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이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Jul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9일 2023년도 상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부모 25명이 참여하였으며 ‘부모가 들려주는 性이야기’라는 주제로 성의 개념 및 성장기 자녀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녀의 행동에 대해 올바른 접근방법을 알아보는 등 자녀를 건강한 아이로 양육할 수 있도록 부모의 양육태도변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들이 커갈수록 어떻게 성교육을 해야 할지 걱정되었는데 오늘 교..

이천시 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 실시

이천시 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3일 이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치유농업의 이해와 확산을 통하여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별 특색 있는 농촌자원을 활용한 우수 치유농장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여 농촌의 사회적·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치유농업 및 치유체험에 관심 있는 농업인 및 농업단체회원 등이 참석하였으..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Jun 27,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6월 24일 드림스타트 대상 7가정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은 오감을 활용해 제철식재료 탐색 및 맛과 향을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키고, 요리실습을 통해 채소에 대한 호감도 향상 및 편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목적을 둔 신체/건강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과 실습을 ..

이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중소기업 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와 조직 적응을 위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은 지역의 청년 일자리를 발굴해 중소기업에게는 인건비(2년간 매월160만원)를 지원하고 3년 차 근속한 청년에게 인센티브 1,0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본교육 8시간, 심화교육 8시간으로 지역주도..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Jun 2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구심적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박은순(경기도여성친화도시컨설턴트) 강사의 지역사회 이해와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강의 후 지역 맞춤형 모니터링을 위한 토론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두 개의 조로 진행 된 토론에서 우리 지역에 맞는 모니터링의 방향을 설정..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 실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 실시

Jun 20,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1일 ~ 7월 19일까지 이천시민 또는 이천시 농업관련 단체 등의 교육 신청자를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을 실시한다. 신청기간은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17일간 받으며, 농기계임대사업소 전화신청 또는 방문신청으로 접수 가능하다.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업기계의 보급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시 출고와 함께 농업인들에게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역량강화 현장교육 실시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역량강화 현장교육 실시

Jun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6일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체험농장 시설 견학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회원들의 안목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한 회원은 “현장견학을 통해 동문회원 간 단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보람찼다”며 “선진사례를 통해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은 “앞으로도 총동문회 회원들이 힘을 ..

청년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한  이천시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 성료

청년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한 이천시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 성료

Jun 19, 2023 | Q기자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채용 절벽’, ‘채용 빙하기’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많은 기업들이 보수적 인력 운영 기조를 밝혔기 때문이다. 일자리가 부족한 지방 청년들은 창업으로 눈을 돌려 보지만, 선배들은 ‘1000번을 고민해보고 도전하라’는 조언을 내놓는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생존에 실패하는 창업가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 앞에 청년들의 시름은 깊어진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정책토론회 등을 실시하여 청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

이천시 율면!  경기도 생활형미디어 영상제작 스튜디오 조성에 따른  “마

이천시 율면! 경기도 생활형미디어 영상제작 스튜디오 조성에 따른 “마

Jun 16, 2023 | Q기자

 

율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4일 율면복지회관 2층에서 율면 주민자치위원 등 10 명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유튜브 촬영을 위한 영상제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생활영미디어 영상제작 스튜디오 조성에 따른 운영 준비 교육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스튜디오 운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6.14일부터 8.2일까지 매주 수요일 8주간 실시된다. 14일 실시된 1주차 교육에서는 영상 제작프로세스(기획, 촬영, 편집), 사진과 영상의 개념, 영..

이천시 자살예방센터-이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 예방

이천시 자살예방센터-이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 예방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2023년 6월 8일 이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예정자 3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 신호를 조기에 알아차리고 자살 위기 징후가 있는 사람을 돕는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Gatekeeper) 교육과 음주현황, 음주폐해 및 절주실천 등의 알코올중독 예방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적 신호를 알아차리고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  「집수리아카데미-홈셀프인테리어」과정 교육생 모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 「집수리아카데미-홈셀프인테리어」과정 교육생 모

Jun 14, 2023 | Q기자

 

농촌협약 시군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인적자원 육성 2탄으로 집수리아카데미-홈셀프인테리어 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집수리아카데미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간단한 수리 기술 및 홈셀프인테리어 방법을 습득하는 교육으로 ▲고효율 화덕만들기 ▲공구용도 및 사용법 실습 ▲배전반, 콘센트, 스위치교체 ▲목공부스, 프레임 만들기 ▲단열의 원리, 실습 ▲타일의 이론 및 벽․바닥타일실습 ▲도배의 원리, 실습 ▲수전, 위생기, 샤워기 등 ..

2023년 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성료

2023년 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성료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8일,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3년 협동조합 설립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협동조합에 관심은 있지만, 복잡한 과정으로 설립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협동조합의 이론과 원칙, 운영 방법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설립계획서 작성 등 실무에 필요한 부분까지 수강생들이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였다. 수강생은 지난 5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9회에 걸쳐 협동조합의 기본개념 ..

이천시, 개업공인중개사 역량강화교육 실시  깡통전세를 예방함으로써 시민의

이천시, 개업공인중개사 역량강화교육 실시 깡통전세를 예방함으로써 시민의

May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3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도 개업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최근 부동산 시세 하락으로 인하여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은 깡통전세 가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공인중개사의 중개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키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참여한 공인중개사들은 전세사기 방지를 위한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 작성시 주의사항과 사례등을 배움으로써 중개업..

이천시, 주거복지사업 및 여름철 대비 반지하주택 피해 방지 교육

이천시, 주거복지사업 및 여름철 대비 반지하주택 피해 방지 교육

May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17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이천시 건축 민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천시 건축 민원 담당자가 모두 모여 ▲주거복지사업 설명회 ▲여름철 대비 반지하주택 피해 방지 교육 ▲건축법 및 관련법 개정 사항 공유 ▲건축 민원 처리 기준 검토 ▲건축 인·허가 사례 토론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이천시 조직개편으로 주택과가 주택과와 건축과로 분리된 이후 매월 개최되고 있는데 두 부서 간 원활한 업무 소통과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 하고 있..

이천시, 스마트농업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이천시, 스마트농업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May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기후변화 및 미래농업에 대응하는 스마트농업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해 스마트농업 기본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농업 기본교육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농업교육관’(모가면 어농리 소재)에서 스마트농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현장학습 등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기본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반기에 스마트농업 심화과정도 운영 예정이다. 교육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희망자 10명 이상 신청 ..

이천시 대월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진행

이천시 대월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진행

May 11, 2023 | Q기자

 

대월면 행정복지센터는 10일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주변 복지 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빈곤ㆍ돌봄 위기가구, 주거취약가구 등 사회적 위험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인적 안전망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고위험 ..

이천시, 2023년 지방세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이천시, 2023년 지방세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Apr 2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 본청 세무부서 및 읍․면 세무업무 담당자들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세업무 담당자의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대민 관련 업무처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삼일회계법인 박영모 전무를 강사로 초빙하여 ‘최근 지방세 동향 및 실무쟁점 판례 해설’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강사로부터 ‘전국 100여개 산단에 300억원 재산세(종부세) 날벼락’ 기사 등의 내용을 듣고 지방세의 중요성..

이천시 지역청년단체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수강생 모집

이천시 지역청년단체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수강생 모집

Apr 27, 2023 | Q기자

 

자신만의 사업체를 경영하며 살아가는 청년들이 각자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상생하겠다는 취지로 만든 청년 단체가 있다. 바로 이천시청년소상공인협회(이하 청년상회)다. 다양한 분야의 청년 CEO 간 소통과 교류로 협력관계를 구축한 청년상회가 홀로서기에 나서는 예비・초기 창업자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여 귀추가 주목된다. 청년상회와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멘토-멘티로 연결하는 역할은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맡았다. ▲창업 아이템 개발 방법 ▲창업 실무(사업계획서..

이천시 신둔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신둔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이천시 신둔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신둔면 대회의실에서 3기 신규위촉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복지역량 강화와 향후 주요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1부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주요활동 및 역할,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긴급복지 지원제도, 위..

이천시, 신규 (청년, 일반)후계농 선정자 사전교육

이천시, 신규 (청년, 일반)후계농 선정자 사전교육

Apr 2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24 신규 (청년·일반)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농업인 74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사업은 청년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어 있는데 최대5억원(연리 1.5%, 5년거치 20년상환) 융자지원이 이루어지는 공통점이 있는 반면 청년후계농에는 영농정착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는 최대3년 간 월최대 110만원씩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이 농업에 진출하는 창업농을 대상으로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한다. 신규..

이천시 2023년 상반기 자원봉사 수요처 교육 및 간담회 성료

이천시 2023년 상반기 자원봉사 수요처 교육 및 간담회 성료

Apr 25, 2023 | Q기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4월 21일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상반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은 자원봉사의 관리와 목적 및 관리자 역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자원봉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설명과 함께 수요처 관리자들의 자원봉사 활동관리, 개인정보와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이천시 제3기 율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제3기 율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24, 2023 | Q기자

 

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허수행)는 19일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제보하고 다양한 복지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빈곤 위기가구‧주거취약 가구 등 사회적 위험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인적안전망이다. 제3기 율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30명으로, 지역주민의 생활실태를 잘 파악하고 있는 이장, 지역사회보장협..

이천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 실시

이천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 실시

Apr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시민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이달(4월)부터‘디지털 배움터(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사업)’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디지털 배움터 사업을 통해 「정보화 교육」, 「디지털 체험존」, 「찾아가는 에듀버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청 6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계층·수준별로 △디지털 기초(스마트폰 활용 등) △디지털 생활(무인단말기 사용 등) △디지털 심화(디지털 콘텐츠 제작, 수익창출채널 만들기 등) △특별과정..

이천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대형건설공사 현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이천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대형건설공사 현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Apr 19, 2023 | Q기자

 

최근 이천시에서는 대형건설공사 현장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면서 건설현장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이에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중대재해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 현장감 있는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이천.여주.양평 대형공사장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및 협력업체 소장 등 140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건설산재지도과장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사망재해 사례 및 예방대책,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실행..

이천시 창전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천시 창전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Apr 18, 2023 | Q기자

 

이천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과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단을 대상으로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을 위촉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견한 경우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지역주민으로 2025.2.28.까지 관내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안부확인, 초기위험감지, 욕구 조사 등 위기가구 신고·지원 활동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창전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

2023년 이천시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2023년 이천시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Apr 18,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 대상으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여성변호사회 공보이사 문혜정 변호사의 강의로‘변호사에게 듣는 젠더 법률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젠더 관련 법령의 흐름과 관련 판례를 활용하여 교육의 이해를 높였으며, 법령안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권옥선 여성보육과장은 “오늘 강의를 통해 정책을 수행하는 직원들이 그 역할을 보다 정확히 인지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

이천시, 읍.면 세무담당자 지방세 직무교육 실시

이천시, 읍.면 세무담당자 지방세 직무교육 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지난 13일 읍․면 세무담당자 지방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세정과에서 실시한 이번 직무교육은 읍․면 지방세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제증명 발급 및 면허세 부과방법, 정기분 세목(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의 주요사항 및 가설건축물과 이륜차의 취득세 부과방법 등이었다. 또한 그동안 읍면에서의 지방세 업무처리 시 주요 민원사례를 전파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현장에서의 지방세 관련 업무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는..

이천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 담당자 회계교육 실시

이천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 담당자 회계교육 실시

Apr 1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11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2023년 이천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61개 평생학습기관·단체, 동아리 등 100여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천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이천시의 다양한 민간단체 및 동아리에 보조금 지원을 통해 주도적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을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프로그램별 맞춤교육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천시는 202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 담당자를 ..

2023 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모집

2023 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모집

Apr 12,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역사회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협동조합의 이해 고취 및 설립을 목표로 하여 “2023년 협동조합 설립교육”을 5월 9일부터 진행한다. 협동조합은 공동으로 소유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통하여 공통의 경제사회문화적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자율적인 조직이며, 우리사회의 보편적인 경제방식으로 자리 잡아 일자리의 확대, 취약계층에 대한 기회 제공 등과..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 리더쉽의 역할 교육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 리더쉽의 역할 교육

Apr 11, 2023 | Q기자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명희)에서는 지난 4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속초 썬라이즈호텔에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단체협희 회원 7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이규형 강사의 “여성리더십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백종숙 강사의 “가족공예 만들기 교육”, 한국늘사랑회 이사장 김상기 강사의 “만남과 인간관계”에 대한 교육이 실시 되었으며 “최전방 안보교육 및 위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권명희 이천..

이천시 부발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진행

이천시 부발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진행

Apr 03, 2023 | Q기자

 

부발읍은 지난 31일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위촉식을 개최하였으며 이에 따른 역량교육도 진행하였다. 이날 역량강화교육에서는 위기가구 상시 발굴 체계 및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할 등을 알림과 동시에 주변 위기 가구 발굴관련 어려운 아웃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동호 부발읍장은“바쁜 일정에도 복지발전을 위해 참여해주신 명예사회복지 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

이천시 2023년도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수료식 실시

이천시 2023년도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수료식 실시

Apr 03, 2023 | Q기자

 

지난 30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교육생 및 내빈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은 우리 쌀의 중요성과 우수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쌀 가공품의 활용방법 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쌀 소비 기반 확대를 목표로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3월 7일 개강 이후 주 2회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15명의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이천시 관내 농업인..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및 마을복지사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및 마을복지사

Mar 23, 2023 | Q기자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신둔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및 마을복지사업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복지사각지대 교육은 위기가구 발굴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방법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3월부터 실시한‘찾아가는 삼니웃 홍보 부스 ․ 복지상담소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등을 월 1회씩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천시, 2023년 로컬푸드 직매장 생산자 교육 실시

이천시, 2023년 로컬푸드 직매장 생산자 교육 실시

Mar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이천시 로컬푸드직매장 생산자 교육을 지난 20일 로컬푸드 출하농가 2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추진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생산 및 마케팅을 위한 성공전략’에 대한 특강에 이어 PLS제도 및 농산물 안전성 분석 검사 의뢰시 주의사항, 농산물 출하위반 처분기준, 농가별 출하 서약서 작성 등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하기 위해서는 매년 2회 이상 ..

이천시, 관내 민간업체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관내 민간업체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 실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지난 17일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중대산업·시민재해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전분야 전문가 (김영수(사)통합환경안전협회 이사)의 강의로 이천시 관내 물류창고업 / 제조업체 종사자와 함께 시장, 각 부서장, 사업담당 공무원, 등 33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및 의무주체, 법 적용대상,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이행 사항 등의 내용과 함께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천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이천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이천시는 3월16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1단계 공공근로와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89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3월부터 시작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 안전보건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 김정희 강사가 일상생활 및 외부근로시의 안전사고에 대비한 사전교육과 안전사고시 대..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6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0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윤금이 천안시 성평등전문관의 강의로 여성친화도시와 시민참여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젠더 고정관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성인지감수성을 향상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권옥선 여성보육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중요 파트너로서 시민참여단분들의 관심과 활동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다양하고 적극적..

이천시 율면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대상 맞춤형 교육

이천시 율면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대상 맞춤형 교육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율면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3일 율면복지회관에서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율민주민자치회 맞춤형 교육”을 한 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율면주민자치회 신규 위원들은 2023년 1월 율면주민자치회 위원 추가 모집 공고를 통하여 2월에 위촉된 11명이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율면의 일반현황, 주민자치회의 개념 및 기능, 율면주민자치회 소개 및 운영 등을 포함하였다. 특히 2022년 율면주민자치회의 사업 추진 현황과 올해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이었다. 교육에 참여..

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MOU) 체결

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MOU) 체결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24일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2023년 부속합의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뤄진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조기주 이천교육장, 시·도의원 등이 참석했고, 각 기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협약과 부속합의서에 서명 및 교환식이 진행되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뒤이은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천시장과 경기..

이천시, 2023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교육생 모집

이천시, 2023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교육생 모집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통한 이천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교육생을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 보급을 하는 전문가로, 도시농업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 교육인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을 수료해야 하고, 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 1종을 취득해야 해당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대상은 도시농업에 ..

이천새일센터, ‘23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운영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훈

이천새일센터, ‘23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운영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훈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 훈련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매년 다양한 훈련 과정을 운영해왔던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세무회계 실무자 양성과정, AI코딩전문가 양성과정, 정리수납 홈매니저 양성과정, 웹디자인 및 쇼핑몰 AMD 양성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2월 20일 월요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면접을 통해 각 과정별 스무 명을 선발하며,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 뿐만 아니라..

이천시, 복숭아 동계전정 현장 실습 교육 실시

이천시, 복숭아 동계전정 현장 실습 교육 실시

Feb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과수시험포에서 복숭아 재배와 관심 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위한 동계 전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전문가인 이재권(풍원농원 대표) 과수분야 복숭아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초빙해 동계전정의 원칙, 가지의 세력, 절단에 따른 그해 자라는 가지(신초)의 발생, 유인에 따른 신초 발생세력 등에 대한 설명과 전정시범 후 현장에서 직접 가지를 다듬는 등 전정 실습도 진행됐다. 전정 ..

이천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 받고 심뇌혈관질환 예방하세요

이천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 받고 심뇌혈관질환 예방하세요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3월부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교육을 운영한다. 이천시보건소 1층 치매가족카페에서 3월부터 10월까지 월2회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질환관리능력 향상을 돕고자 기초검사(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및 질환·영양·운동 교육을 실시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원인으로 고혈압, 당뇨병은 단일 상병으로 가장 많은 진료비 사용으로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천시보건소 ..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법률)교육’ 실시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법률)교육’ 실시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청년농업인4-H회(회장 이정남)를 대상으로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상반기 전문경영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이천시 청년농업인 육성계획에 따라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의 농업경영 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4차례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꾸려졌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지법, 농지법인, 부동산 법률 등을 주제로 진행하였는데 이천시4-H연합회 회원 40여명이 참석 하여 높은 열의를 보였다. 특히 농업법률(농지법..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7기 교육개강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7기 교육개강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월 1일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 27명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7기]를 개강했다. 기초반 [7기] 교육은 2월 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요일(주2회) 4시간씩 총 10회로 진행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과정을 안내하고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 상품개발을 위한 전문패널 선정을 위하여, 기초..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모집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모집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7기] 수강생을 1월 9일부터 1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산물가공창업의 시장전망부터 농산물 가공방법 및 신제품개발, 인허가절차, 사업계획 작성, 가공창업농업인 우수사례소개 등 총 10회에 걸쳐 2월 1일부터 3월 8일까지 예비창업실무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

이천시, 2023년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이천시, 2023년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2월 3일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 모집인원은 4명(연수생 2명, 선도농가 2명)으로 작목이 동일한 연수생(멘티)과 선도농가(멘토)가 한 조를 이루게 되며, 선도농가 현장에서 실시되는 단계별 실습교육을 통해 연수생은 선도농가로부터 영농기술 및 경영기법 등을 전수받는다. 현장실습기간은 5개월(월 160시간)이며, 연수생은 월 80만원 한도의 교육 훈련비를, 선도농가는 월 40만원..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3년도 강소농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3년도 강소농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2023년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기초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지난 2011년부터 800여명의 강소농을 배출했으며, 2022년에는 강소농 교육생이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이번 기초과정 교육은 농업인의 자립 역량 강화 및 소득 향상 기여를 위해 2월 7일부터 5월 16일까지 총 18회차로 ▲농산업마케팅 성공전략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실습 ▲농가 현장 코칭 ▲선도농가..

이천시, ‘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 교육생 모집

이천시, ‘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 교육생 모집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쌀 소비촉진과 쌀 이용방법 보급을 위해‘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내년 1월 5일~ 1월 19일까지 총 5회로 진행되며 장호원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창업보육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차례주 만들기 이론과 술 담그기 실습 후 온라인(Zoom)으로 발효과정 관리요령 및 술 거르는 방법 등으로 진행될 계획 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이천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

이천시,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강의 시연회 개최

이천시,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강의 시연회 개최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강의시연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자체 강사진인 센터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진되었으며 강사진들은 각자 맡은 강의를 선보임은 물론 상호 피드백을 통해 교육 내용을 자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이다.”라며 “내실 있는 교육 추진을 위해 마무리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