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 학생 129명 출전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 학생 129명 출전

Oct 02,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내 직업계고 학생 129명이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다.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직업훈련과 기능수준 향상을 위해 열린다. 대회는 선수와 심사위원 800명을 비롯해 지도교사, 시민과 학부모 등 약 13,0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경기도는 금형, 기계설계/CAD, 자동차정비, 모바일로보틱스, 폴리메카닉스, 요리 등 50개 직종에 학생 129명과 일반인 27명이 대표 선수단으로 참가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국가기..

경기도 대표단,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재탈환 도전‥1일 출전신고

경기도 대표단,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재탈환 도전‥1일 출전신고

Oct 01, 2019 | 편집부기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 선수단이 1일 출전 신고식을 통해 종합우승 재탈환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신고식은 이화순 행정2부지사, 김병주 도 기능경기위원회 상근부위원장, 선수대표, 학교장, 교육청, 지도교사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대표 신고, 선수단 깃발 수여,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4~11일 부산 벡스코 등 부산지역 6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자동차정비, 산업용로봇, 건축설계 등 50개 직종 ..

하남시, 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 열어

하남시, 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 열어

Sep 27,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에서는 지난 26일 하남시 노인복지관에서‘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회장 김선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36개 경로당에서 선수와 회원 250여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어르신들의 한궁 실력을 맘껏 뽐내며 예선전, 개회식, 결승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한궁’은 우리나라에서 창시한 생활스포츠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치매예방․근골격 강화․집중력 향상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제63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제63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지난 25일 “제63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종목별 훈련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했다. 안 부의장은 “경기도는 올해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18연속 종합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고 말하며, “생활체육은 국민의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지난여름 국민 모두가 하나가되어 응원했던 FIFA U-20 월드컵의 이강인과 같은 엘리트 선수들을 발굴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자치는 ..

도심 속 자연 체험, 제5회 수원시 팔색길 종주대회

도심 속 자연 체험, 제5회 수원시 팔색길 종주대회

Sep 23,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의 역사와 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가 21일 권선구 서호공원에서 열렸다. 수원YWCA가 주최하고, 수원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수원의 팔색길 가운데 하나인 ‘모수길’(5.2㎞ 구간)에서 진행됐다. 모수길은 ‘물길의 근원’이라는 뜻이다. 3000여 명의 참가자는 전문 해설사에게 팔색길의 역사·문화에 설명을 들으며 서호공원 축만제(祝萬提)에서 출발해 만석거(萬石渠)까지 걸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수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는 행사를 지속해서..

성남상공회의소, 제9회 자선 골프대회 개최 안내

성남상공회의소, 제9회 자선 골프대회 개최 안내

Sep 17,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오는 10월 14일(월) 11:36 용인 레이크사이드 C.C에서‘제9회 성남상의 회원사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동 대회는 지역 내 심장병 및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자선 골프대회로써 기업의 나눔 실천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자선 골프대회를 통해 모금된 7천만원의 후원금은 분당서울대학병원으로 전액 기부되어 총 17명의 환아들의 수술 및 치료비로 소중하..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개최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개최

Sep 10,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가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대회는 도민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한 5개 기관의 협치로 합의에 이른 것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그간의 경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

성남·광주·하남 시민이 함께하며, 노사민정 활성화를 위한 제30회 성남(

성남·광주·하남 시민이 함께하며, 노사민정 활성화를 위한 제30회 성남(

Sep 06,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장(은수미)이 후원하고 한국노총 성남(광주·하남)지역지부(의장 전왕표)가 주최하는, 지역 노동자와 성남시민이 함께하는 제30회 성남·광주·하남 노동가족 체육대회를 오는 21일 성남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한국노총 성남(광주·하남)지역지부는 지역 내 노동자들과 시민을 위하여, 지역내 불우이웃돕기는 물론 일자리창출사업 및 재직자 취업사업, 노동권익증진 등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노사민정 활성화를 위한 다각도에서 노력을 기울이며 여러 사업을 추진 중에 있..

송한준 의장, “장애인과 비장애인 공존(共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송한준 의장, “장애인과 비장애인 공존(共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Sep 05, 2019 | 편집부기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5일 장애인과 비(非)장애인이 서로 존중하며 ‘공존(共存)’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9 경기도 어울림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체육대회가 개최돼 뜻깊다”며 “신체적 조건과 종목별 주특기가 각자 다른 모두가 서로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스포츠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송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서로 다름을 ..

도, 체육회장 선출 등 현안 관련 시군 체육과장 간담회 개최

도, 체육회장 선출 등 현안 관련 시군 체육과장 간담회 개최

Sep 05,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4일 ‘시군 민간 체육회장 선출에 따른 관련 절차 설명 및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대한체육회는 앞서 지난 2일 이사회에서 대의원 확대기구를 통해 체육회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하는 시도체육회 규정을 확정했다.이날 간담회는 2020년 1월 15일 이전에 이뤄져야 하는 체육회장 선출 사안에 대한 시군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군 체육과장들이 관내 문제와 관련해 건의사항을 발표하는 절차 등이 진행됐으며, 2020년 본예산..

‘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 개막 … 5일간의 대장정

‘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 개막 … 5일간의 대장정

Aug 30, 2019 | 편집부기자

 

아시아 유일의 국제사이클연맹 공인대회인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가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5일간 비무장지대(DMZ)와 접경지역 일원에서 펼쳐진다.경기도와 행정안전부, 강원도, 인천광역시가 공동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카자흐스탄, 핀란드, 아일랜드, 홍콩 등 해외 16개국 1,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도 겨루고, 접경지역 일원을 시원하게 내달리며 비무장지대(DMZ) 일대의 아름다..

제3회 이천시자전거연맹회장배 자전거대회 8월 25일 개최

제3회 이천시자전거연맹회장배 자전거대회 8월 25일 개최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천시자전거연맹회장배 자전거대회가 25일 수변공원 드론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이천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이천시체육회가 후원하며 비경쟁으로 개최되어 생활체육인들의 단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경기종목은 MTB와 싸이클 2부문으로 나뉜다. MTB코스는 29.9km로 수변공원 드론경기장을 시작으로 정개산임도와 송정동 자전거도로를 거치는 약 120분의 코스이며, 싸이클코스는 26.3km로 수변공원 드론경기장에서 복하1교와 마장초교를 거치는 약 90분 코..

도, 체육진흥공단 평가 ‘상반기 체육시설 안전점검 실적 (97%)’ ‘전

도, 체육진흥공단 평가 ‘상반기 체육시설 안전점검 실적 (97%)’ ‘전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체육시설 안전점검 이행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28일 도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도내 공공․민간 체육시설 1만6,771개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정기 안전점검을 한 결과 도는 전년도 71.5% 대비 25.5% 높아진 97%의 점검률을 달성했다.이는 전국 17개 광역시․도 평균 59%보다 38%가 높은 수치로, 점검결과 대부분의 시설에서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도 점검대상은 공공․신..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 펜싱 선수권 대회 플뢰레 개인전 1위, 단체전 3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 펜싱 선수권 대회 플뢰레 개인전 1위, 단체전 3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홍천군에서 열린 ‘제24회 김창환배 전국 남·여 펜싱 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서 현 국가대표 허준 선수가 플뢰레 개인전 1위를 차지하고 플뢰레 단체전에서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김재경 감독이 이끄는 광주시청 펜싱팀은 현 국가대표 허준 선수가 개인전에 출전해 4강에서 한국체육대학교 최민서 선수를 15대 6으로 가볍게 누르고 결승전에 진출, 결승전에서 성북구청 정제규 선수를 상대로 15대 4라는 큰 점수로 승리..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

Aug 18,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지난 16일(금), 시흥시 거북섬에서 열린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회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안 부의장은 “바다는 우리에게 식량과 에너지를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교역하는 무역의 통로이며, 생태계의 정화기능을 담당하는 자연의 보고”라면서, “2006년 제1회 전국해양 스포츠제전이 경북 울진에서 열린 후, 수도권 최초로 경기도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유신고 야구부가 위대한 역사를 만들었다

유신고 야구부가 위대한 역사를 만들었다

Aug 09, 2019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최근 전국고교야구대회 2관왕을 달성한 유신고등학교 야구부에게 “위대한 역사를 만든 선수단에 감사드린다”며 “그랜드슬램(주요 4개 대회 우승)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수원시가 최근 전국고교야구대회 2관왕을 달성한 유신고등학교 야구부를 8일 시청으로 초청해 환영행사를 열었다. 유신고는 6월 제73회 황금사자기대회, 7월 제74회 청룡기대회에서 연속으로 우승하며 전국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7일에는 전국체전 야구 경기도대표 선발..

백군기 시장, 용인 찾은 전국 조정 꿈나무 30여명 격려

백군기 시장, 용인 찾은 전국 조정 꿈나무 30여명 격려

Aug 06, 2019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용인조정경기장에서 합숙훈련 중인 전국 조정 청소년 대표선수 30여명과 지도자를 5일 시청 비전홀로 초대해 격려했다. 백 시장은 “우리나라 조정계를 이끌어 갈 청소년 선수들이 용인조정경기장을 찾아줘 매우 반갑다”며 이들을 환영했다. 이어 “실내 훈련용 로잉탱크가 있어 날씨와 시간에 관계없이 실제 경기를 하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다는 게 용인만의 특장점”이라며 “훈련기간 동안 충분히 기량을 닦아 앞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수도권 최초로 시화호‧전곡항에서 열린다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수도권 최초로 시화호‧전곡항에서 열린다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수도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해양스포츠인 들의 대축제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시흥.안산 시화호 및 화성 전곡항 일원에서 도민 등 5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경기도와 화성시, 안산시, 시흥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학생부, 일반부 등 5천여 명의 선수가 ▲요트 ▲카누 ▲수중핀수영 ▲철인3종 등 ‘4개 정식종목’과 ▲드래곤보트 ▲바다수영 ▲고무보트 ▲SUP 보드 등 ‘4개 번외종목’, 35개 체험..

글로벌 스타게임 발굴 프로젝트,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글로벌 스타게임 발굴 프로젝트,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Aug 01,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국내 게임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제11회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글로벌 부문’ 참가자를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지역게임 산업육성을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개최된다.2020년 하반기에 출시가능한 게임을 개발 중인 수도권 지역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서류심사 후 열리는 1차 오디션 전까지 테스트빌드(시연이 가능한 버전의 게임 실행 파일)를 제출해야 한다.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5개..

축구선수 이정수, 용인 유소년 축구 꿈나무에 5억 기부

축구선수 이정수, 용인 유소년 축구 꿈나무에 5억 기부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시축구센터 포곡초 어정초에 10년간…축구 인재양성 위해 “축구를 하며 받았던 큰 사랑을 후배들에게 돌려주고 싶어요” 용인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주상봉)은 지역 출신의 국가대표 수비수 이정수 선수(샬럿 인디펜던스 DF 수비수)가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을 돕기 위해 5억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선수는 “학창시절 집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숙소비를 내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는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이 같은 고민을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장학..

은수미 성남시장, “장애, 비장애를 넘어 함께 공존하는 사회 꿈꿔”

은수미 성남시장, “장애, 비장애를 넘어 함께 공존하는 사회 꿈꿔”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7일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7회 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통합 사회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를 축하했다. 은 시장은 “취임하자마자 시청 온누리(1층 대강당)에 장애인리프트를 설치했고 장애인 학부모회의 요청으로 장애인 응급쉼터를 마련해 드렸다”며, “최근에는 등급이 아니라 장애인분들의 필요에 따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 장애인등급제 폐지에 맞춰, 복지택시를 운영하여 모든 장애인이 이..

2023 FIFA 여자 월드컵 개최도시 참여의향서 제출

2023 FIFA 여자 월드컵 개최도시 참여의향서 제출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시 축구협회를 통해 대한축구협회에 ‘2023 FIFA 여자 월드컵’개최 도시 참여의향서를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대한축구협회가 2023 FIFA 여자 월드컵을 남?북한 공동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으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경기를 개최할 요건을 갖춘 후보도시 신청을 접수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천연잔디구장인 용인시민체육공원이 3만7155석의 관중석을 보유한 점을 내세우며 월드컵 개최도시에 참여할 뜻을 밝혔다. 주 경기장 외의 훈련장과 4성급 이상 호텔 4개..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전반기 1위는 고양 위너스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전반기 1위는 고양 위너스

Jul 25,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지난 4월 출범한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가 3개월여 동안 총 36경기를 치른 가운데 고양 위너스가 중간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는 전반기 일정이 끝난 7월 18일 기준 1위는 고양 위너스로 11전 9승 1패 1무 승률 9할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2위는 6할6푼7리의 승률을 기록한 성남 블루팬더스(13전 8승 4패 1무)로 승률 6할1푼5리를 기록한 3위 연천 미라클(14전 8승 5패 1무)에 반 게임차 앞서 있다. 4위 ..

2019 나폴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남시청 펜싱팀 개인전, 단체전 금메

2019 나폴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남시청 펜싱팀 개인전, 단체전 금메

Jul 0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2019년 6월 30일부터 7월 11일까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9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성남시청(시장 은수미) 직장운동부 펜싱팀 오상욱이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을 오상욱, 정재승이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세계 최정상임을 증명했다. 세계랭킹 2위인 오상욱은 지난 4일(현지시간)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전에서 독일의 킨들레르 페드리크를 상대로 15:11로 승리를 거두어 금메달을 획득했다. 성남시청 오상욱, 정재승이 포함된 남자 사브르 단체팀은 ..

제13회 중원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최

제13회 중원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최

Jul 0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중원구는 오는 7월 7일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제13회 중원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성남시 중원구 배드민턴협회(회장 신화인)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1개 클럽 40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할 예정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여 배드민턴 동호인들에게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중원구(구청장 신경천)에서는 구민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게이트볼, 탁구,축구, 배드민턴, 테니스대회 5개 종목을 개최하고 있다. ..

광주시청 씨름팀‘전국 장사씨름대회’ 2개 체급 우승 쾌거

광주시청 씨름팀‘전국 장사씨름대회’ 2개 체급 우승 쾌거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청 씨름팀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개최된 ‘제33회 전국 시·도 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해 임대혁선수가 용장급(90㎏ 이하)에서 문윤식 선수가 소장급(80㎏ 이하)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이번 대회에서 광주시청 씨름팀은 최기선 감독을 중심으로 이용희, 박진우, 황교필, 문윤식, 임대혁, 박정진, 신창호 선수가 단체전 및 개인전에 출전했다. 단체전은 8강에서 아쉽게 탈락했지만 개인전에서 임대혁, 문윤식 선수가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각각 우승을 차지하는 ..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Jun 2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교착국면을 맞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물꼬를 트기 위해 경기도가 개최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가 지난 25일 폐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한국(경기도)과 북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4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남북선수단과 현지 교민이 승패를 떠나 체육을 통해 하나되는 ‘남북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관심을 모았던 남북 배구대결은 북한이 남자부에서 한국(경기도)이 여자부에서 각각 승리를 거두며, 1대1 무승..

경기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개최

경기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개최

Jun 2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지난 2월 북미정상회담 이후 교착국면을 맞고 있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물꼬를 트기 위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과 북한을 비롯,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4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20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는 체육교류를 통한 ‘한반도 평화분위기’ 조성과 남북교류협력사업을 경제‧사회‧문화 분야로 확산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국가체육위원회와 공동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를 개최한다.이번..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 5천여 명 운집‥승마 대중화 초석 다졌다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 5천여 명 운집‥승마 대중화 초석 다졌다

Jun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승마 대중화와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열린 ‘2019 제7회 가족과 함께하는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가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가운데 1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경기도가 주최하고 (사)전국승마시설사업자협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양주시, 한국마사회가 후원한 이번 승마축제는 승마를 대중들에게 알림은 물론, 도민과의 만남을 통해 말 산업 홍보 및 승마인구 증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양주시 나리공원(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

용인시청 광장서 FIFA U-20 월드컵 결승 응원전

용인시청 광장서 FIFA U-20 월드컵 결승 응원전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한국 남자축구 역사상 최초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른 U-20 월드컵 대표팀의 우승을 기원하는 용인시민 합동 응원전이 16일 0시30분 용인시청 광장서 펼쳐진다. 용인시는 이날 우크라이나전에서 대한민국 U-20 남자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106만 용인시민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합동응원전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광장에 300인치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본 경기가 시작되기 30분 전부터 월드컵 중계방송을 송출한다. 특히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제14회 수정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열려

제14회 수정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열려

May 22,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제14회 수정구청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오는 5월 26일 산성 실내배드민턴장에서 개최된다. 성남시배드민턴협회 수정구지회(회장 정기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수정구 관내 22개 배드민턴 클럽에서 약1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클럽대항전으로 연령별, 급수별 60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수정구(구청장 박준)에서는 구민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게이트볼, 탁구,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대회 5개 종목을 개최하고 있으며, 구청장기 생활체육대회를 통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

수원시 카톡 친구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났다

수원시 카톡 친구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났다

May 21,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1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시 카톡친구 스포츠DAY’를 열어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했다. 축구 꿈나무(어린이)와 부모(1인)로 이뤄진 22팀이 수원월드컵경기장 내 축구박물관을 관람한 후 선수 라커룸, 그라운드를 방문해 해설을 듣고 기념사진을 찍는 ‘스타디움 투어’를 했다. 또 이날 경기가 있었던 수원삼성블루윙즈 구단 선수들이 선수단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손바닥을 마주치며 응원하는 ‘웰컴버스’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열린 수원삼성블..

수원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

수원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

May 14,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9∼11일 안산시 일원에서 열린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수원시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2014년 제외) 열린 14번의 대회에서 2017년 제65회 대회(준우승)를 제외하고 13차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수원시는 육성점수에서 4844점, 종목별 점수 2만 5359점 등 총 3만 203점을 기록해 안산시(2만 7774점)를 따돌리고 우승했다.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순위는 육성점수(팀 창단·국제대회 입상 등을 기초로 산출하는 점수)와 21개 정식종목의 ..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May 1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12일 신장초등학교 석바대체육관에서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체육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백정숙)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글로벌 가족과 외국인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 했다.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조기정착하고 서로 간의 친교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팔씨름대회, 2인3각 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겼다.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10만명 방문, 계약추진액 9,561만달러. 플레이엑스포 역대 최대 실적

10만명 방문, 계약추진액 9,561만달러. 플레이엑스포 역대 최대 실적

May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10만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지난12일 막을 내렸다.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한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관람객 수는 물론 수출계약추진액 9,561만달러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관람객 77,936명 대비 30.9%, 수출계약추진액은 지난해 8,032만달러 대비 19% 증가한 실적이다.올해..

경기국제 e스포츠 대회, 한국팀이 3개 종목 모두 석권하며 막 내려

경기국제 e스포츠 대회, 한국팀이 3개 종목 모두 석권하며 막 내려

May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e)스포츠 육성을 위해 개최한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World esports Challenge. 이하 W.E.C)’가 종목별 우승자3개 팀을 탄생시킨 가운데 12일 막을 내렸다.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는 관련 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국제 아마추어대회로지자체 차원에서 국제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를 여는 것은 경기도가 처음이다.킨텍스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5개국 170여명..

‘한·중·일 여자아이스하키 연합리그’ 창설 눈앞에

‘한·중·일 여자아이스하키 연합리그’ 창설 눈앞에

May 11, 2019 | 수원시청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제안한 ‘한·중·일 여자아이스하키 연합리그 창설’이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르네 파셀(Rene Fasel)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회장은 4월 29일~5월 6일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2019 IIHF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 1 그룹 A 대회’ 기간 중 정몽원 대한아이스하키협회 회장을 만나 남북한과 중국, 일본으로 구성된 ‘동북아시아 여자아이스하키 국가연합리그’ 창설 계획을 밝히고, 한국의 협조를 부탁했다. 정몽원 회장은 파셀 회장의 제안에 공감하고, ..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4일 동안 약 1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500개 기업 1,100개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우와좌왕 하다보면 제대로 즐길 수가 없다. 경기도가 방문객 편의를 위해 개막을 이틀 앞둔 7일 상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먼저 글로벌 게임사의 다양한 게임신작을 만날 수..

광주시청 펜싱팀 소속 허준, 김동수 선수, 러시아 국제월드컵 펜싱선수권

광주시청 펜싱팀 소속 허준, 김동수 선수, 러시아 국제월드컵 펜싱선수권

May 1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 펜싱팀 소속 허준, 김동수 선수가 펜싱 국제월드컵 대회에 출전해 단체전 동메달을 차지했다.두 선수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9 러시아 국제월드컵 펜싱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 남자 플레뢰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대표팀은 16강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45대 22로 23점차 대승을 거두고 8강에 올랐으며 8강에서는 영국을 만나 45대 40으로 격파하고 준결승에 안착했다.준결승에서는 미국을 만나 25대..

경기도 최대 체육축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안산에서 개막

경기도 최대 체육축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안산에서 개막

May 10,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 최대의 체육축제인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이하 ‘도민체전’)가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 간 안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개회식은 9일 오후 6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양경석ㆍ정윤경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31개 시·군 단체장, 국회의원, 경기종목단체장 등 체육관계자와 도민 등 1만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1만,846명(선수 7,535명, 임원 ..

용인시, 경기도체육대회 24종목 386명 출전

용인시, 경기도체육대회 24종목 386명 출전

May 03, 2019 | 용인시청기자

 

- 백군기 시장, 선수단 출전보고회서 ‘정정당당한 승부 해달라’ 용인시는 오는 9~11일 안산시에서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에 24종목 292명의 선수와 94명의 임원진이 출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출전선수와 감독, 임원 등 300여명은 지난달 30일 기흥구 중동 더파티 마로별에서 출전보고회를 갖고 선전을 다짐했다. 이날 백 시장은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 정정당당한 승부를 해달라”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65회째를 맞는 ‘..

국가대표 해양레저 축제 ‘2019 경기국제보트쇼’ 5월 9일 개막

국가대표 해양레저 축제 ‘2019 경기국제보트쇼’ 5월 9일 개막

May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국가대표 해양레저 축제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9일 개막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항해를 시작한다.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경기도가 해양레저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다.이번 경기국제보트쇼는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트웨이플러스(아라마리나),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사로 참여한 가운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4·5홀 32,157㎡, 김포..

세계 최대 시흥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공사시작 … 2020년 개장 카운트다

세계 최대 시흥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공사시작 … 2020년 개장 카운트다

May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2020년 문을 열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파크 ‘시흥 인공서핑 웨이브파크’가 공사를 시작했다.2일 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시흥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시화 MTV)에 위치한 거북섬에서 시흥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기공식이 열렸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임병택 시흥시장,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최삼섭 대원플러스그룹 회장,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조정식‧함진규 국회의원 등 500여명이 함께 공사 시작을 축하했다.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4차 ..

성남시 체육인들 7일 특례시 지정 촉구대회 연다

May 03, 2019 | 은수미캠프기자

 

성남시 체육인들 7일 특례시 지정 촉구대회 연다 성남시 체육인들이 5월 7일 오후 5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특례시 지정 촉구대회를 연다.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 임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종합우승을 다짐하는 결단식을 개최 자리에서다. 이날 합동 결단식에 참석한 체육인들은 주민등록인구 100만을 기준으로한 특례시 지정 철회를 촉구한다. 성남시가 실질적 행정수요는 140만이 초과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 IT도시 판교테크노밸리 구축으..

성남, 판교에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건립 추진…유치지원단 발족

성남, 판교에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건립 추진…유치지원단 발족

Apr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판교 삼평동 일대에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건립 추진에 나선다.e스포츠는 컴퓨터나 네트워크,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다.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인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등 지적 능력과 신체적 능력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경기다.시는 4월 29일 오후 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공모사업 유치지원단 발족식’을 했다.이한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유치지원단은 성남시의원, 성남산업진흥원 직원, 한국e스포츠협회 관계자, 게임..

내일은 야구왕!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23일 플레이 볼

내일은 야구왕!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23일 플레이 볼

Apr 2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가 23일 경기도 팀업캠퍼스에서 양주 레볼루션 대 연천 미라클의 역사적 첫 경기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6개월여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이날 개막식에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김응룡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 김병관·임종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윤경·양경석 문체위 부위원장, 김경문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 등 관계 인사 100여명이 참여해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공식 출범을 축하했다.독립야구단은 프로야구리그와는 상관없이 자..

구성동, 용인레이번스 축구단과 청소년 무료 축구수업 협약

구성동, 용인레이번스 축구단과 청소년 무료 축구수업 협약

Apr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은 16일 청덕동 소재 용인레이번스 축구단과 관내 저소득 청소년에게 무료 축구수업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축구를 좋아하는 저소득 청소년에게 용기를 주려는 레이번스 축구단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레이번스 축구단은 5월부터 올해 말까지 15명 이내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주 1~2회 축구수업을 무료로 지원한다. 동은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축구수업 참여자를 모집해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동 관계자는 “용인레이번스 축구단이 지역 청소..

양지면, 주민자치센터서 용인시민 대상 수영대회 개최

양지면, 주민자치센터서 용인시민 대상 수영대회 개최

Ap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은 주민자치센터에서 오는 27일 제1회 양지면주민자치위원장배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용인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중인 수영동호인이다. 참가종목은 자유형과 배영, 평영, 접영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가 있고, 초등부와 성인부는 학년·연령에 따라 세분되는데 1인당 2종목까지 출전할 수 있다. 신청은 16일 오후9시까지 방문·이메일·팩스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지면주민자치센터(031-338-0565)로 문의하면 된다. 자체 수영장을..

성남도시개발공사, 스포츠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남도시개발공사, 스포츠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r 11, 2019 | 성남도시개발공사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에서 운영하는 성남종합운동장이 4일 WE스포츠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윤혜선)과 스포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WE 스포츠복지 사회적 협동조합은 스포츠 복지의 서비스, 재화, 용역, 구매, 생산, 판매를 통해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인가된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정보적으로 낮은 접근성을 느끼는 스포츠 취약계층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다양한 스포츠복지 서비스를 다각도로 제공하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