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서울시, 충무로 보행로 1.8배 확대…상권~관광지 잇는 도심 명소 탄생

서울시, 충무로 보행로 1.8배 확대…상권~관광지 잇는 도심 명소 탄생

Mar 14, 2023 | Q기자

 

상업지역과 종묘, 남산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잇는 충무로~돈화문로 구간이 넓어진 도보와 함께 시민들의 생활 편의와 관광 활성화를 이끄는 도심 속 보행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서울시는 충무로역 교차로에서 종로3가까지 약 1.0km에 해당하는 ‘충무로(돈화문로) 도로공간재편사업’ 공사를 3월 착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충무로 보행로는 금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며, 서울의 보행공간으로 거듭난 세종대로, 퇴계로에 이어 도심 중심지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전..

테마가 있는 평택여행,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다  2023 평택시티투어,

테마가 있는 평택여행,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다 2023 평택시티투어,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문화원은 다양한 테마가지고 평택시의 역사문화유적과 문화관광자원을 탐방하는 2023 평택시티투어를 3월부터 운행한다. 2023년부터 평택시티투어는 대폭 변화를 모색하여 다촘운 테마를 가지고 코스를 재정비 및 신설하였다. 기존의 북부, 남부, 서부 코스는 진위역사코스, 팽성역사코스, 물길코스로 개선하여 역사관광코스로 재정비하였으며, 농업(쌀)코스, 명소코스, 미술관코스, 산업·환경코스는 테마코스로 신설하였다. 특히 신설한 테마코스는 계절적 요소와 지역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인천 중구, 올해 첫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16일 개최

인천 중구, 올해 첫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16일 개최

Mar 1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항공산업 취업 지원을 위하여 오는 16일(목)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제1회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은 인천국제공항 지역 상주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인천시 중구청, 인천고용센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동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분기별(3월, 5월, 8월, 11월) 1회씩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 중구, 호텔 등 숙박 위생서비스 질 향상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인천 중구, 호텔 등 숙박 위생서비스 질 향상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Mar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중구2청 대회의실에서 중산동 소재 숙박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호텔 영업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침체를 겪었던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제도시에 걸맞은 수준 높은 공중위생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정헌 중구청장, 호텔 영업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2023년도 공중위생 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김정헌 구청장 주재로 호텔영업자 건의 및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

인천 서구,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 여행’···상품개발 공모 선정

인천 서구,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 여행’···상품개발 공모 선정

Mar 09,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시가 주최하는 올해 군구 테마여행 상품개발 공모사업에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여행’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서구는 이 테마여행이 서구 가좌동 신진말 거리를 관광객이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가좌동 일대를 경험하는 콘텐츠로 서구문화원과 협업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구문화원이 지난 2021년부터 구술 촙 프로젝트로 발굴한 가좌동 이야기와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과 이 일대 지역 상점 등이 어우러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구는 덧붙였다. 서구는 이..

강원도,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수여식 및 팸투어 진행

강원도,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수여식 및 팸투어 진행

Mar 09, 2023 | Q기자

 

강원도는 2023. 3. 8.(수) 2023년 강원도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를 철원에 초청하여 지정서 수여식과 팸투어**를 진행했다. * 공모로 선정된 25개 전담여행사(도내 업체 4, 타지역 업체 21) ** 철원 한탄강 일원(주상절리길) 걷기 본 행사는 민선8기 도지사 공약과제인 「전통시장을 관광명소로 육성」 하기 위해 전통시장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할 단체 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를 신규 지정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등 강원도의 다양한 정책홍보 방안을 논의하기 ..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4월 6일(목)부터 5월 25일(목)까지 8주 동안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편」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난해 스페인 편에 이어 올해는 이탈리아 로마 편으로, 파리 1대학에서 미술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오르세 미술관 연구원을 역임했던 이현 미술사가 계속해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세계 역사와 문화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유럽의 중심 도시이자 세계의 수도라 불리는 이탈리아 로마 편으로, 잘 보존된 수..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 체험교육 ‘즐거운 에코여행’ 참가 단체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 체험교육 ‘즐거운 에코여행’ 참가 단체

Mar 08,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지역 체험 중심 환경교육 프로그램 ‘즐거운 에코여행’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초등학생이며 대면 교육 600명, 비대면 교육 900명 총 1,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차량 임차비용, 프로그램 비용, 강사비 등)지만 대면 교육 시 중식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대면 교육은 30명~110명까지 일괄 신청 가능하며 ▲도내 환경 교육기관 현장학습 프로그램 ▲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프로그램 ▲학교 희망 환경교육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Mar 0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또래와의 소통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고자 ‘친구와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4월 1일(토) 당일형으로 운영되며,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놀이기구 체험, 친구들과의 추억만들기 미션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14세~19세) 20명이며, 3월 13일(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30,000원이며 김포시청소년..

김포시 2023년 양곡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

김포시 2023년 양곡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

Mar 02, 2023 | Q기자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독립운동 특화 도서관으로서,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을 2023년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양곡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이효정 저자는 경기평화교육센터의 교육위원으로 다양한 기관에서 강의해온 전문가다. 저서로는 이 있다. 강의의 목표는 일제강점기 당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고, 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과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고자 한다. 또한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

서울시 과거 난지도 섬에서 월드컵공원으로의 변화, 기억여행으로 만나보세요

서울시 과거 난지도 섬에서 월드컵공원으로의 변화, 기억여행으로 만나보세요

Feb 24, 2023 | Q기자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꽃섬 난지도에서 월드컵공원까지의 과정을 해설․안내하는 “공원의 기억여행” 프로그램을 2023년 3월 2일부터 11월까지 대면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전(‘19)에는 환경교육장소 및 매립지 벤치마킹을 위해 국내외 59개 기관 1,628명이 다녀갔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월드컵공원은 예전 난초와 지초가 아름다웠던 꽃섬에서 세월을 거쳐 안정화사업을 통해 지금은 매년 약 630만 명의 시민들이 즐겨찾는 서울의 중요 공원으로..

남양주소방서, THE 안전한 숙박시설의 첫걸음

남양주소방서, THE 안전한 숙박시설의 첫걸음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소방서(서장 조경현)는 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을 확대 설치 등 화재예방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최근 코로나19 규제 완화로 겨울철 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 숙박시설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각종 화재 등의 안전사고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일례로 3일 전 강원도 평창의 한 스키장에서 숙박시설에서 불이 나 투숙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다. 이렇듯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숙박시설 관계인들은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을 확대 설치..

경기도, 경기국제공항추진단장에 한현수·사회적경제국장 석종훈 임명

경기도, 경기국제공항추진단장에 한현수·사회적경제국장 석종훈 임명

Feb 21, 2023 | Q기자

 

중앙정부의 고위공무원으로 활동하던 인사들이 경기도 발전을 위해 민선 8기 경기도정에 합류했다. 도는 개방형임기제 취지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사로 이들의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가 주요 도정 목표 실현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0일 집무실에서 개방형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열고 신임 경기국제공항추진단장에 한현수 전 국방부 기획조정실장, 신임 사회적경제국장에 석종훈 전 청와대 중소벤처비서관, 노동권익과장에 조상기 전 고용노동부 정책보좌..

가평군, 관광지 투어하고 기념품 받으세요

가평군, 관광지 투어하고 기념품 받으세요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 가평군이 관광지 가서 스템프 찍고 기념품도 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자 관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모바일로 스템프를 얻고 스템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가평 구석구석 모바일 스템프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광지 투어로는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쁘띠프랑스 ▶에델바이스 스위스 마을 ▶브릿지짚라인 ▶가평레일파크 등 이색적인 관광지를 ..

서울역사박물관, `미식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재능나눔콘서트 개최

서울역사박물관, `미식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재능나눔콘서트 개최

Feb 17, 2023 | Q기자

 

서울역사박물관(관장 김용석)은「미식음감(美食音感), 이탈리아 문화 도시 여행」이라는 테마로 2023년 재능나눔콘서트를 개최하며 ‘A.비발디의 도시 & 치케티의 도시 베네치아’를 주제로 2월 18일(토) 오후 2시 박물관 로비에서 첫 연주회를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베네치아에서 태어난 비발디와 이탈리아 샌드위치 중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치케티를 통해 베네치아의 풍요로운 도시 문화와 바로크 음악의 화려한 선율을 황순학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알아보는 공연이다. ..

동두천시 중앙동, 소요산관광지원센터 방문 위기가구 발굴 홍보

동두천시 중앙동, 소요산관광지원센터 방문 위기가구 발굴 홍보

Feb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관내 소요산관광지원센터를 방문해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중앙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소요산관광지원센터에 출장하여 근무자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건물 외관에 중앙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포스터 부착과 사무실 내 전화번호 스티커 비치 및 제보를 요청하였다. 중앙동장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민간 기관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상업지구가 발달한 지역 특성을 살려 사회복지 안전망을 구축..

파주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

파주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

Feb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발굴하고,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가뿐한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 1개 이상 포함/당일코스) ▲여유로운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을 2개 이상 포함/1박 2일코스) 등 두 가지 주제를 진행하며,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파주여행 코스를 대상으로 한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가뿐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

Feb 16,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16일‘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 도시가스 배관사업’추진과 관련, 지역 목소리 청취를 위한 현장 소통 행정에 나섰다. 이는 지난 14일 을왕리 해수욕장 일원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현장 방문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다. 앞서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도시가스㈜ 관계자와 함께 해당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대안 모색에 나선 바 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용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 도시가스..

평택시, 홀몸 어르신 대상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홀몸 어르신 대상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 운영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보건소는 오는 20일부터 홀몸 어르신의 활력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콩나물은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소 등의 여러 영양소와 콩에 없는 비타민C도 들어있어 예로부터 유익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의 경우 다인 가구에 비해 결식률이 높고 섭취하는 음식 종류가 단조로워 신선한 음식 재료를 접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영양을 챙기고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우울증과 고..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서 선정돼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서 선정돼

Feb 10, 2023 | Q기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에서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최종 선정됐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의 성장 잠재력 높은 관광지를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관광지 선정은 서면 평가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외부 심사위원단 현장평가 등을 거쳐 결정된다. 지난 7일 최종 대상지로 선정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전액 국비 연 1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동구밖 여행 전통문화 체험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동구밖 여행 전통문화 체험

Feb 08, 2023 | Q기자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경미)이 가족 캠프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동구청소년수련관은 ‘동구밖 여행’을 통해 매년 4회기 분기별로 가족들이 지역을 벗어나 새로운 문화와 환경을 견학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첫 동구밖 여행은 3인으로 구성된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10가족 30명을 선발해 전통문화파크인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조선 가옥의 역사를 알아보고 다양한 전통 체험을 경험했다. 부채춤, 사물놀이, 전통공연, 세계박물관, 놀이기구 투어 등 다양한 체..

안양시의회 음경택부의장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형숙박시설 특혜의

안양시의회 음경택부의장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형숙박시설 특혜의

Feb 08,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 음경택의원이 제281회 임시회에서 안양시청 앞 중심상업지역에 건축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특혜의혹을 제기했다. 음의원은 오늘 7일(화) 도시건설위원회 상임위회의에서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을 중심상업지역에 건축허가를 내준 행위는 매우 이례적이며, 특히 이 구역은 오피스텔을 건축할 수 없는 부지라며 추진 중인 오피스텔로의 용도변경은 특혜라고 주장했다. 현재 D건설이 시공하고 있는 P생활형숙박시설은 2024년 4월 완공예정으로 지상 48층 지하6층 3개동..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 간담회 실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 간담회 실

Feb 0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더민주, 부천7)은 6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의회 최은경 의원, 윤단비 의원과 부천시 환경과 과장과 관계자들이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에 따른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 앞서 유경현 의원은 “공항 소음 피해에 대한 대책은 부천시 관계자뿐만이 아니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부천시 환경과 박정희 과장은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시스템 개선 위한 주민설명회 실시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시스템 개선 위한 주민설명회 실시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일, 용문면 신점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과 용문산관광지 상가번영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주차관제시스템 시설개선사업 추진 전 시스템 운영방안 및 주요 시설에 대한 안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개선방안으로는 주차료 징수방식을 선불에서 후불로 변경해 주차료 결제에 따른 차량정체를 해소할 계획으로, 해..

용인시 2월에‘고려시대’좀 갔다 올까…처인성역사교육관 시간여행 시동

용인시 2월에‘고려시대’좀 갔다 올까…처인성역사교육관 시간여행 시동

Feb 01, 2023 | Q기자

 

벌써 달력이 한 장 넘어갔다. 남은 겨울방학 기간에 아이들과 고려의 숨결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겨울방학을 맞아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2월 7일부터 19일까지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교육프로그램은 용인의 대표 문화유산인 처인성에서 고려시대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처인성 공예 스쿨-연을 올려라!"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처인성을 모티브로 한 연을 만들어 처인성..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모집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모집

Jan 31,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교통약자의 보편적 삶의 질 충족 및 행복추구권 구현을 위해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은 센터 이용대상자 중 휠체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2명을 선정하여 여행·여가 목적지까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왕복으로 차량을 1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12월 기간동안 월별 2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도시관광공사 정학조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파주시 교통약자의 ..

화성시, 2월1일부터 김포공항 노선 신설

화성시, 2월1일부터 김포공항 노선 신설

Jan 31, 2023 | Q기자

 

화성시 동탄 1, 2신도시와 김포공항을 연결하는 시외직행버스가 2월 1일자로 신설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해 12월 경기도지사와 맞손 토크에서 직접 건의한 사항이 즉각 반영된 것이다. 특히 이번 버스 신설은 이원욱 국회의원과 지역 도의원, 시의원이 합세해 적극적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도에 건의하고 이를 경기도가 받아들이면서 이뤄졌다. 신설 노선은 동탄 2신도시를 시작해 호수공원-동탄역-라마다호텔-다은마을-예당마을을 거쳐 김포공항까지 운행되며 요금은 성인기준 11,40..

의정부소방서, 캠핑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설치 당

의정부소방서, 캠핑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설치 당

Jan 30, 2023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관내 캠핑장, 야영장 등 이와 유사한 숙박시설에 대하여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 권고를 홍보하고 있다. 펜션, 민박(산장) 및 휴양림 등 이와 유사한 숙박시설들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특성상 안전시설이 미흡한 경우, 화재 시 일산화탄소중독 사고 등으로 인한 인명 피해의 발생 위험성이 커 숙박시설 관계자들과 이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의정부소방서에서는 캠핑장 내의 소방·가스 관련 안..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신직업 세계여행’ 프로그램 진행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신직업 세계여행’ 프로그램 진행

Jan 30,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에서는 오는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지역 내 11세~13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1회에 걸쳐 청소년 직업 창출 프로그램인 미래 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을 진행한다. 미래 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은’ 자기주도적 진로 개척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미래기술과 신직업 탐색, 나만의 강점 찾기, 홀랜드 유형에 따른 진로탐색, 나만의 신직업 창출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관광지 발도장 찍고 방문 도장 찍고”  김포시, 2023년 방방곡곡 모

“관광지 발도장 찍고 방문 도장 찍고” 김포시, 2023년 방방곡곡 모

Jan 2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6일 휴대전화 앱을 활용해 관광지 정보와 스탬프 인증 체험을 제공하는 ‘2023년 김포 방방곡곡 모바일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재개했다. ‘김포 방방곡곡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김포 주요 관광지 15개소를 방문해 ‘올댓스탬프’ 앱을 실행하면 관광지 정보 제공과 함께 스탬프를 획득하게 되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시는 올해부터 김포시 관내에서 진행되는 축제와 연계해 축제 기간 중 행사장을 방문..

용인산림교육센터,‘겨울방학 피날레 가족여행지’딱이네

용인산림교육센터,‘겨울방학 피날레 가족여행지’딱이네

Jan 27, 2023 | Q기자

 

나흘간의 설 연휴가 끝났다. 남은 겨울방학 기간에 가족끼리 가볼 만한 장소는 없을까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적지 않다. 이번 주말 아이들의 오감을 깨우는 다양한 체험과 탐방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용인산림교육센터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올해 1월부터 용인산림교육센터를 정상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용인산림교육센터는 지난 2020년 2월 개관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이용이 어려웠다. 지난해 6월부터 임시 운영을 거쳐 올해 1월부터 정상 운..

남양주시 도서관,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출발

남양주시 도서관,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출발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관내 12개 공공 도서관에서 각 도서관의 특색을 보여 주는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은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공동 참여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힐링·환경 등을 주제로 한 공연 및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즐거운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1월 평내도서관의 ‘지금, 이대로도 ..

용인시 지금까지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잊어라!  무한상상의 공간, 무대

용인시 지금까지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잊어라! 무한상상의 공간, 무대

Jan 20,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무대 체험프로그램인 ‘2023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Behind The Stage)’(이하 B.T.S.)를 진행한다. 기존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관객들이 궁금해하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공간인 무대 뒤를 개방하여 공연장의 현장전문가(감독)들과 함께 음향, 조명, 기계 등 여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왔다. 2023년 새롭게 바뀐 백스테이지 투어 ‘B.T.S’는 용인포은아트홀의 비밀스러운 무대 공간과 시스템..

화성시,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조성…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

화성시,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조성…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

Jan 16, 2023 | Q기자

 

화성시가 전곡항에서 궁평항을 연결하는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 조성사업’을 추진해 경기 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군 철조망 제거로 시민에게 돌아온 해안에 데크 조성을 통해 서부권 최고의 선셋 둘레길을 조성하고 화성시 해안권을 따라 조성 중인 각 관광지를 둘레길로 연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화성시가 추진하는 서해안 황금해안길 조성 사업은 총길이 17Km에 폭 2m의 해안 데크를 조성해 서해..

인천 계양구, 공항 소음피해 지역 주민지원사업 건의

인천 계양구, 공항 소음피해 지역 주민지원사업 건의

Jan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달 김포공항에서 개최된 제70차 소음대책위원회에서 김포공항 소음대책 지역 내 도시가스 미공급 취락지구의 주거시설에 대해 겨울철 가스비 지원을 건의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김포공항 소음대책위원회는 소음대책 추진사업과 앞으로의 주민지원사업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로 이번 회의에 서울지방항공청, 한국공항공사, 각 지자체 관계자와 주민대표가 참석하여 공항 인근 주민의 소음피해에 대해 건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계양구 소음대..

화성시, 2023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접수

화성시, 2023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접수

Jan 07, 2023 | Q기자

 

화성시가 ‘2023년 소음대책지역 군 공항 소음피해 보상금’을 신청받는다. 2023년 보상금 지급 대상은 수원 공군비행장(K-13), 오산 공군비행장(K-55)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실제 거주한 주민과 2022년 보상금 지급 대상이었으나 신청을 하지 않은 주민이다. 소음대책지역 확인은 국방부 군소음 포털(http://mnoise.mnd.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약 3만 6천여 명이 보상금을 받을..

강원도관광재단, 대형 여행사 4개사와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기획전

강원도관광재단, 대형 여행사 4개사와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기획전

Jan 05, 2023 | Q기자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오는 6일부터 여기어때, 인터파크투어, 티몬, 하나투어와 함께 강원도 겨울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재단에서는 온수풀 워터파크 등 강원도의 인기 겨울 여행 콘텐츠와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들을 결합시킨 강원도만의 겨울 여행 상품 발굴을 통해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계절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겨울여행 대전에서는 강원도에서만 볼 수 있는 환상적인 ..

인천시 유정복 시장, 우리나라 관문 인천공항 방역상황 점검

인천시 유정복 시장, 우리나라 관문 인천공항 방역상황 점검

Jan 05, 2023 | Q기자

 

중국발 입국자 중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우리나라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의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인천광역시는 1월 5일 유정복 시장이 인천국제공항에 설치ㆍ운영 중인 코로나19 검사센터를 찾아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검사과정과 확진자 이송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정부가 중국발 항공편의 입국 루트를 기존 4개 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일원화하면서 인천시가 대한민국 방역의 최전선이 됐다”며, “인천공항..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만한 인기 여행지 10곳’ 선정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만한 인기 여행지 10곳’ 선정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전 세계 여행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국내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2023년 주목할 만한 국내 인기 여행지 10곳’에 포함됐다고 5일 밝혔다. 부킹닷컴은 지난해 12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한국의 여행지를 조명하기 위해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간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100곳 중 전년 대비 예약 증가율이 높은 순으로 10곳의 여행지를 선정했다. ‘2023년 주목할 만한 국내 인기 여행지 10곳’은 남양주를 비..

안성소방서, 숙박시설 소방·가스 안전시설 확대 설치 홍보

안성소방서, 숙박시설 소방·가스 안전시설 확대 설치 홍보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겨울철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의 소방ㆍ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를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펜션 및 야영장 등 불특정 다수가 출입하는 휴양시설과 같은 곳에는 안전시설이 미흡한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구획된 실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소화기 설치 ▲보일러실 주변 일산화탄소경보기 설치 ▲보일러실 환기구와 급기구 개방 및 배기관·배기통 점검 ▲가스 연소기 주변..

2023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시 노선 운영

2023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시 노선 운영

Jan 02,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인천공항 환승투어’ 노선 중 ▲파주DMZ평화관광 ▲파주 임진각 관광지로 구성된 파주 평화관광 노선이 신설돼 2023년 1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환승투어’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3국에서 제3국으로 24시간 이내에 인천공항을 통해 환승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투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사유로 운영이 중단됐으나, 2023년 운행이 재개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항공 수요 회복과 외국인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

‘터치수원’ 터치하면 숙박·모빌리티 최대 23% 할인

‘터치수원’ 터치하면 숙박·모빌리티 최대 23% 할인

Dec 23, 2022 | Q기자

 

수원시가 ‘Good Bye 2022, Welcome 2023 ‘터치수원’ 숙박 및 모빌리티 23% 할인이벤트’를 연다.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터치수원’ 앱을 활용해 숙박·모빌리티를 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23% 할인받을 수 있다. 터치수원 앱으로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23%(최대 5만 원) 할인받을 수 있고, 모빌리티(공항이동 교통수단, KTX) 요금을 결제할 때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23% 할인받을 수 있다. ..

경기도,경기도공론화추진단, “군공항 문제, 원격지 이전 외 다양한 방안

경기도,경기도공론화추진단, “군공항 문제, 원격지 이전 외 다양한 방안

Dec 20, 2022 | Q기자

 

경기도공론화추진단(단장 최순영)이 도심 내 군 공항에 대한 도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해 ‘원격지 이전을 추진하더라도 기존 지역 유지, 폐쇄·통합방안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는 내용의 정책제언 권고문을 경기도에 전달했다. 경기도는 20일 경기도공론화추진단이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제출한 최종 정책제언 권고문을 도민에게 공유하기 위해 경기도 누리집(www.gg.go.kr)에 게시했다. 이번 권고문은 경기도공론화추진단이 ‘도심 내 군 공항 문제’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

경기도,수원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경기도,수원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Dec 14, 2022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2024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한국관광 100선’에 수원 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관광지는 ▲수원 화성 ▲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서울랜드) ▲광명동굴 ▲임진각과 파주 DMZ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양평 두물머리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가평 자라섬 ▲연천 재인폭포 공원이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100곳을..

강원 스노우 페스타 와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여행

강원 스노우 페스타 와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여행

Dec 13, 2022 | Q기자

 

강원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제관광 재개에 따라 겨울시즌 해외관광객 집중 유치를 위하여‘강원 스노우 페스타’를 개최한다.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진행되는 강원 스노우 페스타는 강원도 대표 동계관광 브랜드로서, 동계(눈·스키·축제)와 한류 관광콘텐츠를 접목한 해외관광객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시즌 강원도의 볼거리, 겨울축제 한류 등 체험거리 가득한 겨울왕국이 되어 해외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강원도는 국제관광의 본격적인 재개와 양양공항 국제선 취..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극단 여행자, 다원예술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및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극단 여행자, 다원예술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및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는 극단 여행자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다원예술 프로젝트 ‘경양식 돈가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시가 대중화되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실험 및 미술과 연극이 대등한 위치에서 새로운 협업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스튜디오 입주작가 3인(정태후, 최희정, 한문순)과 극단 여행자(연출 남우찬, 출연 김진곤, 김해중, 유혜림)가 만나 새로운 장르적 시도를 보여주고자 한다.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는 서양과 동양의 재료가 혼합된 음식으로..

파주시,‘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도시재생 세미나 개최

파주시,‘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도시재생 세미나 개최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7일 파주읍 EBS연풍길 연풍마루에서 ‘2022년 제4회 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를 개최했다. 작은 세미나는 주민역량강화와 도시재생 이해도 향상을 통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시기별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3개월마다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우리 동네 도시재생투어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과 해당 분..

“경기도, 구석구석 신나는 취재 여행에 함께할 어린이 모여라”

“경기도, 구석구석 신나는 취재 여행에 함께할 어린이 모여라”

Dec 08, 2022 | Q기자

 

경기도는 다양한 경기도 소식을 어린이가 직접 취재하고 기사로 전하는 ‘2023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을 12월 9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 모집한다. 2012년 9월 첫 활동을 시작한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은 1기부터 현 10기까지 10년 동안 3천72명이 활동하며 경기도 소식을 전한 경기도 대표 어린이기자단으로, 출범 후 현재(2022년 11월 말 기준)까지 총 9천870건의 기사를 작성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의회 청소년 의..

양평군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양평군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동고등학교(교장 홍달수)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지난 1일 겨울철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복지소외계층 4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호텔조리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장아찌는 며칠 동안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120포기)를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홍달수 교장은 “어르신들께서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올해도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갑자기 다가온 한파 속에서 어린..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Dec 01, 2022 | Q기자

 

시흥시(임병택 시장)의 오이도 해양단지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2023년도 열린관광지’ 공모 사업에 지난 11월 29일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 요소를 제거해, 전 국민의 관광 활동 여건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112개소가 선정됐으며, 이번 공모에는 지방자치단체 17개 관광지점 41곳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