(교장 박정선)의 학생자치회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마을소식지 발간과 같은 문화자치프로젝트 및 독창적 지역 축제를 지역 중고교 학생자치회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올해 이천세무고·경남중 학생자치회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해 마을소식지 4..

이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이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Mar 20,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새로 시작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허약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블루투스 기반 건강측정기를 제공하여 앱을 활용해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에 착용하는 활동량계, 체중계 등을 제공하며, 질환여부에 따라 처방전을 지참하면 혈압기, 혈당기 등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대상자에게는 ‘오늘건강’이라는 앱을 통해 개인별 건강미션(걷기, 체중측정 등)을 부여하고..

이천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확대

이천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확대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호위반 및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무인교통단속장비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무인교통단속장비를 173대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사업에 약 7.9억의 예산을 투입해 마장사거리 등 24개소(신규20대, 교체4대)에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과속 및 신호위반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교통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상반기까지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설치 완료할 ..

이천시보건소,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

이천시보건소,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새로 시작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허약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블루투스 기반 건강측정기를 대여해주고 앱을 활용해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에 착용하는 활동량계, 체중계 등을 사업 기간동안 대여해주며, 질환여부에 따라 처방전을 지참하면 혈압기, 혈당기 등도 함께 대여 가능하다. 또한 대상자에게는 ‘오늘건강’이라는 앱을 통해 개인별 건강미션(걷기, ..

이천시 오비맥주(주)이천공장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 방문

이천시 오비맥주(주)이천공장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 방문

Mar 05, 2024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4일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한 오비맥주㈜이천공장의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을 방문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회사 임직원에게 축하와 기업 비전에 대하여 응원을 보내는 자리를 가졌다. VPO월드클래스는 글로벌맥주기업 AB인베브에 소속된 174개 맥주 제조기업 중 단 30개 기업에만 부여되는 인증으로, 오비맥주는 2021년에 이어 2023년에도 월드클래스 레벨을 달성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월드클래스 달성은 고품질 제품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및 ..

이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

이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

Feb 22, 2024 | Q기자

 

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정병, 김홍주)는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긴키테크코리아(대표 전진우)와 2월 21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제2차 정기회의에서 모든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긴키테크코리아는 개발, 제조, 가공 기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외장재와 창호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기업이익의 사회공헌으로 나눔실천에도 앞장서는 기업이다. 업무협약을 통하여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 육성에

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 육성에

Jan 03, 2024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이 2024년을 ‘민선8기의 속도를 더하는 해’로 정하고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시장은 3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서민생활 안정과 시민불편 해소 등 ‘민생우선’, 미래세대의 부담 완화를 위한 ‘건전재정 운용’, 공약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시정운영의 핵심목표로 삼고 한치의 흔들림없이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천시는 특별회계를 ..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완료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완료

Jan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지난달 27일 준공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2024년 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2~2023년 2년간 총사업비 50억(국비 30억, 시비 20억)원을 투입해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서이천로 등 관내 주요도로 41.2km 구간에 CCTV 13개소, 스마트교차로 23개소, DSRC-RSE 16개소, 영상검..

김경희 이천시장, ‘완전히 새로워진 시내버스’  이천 시티링크(Cityl

김경희 이천시장, ‘완전히 새로워진 시내버스’ 이천 시티링크(Cityl

Dec 26,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22일 완전히 새로워진 이천시 시내버스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 11대가 출고한 이천버스공영차고지 현장에 방문하여 공식 운행 전 운수업계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새로워진 이천시 시내버스의 이름은 시티링크(Citylink)로 이천시의 이미지 ‘밝고 경쾌한’을 기본으로 한국에서 ‘가장 창의적인’디자인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 이천시 시각 아이덴티티의 상징을 응용하여 이천시의 정체성과 지역의 연결성을 시각화하였고, 대중교통을 통해 도시와 시민을 연결하고자 시티링크(Cit..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 이천시 모가면에 난방비 전달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 이천시 모가면에 난방비 전달

Dec 14, 2023 | Q기자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목사 이희건)는 13일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난방쿠폰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난방비는 연말 추수감사절을 교회의 행사로만 지내는 것이 아니라 군부대가 주둔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는 행사로 보내고자 하는 교회 성도들의 뜻을 한데 모아 기탁한 것이라고 그 계기를 밝혔다. 비승항공교회 이희건 목사는“따듯한 마음을 나눌 수 있음에 기쁘고 감사하며,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

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

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

Dec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2월 13일 오후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뇌과학자 장동선 교수를 초청하여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를 주제로「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를 진행할 장동선 교수는 뇌 과학 분야의 권위자로서, 독일에서 인간인지·행동연구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tvN‘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그리고 ‘세바시’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어렵고 딱딱한 뇌과학을 쉽게 설명하는 과학 커뮤니케..

이천시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스토리가 있는 트리티케일 품종개발

이천시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스토리가 있는 트리티케일 품종개발

Nov 2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조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수요자 맞춤형 트리티케일 품종개발(SPP)”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월동조사료인 트리티케일은 밀과 호밀을 교잡하여 태어난 사료작물로 호밀보다 생산량 및 영양가치가 높고 가축의 기호성이 우수한 특성을 가진 사료작물이다. 또한,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보다 비료를 적게 소모하여 토양관리 및 경영비 절감에 효과적인 사료작물로 평가받고 있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3년간 7개..

김경희 이천시장,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 공장 준공식 참석

김경희 이천시장,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 공장 준공식 참석

Nov 17,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6일, 이천시 사음동에 위치한 비테크코테크놀로지스 신규 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의 김준석 대표와 임직원, 토마스슈티알레 본사 전동화 사업부분 총괄사장, 한스위르겐브라운 본사 오퍼레이션 총괄사장 등 국․내외 내빈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는 1987년 자동차용 부품 제조를 위하여 설립된 법인으로서, 씨멘스오토모티브, 콘티넨탈오토모티브..

경기도,세계적인 자동차 부품기업 독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이천에 전동

경기도,세계적인 자동차 부품기업 독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이천에 전동

Nov 17, 2023 | Q기자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기업 독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Vitesco Technologies)가 이천에 전기차 탑재 전동화부품 제조시설을 준공하고 2026년까지 1,2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6일 이천시 사음로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자동차 전동화구동부품 공장 준공식에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김동연 지사는 “경기도는 RE100 선언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있으며, 친환경차의 핵심인 구동시스템의 생산 확대를 위한 투자는 매우..

이천시립도서관 양주안 작가“우주 LIKE 북토크”성료

이천시립도서관 양주안 작가“우주 LIKE 북토크”성료

Nov 1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은 11일 ‘아주 사적인 여행’의 양주안 작가를 초청해 첫 번째 우주라이크 북토크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충주 MBC 전 아나운서인 박상은 사회자의 차분한 진행으로 양주안 작가의 여행 에피소드를 함께 나누며 질의 응답시간과 책 속 문장 낭독, 작가사인회 등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사람과 사람이 만나 가까워지는 것 그리고 낯선 것들과 친구가 되며 느낀 다양한 감정을 공유하며, 조그만 사람들의 삶을 잇..

이천시,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출범

이천시,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출범

Oct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1일 첨단미래도시추진단(4급 한시기구)신설을 주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시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분야 연계육성을 위한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신설과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전환에 따른 보건소 개편으로 요약된다. 주요내용으로 1단(첨단미래도시추진단), 2개과(첨단전략산업과, 미래도시과)가 신설됐으며 감염병관리과는 질병관리과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미래성장담당관은 폐지됐다. 개편결과 이천시 조직은 본청 5국 5담당..

이천 도드람일반산업단지, 농업회사법인㈜디에스피드 국내유일 양돈전용 배합사

이천 도드람일반산업단지, 농업회사법인㈜디에스피드 국내유일 양돈전용 배합사

Oct 12, 2023 | Q기자

 

이천 도드람일반산업단지(설성면 장천리 소재) 사업시행자인 농업회사법인㈜디에스피드가 약 300억 원을 투자해 신축한 부지면적 25,682㎡, 건축 연면적 7,102㎡ 규모의 국내유일 양돈전용 배합사료 공장의 공장등록을 이달 11일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농업회사법인㈜디에스피드는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우수 축산물 인증발표회에서 선정한 “2023년 우수축산물 브랜드”로도 인증받은 “도드람한돈”브랜드를 운영하는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자회사로 조합원으로 가입한 ..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3호』 큰 호응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3호』 큰 호응

Sep 15, 2023 | Q기자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설성면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가득 담긴 정기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3호』를 발간했다. 우리 설성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담긴 마을소식지 『눈별통신』은 대내적으로는 설성면의 우리 설성면의 이모저모를 자랑하고 공유하여 마을의 활력소가 되고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설성면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문화분과의 이영우 분과장과 장소영 위원 등 지역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직접 글감 취재를 하고 제보 또한 받고 있다...

동아제약 이천공장과 함께하는  8월“안부 톡!톡! 계란이~ 왔어요 ”사업

동아제약 이천공장과 함께하는 8월“안부 톡!톡! 계란이~ 왔어요 ”사업

Aug 24, 2023 | Q기자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미연, 민간위원장 김원기)에서는 23일 2023년 마을복지사업“안부 톡!톡! 계란이~ 왔어요 ”사업을 추진하였다. “안부 톡!톡! 계란이 왔어요 ~“사업은 자살위험도가 높은 독거 중·장년 남성가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월 2회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 확인 사업으로 계란과 식료품 등을 직접 전달하여, 자살 및 고독사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2023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8회 추진하였으며 올 9월까지 총 10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천시, 보건증 등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시작

이천시, 보건증 등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시작

Aug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보건증을 포함한 보건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민원인이 보건증 등 제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 원거리에서 방문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고, 코로나 완화 이후 민원 증가로 인해, 장시간 대기하거나 대리인의 위임장,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대리 수령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무인 민원 발급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관내 행정복지센터 17개소 20곳..

이천시립도서관 IT교육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 4기’운영

이천시립도서관 IT교육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 4기’운영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은 이천시 아동·청소년을 위해 SK하이닉스에서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주관하여 조성한 IT 교육공간‘행복 IT 스터디랩’에서 다양한 코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년 4기째 운영을 맞는 IT 프로그램‘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는 3D펜 메이킹클래스, 피지컬컴퓨팅 어썸봇, 아두이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등 총 7개 과정을 주중, 주말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3일부터 10월 28일까지 프로그램별 7~8회차로 운영되며..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와이에스생명과학 공장 준공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와이에스생명과학 공장 준공

Aug 11, 2023 | Q기자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인 ㈜와이에스생명과학이 지난 10일 약400억원을 투자해 신축한 완제의약품 생산공장의 공장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와이에스생명과학은 2000년 성균관대학교 약학과 함원훈 교수와 4명(유기의약품화학전공)의 약학박사가 창립하여 2022년 원료의약품 업체 중 영업이익률 1위, 영업이익 3위에 달성한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제조기업인 연성정밀화학(주)의 관계사이기도 하다. c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적격업체 인증)시스템과..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1,200억원 투자 유치 결실  cGMP시스템과 최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1,200억원 투자 유치 결실 cGMP시스템과 최

Aug 11, 2023 | Q기자

 

이천 모가일반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인 ㈜와이에스생명과학이 지난 10일 약400억원을 투자해 신축한 완제의약품 생산공장의 공장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와이에스생명과학은 2000년 성균관대학교 약학과 함원훈 교수와 4명(유기의약품화학전공)의 약학박사가 창립하여 2022년 원료의약품 업체 중 영업이익률 1위, 영업이익 3위에 달성한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제조기업인 연성정밀화학(주)의 관계사이기도 하다. c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적격업체 인증)시스..

이천시장, 전동화 분야 선도기업 방문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이천시장, 전동화 분야 선도기업 방문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5일 김경희 이천시장이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를 방문해 김준석 대표 등 회사관계자들과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노동자들을 격려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비테스코테크놀로지는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최첨단 구동 기술을 개발․제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전기․하이브리드 및 내연기관 구동계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청정 모빌리티를 실현하며 오랫동안 지역경제와 자동차 산업발전에 기여 해왔다. ..

이천시립도서관 IT 교육프로그램  미래를 만드는 IT챌린저 여름방학 특강

이천시립도서관 IT 교육프로그램 미래를 만드는 IT챌린저 여름방학 특강

Jul 24, 2023 | Q기자

 

이천시립도서관은 SK하이닉스 후원으로 조성한 IT 교육 공간 행복 IT 스터디랩에서 오는 28일부터 이천시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IT특강은 ▲3D펜 메이킹 클래스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세상 ▲레고로 배우는 재미있는 메이커&코딩 ▲동화책과 함께하는 코딩한국사 ▲로봇팔 만들기 ▲소리나는 종이피아노 총 6개 강좌로 구성되어 어린이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24일(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

이천시 “반도체 인재까지 길러낸다.”...현장실무인재 반도체 기업 견학

이천시 “반도체 인재까지 길러낸다.”...현장실무인재 반도체 기업 견학

Jul 1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0일 부원고등학교 반도체전자과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반도체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도체산업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 내 반도체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에스테크노, 비씨엔씨(주) 기업체 2곳을 방문하여 반도체 시장에 대한 동향과 기초이론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반도체 소재·부품 생산과정과 시설을 직접 보고 배우는 ..

과학적 근거 기반으로 모기 방제!  이천시, 첨단 일일모기발생장치 및 드

과학적 근거 기반으로 모기 방제! 이천시, 첨단 일일모기발생장치 및 드

Jul 1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에서는 시민행복과 감염병 매개 곤충(모기)의 과학적 방역을 위해 최첨단 일일모기발생감시장치(DMS) 및 드론 방역 등을 병행 수행하고 있다. 이천시는 그 동안 6개 방역 기동반을 운영하며 현장조사 및 시민들의 신고로 모기를 방역하는 방식과 더불어 주요 거점 지역에 이산화 탄소를 이용하여 모기를 유인 및 자동 계수하는 일일모기발생감시장치(DMS)를 설치·운영함으로써 과학적 근거 기반으로 방역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1개의 드론 방역팀을 별도 운영하여 ..

이천시 반도체 전문가 양향자 국회의원

이천시 반도체 전문가 양향자 국회의원 "과학기술 패권국가 세계를 선도하는

Jul 06, 2023 | Q기자

 

이천시 (사)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이병덕)에서는 7월 5일 ‘과학기술 패권국가 세계를 선도하는 부민강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양향자 국회의원 강연을 개최했다. 양향자 국회의원은 고등학교 졸업후 삼성전자에 입사해 연구보조원으로 시작해 메모리사업부 플래시개발실 상무까지 오른 반도체분야의 전문가다. 양향자 국회의원은 과학기술은 우리의 경제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며, 기초과학 연구에 대한 투자의 필요성, 첨단기술 분야에서의 인재 양성, 그리..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May 3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25일 시청5층 다올실에서 시장 및 관계부서 공무원,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다원이엔지(용역수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은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 제74조 및 시행령 제69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앞으로 10년(2023~2032) 이천시에 최적화 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향후 단계별로 ITS 구축..

이천시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 추진

이천시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 추진

May 17,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경기도농업기술원과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한다. 현장 맞춤형 농업연구개발을 통하여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번 공동연구과제는 농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 지역전략작목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 등의 내용으로 이천시를 포함한 4개 시군에서 진행된다. 이천시에서는 쌀가루 프리믹스 제조기술 개발을 주제로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전통식품인 전과 튀김의 재료로 사용하던 밀가루를 이천쌀가루로 대체한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만들기 위해 우리 농..

이천시 마장면 영농마트, 무인판매함 운영수익금 기탁

이천시 마장면 영농마트, 무인판매함 운영수익금 기탁

May 16, 2023 | Q기자

 

마장면 소재 ㈜영농마트(대표 한상화)에서 “사랑의 무인판매함”를 운영하여 생긴 판매 수익금(150만원) 전액을 마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하였다. ㈜영농마트는 매장 입구에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사랑의 무인판매함”을 설치 운영하고, 판매액 전액을 마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속적으로 기부할 계획이라고 한다. ㈜영농마트는 지난해에도 코로나 극복과 지역 복지를 위하여 성금기탁은 물론 라면과 국수 등을 후원하기도 했다. 한상화 대표는 “지역내 다양한 복지사업에 많은..

이천시립도서관 IT교육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 3기’

이천시립도서관 IT교육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 3기’

May 1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은 이천시 아동·청소년을 위해 SK하이닉스에서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주관하여 조성한 IT 교육공간 ‘행복 IT 스터디랩’에서 다양한 코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년 3기째 운영을 맞는 IT 프로그램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는 3D펜 메이킹클래스, 직관적코딩, 엔트리로 만나는 인공지능 등 총 7개 과정을 주중, 주말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3일부터 7월23일까지 프로그램별 8회차로 운영되며, 5월17일 수요일 오전..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육군항공사령부 제7032부대와 자매결연 맺어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육군항공사령부 제7032부대와 자매결연 맺어

Apr 18, 2023 | Q기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7일 오전 10시 이천시 대포동에 위치한 육군항공사령부 소속 제7032부대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대대 소유 항공기 및 장비를 소개받고 박직수 부대장과 이희종 창전동장이 참여한 기념식수 행사를 열었다. 이번 자매결연은 관내 민간단체와 군부대와의 최초 자매결연으로서, 지역 군부대와의 유대 및 견학으로 애국심 및 국방의식 제고를 취지로 추진되었으며 이후 협약서 내용에 따라 7032부대는 창전동 주민자치 및 지역발전ㆍ주민복리 향상을,..

이천시,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한 합동훈련 성황리 실시

이천시,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한 합동훈련 성황리 실시

Apr 07, 2023 | Q기자

 

6일 14시경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다중이용시설의 지진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진행된 훈련에는 김경희 시장을 주재로 이천시청 관계부서와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육군제5779부대 및 육군제3901부대 1대대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실제 재난상황을 설정하고, 신고·접수부터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보고 및 지휘체계 구축 등 재난안전통신망의 활성화 및 숙달 훈련을 중점적으로 ..

이천시가 꿈꾸는 미래 도시, 첨단 반도체 인력양성의 메카로

이천시가 꿈꾸는 미래 도시, 첨단 반도체 인력양성의 메카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의 대표 특산품은 무엇이 있을까 조선시대 인문지리서인 ‘동국여지승람’에서 이천은 땅이 넓고 기름진 곳으로, 밥 맛 좋은 자채쌀을 생산하여 임금님께 진상하는 쌀의 명산지로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이처럼, 이천은 예로부터 쌀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임금님표 이천쌀’이라는 브랜드의 유명세도 있지만, 그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좋아 여러 사람들의 입에 오르는 듯 하다. 2019년 이천시는 또 다른 특산품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로 ‘반도체’를 이천시의 특산품으로 지정해 SK하이닉스..

풍원팜-이천시-국립농업과학원, 현장실증연구 협약체결

풍원팜-이천시-국립농업과학원, 현장실증연구 협약체결

Apr 03,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춘석)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풍원팜과 농산물 가공 현장 실증연구를 위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쌀 당화액 시럽박의 푸드업사이클링을 통한 단백질 소재화 현장실증 연구’의 현장 적용성을 검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해 실용화를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와 관련 농업 신기술 수용 의지가 높은 농산가공 경영체인 풍원팜을 선정하였으며, 1년간 풍원팜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이 공동으로..

이천시, 선도적으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챗GPT 전문가 특강

이천시, 선도적으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챗GPT 전문가 특강

Mar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3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챗GPT에 대하여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은 김경희 이천시장과 직원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AI·미래전략센터 김태원 수석연구원을 초청하여 ‘챗GPT와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신기술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급속하게 변하는 시대에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왜 사람들이 챗GPT..

이천시, 산업부 주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반도체’분야 신청

이천시, 산업부 주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반도체’분야 신청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신청서를 경기도에 최종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국가첨단전략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여 각종 인프라 구축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공모사업의 신청권자는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 특별시장·광역시장·특별자치시장·도지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따뜻한 연탄나눔 릴레이 추진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따뜻한 연탄나눔 릴레이 추진

Dec 26, 2022 | Q기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이천시 마장면에 소재하고 있는 ㈜다성테크(대표이사 이명용)와 함께 겨울나기 일환으로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연탄나눔”활동을 추진하였다. ㈜다성테크에서는 매년 전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모으고 있으며, 이렇게 모인 성금 12,450,000원(일천이백사십오만원)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하며 여러 자원봉사단체에서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올 겨울 연탄 나눔활동의 소중한 밑거름을 제공해..

이천시 조상땅찾기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이천시 조상땅찾기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Nov 19, 2022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그동안 조상땅찾기가 직접방문에 의해 처리되었으나 이번 달 21일부터는 온라인으로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상땅찾기는 불의의 사고 등으로 인하여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소유정리가 안된 조상님들의 토지소유현황을 상속인에게 알려주는 제도로, 신청자격은 2008년 이후 사망인의 부모, 배우자, 자녀로 인터넷(정부24, 국가공간정보포털, 공간정보오픈플랫폼)에서 접수, 3일의 처리기간으로 운영되며 신청 전에 구비서류로 사망인의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 이는..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 설치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 설치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장호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하여 관내 초등학교 정문 주변 4개 장소에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을 설치한다. 시는 12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확보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ECO FAIR KOREA 2022’ 개막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ECO FAIR KOREA 2022’ 개막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5일(월)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 ‘ECO FAIR KOREA 2022’ 개막식 참석 축하와 함께 환경제품 전시회를 관람하고 행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백현종 ? 김상곤 ? 김용성 ? 이영희 ? 임창휘 ? 유영일 ? 성기황 의원이 함께하였다. 이날 개막식 축사에서 백현종 도시환경위원장(국민의힘, 구리1)은 “「ECO FAIR KOREA 2022」는 경기도의회-경기도-시군-경기도민 공동의 탄소중립 거버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