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맨땅이었던 유신고 야구부 운동장, 인조잔디 구장으로 재탄생

맨땅이었던 유신고 야구부 운동장, 인조잔디 구장으로 재탄생

Jul 07, 2020 | 편집부기자

 

지난해 8월 8일, 수원시가 전국고교야구대회 2관왕을 달성한 유신고등학교 야구부를 시청으로 초청해 환영 행사를 열었다. 유신고 야구부의 열악한 훈련환경에 대해 들은 염태영 수원시장은 “운동장을 비롯한 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의 약속이 1년여 만에 실현됐다. 유신고가 숙원사업이었던 인조잔디 구장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수원시가 공사비 12억 원을 지원했다. 1984년 창단된 유신고 야구부는 2019년 6월 제73회 황금..

여주시민축구단, 진주시민축구단과 격돌 ‘짜릿한 승리’

여주시민축구단, 진주시민축구단과 격돌 ‘짜릿한 승리’

Jul 06,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민축구단(구단주 채용훈 체육회장, 단장 유호일 축구협회장, 감독 심봉섭)이 지난 4일 있은 K4리그 7라운드 진주시민축구단과 격돌, 추가시간 1분여를 남겨 둔 상황에서 극적인 역전골을 성공시켜 3대2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여주시민축구단과 진주시민축구단은 이날 경기 초반부터 중앙 미드필더와 양쪽 날개를 이용하는 전력을 구사하며 경기 종료 직전까지 서로 골을 주고 받으며 팽팽한 줄다리기로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첫 골은 여주시민축구단에서 나왔다. 여주는 전반 3..

성남FC 은수미 구단주, 바스쿠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 만나 축구 교류 논

성남FC 은수미 구단주, 바스쿠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 만나 축구 교류 논

Jun 19, 2020 | 편집부기자

 

- 은수미 구단주, 알프레도 바스쿠 대사 요청으로 차담 진행- 은 구단주, “방문에 감사하며 이번 기회가 유소년 육성 등 다양한 교류의 시작 되길 기대” 성남FC가 남미의 축구 강호 아르헨티나와 축구 국제 교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알프레도 바스쿠(BASCOU, Alfredo carlos)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는 19일 오후 2시 성남시청을 방문해 성남FC 구단주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재하 대표이사 등 구단 관계자들을 만나 환담을 나누고 다양한 축구 산업 협력에 관..

용인시, 도민체전 유치 염원 담은 슬로건 선정

용인시, 도민체전 유치 염원 담은 슬로건 선정

Jun 1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7일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염원을 담은 슬로건을 선정해 본격 유치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슬로건은 ‘사람중심 용인! 하나되는 경기도민!’으로 시정 비전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표현했다. 대회 슬로건은 개최 확정 이후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대회 유치를 바라는 용인시의 염원을 표명하기 위해 미리 선정한 것이다. 시는 이 슬로건을 오는 2021년 개최지 최종 선정시 까지 각종 유치・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

도, 제12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도, 제12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Jun 09,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미래 스타게임 발굴을 위한 ‘제12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경기, 서울, 인천 등 수도권에 주소를 두고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출품대상 게임은 2021년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실행파일) 제출이 가능한 단계에 있으면 된다. 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5개 게임을 대상으로 7월 초 1차 오..

여주시, 사회공익 승마사업 추가 접수

여주시, 사회공익 승마사업 추가 접수

Jun 01,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미혼모,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2020.6.19.일까지 사회공익 승마사업 신청을 추가 접수한다. 사회공익 승마사업은 사회적 약자 및 소외·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승마체험(10회)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 또는 각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체험 승마장은 이천(솔밭승마클럽, HK승마클럽, 파밀리에승마클럽), 양평(골든쌔들승마장, 미리내승마..

용인시, 2022년 경기도 종합체전 유치 결의 다져

용인시, 2022년 경기도 종합체전 유치 결의 다져

May 26,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6일 시장실에서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결의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 체육회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시와 용인시체육회는 27일 경기도체육회에 공식 전달할 ‘유치 신청서’에 공동 서명했다. 용인시의회는 108만 용인시민의 염원을 담은‘유치 지지서’를 채택했다. 시는 신청서 제출 후 3만7천여석 규모의 시민체육공원을 비롯해 시가 보유한 스포..

성남시의회, 무관중 홈개막전 펼친 성남FC 응원

성남시의회, 무관중 홈개막전 펼친 성남FC 응원

May 18, 2020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성남FC의 힘찬 출발을 위해 응원과 격려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7일 의장실에서 김남일 감독과 이재하 성남FC 대표이사를 만나 코로나19로 두 달 넘게 미뤄졌던 프로축구 개막을 축하하며 성남FC의 선전을 기원했다. 17일에는 성남FC와 인천 유나이티드 경기가 열린 탄천종합운동장을 찾아 열띤 응원으로 선수들에게 힘을 실었다.성남FC는 지난 9일 광주FC와 펼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라운드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

내일은 프로야구 선수…독립야구단 2020 경기도리그 개막

내일은 프로야구 선수…독립야구단 2020 경기도리그 개막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코로나19로 연기했던 ‘제2회(2020) 경기도 독립야구 리그’를 오는 8일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고양위너스와 연천미라클 경기로 막을 올린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리그는 연천 미라클, 고양 위너스, 파주 챌린저스와 신규 창단된 성남 맥파이스, 용인 빠따형 등 5개 팀 13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오는 10월까지 팀당 46경기씩 115경기와 결선리그 5경기 등 총 120경기를 치르게 된다. 결선리그는 프로야구의 플레이오프와 비슷한 것으로 정규리그 2위와 3위가 결승진출전 ..

초대 민선 용인시 체육회장에 조효상씨 취임

초대 민선 용인시 체육회장에 조효상씨 취임

Feb 19,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9일 조효상(78) 초대 민선 용인시 체육회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 고문위원회 위원장, 용인시축구협회 8~14대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지난달 13일 체육회장 선거에서 초대 민선 체육회장으로 당선됐다. 조 회장은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용인시를 명품체육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생활체육, 엘리트체육, 학교체육 등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체육회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백군기 용인시장..

도쿄올림픽 참가 외국 전지훈련팀 유치 활동 참여

도쿄올림픽 참가 외국 전지훈련팀 유치 활동 참여

Feb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4일 도쿄올림픽에 참가하는 축구와 농구 종목 외국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경기도에 축구센터와 실내체육관을 유치 가능 시설로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함께 도쿄올림픽 참가국을 대상으로 전지훈련 유치 활동을 하는데 동참하려는 것이다. 도는 각 시·군에서 신청받은 체육시설을 바탕으로 다수의 해외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방침이다. 시는 유치팀에 시설 사용료를 감면해주고 숙박시설 연계, 훈련 파트너 섭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시민체육관 휴관 결정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시민체육관 휴관 결정

Feb 0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와 광주시민체육관을 임시 휴관한다고 5일 밝혔다.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가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되고 공공체육시설 내 감염증 전파 가능성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크게 증가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임시 휴관기간은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시는 추가 휴관도 고려하고 있다.신동헌 시장은 “광주..

용인시 읍·면·동 체육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용인시 읍·면·동 체육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Jan 30,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30일 시청 비전홀에서 용인시 읍·면·동 체육협의회가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31개 읍·면·동 체육회장들로 구성된 자발적 주민 단체로 시 체육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용인시체육회장, 31개 읍·면·동 체육회장 등 80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왕인석 신갈동 체육회장을 초대 협의회장으로 선출하고 임원진을 구성했다. ..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도, 이(e)스포츠 육성 및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도, 이(e)스포츠 육성 및

Jan 29,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이(e)스포츠 육성사업을 대폭 확대하고 (가칭)경기게임문화센터를 설립하는 등 건전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도는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이스포츠를 육성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2020년 경기 이스포츠 육성계획’을 29일 발표했다.2020년 경기 이스포츠 육성 계획에는 ▲경기 국제 e-스포츠대회 참가국 확대 ▲가족 e-스포츠페스티벌 규모 확대 ▲아마추어 유망주 지속 지원 ▲연관산업 종사자 육성사업 교육지역 확대 등..

‘여주시민축구단’ 새해 인사로 올시즌 필승 다짐!

‘여주시민축구단’ 새해 인사로 올시즌 필승 다짐!

Jan 22, 2020 | 편집부기자

 

축구를 통해 여주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여주시민축구단(구단주 이항진 시장, 단장 유호일, 감독 심봉섭)이 민족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여주시민과 귀성객 여러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랑중심! 행복여주! ‘여주시민축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22일 여주시청 정문 앞에서 아침 8시부터 40분 동안 출근길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구단주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시민축구단 선수들이 새해 인사를 전하는 현장을 찾아 “고생이 ..

금사면 체육회 총회 개최 경자년 새해 성공적인 금사면민의 날을 기원하며

금사면 체육회 총회 개최 경자년 새해 성공적인 금사면민의 날을 기원하며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금사면 체육회(체육회장 정대식)는 지난 1월 13일(월) 금사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체육회 회원 50여명이 모여 2020년도 금사면 체육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체육회 운영에 대한 결산보고 및 감사, 제30회 금사면민의 날 일정 논의, 금사면 체육회 회칙 개정, 기타 안내사항 등에 대하여 회원간 의견을 교환하고 안건들을 심의했다. 정대식 체육회장은‘지난해 비록 돼지열병으로 인하여 시민의 날 행사가 취소되었지만 준비를 위해 협조해주신 ..

초대 성남시 체육회장은 이용기·이기원 “2파전”

초대 성남시 체육회장은 이용기·이기원 “2파전”

Jan 07, 2020 | K-COSEPA기자

 

↳ 31일 후보 등록 마감... 선거운동 본격 돌입↳ 1월 11일 204명의 선거인단 투표로 결정올해 처음 민선으로 치러지는 성남시 체육회장 선거가 2파전으로 압축됐다. 성남시체육회가 지난 30∼31일 이틀간 체육회장 후보자 접수를 마감한 결과 이용기(59) 전 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이기원(61) 전 축구협회장 등 2명이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양 후보는 시체육회 조직 진단과 개편 및 위원회 확대 운영, 비인가 종목 연차별 지원 및 확대, 유·청소년 스포츠클럽 확대 등을 주요 공약..

이동읍, 제6회 이동읍체육회장배 탁구대회 개최

이동읍, 제6회 이동읍체육회장배 탁구대회 개최

Dec 3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은 28일 주민자치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제6회 이동읍체육회장배 탁구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80여 명의 지역 탁구인들이 한 곳에 모여 땀을 흘리고 환호성을 지르면서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가운데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이동읍엔 천리 이동농협 탁구교실을 비롯해 용천초등학교 다목적 탁구교실, 이동읍 주민자치센터 탁구교실 등이 운영되는 등 탁구가 지역 스포츠로 활성화되고 있다. 이동읍 체육회 관계자는 “지역에서 생활체육인 탁구가 더욱 활성화돼 많은 주민이 ..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장애인 탁구팀 창단…경기도 최초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장애인 탁구팀 창단…경기도 최초

Dec 26,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경기도 최초로 직장운동부 장애인 탁구팀을 창단한다.시는 오는 12월 28일 오전 10시 시청 한누리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의장, 장애인·비장애인 체육 관계자, 선수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탁구팀 창단식’을 한다.탁구팀은 김병영 코치(남·50), 윤지유 선수(여·19), 문성혜 선수(여·41) 등 3명으로 꾸려진다.윤 선수는 2019. 체코오픈 국제장애인 탁구대회 개인·단체전 금메달, 2019. 아시아지역선수권대회 개인전 동메달,..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원 모집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원 모집

Dec 2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2019년 12월 23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4기 꿈나무를 모집한다. 이천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5년 11월 이천시립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관리하는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 지금까지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을 수행하여 왔다. 또한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

성남FC, 김남일 신임감독 선임

성남FC, 김남일 신임감독 선임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 갑작스런 감독의 사퇴 공백 속 젊은 리더십으로 팀 이끌 적임자 판단 - 김남일 감독, “팀 안정화 시킬 것, 책임감 갖고 결과를 내는 팀 만들겠다.” 성남FC가 2020시즌 팀을 이끌 새 사령탑으로 김남일 감독을 선임했다. 구단은 다년 계약을 보장하였으나 세부적인 계약기간 및 조건은 서로 밝히지 않기로 합의했다. 한국축구 국가대표 레전드인 김남일 감독은 선수 시절 K리그 및 해외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차세대 지도자로 평가 받아왔다. ..

여주시,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 모집

여주시, 2020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 모집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12월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자 110명을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아이들이 원하는 스포츠를 부담없이 배울 수 있도록 매월 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여 유·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국민생활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보호가구, 범죄피해가정의 만 5~18세 유·청소년(..

성남FC 남기일 감독 자진 사퇴

성남FC 남기일 감독 자진 사퇴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 성남FC, 남기일 감독 자진 사퇴로 2년 동행 마침표 - 남기일 감독, “쉼 없이 달려온 2년.. 재충전 시기 필요, 팬들과 구단에 감사” 남기일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성남FC 감독직을 내려놓는다. 성남은 남기일 감독과의 계약이 1년 남아있으나 감독의 자진 사퇴 의사를 존중하여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남기일 감독은 "2년 동안 K리그1 승격과 잔류 등 이루어야할 목표를 조기 달성하며 쉼 없이 달려왔다. 스스로 변화와 재충전의 시기가 필요하다고 생..

이천시, 전국 최초로 장애인드론축구단 훈련장 및 국가자격증 반 개소

이천시, 전국 최초로 장애인드론축구단 훈련장 및 국가자격증 반 개소

Dec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9일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회장 전태선)에서 지역사회 드론 저변확대 및 드론축구 등 레포츠 산업 육성 등을 위해 전국 최초로 『드론시뮬레이션, 장애인드론축구훈련장 및 국가자격증 반』 개소식을 개최했다. 장애인드론축구훈련장 및 국가자격증반 개설은 산들드론스쿨(고태웅 대표), 아라건설(주) (강병희 대표)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가능하였다고 밝혔다. 드론분야 재능 있는 인재양성을 통한 미래직업 창출의 기회의 틀을 만들고 새로운 진로 탐색의 시야를 넓혀주고자 이..

2019년 이천시게이트볼협회 북부지역 대회 개최

2019년 이천시게이트볼협회 북부지역 대회 개최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게이트볼연합회 신둔면지회(회장 이경복)는 3일 이천시 부발읍 게이트볼장에서 2019년 이천시게이트볼협회장기 북부지역 신둔면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단체장 및 지역어르신들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총 15팀(신둔5팀, 백사3팀, 창전1팀, 증포2팀, 중리2팀, 관고1팀, 복지1팀)이 참가 아침8시부터 오후4시까지 예선전 게임과 준결승전, 결승전을 통하여 열띤 경쟁을 펼쳐 신둔면 수하리 팀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번 게이트볼대회는 어르신들의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성남시청 빙상팀, 2019/20 ISU 쇼트트랙 월드컵 대회서 세계정상급

성남시청 빙상팀, 2019/20 ISU 쇼트트랙 월드컵 대회서 세계정상급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최민정 금1, 박지원 금3 / 은1, 김지유 금2 / 동1 지난 11월 29부터 12월 1일까지 일본 나고야서 열린 2019/20시즌 ISU(국제빙상연맹) 쇼트트랙 월드컵 3차대회에서 성남시청 빙상팀 소속 최민정, 박지원, 김지유 선수가 메달을 따내며 성남시의 저력을 과시했다.최민정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2,000m 혼성계주 금메달, 같은 성남시청 빙상팀 소속 박지원 선수는 1,000m 금메달, 1,500m 금메달, 2,000m 혼성계주 금메달, 5,000m 계주 은메달, 김지..

‘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 적극적인 협력 약속

‘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 적극적인 협력 약속

Dec 05,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와 한국농어촌공사, ㈜대우건설은 4일 시청 상황실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9900㎡,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로 망포 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망포체육공원에 건립된다. 수영장(25m 6레인), 실내테니스장(3면),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종전부지 사업시행자인 한국농어촌공사는 12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도로·하수도 시설 등 기반 시설 공사를 담당한다. 망포지구 공동주택 사업시행자인..

양지면, 체육회장배 체육대회 250여명 참여

양지면, 체육회장배 체육대회 250여명 참여

Nov 26,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은 지난 23일 양지근린공원 축구장 등 4곳에서 2019년 양지면 체육회장배 체육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양지면 체육회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250여명의 면민이 참여해 축구, 탁구, 테니스, 게이트볼 등을 겨루며 화합을 다졌다. 이날 축구 경기엔 양지50축구회 등 4개 팀이 참가했고, 탁구 경기는 실버부, 청년부로 나누어 대회가 진행됐다. 양지면 체육회 관계자는 “날씨가 빨리 추워져 걱정했는데 참가 선수들의 열정으로 이겨냈다. 이런 열정이라면 앞으로 어떤 일이..

성남시 내년도 예산 3조840억원 편성

성남시 내년도 예산 3조840억원 편성

Nov 26,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3조840억원 규모의 2020년도 예산안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본예산 3조129억원보다 711억원(2.4%) 늘었다.일반회계는 2조1619억원, 특별회계는 9221억원을 편성했다.내년도 예산안은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11억원), 승차 거부 없는 플랫폼 택시인 OK 성남택시 시범 도입(12억원), 수소충전소 건립(45억원) 등 4차 산업 분야 육성에 중점을 둬 편성했다.분야별로는 사회복지 분야에 일..

성남시 FC 상대원1 여성 축구단 탄생

성남시 FC 상대원1 여성 축구단 탄생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1동에 여성 축구단(단장 김선옥)이 창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월 19일 중원구청에서 김선옥 단장을 비롯한 평균 나이 47.5세, 단원 17명으로 구성된 ‘FC 상대원1 여성축구단’이 창단식을 갖고 출범하기로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성남시체육회(회장 은수미)의 전폭적인 지원과 상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빈)에서 선수 선발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 여성들의 체력증진은 물론 건전한 여가선용을 도모하기 위해 뜻을 모아 창단을 하게 되었다.FC 상대원1 여..

용인시민체육공원서 아시아 여자축구 챔피언십 열린다

용인시민체육공원서 아시아 여자축구 챔피언십 열린다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6?28?30일 용인시민체육공원서 한국 ? 중국 ? 일본 ? 호주 등 아시아 4개국 여자프로축구 리그 우승팀이 참가하는 ‘2019 FIFA/AFC 여자클럽 챔피언십’이 열린다고 밝혔다. 아시아 여자축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제축구연맹(FIFA)과 아시아축구연맹(AFC)이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AFC여자클럽 챔피언십’의 공식 출범에 앞서 시범으로 치러진다. 이번 대회엔 7년 연속 여자축구 우승컵을 안은 인천 현대제철을 비롯한 멜버른 빅토리(호주), 닛폰TV벨레자(일본..

기흥구, 정보통신여단 장병들과 친선 체육행사

기흥구, 정보통신여단 장병들과 친선 체육행사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는 19일 처인구 역북동 지상작전사령부 운동장에서 정보통신여단 312통신대대 장병들과 친선 체육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관군이 서로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면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기흥구는 312통신대대에 과일 등 위문품을 전하고 장병들과 풋살 등 친선 경기를 하며 유대감을 강화했다. 구 관계자는 “관?군이 화합하고 소통하며 군 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0일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의 수요증가에 따른 여가수요 충족과 주민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공고에 따르면 설치할 수 있는 시설의 수는 야영장 3개소 및 실외체육시설 5개소로, 신청자격은 개발제한구역 10년 이상 거주자, 지정 당시 거주자이며 마을공동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시는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접수받아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내년 3월까지는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선정기준에..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아동센터 가을문화행사 참여자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아동센터 가을문화행사 참여자 격려

Nov 11, 2019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9일 옛 경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지역아동센터 가을 문화행사에 참여한 센터 종사자와 아동들을 격려했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엔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과 관계자 등 800여명이 나와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하루를 즐겼다. 백 시장은 “지역아동센터가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줘 감사하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아동들은 난타 ? 오케스트라 ? ..

광주시 오포읍 여성축구회, 전국여성축구대회 우승

광주시 오포읍 여성축구회, 전국여성축구대회 우승

Nov 09,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 여성축구회가 ‘제21회 대전광역시장기 전국여성축구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거뒀다.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여성축구팀 600여명이 참가했으며 지난 3일부터 대전광역시 한밭종합운동장, 한밭보조구장, 월드컵보조구장 등에서 열렸다.총 23경기의 치열한 예선전(리그방식)과 본선(토너먼트방식)을 거쳐 광주시 오포읍 여성축구회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안산시 여성축구단이 준우승에 머물렀다.오포읍 여성축구회는 올해 제16회 광주시체육회장기..

“대한민국 최고의 VR 게임팀 나야 나!” … 도, ‘2019 VR e스

“대한민국 최고의 VR 게임팀 나야 나!” … 도, ‘2019 VR e스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VR e 스포츠 리그’ 최종전이 오는 9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다.VR e 스포츠 리그는 청년들의 관심이 특히 많은 VR게임대회를 통해 문화기술의 저변확대와 산업화 가능성, e 스포츠 육성을 통한 도민 VR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됐다.이번 대회는 지난 9월 23일부터 3개의 VR사업장을 중심으로 진행돼 왔으며, 각 사업장에서 2주간 예선을 거쳐 선수를 구성하고, 대표선수 간 리그전 방식으로 운영됐다.게임종목으로는 남녀..

여주시, 양궁의 신예 김나리 선수 격려

여주시, 양궁의 신예 김나리 선수 격려

Nov 05,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이항진 시장)는 지난 10월 28일 시청에서 여강고 양궁부와 양궁계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는 김나리 선수를 초청해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의 자리는 2019년 10월 17일 ~ 19일 부산에서 개최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 양궁대회 2019’ 올림픽메달리스트 등의 선수들을 물리치고 여자부 우승을 차지한 김나리 선수와 여강고 관계자를 격려하고 여주시체육회 채용훈 수석부회장이 포상금을 전달하며 우승을 축하했다. 여주시 관내에는 여흥초·여주여자중·여강고..

시승격 30주년 시민화합 걷기대회 개최...“길을 잇고, 마음을 잇는다”

시승격 30주년 시민화합 걷기대회 개최...“길을 잇고, 마음을 잇는다”

Nov 04,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2일 시민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 승격 30주년 특수전사령부와 함께하는 시민화합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대회는 제42회 특수전사령관배 고공강하대회를 겸해 열리는 대회로 시민들에게 건강과 함께 고공낙하 시범 등 볼거리를 제공하는 하남시의 대표 행사 중 하나이다. 이번코스는 시청 광장과 미사누리2호 공원 2개 지점으로 나누어 출발해서 행사장인 고공강하 훈련장까지 가는 6㎞,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위례강변..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승 탈환’ 도 대표단 해단‥도 “숙련기술인력 양성 적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승 탈환’ 도 대표단 해단‥도 “숙련기술인력 양성 적

Nov 04,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에 성공한 도 대표 선수단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경기도는 4일 오전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선수, 선수가족, 지도교사,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 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지난 10월 4~11일 부산벡스코 등 부산지역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자동차정비, 산업용 로봇, 제품 디자인 등 50개 직종 1,847명..

기흥구,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기흥구,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Oct 31,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는 30일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가 구청 다목적홀에서 ‘제1회 기흥구지회장배 한궁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를 접목시켜 만든 한궁은 자석식 한궁핀을 양손 각 5회씩을 표적판에 던져 점수를 비교해 승패를 가리는 게임이다. 신체를 고루 발달 시키고 양손 집중력 향상에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기는 생활스포츠로 알려져 있는데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기흥구 11개 동에서 55명의 선수, 응원단이 참가해 열띤..

‘성남FC 활성화 방안’ 300인 원탁토론 참여자 모집

‘성남FC 활성화 방안’ 300인 원탁토론 참여자 모집

Oct 30,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 활성화 방안에 관한 원탁토론에 참여할 시민 300명을 모집한다.‘하나 된 성남’을 이뤄나가기 위한 성남FC 운영 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기 위한 절차다.모집은 토론진행자(퍼실리테이터) 30명, 토론할 시민 270명으로 구분돼 이뤄진다.참여자로 선정되면 오는 11월 30일 분당구 야탑동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300인 원탁토론회’에 참가하게 된다.원탁토론회는 30개 테이블에 10명씩 둘러앉..

제35회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전국남여 쇼트트랙대회 유치로 전국 쇼트트

제35회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전국남여 쇼트트랙대회 유치로 전국 쇼트트

Oct 29,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월1일부터 11월3일까지 3일간 ″제35회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전국 남·여 쇼트트랙 빙상대회″를 성남 탄천빙상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국내 모든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총 442명의 선수가 참가신청을 했으며 500M, 1000M, 1500M, 3000M(초등 2000M), 3000M계주(초등 2000M) 경기가 진행된다. 성남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인 만큼 시 관내 학교운동부 빙상팀과 시청 소속..

“노사 화합으로 공정한 사회 만들 수 있을 것”

“노사 화합으로 공정한 사회 만들 수 있을 것”

Oct 21, 2019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19일 권선구 대부둑 공원에서 열린 ‘제26회 수원지역 노동가족 체육대회’ 축사에서 “노사 화합으로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노동자들의 피와 땀으로 노동자의 권리와 위상이 높아질 수 있었다”면서 “노동의 가치가 인정받고, 사람냄새 가득한 도시 ‘수원’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노총 수원지부가 주관한 ‘제26회 수원지역 노동가족 체육대회’에는 택시·버스·공공서비스·제조업 등 노동조합 관..

경기도 정구대표팀 전국체육대회에서 단체전 및 개인복식 우승

경기도 정구대표팀 전국체육대회에서 단체전 및 개인복식 우승

Oct 17, 2019 | 편집부기자

 

지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도 정구대표팀(이천시청:이요한,김형준,이현권 수원시청:김진웅,전진민,김보훈)이 단체전에서 우승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또한 개인복식으로 이천시청 이현권, 김형준 선수로 구성된 개인복식팀도 우승하며 대회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경기도 대표팀은 팀이 8강에서 인천을 5대4, 준결승에서 충북을 5대4, 결승에서 대구를 5대4로 승리하며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전국 최강의 명성을 드높였다. 올 시즌 출전..

성남시청 펜싱팀 오상욱·오하나 대한민국체육상·맹호장 수상

성남시청 펜싱팀 오상욱·오하나 대한민국체육상·맹호장 수상

Oct 15,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펜싱팀 오상욱 선수가 제57회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했다. 또, 오하나 선수는 2019 체육발전유공 체육훈장 맹호장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15일 오후 2시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57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과 ’2019년 체육발전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개최 하였다. 수상자는 대한민국체육상 8명, 훈포장 50명 등 총 58명이다. 대한민국체육상은 체육 분야의 최고 권위의 명예로운 상이다. 1963년 제정 이래 매년..

제9회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 자선골프대회 개최

제9회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 자선골프대회 개최

Oct 15,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오는 10월 14일(월) 용인 레이크사이드 C.C에서 ‘제9회 성남상의 회원사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2011년부터 시작한 동 대회는 올해 9회째로 회원사 간의 친목도모와 기업의 나눔 실천과 기부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개최되어 해를 거듭할수록 그 의미를 더해 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아이에스시를 비롯한 101개사 대표 및 임원 108명이 참가한 가운데 18홀 신페리오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렸다. 본 대회를 통해 모금된 7천5백만원..

경기도 대표단, 전국기능경기대회 1위 ‥역대 최다 종합우승 신기록 달성

경기도 대표단, 전국기능경기대회 1위 ‥역대 최다 종합우승 신기록 달성

Oct 11,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종합우승 21회로 전국 최다승 기록을 갱신했다.이번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자동차 정비, 산업용 로봇, 제품 디자인 등 50개 직종 1,84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출신 지자체의 명예를 빛내기 위한 열띤 경합을 벌였다.경기도 대표단은 49개 직종에 153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8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7개 등..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8일(화)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육상경기를 관람하고, 시상식에 참여해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천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정구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정구대회 개인복식

이천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정구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정구대회 개인복식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10월 4일부터 서울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도대표로 출전한 이천시청 정구팀 김형준, 이현권 선수가 개인복식에서 우승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전국체전은 1921년 제1회 개최지였던 서울에서 다시 열린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런 뜻깊은 대회에서 이천시청 정구팀 소속 선수가 경기도 대표로 개인복식에서 우승하여 경기도 뿐 아니라 이천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일조를 하였다. 이천시청 정구부는 8강에서 인천을 5:4, 준결승에서 충북을 5:4, 결승에서 ..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성남 블루팬더스 우승으로 폐막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성남 블루팬더스 우승으로 폐막

Oct 03, 2019 | 편집부기자

 

지난 4월 6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공식출범한 ‘제1회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가 지난 1일 고양 위너스와 파주 챌린저스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6개월간에 걸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프로진출에 실패한 청년들에게 재도전 할 기회를 줘야한다”는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에 따라 출범한 독립야구단은 1명의 프로진출 선수 배출, 2020년 경기도체육대회 시범종목 채택이라는 결실을 맺었다.경기도리그 초대 챔피언의 영예는 성남 블루팬더스가 차지했다.성남 블루팬더스는 22전 15승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