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이천시

이천시 장호원 여성의용소방대‘희망의 장호원읍’자살예방 챌린지 동참

이천시 장호원 여성의용소방대‘희망의 장호원읍’자살예방 챌린지 동참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 장호원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말이)는 4월 18일‘희망의 장호원읍’ 자살예방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희망의 장호원읍’ 자살예방 챌린지는‘희망의 장호원, 우리 함께 해요’라는 구호 아래 추진되고 있는데, 지난 챌린지 참여자 김기영 장호원119안전센터장이 이말이 여성의용소방대장을 여섯 번째로 지명하여 진행하였다. 이말이 여성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과 함께 ‘긴급구조119 장호원여성의용소방대’라는 현수막을 자체 제작하여 긴급구조 어디든지 현장에 출동한다는 의지를 담아 자..

사회적기업 상생 협력을 위한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ㆍ(주)SK하이닉스 이

사회적기업 상생 협력을 위한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ㆍ(주)SK하이닉스 이

Apr 18, 2024 | Q기자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SK하이닉스 이천 소방방재팀은 지난 16일 이천시청 내 5층 중회의실에서 사회적 경제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하이닉스 이천 소방방재팀의 프로보노 활동(재능기부)은 지역사회 내 사회적 기업의 안전 문화 정착 및‘가치나눔’ 확산을 위한 사회적 공헌 활동으로 매년 재능기부할 사회적기업을 선정⦁협약을 체결하여 기업 내 작업환경 개선 등 안전활동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합동(소방,예방,비상)현장 점검을 통한..

이천시  2024년 이천소방서  군부대 산불진화장비 지원

이천시 2024년 이천소방서 군부대 산불진화장비 지원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 12일 산불 초기진화 시 적극적인 협조 및 산불예방활동에 대한 격려로 이천소방서 및 군부대(제5779부대, 제7군단)에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봄철 산불조심기간 내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재난 대응을 위하여 약 717여점(소방호스, 등짐펌프, 갈퀴 등)을 지원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초기 진화로 산불확산 방지에 적극 활동하는 이천소방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노고에 감사의 인사..

이천의용소방대연합회, 투명페트병모으기운동 참여로  생활속 탄소중립 자원봉

이천의용소방대연합회, 투명페트병모으기운동 참여로 생활속 탄소중립 자원봉

Jul 11, 2023 | Q기자

 

이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강봉구, 서은화)는 투명페트병 모으기 운동을 통한 생활 속 탄소중립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탄소중립이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배출시킨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하는 방법으로 실질적인 배출량을‘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친환경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한 이천시의 민선8기 정책과제에 맞추어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쓰레기 줄이기, 플로깅, 그린리추얼라이프 등 각종 캠페인과 함께 자원봉사를 실시하여 환경도 지키고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여러 사..

‘자살예방 지역 네트워크 체계 마련’  이천시보건소-자살예방센터 관내 ‘

‘자살예방 지역 네트워크 체계 마련’ 이천시보건소-자살예방센터 관내 ‘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보건소와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4월~5월까지 약 2개월간 관내 파출소 및 지구대 119 안전센터를 방문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경찰·소방 방문 간담회는 관내 22곳의 파출소과 지구대 및 119안전센터 22곳을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78명의 경찰관과 소방대원이 참여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천시에서 발생하는 자살시도자 현황 통계를 공유하고, 자살시도자나 유가족을 자살예방센터로 연계하는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논의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방문 간담회를..

이천시, 재난대응 수시훈련 실시  9월 29일 쿠팡 이천1물류센터, 소방

이천시, 재난대응 수시훈련 실시 9월 29일 쿠팡 이천1물류센터, 소방

Sep 30,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9일 오전 10시 부발 신원리 소재 쿠팡 이천1물류센터에서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5779군부대, 유관기관 등 280여명과 장비 40여대를 투입해 2022년 재난대응 수시훈련을 실시하였다. 물류창고가 늘어가고 대형화 되어감에 따라 재난상황 시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 및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에서는 급박한 사고 현장에서 긴급 대피, 이천시와 소방서 그리고 쿠팡 자위소방인력의 초동대처를 시작으로 유관기관과..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에 시흥 해오름유치원·이천 초롱초롱동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에 시흥 해오름유치원·이천 초롱초롱동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제23회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시흥 해오름유치원(유치부)과 이천 초롱초롱동요학교(초등부)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는 경기 남부권 유치부 24팀과 초등부 9팀 등 총 33개팀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부르며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

경기도의회 양운석·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시 소방 현안 관련 정담회 실

경기도의회 양운석·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시 소방 현안 관련 정담회 실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더민주, 안성1), 박명수 의원(국힘, 안성2),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은 지난 5일 안성소방서를 방문해 안성시 주요 현안업무와 소방정책 관련 정담회를 갖고,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는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김범진 안성소방서장, 각 과·단장, 의용소방대 연합대장 등이 참석해 소방행정 공감대 형성과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위한 방안 그리고 소방에 대한 업무협력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주용 내용으로는 일반현황 보고, ..

경기도의회 광명지역 도의원, 광명소방서와 소방정책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광명지역 도의원, 광명소방서와 소방정책 정담회 개최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광명지역 도의원 김용성(더민주, 광명4), 유종상(더민주, 광명3), 김정호(국민의 힘, 광명1), 최민(더민주, 광명2), 조희선(국민의 힘, 비례)은 지난 1일 광명소방서를 방문해 주요현안 및 소방정책 관련하여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는 밝혔다. 도의원들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광명소방서 기구의 현황과 소방력 등을 이해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소방행정의 공감대 형성과 지역 재난에 철저히 대비하는 소방관을 격려했으며 소방 주요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여 현안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여 현안

Sep 02,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는 8월 31일(수)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여 현안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화성 지역 재난 대응 및 구조 등 현안을 점검하고, 소방행정과 재난대응시스템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먼저 화성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서 현황 및 신축 청사 진행사항 등을 보고받고, 소방차량 및 구조장비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화재진..

“안전한 호법면! 우리가 지킨다!”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호법면의

“안전한 호법면! 우리가 지킨다!”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호법면의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주홍, 공공위원장 김익정) 제 2차 정기회의가 10월 28일 호법면 복지관 2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금번 회의에는 2020년 상반기 사업 결과 보고와 하반기 추진될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1월부터 추진될 “호법면 삼니웃 안심 타이머콕과 함께!”사업의 협업기관으로 호법면 의용소방대와 협약식을 개최하여 생활환경 취약계층의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은 “호법면 삼니웃 안심 타이머콕..

이천시 재난취약계층 화재예방 시설 지원사업 추진

이천시 재난취약계층 화재예방 시설 지원사업 추진

Aug 3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재난취약계층의 화재 사고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9월부터 ‘재난취약계층 화재예방 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현재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주택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이지만, 취약계층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은 매우 미비한 실정이다.이에 따라 이천시는 ‘이천시 재난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청소년가장, 65세 이상 노..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구슬땀’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구슬땀’

Aug 1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남왕우)는 8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의용소방대연합회원 70여 명은 율면 총곡리, 오성리, 산양리, 장호원읍 어석리 일대의 피해 현장에 대한 복구 작업을 펼쳤다. 이날 작업은 주택 내·외부 침수 및 토사 정비, 산사태로 인한 토사 정비, 집기류 운반 및 세척, 배수로 토사 제거 등으로 이루어졌다. 남왕우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우리의 작은 힘이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도움..

이천시, 봄철 산불방지 효율적 대응을 위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연장운영

이천시, 봄철 산불방지 효율적 대응을 위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연장운영

May 1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최근 건조한 날씨 및 강풍으로 산불위험이 지속됨에 따라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5월15일)이후 1개월간(~6월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연장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을 비롯하여 산불조심기간 외 산불발생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봄철 산불방지에 효율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연장운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산불진화용 임차헬기를 봄철기간에 집중운영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고용기간을 연장하는 등 산..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수습에 민관군이 함께 나섰다.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수습에 민관군이 함께 나섰다.

May 11, 2020 | 편집부기자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사고가 발생한지 벌써 한 주가 지났다. 모가면 소고리 화재 현장에는 이제 막바지 작업으로 화재원인을 밝히려는 감식반만 남아있다. 동분서주 부지런히 활약했던 봉사자들이 일상으로 돌아간 지금 현장에는 조용하고도 침착하게 사고 사후 수습에 함께 힘을 모아 대처하는 민·관·군의 모습이 전해져 작은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5월 1일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는 이번 사고의 최초 목격자이자 최근거리 거주자인 A씨로부터 한 통의 전화민원이 접수되었다. A씨는 화재당시 ..

이천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 이천소방서 방문을 통한 협업지원

이천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 이천소방서 방문을 통한 협업지원

Mar 20, 2020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최근 코로나19 인한 상황관리와 화재, 산불 등 각종 상황대응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이천소방서를 찾아 이천소방서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직원격려와 함께 이천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 지역재난관리에 대한 협업의 시간을 가졌다. 서승현 이천소방서장은 이날 코로나19 긴급대응을 위한 이동형 음압장비와 심정지 환자 구급 활동, 이동형 심폐소생술 장비시연과 굴절차량, 구조 차량 등 화재현장 구조 구급 활동에 대한 설명과 시연 통해 이천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량을 설명..

이천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이천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Jan 2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동절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산불발생 우려가 최고조인 만큼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5월15일)에 맞추어 오는 2월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위해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및 산불진화인력 등 산불대응에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산불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원인별 맞춤형 예방활동 강화를 통한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와 산불발생시 신속..

이천시, 2019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이천시, 2019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시청 1층 대회의실(소통큰마당)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업무종사자 및 소방안전관리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윤광석 종합민원국장은 “이천시는 마장 및 중리지구에 대한 건설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고 민간사업자등에 의한 공동주택 건설사업승인이 지속적으로 요청되는 상황이므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이 증가함에 따른 단지 내 발생되는 화재사고 및 각종 범죄 예방업무에 충실히 임하여 공동주..

이천시, 지역특성화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실시

이천시, 지역특성화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실시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6일부터 22일까지 도심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천소망병원, 대월어린이집, 장애인재활근로작업장, 마장면종합복지관, 롯데마트 등 5곳에서 지역특성화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방위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훈련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화재대피 등 생활안전훈련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재난 발생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켰 훈련 종료 후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통한 시민안전의식을 높..

이천 관고전통시장 상인회가 함께하는 소방차 길터주기 운동 실시

이천 관고전통시장 상인회가 함께하는 소방차 길터주기 운동 실시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소방서와 관고전통시장 상인회가 함께하는 소방차량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시민 참여 훈련이 21일 실시됐다.이번 훈련은 이천시의회 조인희 시의원의 제안으로 소방차 길터주기 운동에 재래시장 중심을 관통하는 소방훈련으로 이뤄졌다. 시민들과 상인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소방차 길 터주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이천시청, 소방서, 경찰서, 상인회와 합동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관고전통시장 특유의 소방차 통행 곤란지역, 노점상 ..

이천 롯데마트 지역특성화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실시

이천 롯데마트 지역특성화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실시

Aug 1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에서는 지난 8월 9일 롯데마트 이천점에서 시청, 이천소방서, 시설 직원 및 이용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 훈련은 이천 시민들이 화재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대형마트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피함으로써 행동요령을 숙지하기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오후 14시부터 50분 동안 진행되었다. 시설 직원들과 이용객들은 사이렌이 울리자 질서를 지키며 빠른 발걸음으로 당황하지 않고 신속히 대피하였다. 소방차 방수시범이 있었는데 이와 더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