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활용 마케팅 교육 추진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활용 마케팅 교육 추진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12월 19일부터 12월 22일까지 4일간 이천시우수농식품과 농산물의 온라인 직거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활용 마케팅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천시우수농식품 생산업체인 길경영농조합법인, 베이커리심빵, 조인와이너리, 농업회사법인태선F&B, 삼색멜론, 여름애팜, 꽃피는버섯정원, 이천몰 등 8개 경영체가 선정되었으며, 아이디어스(IDUS) 농축수산물 총괄 팀장을 강사로 하여 교육 1일차에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 관한 이해부터 입점방..

여성친화도시 조성 리더육성을 위한  2022년 이천시여성지도자교육 실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리더육성을 위한 2022년 이천시여성지도자교육 실시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2월 14일 에덴파라다이스호텔에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성리더 63명을 대상으로 2022년 이천시여성지도자교육을 실시하였다. 여성지도자교육은 여성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여성활동가들의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최용호 팝페라 테너의 공연, 유인경 방송인의‘행복과 성공의 열쇠, 관계를 말하다’ 강의, 이소영 컬러아지트 대표의 ‘퍼스널 컬러로 만드는 이미지메이킹’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여성리..

이천시,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이천시,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12월 23일까지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특화 품목기술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함으로써 실질적인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며 내년 1월 4일부터 19일까지 총 23회 추진된다. 교육과정은 읍면동 순회교육(식량작물), 전문교육(콩, 시설원예, 친환경농업, GAP‧PLS, 복숭아, 사과‧배, 조사료, 양봉), 농촌자원(지역농산물 활용, 농산물가공, ..

이천시, 고위공직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고위공직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5급이상)를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강사인 유정흔 강사를 초빙하여 최근 발생하는 성매매와 가정폭력의 피해사례를 다루며 건전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관리자로서의 올바른 역할 및 책임 등을 강조하였다. 시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매년 전 직원 및 고위공직자 대상 별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이천시 장호원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역량 강화 교육’실시

이천시 장호원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역량 강화 교육’실시

Nov 19, 2022 | Q기자

 

이천시 장호원읍은 18일 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장호원이장단협의회 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에서 위기가구를 찾거나 지원하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지역 봉사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의미와 역할, 주요활동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조창윤 이장단협의회장은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역할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어 앞으로 활동에 도움이 될 거 ..

이천시, 전 직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이천시, 전 직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으로 대표되는 사회적 약자의 성장과 안전, 돌봄을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22년 전 직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을 지난 15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다정책연구소 소장 오나경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추진방향, 필요성 및 타시군 우수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직원들의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 향후 사..

이천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추진

이천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추진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9일부터 12월 9일까지 1개월 동안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이천시청소년재단의 종사자, 보호자, 아동·청소년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추진한다. 2022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은 UN 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인권과 아동권리의 개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아동권리교육의 협약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의전문강사가 시..

이천시, 직업소개사업자 교육훈련 실시

이천시, 직업소개사업자 교육훈련 실시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17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직업소개사업자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유료직업소개사업으로 등록하려면 등록신청일 또는 신고일 전 1년 이내에 일정한 실무교육을 받아야 하며, 유료직업소개사업자 또는 직업소개 사무를 담당하는 종사자는 2년마다 직무교육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있다. 이에 이천시에서는 전국고용서비스협회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소개소 운영에 필요한 최신 자료와 개정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교..

이천시 청미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그림책 책놀이 육아]운영

이천시 청미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그림책 책놀이 육아]운영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청미도서관은 오는 11월 21일부터 북스타트 부모교육 그림책 책놀이 육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림책 책놀이 육아 프로그램은 양육자를 대상으로 자녀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과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독서연계활동인 그림책 책놀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0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오후 1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로 인하여 비대면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

돌아오는 이천, 머무르는 이천  이천시, 2022 하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

돌아오는 이천, 머무르는 이천 이천시, 2022 하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함께 3일 마장면 에덴파라다이스호텔 에덴볼룸홀에서 2022 하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하였다. 이천혁신교육포럼은 지역교육현안의 정책과제 도출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협의체로, 이날 포럼은 공동위원장인 김경희 이천시장, 조기주 교육장과 이천혁신교육포럼의 5개분과(마을교육, 미래교육, 시민교육, 진로교육, 교육협력) 위원 그리고 학부모 및 학생 대표가 참석하였다. 경계를 넘어 마을과 함께하는 이..

이천시 시민의 행복을 봉사로 이어주는  시민행복민원플러스 봉사단 자원봉사

이천시 시민의 행복을 봉사로 이어주는 시민행복민원플러스 봉사단 자원봉사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시민행복민원플러스 봉사단 자원봉사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의식 함양을 통한 참 봉사정신과 효율적 민원안내 서비스 향상을 위한 내부강사의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봉사하면서 느낀점과 앞으로의 봉사단 활동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시간도 가졌다. 민원행복플러스 봉사단은 2017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민원안내 자원봉사를 통해 이천시의 민원행..

이천시 생생한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생생한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 실시

Oct 17,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4일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중대산업·시민재해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 현장감 있는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부시장, 각 부서장, 사업담당 공무원, 이천시 건설 및 용역업체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및 의무주체, 법 적용대상,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이행 사항 등의 내용을 전했다. 특히 이천시 관내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료한 ‘중대재해 예방교육’은 사업장에서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실 사고사..

이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이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Oct 15, 2022 | 기자

 

이천시는 행정안전부, 한국보육진흥원과 협력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10월 13일 ~ 14일까지 이틀간 호법면에 위치한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내 홍보교육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은 2020년 11월에 시행된『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학원 등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들의 수요 조사를 통해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육은 하루 3번 2시간 단위로 진행되었고, 종사자들이 교육을 ..

이천시 건축업무 담당공무원 자투리시간 활용한 직무교육

이천시 건축업무 담당공무원 자투리시간 활용한 직무교육

Oct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직무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시켜 민원인에 대한 대민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건축업무 담당 공무원에 대한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김경희 이천시장의“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직무교육을 부서별 소그룹형식으로 실시하되 직무에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하라”는 당부에 부합하는 교육이었다. 이천시 주택과 정상호 과장은 이번 교육을 MZ세대의 자기개발시간을 보장해주면서도 어떻게 하면 알차게 진행..

이천시 효양도서관 남미영 박사 독서교육 특강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이천시 효양도서관 남미영 박사 독서교육 특강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Oct 13, 2022 | 기자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은 오는 27일 저녁 7시에 어린이독서프로젝트 연계 강연으로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을 초청하여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독서기술”을 주제로 독서교육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자녀가 있는 학부모 및 성인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리더형 두뇌 만들기,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독서법 등의 맞춤형 독서교육방법을 소개하여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삶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초청 강사인 남미영 박사는 숙명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문학으로..

이천시, 전 직원 대상 [2022년 적극행정 교육]실시

이천시, 전 직원 대상 [2022년 적극행정 교육]실시

Oct 13,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적극행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신규공직자, 인허가․홍보․민원업무 담당자 등 16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혁신처 위촉강사 및 이천시 옴부즈만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종풍 위원을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박종풍 강사는 적극행정 소개, 적극행정 지원제도, 적극행정 사례 소개 및 2022년 적극행정 추진방향 등 평상시 직원들이 궁금한 적극행정 제도..

이천시,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Oct 13,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감염병의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질병정보모니터요원 9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은 학교, 어린이집, 병·의원, 약국,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산업체 보건관리자 등으로, 소속된 집단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 감염병 (의심)환자 발견 및 각종 감염성 질환의 유행상태를 판단하여 관할 보건소에 즉시 통보하여 지역 내 감염병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

이천 지역농축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으로  탄소제로푸드마일리지 감축에 동참

이천 지역농축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으로 탄소제로푸드마일리지 감축에 동참

Oct 12,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5월 17일부터 5월 31일 그리고 9월 20일부터 10월 4일, 매주 화요일마다 상,하반기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지역농축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반기 교육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되는 지역농산물과 알찬미로 만든 쌀빵을 활용하여 샌드위치와 과일샐러드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였고, 하반기 교육은 이천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지역의 농축산물 활용하여 수제 자연치즈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이천로컬푸드 소비자회원 150명..

친절마인드 강화와 고객만족 행정구현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향상을

친절마인드 강화와 고객만족 행정구현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향상을

Oct 08,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친절한 전화민원 응대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자 지난 7일(금)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친절마인드 향상과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해 이천시 전(全) 부서를 대상으로 600회 이상 전화하여‘전화친절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전화친절도는 수신신속성, 첫인사, 발음의 정확성, 업무처리의 적극성, 언어표현, 종료인사 등 전반적인 전화응대에 대한 태도 중심..

이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소통리더쉽 교육 실시  여성 리더를 위한 거버

이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소통리더쉽 교육 실시 여성 리더를 위한 거버

Oct 05, 2022 | 기자

 

이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명희)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여성단체리더를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2022년 10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 여성리더를 위한 거버넌스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여성단체 리더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리더십교육, 공동체컨설팅, 실무자워크샵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천시는 202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었으며, 이에 걸맞는 여성 리더들로 성장하기 위해 거버넌스 브랜딩을 기획하였다. 여성 거버넌스 비전 수립 및..

이천시 맞춤형 배달강좌 “배움한스푼”  ‘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는 소

이천시 맞춤형 배달강좌 “배움한스푼” ‘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는 소

Sep 30,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의 행복한 교육도시 구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배달강좌’가, 9월 28일 7군단 북진홀에서 신임장교 3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배달강좌 원데이 특강(배움한스푼)으로 진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7군단 신임장교 전입에 따른 동기생의 날 행사 중 장병들 간의 소통 향상을 위한 교육 수요에 이천시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배달강좌가 제공되며 이루어졌다. 배달강좌는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는 DISC 행동유형 소통전략」이란 주제로 DISC 4가지 행동유형별 ..

이천시, 2022년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이천시, 2022년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Sep 30,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행복한 교육도시, 평생학습도시 이천의 지속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하여 지역인재를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자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을 운영했다. 8월의 무더운 여름에 시작된 마을활동가 기본교육과정은 가을까지 이어져 9월 29일드디어 3시간씩 10회 총30시간 긴 교육과정이 마무리되어, 학습마을 코디네이터 16명, 주민강사 18명이 양성되었다.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참여와 소통이 마을변화의 시작임을 알리며, 평생학습의 공급자이..

이천시, ‘공무원 홍보교육’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다

이천시, ‘공무원 홍보교육’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다

Sep 29,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홍보업무 담당자를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시정홍보를 위한 홍보교육을 21일과 28일, 2차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주에 걸쳐 1, 2차로 나누어 △1차 한국일보 사회부 차장인 임명수 기자의 ‘보도자료 작성 및 언론사 대응 방안’ △2차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인 유현재 교수의 ‘미디어 시대, 최적의 홍보전략’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1차는 지자체가 추진하는 정책을 시민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한 홍보방안 및 보도자료 작성방법 △2차..

이천시, ‘허가업무담당자 직무교육’으로 전문성 높인다

이천시, ‘허가업무담당자 직무교육’으로 전문성 높인다

Sep 26, 2022 | 기자

 

이천시는 허가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개발행위·건축허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8~9월에 걸쳐 총 4회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개발행위·건축허가의 급격한 증가로 민원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는 시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제기됨에 따라 허가업무 담당자들의 개인역량을 강화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업무를 위한 전문부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이번 직무교육에는 前안전도시건설국장이 직접교육에 나서 선배로서 공무원의 민원대응방법 등 강의를 통해 공직가치의 중요성을 일..

이천시, 2022년 신규 임용(예정) 공직자 교육 실시

이천시, 2022년 신규 임용(예정) 공직자 교육 실시

Sep 2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올해 임용(예정)신규공직자 67명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 간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에서 『2022년 이천시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신규공직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가치 내재화, 효과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및 공문서 작성, 스마트한 민원 응대 등 직무능력과 조직적응력 함양 과정을 이수하였다. 특히, ‘시장과 함께하는 소통콘서트:담소(談笑)’시간에는 ‘이구동성 퀴즈쇼(시장님과 通’하였느냐)’, ‘시장님~ 질문있어요!’..

이천시, 종합복지타운내 기관 및 단체 관계 부서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안

이천시, 종합복지타운내 기관 및 단체 관계 부서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안

Sep 16,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14일 시청 8층 재난상황실에서 종합복지타운 사용기관 및 단체와 관련한 부서 관계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올해 1월부터 시행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개념 및 시행목적, 보건 및 안전 관리 체계 등 용역 및 위탁(도급)시 의무적으로 이행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현재 이천시 종합복지타운(여성회관)내 기관 및 단체와 관련된 여성정책과, 노인장애인과, 도서관과, 자치..

이천시민을 새롭게 평생직업 교육기회 제공

이천시민을 새롭게 평생직업 교육기회 제공

Sep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직업 생성과 소멸로 인한 이직과 전직이 나타나고 직업 능력 향상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천 시민들에게 학습형 일자리 연계를 위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9월2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링 지도사 자격증과정 ‣스마트폰 하나로 앱, 사진, 키오스크 등 손 안에서 이루어지는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자격증 ‣의식주의 기본생활 영역에서 식재료, 청소,..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고천초 이전 신설 관련 사항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고천초 이전 신설 관련 사항

Sep 08, 2022 | 기자

 

6일 오후,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김영기 경기도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과 고천가구역·고천나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에 따른 고천초등학교의 이전 신설의 진행사항 및 추가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은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안전 펜스 및 방음판넬, 통학로 유도 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이전 신설 공사 기간 동안 학생들의 주 통행로와 공사차량의 운행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영기의원은 “학생..

경기도의회 정윤경.최효숙.김옥순 의원, 2022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

경기도의회 정윤경.최효숙.김옥순 의원, 2022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6일 경기도의회 도의원들의 요청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행정과장, 교육시설1팀 관계자들과 2022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학교 2차 선정 결과 및 예산 지원 계획 관련 보고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김성진 팀장은 “수목과 식물 식재, 자연학습장, 휴식 공간 등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금정초, 왕곡초, 산본중, 용호고 등 4개 학교에 725,000천원의..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경기도의 민주시민교육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경기도의 민주시민교육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1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2022 경기도 민주시민교육포럼_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톺아보기’ 에 참석하여 도의원으로서 경기도의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견해를 나누었다. 이번 행사는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쟁점 및 과제’에 대한 기조 강연에 이어 ‘민주시민교육의 정치적 공정성?중립성 확보 방안’, ‘경기도 시군 민주시민교육센터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정윤경 의원은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을 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남제일초 학교안전점검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남제일초 학교안전점검 현장방문

Sep 02,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김미리)는 8월 30일 학교 석축 붕괴 위험 우려로 학생의 등교거부가 이루어지고 있는 성남제일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민주, 남양주2), 한원찬 부위원장(국힘, 수원6), 문승호 위원(민주, 성남1),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위원(민주, 성남4)을 비롯해 30여명의 학부모와 경기도교육청,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1970년에 개교한 성남제..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Nov 23, 2020 | 편집부기자

 

- ‘Happy Christmas Event’운영 이천시립마장도서관에서는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체험형 영어프로그램 ‘Happy Christmas Event’를 운영한다. 마장도서관과 이천영어마을이 함께하는 ‘Happy Christmas Event’는 원어민 강사와 100% 영어로 진행되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영어실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외국인과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Hap..

이천시, 2020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이천시, 2020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Nov 1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간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5급이상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이자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 정승호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자가 청렴해야 하는 이유 등 핵심내용을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전달하여 교육대상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번 청렴교육은 ‘갑질예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이..

이천 지속협, 제3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최

이천 지속협, 제3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최

Nov 1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대표:박경미)(이하 ‘이천지속협’)가 제3기 지속가능발전대학을 개최하였다. 이번 3기 대학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 연기를 거듭하였다.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개념, 성평등, 기후위기, 에너지전환, 그린뉴딜등을 주제로 11월17일 개강하여 25일까지 총 7개 강의로 이루어진다. 이천지속협 전형구 운영위원장은 “코로나 19가 하루 이틀에 끝날 문제가 아니기에 이제는 ‘코로나와 같이(with Covid19)’라는 개념으로 방역과 거리두기등에 철처히 유..

이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온라인 청소년 디베이트 리더 스쿨

이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온라인 청소년 디베이트 리더 스쿨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중리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한 이천시 청소년 디베이트 리더 스쿨 종강식 및 시연회가 14일 열렸다. 시연회의 주제는 초등부는 “통일은 반드시 해야 한다.” 중등부는 “방역을 위해 경제 활동을 제한하는 것은 정당하다.” 이다. 지역 청소년을 위한 중리동 주민자치 위원회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무산되었다가 중리동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시도한 것. 청소년 디베이트 스쿨은 8월 26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8개의 주제를 ..

이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제2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이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제2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창전동사무소에서 중앙로 문화의 거리를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소통하며 주민역량강화를 위해 제2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 거주하거나, 직장 등 이해관계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재생대학은 온․오프라인을 포함 30명-35명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기간은 11월 25일까지이며 이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창전동사무소 3층)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도시재생대학은 창전동사무소 회의실..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감정노동자 힐링 365! 교육 실시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감정노동자 힐링 365! 교육 실시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위원장 이천시장 엄태준)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권익향상에 기여하고자 감정노동자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감정노동자 힐링 365!” 교육은 9일 택시업종 삼화운수 노동조합, 16일 상담업종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되었다. 감정노동자의 힐링을 위해 신체적 치유, 마음적 치유 두 가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사 :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가족치료학과 전혜성 교수) 진행되었다. 강의는 자기치료를 통한 일차적 의사소..

마장면 이치1리 양성평등 “부부사랑 원예 프로그램”진행

마장면 이치1리 양성평등 “부부사랑 원예 프로그램”진행

Nov 13, 2020 | 편집부기자

 

마장면 이치1리 부녀회(부녀회장 이희자)에서는 2020년도 이천시 양성평등 기금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기금으로 11일부터 양성평등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부부동반 문패 제작” 과 “부부 사랑 원예 프로그램” 으로 부부의 화합과 양성평등의 배려를 상호 실천하여 양성평등사업의 취지를 경험하고, 마을 공동체 발전에 한발 앞서 나간다는 목적이다. 11일 첫날은 부부가 함께 화분을 만들며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함을 가꾸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음 주에는..

제210회 이천평생아카데미 개최

제210회 이천평생아카데미 개최

Nov 13, 2020 | 편집부기자

 

- 홍석천 ‘삶을 창업하라’ 온라인 강연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제210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오는 12월 9일(수) 오후4시부터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제209회(강사 타일러)와 마찬가지로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YouTube)를 통해 전국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이천평생아카데미는 이천시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강좌로 출발하여 시민들에게 유익한 명사 강연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제209회부터 처음으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강사..

이천시, 2020학년도 제 13회 이천농업생명대학(원) 졸업식 개최

이천시, 2020학년도 제 13회 이천농업생명대학(원) 졸업식 개최

Nov 12, 2020 | 편집부기자

 

- 관내 농업인 역량향상 통한 지역 농업경쟁력 강화 「2020학년도 제13회 이천농업생명대학(원) 졸업식」이 1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회(오전, 오후)로 나눠 실시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지난 4월 22일 입학식 이후 매주 1회 30주간의 학사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114명이 졸업의 영광을 안게 되었는..

예술·문화 요리로 예스파크 “도자 그릇에 반했어요~”

예술·문화 요리로 예스파크 “도자 그릇에 반했어요~”

Nov 09, 2020 | 편집부기자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한기웅)는 특성화 프로그램 “예술요리와 문화그릇” 총3차시 프로그램 운영을 지난달 26일 예스파크 공방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예술요리와 문화그릇은 요리를 통해 도자그릇의 쓰임새를 새롭게 느껴보고 도자그릇의 아름다움에 구매욕을 일으키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지역특산품을 요리주제로 살려 이천쌀로 품어초밥과, 로컬푸드 홀릭동파육, 임금님표 한우스테이크를 메인요리로 소개하는 등 이천의 우수자원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시민의 자부심과 학습프로그램의..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개강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개강

Nov 09, 2020 | 편집부기자

 

- 이천시, 2020년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개강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4기] 교육을 지난 11월 3일 개강했다. 이번 기초반 교육은 가공 창업 예비자들을 위한 선행 교육으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9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이천영어마을과 함께하는 「Thanksgiving E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이천영어마을과 함께하는 「Thanksgiving E

Nov 0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는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Thanksgiving Even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천영어마을과 어린이도서관이 함께하는 「Thanksgiving Event」 프로그램은 자신들이 받은 축복을 감사하는 기도를 드리는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감사메시지를 적기, 칠면조 먹이주기 등 재미있는 활동을 진행하여 참여어린이가 영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hanksgiving..

『아~싸! 즐거운 인생』 창전동, 찾아가는 치매예방 원예교실 개강

『아~싸! 즐거운 인생』 창전동, 찾아가는 치매예방 원예교실 개강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정해동 위원장)는 지난 3일 창전6통 경로당 어르신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경로당『아~싸! 즐거운 인생』치매예방 원예교실은 평생학습에 소외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신체적 활동(손놀림 등)을 함으로써 뇌세포 생성과 정서함양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개강 첫날 가을의 전령사인 국화분재 만들기를 시작으로, 바위솔 심기 등 총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개강식에서 정해동..

마장도서관 둥근마음 북토크 김혼비, 박태하 작가와 함께하는 유쾌하고 재미

마장도서관 둥근마음 북토크 김혼비, 박태하 작가와 함께하는 유쾌하고 재미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작가와의 만남으로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마장도서관 둥근마음북토크에 11월에는 김혼비, 박태하 부부작가를 초청한다.김혼비, 박태하 작가가 각각 쓴 축구에세이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축구], [괜찮고 괜찮을 나의 K리그]의 내용을 바탕으로 축구 성덕부부의 유쾌한 입담 플레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김혼비는 여자축구 체험기를 페이스북에 올리다가 축구사랑을 담은 에세이집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축구]를 펴냈고, 박태하 작가는 출판편집자로 일하며 K리그..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Thanksgiving Ev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Thanksgiving Ev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마장도서관에서는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체험형 영어프로그램 ‘Thanksgiving Event’을 운영한다. 마장도서관과 이천영어마을이 함께하는 ‘Thanksgiving Event’는 원어민 강사와 100% 영어로 진행되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영어실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외국인과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Thanksgiving Event는 11월 13일 15시부터 진행하며..

60명이 참여한 어린이집 급식담당자 랜선 워크숍 개최

60명이 참여한 어린이집 급식담당자 랜선 워크숍 개최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에서는 어린이집에서 급식담당자로 일하는 중장년 여성들을 위해 랜선 워크숍을 10월 28일 개최하였다. 이천새일센터에서는 대체급식조리사 인력풀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집 조리사 부재시 새일센터가 운영하는 대체급식조리사를 이용하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워크숍개최 계획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렵고 어린이들 건강을 위해서 방역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어린이집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워크숍으로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이..

이천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위한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위생교육

이천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위한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위생교육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이천센터 주관 하에 관내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되며 손 씻기 위생교육과 손 세균 물리치기 다트게임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정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나만의 핸드워시 만들기’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그림책 작가가 알려주는 그림책 읽는 방법

그림책 작가가 알려주는 그림책 읽는 방법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1월 정진호 그림책 작가를 모시고 ‘그림책 읽는 방법’을 주제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어린이도서관은 아이에게 책 읽어주는 법, 바람직한 독서교육의 방향 등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은 11월12일(목) 오전10시부터 2시간동안 운영된다.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 다양한 그림책을 살펴보며 그림책을 다층적으로 이해하고, ..

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大賞) 주인공을 찾습니다!

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大賞) 주인공을 찾습니다!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학습을 실천하며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하여 관내 최고의 평생학습 영예 ‘평생학습대상(大賞)’을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은 개인(올해의 평생학습인) 1명, 사업(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1개 기관․단체로 2개 부문으로 선정하며, 평생학습대상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신청자격에 부합해야 가능하다. 개인(올해의 평생학습인) 부문은 이천시민 대상으로 학습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