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해외여행 증가‘홍역 발생 주의보’...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 권고”

해외여행 증가‘홍역 발생 주의보’...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 권고”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해외여행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해외여행 전 유행하는 감염병을 알아보고 미리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내에서 2020년 2월 이후 3년 만에 홍역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전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할 수 있다며 경고를 보내고 있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홍역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홍역은 공기 전파가 가능하며 전염력이 매우 강..

경기도, 도 특사경  오피스텔 등 불법 숙박업 영업행위 집중 단속

경기도, 도 특사경 오피스텔 등 불법 숙박업 영업행위 집중 단속

May 08, 2023 | Q기자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이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수원, 부천, 성남, 고양 등 11개 지역의 오피스텔 등 불법 숙박업을 집중 단속한다. 최근 온라인 공유 숙박 플랫폼 등을 이용한 불법 숙박업이 성행함에 따라 공정한 숙박환경 조성을 위한 단속이 필요한 실정이다. 주요 단속내용은 ▲미신고 숙박 영업 ▲행정기관의 영업소 폐쇄 명령을 받고도 지속해서 영업하는 행위 등이다. 특히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서 여러 채의 객실을 운영해 부당이익을 얻는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적발..

연천군·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정화활동

연천군·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정화활동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과 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3일 제30회 구석기 축제를 앞두고 전곡읍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박종민 연천군 부군수, 성기호 협의회 회장, 협의회 회원 등 총 20여 명은 수변구역내 차박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최근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에 차박객이 급증함에 따라 연천군의 환경을 지키고 보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종민 부군수는 “농번기를 맞아 분주한 시기임에도 오늘 행사에 참여하여주신 협의회 회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환..

경기도의회 유경현의원, 공항소음 피해 지원 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유경현의원, 공항소음 피해 지원 방안 모색

May 03,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유경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2일(화) 경기도의회 정담회실2에서 철도물류항만과 담당자와 경기도 차원의 공항소음 피해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박상현 경기도의원(더민주, 부천8)과 윤단비 부천시의원(더민주, 자선거구), 권용숙 물류항만정책팀장 등이 참석했다. 유경현 의원은 “조례 제정 이후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주민지원센터 건립 등 경기도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조례 개정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민간 숙박시설 현황‘한눈에’…파주시, 홈페이지서 안내

민간 숙박시설 현황‘한눈에’…파주시, 홈페이지서 안내

May 02,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숙박업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시는 체류형 관광을 확대하고, 관광사업자의 경제회복을 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서 숙박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현황은 파주시 홈페이지→문화관광→음식/숙박/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숙박시설은 관광펜션, 민박, 수련원, 연수원, 캠핑장, 체험마을, 관광호텔, 호스텔 등으로 다양하며, 사진, 위치, 교통안내, 주변 관광지를 함께 설명한다. 관광숙박업의 군장병 할인 등 숙박 할인과 이벤트..

강화군 ‘강화 석모도 수목원’2023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강화군 ‘강화 석모도 수목원’2023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인천시 및 인천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3 인천 웰니스 관광지’ 공모사업에 ‘강화 석모도 수목원’이 신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웰니스란 육체, 심리, 정신적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과 웰빙을 추구하는 목적의 여행을 말한다. 석모도 수목원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자문 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2021년~2022년 ‘마니산 치유의 숲’ 선정에 이어 두 번째다. 석모도 수목원은 2019년 5월에 개관했으며, 기후온난..

의정부시 공립(송산2동) 작은도서관 5월 사서 컬렉션 연계프로그램 ‘그림

의정부시 공립(송산2동) 작은도서관 5월 사서 컬렉션 연계프로그램 ‘그림

May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사서 컬렉션 ‘서로 다른 우리 세대’를 주제로 송산2동 작은도서관에서 연계 프로그램 ‘그림책 세대 공감 여행’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권의 그림책을 통해 세대 간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5월 15일 오후 4시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과 웹툰 작가 강풀의 동화책 「얼음땡」을 읽은 후 서로 다른 세대별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팽이 놀이·산가지놀이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직접 ..

동두천시립도서관, 인문학 강연 ‘서양미술로 떠나는 여행’ 성료

동두천시립도서관, 인문학 강연 ‘서양미술로 떠나는 여행’ 성료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4월 서양 미술을 주제로 한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야간 강연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3년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은 4월부터 6월까지 서양미술사, 한국미술사, 클래식을 주제로 한 강연과 북콘서트를 포함하여 총 10회차로 운영 중이다. 4월에는 김최은영 강사와 함께 3회차를 진행하였다. 르네상스부터 낭만주의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들과 대표작을 살펴보고 서양미술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를..

수원시의회 배지환 의원, 경기남부국제공항 및 군공항 이전을 위한 수원시의

수원시의회 배지환 의원, 경기남부국제공항 및 군공항 이전을 위한 수원시의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배지환 의원(국민의 힘, 매탄1·2·3·4)이 4월 27일 열린 제3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기남부국제공항 및 군 공항 이전을 위한 수원시의 향후 마스터플랜 등 8가지 사항에 대한 시정 질문에 나섰다. 배 의원은 먼저 군 공항 이전 사업은 2014년 수원시 군 공항 이전 지원 조례가 제정된 후, 10여 년 동안 예비이전부지가 화성시 화옹지구로 선정된 것 이외에 진척이 없다며, 이재준 시장은 공약에서 경기국제공항 건설 관련 지자체 간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

파주시, 도서관 투어코스 소개…특색있는 여행코스 발굴

파주시, 도서관 투어코스 소개…특색있는 여행코스 발굴

Apr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에 주제별 도서관 투어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는 19개 공공도서관과 85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 소식을 알리는 소식지로, 올해부터는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파주 여행지, 맛집 등을 엮어 주제별 일일 코스를 소개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한다. 도서관 투어코스는 혁신동아리 ‘길따라 책따라’에서 발굴한 코스로 이뤄지며, 격월마다 소식지에 소개된다. ‘길따라 책따라’는 ‘책으로 행복한 파주, 책으로 발전하는 파주’라는 ..

연천군, “고대산자연휴양림으로 힐링여행 오세요”

연천군, “고대산자연휴양림으로 힐링여행 오세요”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고대산자연휴양림이 청정 자연 등산로와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도시민의 ‘힐링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연천군은 청정지역 연천의 맑고 고요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고대산자연휴양림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2017년 개장한 고대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집 14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6실, 숲속수련원 1동, 야영장 20개소, 공중화장실 및 취사장 1동, 무장애 놀이터 및 데크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고대산(832m)과 보개산(877m)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안산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비 숙박업소 위생점검 실시

안산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비 숙박업소 위생점검 실시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맞아 숙박업소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축제 기간 안산시를 찾는 관광객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 중점 점검사항은 ▲숙박시설 내 접객대에 숙박요금표 게시 및 준수 ▲객실 내·외부 청결 상태 확인 ▲ATP(간이세균검사측정) 위생 사항 확인 등이며, 이와 별도로..

인천시, 제2공항철도 밑그림 다시 그린다

인천시, 제2공항철도 밑그림 다시 그린다

Apr 26, 2023 | Q기자

 

부산, 광주, 강릉 등 전국 주요 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고속철도로 한 번에 오갈 수 있는 ‘제2공항철도’가 다시 추진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26일 ‘제2공항철도 사업 재기획 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제2공항철도의 경제성(B/C) 향상방안을 마련하는 것으로, 용역비 약 1억9천만 원은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절반씩 부담하며, 용역기간은 2024년 4월까지다. 시는 경제성 향상을 위해 유정복 시장의 1호 공약인 제물포르네상스와 3기 신도시인 광명·..

인천 계양구, 재가중증장애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 추진

인천 계양구, 재가중증장애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 추진

Apr 2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4일 재가중증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을 진행했다. ‘봄날의 힐링 여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재가중증장애인 가족에게 여가·문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한국민속촌의 다촘운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관람하며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민속촌 나들이로 오랜만에 자연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었던 즐거운..

가평여행 꿀팁, 투어 전용카드 발급 받으세요

가평여행 꿀팁, 투어 전용카드 발급 받으세요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을 찾는 외부 관광객도 ‘가평GP페이’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보다 즐거운 여행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26일 군에 따르면 관광객의 지역상권 유입과 재방문 유도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지원을 위해 ‘가평 맛집․멋집 챙겨투어’ 전용 가평GP페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역화폐인 가평GP페이는 주민등록상 관외 거주자만 사용 가능하다. 가평투어시, 지역내 가맹점에서 30만원을 사용하면 2만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카드충전에 ..

부천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 청력정밀검사 지원

부천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 청력정밀검사 지원

Apr 2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청력정밀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순천향대학교부속 부천병원과 지난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협약 기간 및 지원절차 ▲청력검사 항목 및 비용 ▲검사 비용 청구 및 지급 절차 ▲청력검사에 대해 상호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해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

포천시, 5월“세계인의 날”기념  포천관광지 외국인 무료개방

포천시, 5월“세계인의 날”기념 포천관광지 외국인 무료개방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과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외국인등록증(여권)을 소지한 외국인에게 포천시 소재 관광지 4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관광지 4곳은 아트밸리, 산정호수, 한탄강세계지질공원과 허브아일랜드다. 근로자의 날(5월 1일)과 세계인의 주간(5월 20일~5월 29일) 동안 외국인 근로자 및 포천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포천시 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해, 외국인 근로자들의 노동과 경제적 기여에 감사를 전하고, 관광지를 찾는 외국인에게 포천..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

Apr 21, 2023 | Q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 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유 인문학 여행’ 참가자를 21일부터 모집한다. 50세 이상 중장년층 25명이 대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는 활동적인 신중년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해 지혜로운 노후생활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 확산하기 위한 인문 심화과정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 ‘잃어버린 나를 찾는 치유 인문학 여행’은 5월 12일부터..

파주 임진각관광지 관광객 맞이 본격 돌입, 주차장 등 정비

파주 임진각관광지 관광객 맞이 본격 돌입, 주차장 등 정비

Apr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연간 3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한 임진각관광지의 주차장을 오는 4월까지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관광객 맞이에 본격 돌입하며 방문객 편의 향상을 위해 2021년 12월 임진각관광지 주차장 정비공사에 착수했다. 이어 2022년 10월까지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부터 평화누리 공원에 이르는 주차장 면적 3만2,676㎡에 대해 ▲주차면 재포장과 도색 ▲장애인 주차구역, 전기자동차 주차구역 조성 ▲버스 전용 주차구역 조성 등 정비를 마쳤다. 또한,..

김포시, 김포공항역 가는 70번 버스 8대 증차

김포시, 김포공항역 가는 70번 버스 8대 증차

Apr 2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한 긴급대책으로 오는 24일부터 출근 혼잡 시간대(06:45~07:45)에 70번 버스 8대를 긴급 추가 투입해 운행한다. 이로써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저감을 위해 운행 중인 김포공항역행 *70번 버스는 현 5대에서 출근시간대에 8대(편도8회) 증차 된다. 8대가 추가 투입되면 출근 혼잡 시간(06:45~07:45) 배차간격은 현 15분에서 5분으로 줄어 70번 버스의 편의성과 정시성이 증진될 전망이다. *노선 : 걸포북변역-..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문화예술테마여행 남이섬 여행 실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문화예술테마여행 남이섬 여행 실시

Apr 19, 2023 | Q기자

 

지난 4월 14일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3년 제1회 문화예술체험사업 테마여행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에는 학교 밖 청소년 16명이 참석하였고, 남이섬 관광 및 사전에 준비한 단체미션게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히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데 주력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남이섬에 처음 와 보았는데 생각보다 볼거리, 먹..

오산시시설관리공단, 2023년 교통약자 여행서비스 실시

오산시시설관리공단, 2023년 교통약자 여행서비스 실시

Apr 18, 2023 | Q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올해 들어 두 번째 교통약자 여행 서비스를 5월부터 6월까지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교통약자 여행서비스는 제한적인 외부활동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시행한 사업으로 작년 5월 매주 1회 실시하여 총 7팀(18명)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2023년 여행서비스는 오산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관내 이용자 중 뇌병변·지체 장애를 가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작년 대비 대상자..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Apr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수강생을 대상으로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 아일랜드로 4월 15일(토)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3년도 상반기(3기)에도 새롭게 시니어플래너, 인지재활놀이상담사, 부동산경매재테크, ..

안산시,‘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우수 디자인상 수상

안산시,‘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우수 디자인상 수상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국내 최대규모 관광 박람회인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됐다. 안산시는 시의 대표 관광 명소인 안산 9경을 비롯해 ▲오는 5월 펼쳐질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가을에 펼쳐질 김홍도 축제 ▲대부 포도축제 등 천혜의 자연과 다촘운 문화가 어우러지는 부스운영..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인기몰이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인기몰이

Apr 17,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23)’에 참가해 지역 우수 관광자원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20회째인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전문 박람회다. 시는 홍보부스를 정원 및 카페분위기로 설치하고, ㅅㅁㅊ 카페(안성맞춤의 초성)에서 안성8경이 적힌 메뉴를 주문한다는 특색있는 컨셉으로 안성시의 관광지를 홍보했다. ..

인천시, 개별여행 선호하는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 공략

인천시, 개별여행 선호하는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 공략

Apr 1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과 협업하여 글로벌 선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세일즈 성과로 2023년 12척(약 1.8만명), 2024년 10척(약 9천명), 2025년 2척(약 3천명)을 유치했다. 크루즈 관광의 재개로 글로벌 선사의 크루즈선을 유치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인천도 지난 3월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인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에 참가하여 적극적인 세일즈를 펼친 결과, 2..

“시민이 안심하고 숙소 이용”안산시, 소규모 숙박업소 위생점검

“시민이 안심하고 숙소 이용”안산시, 소규모 숙박업소 위생점검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공중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관내 소규모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객실 수 20실 미만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시설 내 청소, 소독 등 위생관리 ▲객실 내 비품 비치 등 청결 상태 ▲접객대 요금 표시 및 공중위생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중점 점검한다. 특히 이불, 침대시트, 베게, 수건, 쇼파 등 숙박업소에서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물품에 대해 청결 수준을 측정하는 ATP(간이 오..

인천시교육청,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친환경교육여행 운영

인천시교육청,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친환경교육여행 운영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과 생태시민 양성을 위해 ‘친환경교육여행(에코에듀투어)’ 프로그램을 13일부터 11월까지 총 8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소중한모든것,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채움소 등 인천제로웨이스트활동가가 주관하며, 선정된 8교의 학생과 가족 300명이 서로 다른 코스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학생들이 개별 방문이 쉽지 않은 매립지·소각장, 도시 재생 공간·업사이클 공간·자원순환 공간들을 견학하며 직접 경험함으로써 지속가능한 ..

김포시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김포시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Apr 12,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5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발달장애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강의로,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개인과 협동 독후 활동을 하며 자기 주도성과 협동심 기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사는 상담학을 전공한 이진선 박사로, 성인과 청소년 아동 발달장애인 대상 독서치료 경험이 풍부한 발달..

파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더 매력적인 파주’알린다

파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더 매력적인 파주’알린다

Apr 1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파주시 관광지 홍보에 나선다. 2004년부터 이어온 여행 전문 박람회인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며, 이번에는 지역 소도시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7가지 매력을 주제로 열린다. 시는 쉼과 멋을 주제로 봄나들이 관광객들에게 마장호수 출렁다리, 율곡수목원, 파주출판도시 등을 중심으로 파주시 관광지를 홍보한다. ..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브런치콘서트 ‘클래식으로 떠나는 여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브런치콘서트 ‘클래식으로 떠나는 여

Apr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부평아트센터 대표 기획공연인 ‘브런치콘서트’ 2023시즌을 시작한다. 올해 브런치콘서트는 ‘클래식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상하반기 3회씩 총 6회로 진행하며, 첫 공연은 오는 27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진행한다. 콘서트는 긴 터널 같은 시기가 지난 후 새로운 희망을 품고 다시 나아가려는 시작점에 선 ‘나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과도 같은 여행’을 주제로 한다. 제작스태프로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작곡가 손일훈이 음악감..

용인시,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여행이 즐거운 두레마켓’ 성황리 마무리

용인시,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여행이 즐거운 두레마켓’ 성황리 마무리

Apr 1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두레마켓’이 수지 포은아트홀 광장에서 지난 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두레마켓은 용인시관광두레협의회가 관광두레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로컬 플리마켓으로, 사전 예약 이벤트 및 꽝 없는 복권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 행사와 체험 거리, 살 거리, 즐길 거리를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목공, 패브릭, 라탄공예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로컬 푸드 및 음료 등의 먹거리를 판매했다. 또한 도자기 ..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

Apr 0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4월 13일부터 4일간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홍보부스를 통해 안성맞춤랜드(남사당공연 외), 안성팜랜드, 미리내성지 등 안성8경을 중심으로 하는 안성의 관광명소를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 부스 컨셉은 변화하는 관광 트랜드를 반영하여 정원 및 카페분위기로 설치하고, 경관 포토존 운영은 물론, 안성여행 카페에서 안성8경이 적인 메뉴를 주문한다는 형..

안성시,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Apr 05,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일 ‘2023년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안성의 숨은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한 사람(들)의 뒷모습 사진 작품을 공모해 관광객의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숨은 명소를 확보하여 안성관광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3작품으로 제한되어 있다. 사진 작품과 작품명 및 간..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 완료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 완료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최근 용문산관광지내 공영주차장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4월 11일부터 주차요금 후불제를 본격 시행한다. 이번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은 용문산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이 늘면서 진입하는 차량이 급증함에 따라 발생하는 출차 지연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차료 징수 절차는 선불방식에서 후불방식으로 변경되며, 사전무인정산기 3대를 매표소와 징수대에 도입해 방문차량의 신속한 출차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해당시스템은 무인정산..

시흥시중앙도서관, 인문학적 시각으로 만나는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

시흥시중앙도서관, 인문학적 시각으로 만나는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

Apr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4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강연과 탐방, 글쓰기가 혼합된 총 10회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2013년부터 9회째 선정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여행’을 주제로 해 ‘여행의 재발견; 새로운 눈으로 쓰는 여행에세이’라는 과정을 운영해, 시민들이 여행을 인문학적 시각으로 접근해 최종 ..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및 문화관광해설과 함께하는 수원화성 투어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및 문화관광해설과 함께하는 수원화성 투어

Apr 03, 2023 | Q기자

 

흩날리는 벚꽃 잎으로 설레는 봄날, 봄 내음이 가득한 수원화성과 성안마을을 특별하게 즐겨보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수원화성 곳곳을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통과 현대의 멋이 어우러진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먼저, 행궁동 골목 구석구석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으로 초대한다.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은 수원화성이 자리 잡고 있는 수원의 역사와 문화유적이 곳곳에 살아 ..

파주여행택시와 함께하는 즐거운 파주 여행…4월부터 운영

파주여행택시와 함께하는 즐거운 파주 여행…4월부터 운영

Mar 31, 2023 | Q기자

 

파주시는 4월 1일부터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행택시’는 자가용 이용이 어려운 뚜벅이 여행자들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 보다 자유롭게 맞춤형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행코스는 ▲대표코스 ▲서북코스 ▲동북코스 ▲서남코스 ▲동남코스 총 5가지로, 파주의 지리적 특성 및 여행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각 코스는 파..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 ‘여행길 걷기’참여 열기 확산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 ‘여행길 걷기’참여 열기 확산

Mar 30, 2023 | Q기자

 

파주시가 매주 화요일 성매매집결지 일원에서 진행하는 여행길(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 걷기에 시민 참여가 확산되고 있다. 여행길 걷기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과정에서 시민의 참여로 적극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자 성매매 예방 교육과 연풍리 소재 성매매집결지를 걸어보는 프로그램으로, 3월 7일 첫 행사에 이어 매주 화요일 오전마다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당초 매회 3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첫 여행길 걷기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28..

김포시, 걷기 여행길 명소 ‘평화누리길 1코스’ 추천

김포시, 걷기 여행길 명소 ‘평화누리길 1코스’ 추천

Mar 30, 2023 | Q기자

 

김포시는 2023년 봄 놓쳐서는 안 될 걷기 여행길로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 철책길’을 추천했다.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인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 연천군 4개의 시·군 경기도 최북단의 189km를 잇는 ‘걷기 여행길’로 총 12개 코스로 이뤄져 있다. 김포시 구간은 평화누리길의 시작점인 대명항부터 문수산성 남문, 애기봉 입구, 전류리포구를 잇는 3개 코스(1,2,3 코스) 총 39km에 달한다. 이 중 1코스는 대명항에서 덕포진, 부래도, 문수산성 남문을 ..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동두천시 문화여행 컨텐츠 및 메모리얼 투어 발전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동두천시 문화여행 컨텐츠 및 메모리얼 투어 발전

Mar 29,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지난 27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최희선 경기북부평화시민행동 사무국장, 김성길 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을 만나 동두천시 문화여행 컨텐츠 및 메모리얼 투어 발전 방향 제안을 경청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최근 메모리얼 및 다크투어”(역사의 현장이나 엄청난 재난재해가 일어났던 곳을 돌아보며 교훈을 얻기 위해 떠나는 여행)가 국내외적으로 새로운 문화여행 컨텐츠로 부상하고 있다”며 “동두천시가 한국 근현대사를 ..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Mar 24, 2023 | Q기자

 

김포시립 마산도서관은 김포시 인구 50만 대도시 지정을 기념, 4월 12일부터 5월 3일까지 4회에 걸쳐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초등학생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강연과 체험을 결합한 ‘렉처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깜빡깜빡 도깨비’, ‘줄줄이 꿴 호랑이’, ‘오줌싸개 시간표’ 저자인 권문희 작가와 ‘변신! 오방히어로즈’를 쓴 하리라 작가, ‘황주매듭갤러리’, ‘수원예..

안전한 관광지 조성한다…파주시, 해빙기 안전 점검 실시

안전한 관광지 조성한다…파주시, 해빙기 안전 점검 실시

Mar 22,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 등을 대상으로 해빙기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점검은 동절기를 지나 해빙기에 접어들며 주요 관광지에 상춘객이 몰릴 것을 대비, 선제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관광지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도시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점검한다. 주된 점검 사항은 ▲관광지 시설 유지관리 상태 ▲출렁다리·산책로·승강기 등 각종 시설물 결함 여부 ▲관광지 내 공사장 위험 요소 ▲관광 편의시설(주차장, 화장실 등) 결함, ..

안성시티투어 개시, “주말여행 안성으로 떠나자”

안성시티투어 개시, “주말여행 안성으로 떠나자”

Mar 21, 2023 | Q기자

 

주말 수도권 인근에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여행맞춤도시 안성으로 떠나보자. 계절별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자연과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안성의 역사와 문화, 예술에 흠뻑 빠져 볼 수 있는 2023년 안성시티투어가 오는 25일 첫 투어를 시작한다. 매주 토·일요일 운영되는 안성시티투어의 주요 코스는 안성의 옛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안성맞춤박물관과 청룡사를 비롯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안성팜랜드 등이며 봄나물 캐기, 떡케이크 만들기 등 농촌테마마을의 계절..

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일상회복으로 본격화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양주 핵심 관광지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는 양주의 주요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양주시가 운영하는 관광 서비스다. 양주 시티투어는 투어 방식에 따라 계절별, 테마별 코스를 순환하는 ‘코스투어’와 15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 지역 문화관광시설 3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

가평군 신선봉(울업산) 일대 산악관광지 개발한다

가평군 신선봉(울업산) 일대 산악관광지 개발한다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명산을 테마로 한 개발 계획으로 신선봉(울업산) 일대에 산악관광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가평에는 화악산, 명지산, 운악산, 연인산, 유명산, 호명산 등 명산들이 즐비한 가운데 설악산 절경에 버금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설악면 선촌리 울업산 신선봉(381m) 일원을 산악 익스트림 관광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곳은 가평 제2경으로 관광명소가 된 청평호수, 북한강 스마트 유람선 운항으로 인해 북한강 천년 뱃길을 복원하는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

인천공항-서울구간 심야공항버스 3월 20일 운행재개!

인천공항-서울구간 심야공항버스 3월 20일 운행재개!

Mar 20, 2023 | Q기자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서울 출도착 심야공항버스의 운행이 재개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코로나로 인해 운행중단 되었던 서울 심야공항버스가 3월 20일부터 3개 노선(일 12편) 규모로 운행재개되며, 5월부터는 5개 노선(일 26편)으로 운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공사에서는 인천공항 이용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서울지역 심야공항버스 운행을 재개하고자 버스운송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왔다. 그 결과 적자가 예상되는 심야공항버스 노선..

서울시, `서울페스타 2023` 외래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최대 5백만 원

서울시, `서울페스타 2023` 외래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최대 5백만 원

Mar 17, 2023 | Q기자

 

서울시가 4월 30일(일)부터 5월 7일(일)까지 8일간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와 연계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외래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최대 5백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서울페스타 2023」은 코로나19 감염병 유행 이후 온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서울을 외래관광객들이 직접 방문해 그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축제로 기획됐다. 시는 서울..

광명시, 광명동굴 정밀안전진단으로 안전한 관광지 구축

광명시, 광명동굴 정밀안전진단으로 안전한 관광지 구축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동굴 안전성 평가를 위한 정밀 해석 및 보강대책 수립 연구용역’ 후속 조치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광명동굴 정밀안전진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광명동굴의 보수․보강에 대한 단계별 추진사항, 갱도 내․외부의 전반적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과 함께 각 기관의 협력 기반 구축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우선순위에 따라 효과적으로 동굴의 보수·보강을 ..

용인시, 청소년에 관광지 자원봉사·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용인시, 청소년에 관광지 자원봉사·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Mar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관광지에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과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 내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2023년도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23회 운영되며, 지역의 관광지 견학과 봉사활동, 진로체험이 마련돼 색다른 여행 경험 기회가 제공된다. 관광지 견학과 자원봉사를 접목한 ‘배려와의 동행’은 아이비랜드와 남사화훼단지, 농촌테마파크를 방문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