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Sep 11,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9일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와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민‧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의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진행할 수 있었으며, 미추홀구청,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등 6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여행 참가 가족은 놀이공원에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 다양..

포천시,「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수학여행 경비지원 사업운영

포천시,「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수학여행 경비지원 사업운영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0월 이후부터 수학여행을 떠나는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 사업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 사업은 소규모 초·중·고등학교의 인원수에 따른 수학여행경비 분담금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획됐다.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000만 원까지 수학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오는 10월 이후 수학여행을 떠나는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

파주도시관광공사『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업무협약 체결

파주도시관광공사『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업무협약 체결

Sep 09,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한다.)는 지난 5일 관광 접근성이 어려운 장애인 계층을 위한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업무협약 주체인 공사,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국립6.25전쟁 납북자기념관, 파주디엠지곤돌라(주)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주요협약 내용은 △DMZ평화관광 지원△임진각곤돌라 이용지원△납북자기념관 관람 지원 및 안내 △교통약자이동 차량 지원△프로그램 인솔 안내 등이다. 이번 협약은 민..

인천시의회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 촉구 … 인천 교통 편익 증진해야

인천시의회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 촉구 … 인천 교통 편익 증진해야

Sep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강구(국·연수5) 의원이 8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를 촉구했다. 인천국제공항은 인천에 있지만, 정작 인천 주민의 접근 편의성이 매우 낮다. 특히 인천 최남단에 위치한 송도 지역 주민들이 대중교통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인천공항을 지척에 둔 송도와 영종은 인천국제공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철도망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강구 의원은..

안성시,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Sep 0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이달 11일 ‘2023년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안성의 관광지 또는 숨은 관광명소 사진 작품을 공모해 관광객의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숨은 명소를 확보하여 안성관광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3작품으로 제한되어 있다. 사진 작품과 작품명 및 간략..

[기획보도] 포천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가을꽃정원 운영  “한탄강 메밀

[기획보도] 포천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가을꽃정원 운영 “한탄강 메밀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가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관인면 중리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가을꽃정원을 운영한다. 포천시는 생태경관단지 30만㎡(약 8만 평)에 다양한 가을꽃을 식재해 포천시민은 물론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포천시만의 가을꽃 정원을 조성했다. ✿광활한 생태경관단지에서 펼쳐지는 가을꽃의 향연 한탄강 하늘다리에 연장된 전망데크길을 따라 10분간 걸으면 가을꽃정원에 도착한다. 30만㎡의 공간에 가을꽃이 가득 심어져 있다. 가을꽃은 추석 연휴인 9월 말부터..

부천시, 공항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속 추진 서명부 국토부 전달

부천시, 공항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속 추진 서명부 국토부 전달

Sep 07, 2023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5일 김포공항 주변 부천시 및 강서·양천 고도제한 완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와 함께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를 촉구하는 주민 서명부를 전달했다. 현재 부천시 전체면적(53.45㎢)의 46%인 24.73㎢가 장애물 제한표면으로 건축물 높이에 제한을 받고 있어 수십 년간 개인 재산권 행사에 제약을 받고 있다. 더욱이, 최근 빌라나 나홀로 아파트가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주거환경이 점차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부천시 추진위원회는 ..

광명시, ‘공정한 여행 더불어사는 세상’공정관광 사업설명회 개최

광명시, ‘공정한 여행 더불어사는 세상’공정관광 사업설명회 개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6일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광명시 공정관광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정관광에 관심이 있는 광명시민 40여 명이 참여해 ▲광명시 공정관광 사업의 추진 방향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계획 ▲공정관광 협의체 구성 ▲신규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시민은 “5월에 공정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 광명시에 살면서도 몰랐던 장소를 많이 알게 됐다”며 “하반기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고 하니 꼭 참여하고 싶다”고..

경기도의회 홍원길의원, 공항소음 해결을위해 국토교통부와 국회에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홍원길의원, 공항소음 해결을위해 국토교통부와 국회에 경기도의회

Sep 0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은 9월 1일부터 이틀간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개최된 제2차 전국공항소음대책특별위원회 회의에 참가하였다. 홍원길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공항소음민원센터를 방문하여 제주지역 공항소음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피해지원 활동 현황을 견학하였고, 공항소음 전문가의 공항소음의 이해 특강을 통하여 공항소음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회의에 참가한 공항소음대책특별위원회 위원들과 공항소음 대책 마련 방안 논의 등..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Sep 06,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가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와 손을 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첸시(Chen Si)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 사장은 지난 5일 중구 제2청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구 구민 채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설 동북아 최대규모의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오는 10월 개장을 앞둔 것과 관련, 대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Sep 01,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지난 31일 공항초등학교 후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정헌 구청장이 취임부터 꾸준히 실시 중인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준수사항을 계도하고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함으로써 어린이들과 구민의 교통안전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캠페인은 영종국제도시 공항초등학교에서 실시됐다. 공항초 관계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모범운전자회 등 15명과 등굣길 ..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추천여행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추천여행

Aug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9월 2일부터 9일까지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에서 ‘2023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방문주간’을 개최한다. 통일동산 관광특구는 탄현면의 성동리, 법흥리 일원으로 평화와 역사, 생태와 예술문화 그리고 쇼핑까지 파주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 여행지 9곳을 소개한다. ■ 예술인이 완성한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헤이리예술마을 눈을 돌리는 모든 곳에 문화예술이 꽃피..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자조모임‘나를 찾는 여행 1기’진행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자조모임‘나를 찾는 여행 1기’진행

Aug 30, 2023 | Q기자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관내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 간 소통 증진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돕기 위해 부모 자조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18일 첫 모임에 이어 부모도 쉼이 필요하다는 요구를 반영하여 지난 29일 2회기 모임으로 하남 스타필드에서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2회기 모임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양육자에게 영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양육자가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

고양시 행주산성으로 무장애 여행 떠나볼까…행주관람차 운영

고양시 행주산성으로 무장애 여행 떠나볼까…행주관람차 운영

Aug 2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9월 1일(금)부터 행주산성에서 행주관람차 운행을 시작한다. 관람차는 대첩문에서 충의정 정상까지 이르는 약 800m 구간에서 운행된다. 행주관람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열린 관광지 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관람차는 6인승과 9인승 총 2대다. 친환경 전기차인 행주관람차에는 휠체어 탑승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행주산성은 전승지로서의 위상과 아름다운 한강 풍경을 모두 갖춘 문화유산이지만, 17도가 넘는 급경..

인천시, 지역인재 복합리조트 채용문 넓힌다

인천시, 지역인재 복합리조트 채용문 넓힌다

Aug 28,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5일 영종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파라다이스시티, 경인여자대학교와 함께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세 기관은 앞으로 복합리조트 분야의 현장형 실무자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취업 연계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하게 된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급증하고 있는 복합리조트분야 인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기업과 인천소재 대학 및 직업계고고 등과의 채용 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

고양시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프로그램 ‘꽃 따라 떠나는 여행’ 운영

고양시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프로그램 ‘꽃 따라 떠나는 여행’ 운영

Aug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화정도서관이 ‘2023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지원관 선정에 따른 연계 프로그램 ‘꽃 따라 떠나는 여행’을 은 9월 13일과 20일 총 2회 매주 수요일부터 지하 1층 꽃마루에서 운영한다. 1강 을 통해 참가자들은 꽃과 관련된 신화와 유래, 아이리스의 나라 크로아티아, 데이지의 도시 시칠리아, 라벤더의 나라 포르투갈 등으로 꽃 여행을 떠나본다. 이후 2강 에서 윤정인 작가는 프랑스의 프로방스와 고성의 라벤더 축제를 비교하고 국내 유명 꽃 축..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시민대표단 여행 운영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시민대표단 여행 운영

Aug 2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4일 부천 8경 선정기념으로 특별 기획한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시민대표단 여행을 운영했다. 부천시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시민대표단 30명을 대상으로 부천 8경 중▲제4경 상동호수공원 및 수피아 ▲제6경 한국만화박물관 ▲제8경 부천아트벙커B39를 방문하고 연계 방문지로 부천한옥마을에서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특히, 가장 호응이 좋았던 곳은 제6경 한국만화박물관으로, 시민대표단은 이곳에서 한국만..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 개최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9월 3일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을 개최한다.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속적인 기획 연주로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 등 용인의 높은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시민에게 정통 순수 음악의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그램에 교양적 내용을 포함해 공연의 이해를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죽전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협력 지휘자 김영랑이 지휘봉을 잡아 ‘오페..

가을 여행객 맞이‘오산시티투어’운영

가을 여행객 맞이‘오산시티투어’운영

Aug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9월 2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 오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하반기 오산시티투어 운영을 시작한다. 오산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여 오산의 주요 역사와 문화, 자연, 관광지를 하루 동안 여행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토요일 ‘가족행복투어’와 일요일 ‘자연역사투어’ 등 정기코스와 단체관람객을 위한 수시코스(평일), 관광약자 코스 등 다촨게 구성되어 있다. ‘가족행복투어’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오색시장 ▲궐리사 ▲드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Aug 23,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4일부터 중학교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유학년제 청소년들이 핸드폰, 태플릿 등 활용이 쉽고 간편한 여가활동에서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 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1회기는 오리엔테이션 및 여행 활동계획 영상촬영과 2회기는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영상촬영 및 미션 수행을 진행하며 3회기는 활동공유..

2023년 포천청소년문화의집 교과연계프로그램  ‘DMZ평화역사 여행’참가

2023년 포천청소년문화의집 교과연계프로그램 ‘DMZ평화역사 여행’참가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자 교과연계프로그램 ‘DMZ 평화역사 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DMZ 평화역사 여행은 9월 9일 진행되며, ‘평화와 통일의 미래를 꿈꾸는 DMZ평화관광’이라는 주제로 제3땅굴을 체험하고, 도라전망대와 통일촌마을 방문, 임진각 탐방, 느린우체통에서 미래의 나에게 엽서 보내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포천시 거주 2..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Aug 21,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경숙)가 지난 18일 강화나들길 제8코스 구간인 황산도 일원에 방치된 해안 쓰레기를 수거했다. 황산도는 드넓은 갯벌을 비롯해 함께 걸을 수 있는 나들길과 해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에 부녀회가 고장의 바다와 갯벌을 깨끗이 정비하기 위해 황산도 해안가 및 나들길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오경숙 부녀회장은 “길상면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Aug 2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연수구 새마을부녀회(회장 탁경옥)로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연수구의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新)송도해변축제 수익금 일부(200만 원)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받았다. 연수구 새마을부녀회는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6월에는 ‘희망자람 계절김치 나누기’ 사업을 통해 열무 500단, 얼갈이 500단을 손수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조손가정..

김포문화재단,숲과 공원으로 떠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

김포문화재단,숲과 공원으로 떠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

Aug 18,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매주 화요일 관내 6~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태문화예술여행’은 2019년부터 이어진 놀이형식의 생태교육으로 전문생태여행 해설사와 함께 월곶면 일대의 숲과 공원을 탐방하며 김포의 생태자원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예술 활동을 통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에게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길러주고 자연 생태에 대한 이해도를 ..

김포시 고촌도서관,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

김포시 고촌도서관,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

Aug 17,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여행에 관심 많은 김포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를 운영한다. 이 강연에서는 평소 여행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국내·외 여행지 선정 비결과 여행 계획 세우는 방법, 여행을 기록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반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을 집필한 저자이자 현재 여행 인플루언서 및 여행 인문학 블로그 글쓰기 강사로 ..

인천 부평구 청천도서관, 2023년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

인천 부평구 청천도서관, 2023년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

Aug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천도서관이 17일부터 독서아카데미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일상 속 지리의 힘’ 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3주제 ‘일상 속 지리의 힘’은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5회에 걸쳐 ‘스타벅스는 왜 거기에 있을까’, ‘양양이 왜 서핑의 천국이 됐는지’ 등 생활 속 밀접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및 성인 5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천도서관..

인천관광공사,인천시, 수학여행단 5000명 유치… 2학기도‘즐길거리 풍성

인천관광공사,인천시, 수학여행단 5000명 유치… 2학기도‘즐길거리 풍성

Aug 16, 2023 | Q기자

 

인천을 방문하는 초ㆍ중ㆍ고 현장학습ㆍ수학여행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는 역사ㆍ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유치마케팅으로 5,000명 이상의 수학여행단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4월부터 수학여행단을 유치한 여행사 대상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인천 수학여행 가이드북’을 제작ㆍ배포했다. 또한, 각 학교 대상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수학여행 통합 안내창구’를 신설하고 학교별 버스임차비를 지원하고 있다. 7월 ..

파주시, 해외여행사에 대표 관광지 홍보…대만 등 4개국 참여

파주시, 해외여행사에 대표 관광지 홍보…대만 등 4개국 참여

Aug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2일,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석한 해외여행사 직원들을 초청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보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대표 관광지들을 해외에 소개해 외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초청 여행에는 대만, 일본, 태국, 인도 4개국에서 총 11명이 참여했으며, 일본 구마모토 국제공항 주식회사, 대만 웅사트래블 등 실무 담당자들은 마장호수와 보광사, 임진각 등 파주시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이 인기..

평택시 해외여행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평택시 해외여행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Aug 15,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한 시민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모기매개감염병(뎅기열, 말라리아, 치쿤구니야열, 지카바이러스감염병)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모기 서식지 확대로 국내 유입환자도 증가 추세로 올해 모기 매개 감염병 환자의 해외유입 국가(도시)로는 뎅기열의 경우 인도네시아(발리), 태국(푸켓, 방콕 등), 베트남(나트랑, 푸꾸옥, 다낭 등), 필리핀(세부, 보홀 등), 라오스(방비엥, 비..

벼가 쑥쑥, 신나는 우리 쌀 여행 … 인천시, 어린이농부교실 운영

벼가 쑥쑥, 신나는 우리 쌀 여행 … 인천시, 어린이농부교실 운영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9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 주식인 벼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으로, 농업 홍보관에 전시 중인 전통 농기구, 벼의 일생, 벼 생체표본 등을 관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청은 개인 또는 초등학교 학급별로 지원이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는데, 희망을 원하는 학교는 전화 문의 후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은 매..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과 오프라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는 ‘계양여행’ 또는 ‘계양관광’을 주제로 한 일반영상(1~5분) 또는 쇼츠영상(15~60초)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선정 결과는 1차 내부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제78주년 광복절, 가볼 만한 파주 역사여행지 소개

제78주년 광복절, 가볼 만한 파주 역사여행지 소개

Aug 14, 2023 | Q기자

 

광복절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역사를 돌아보고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마음에 새기며 뜻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역사 여행지를 소개한다. ■ 파주지역 3.1만세운동의 발상지 광탄면 발랑리는 파주지역 3.1만세운동의 발상지로 1919년 3월 발랑리 주민들이 모여 계획하고 시작한 만세운동이 파주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우산 심상각, 석천 김웅권 선생 등 19인 동지회가 주축이 된 광탄면 주민은 3월 27일 봉일천 장날에 맞춰 광탄면사무소에 집결했다. 조리읍사무소까지 만세 시위를..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Aug 11, 2023 | Q기자

 

올해 8월부터 인천 중구 거주 임신부라면, 관내 5성급 호텔 두 곳에서 식음료 매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네스트 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호텔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임신 축하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구와 민간기업 간 협력으로 임신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출산·육아 친화 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지자체-민간 협력으로 5성급..

안산시, 드림스타트 졸업생 위한‘초등탈출 졸업여행’진행

안산시, 드림스타트 졸업생 위한‘초등탈출 졸업여행’진행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9일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 27명을 대상으로 ‘초등탈출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6학년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관찰하고 잭슨나인스에서 각종 안전체험(태풍·지진·자동차전복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박현석 아동권리과장은 “이번 졸업여행에서 학생..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Aug 1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 주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7월 2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관내 해수욕장 주변 업소 103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 중점 점검 사항은 ▲숙박시설의 청결 관리 ▲방역 및 소독 여부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 ▲숙박 요금표 게시사항 등이다...

강원도 양양국제공항, 양양~김포노선 하늘길 다시 연결

강원도 양양국제공항, 양양~김포노선 하늘길 다시 연결

Aug 09,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양양국제공항에 오는 8.9.(수)부터 양양 ⇄ 김포를 연결하는 국내 항공노선이 다시 연결된다고 밝혔다. 운항 항공사는 김포를 기점으로 제주,사천,무안,울산 노선을 연결하는 국내선과 무안과 일본 큐슈를 연결하는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는 하이에어 항공사이며, 이번에 양양⇔김포 노선에 취항하는 기종은 ATR-72(50석)으로 소형 항공기이다.  운항기간은 오는 8. 9.(수)부터 10.28.(목)까지 매주 수요일은 1회, 목, ..

김포시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김포시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Aug 08,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우선 1~5회차는 시대에 따른 클래식 변천사를 탐구하며 시대별로 나타나는 클래식 특성과 대표 음악가를 알아보는 강연 형태의 교육이다. 이어 6회차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아람극장에서 낭만주의 대표 음악가인 쇼팽의 음악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를 관람한다. 마지막 7회차는..

의정부시 안전한 숙박환경 위해 숙박업 50개소 현장 점검

의정부시 안전한 숙박환경 위해 숙박업 50개소 현장 점검

Aug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안전한 숙박환경을 조성하고자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숙박업 50개소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시 위생과와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숙박업 시설 및 설비 기준 준수 여부, 영업신고 내역과 실제 운영형태 간의 일치 여부, 편법 운영 등 관련 법령 위반 행위를 중점 점검했다. 점검 결과, 중대한 위반행위는 없었으며 경미한 사항은 행정지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보호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공중위생업소를 ..

양평군 드림스타트,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프로그램 추진

양평군 드림스타트,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프로그램 추진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 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양평군 드림스타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한 예술진로체험 미디어수업이 지난 31일부터 4일까지 5일 간 실시됐다. 이번 수업에서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했던 요소들을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시간을 가졌다. 5회에 걸쳐 진행된 수업은 주변 사물이나 소리를 이용해 리듬악기 만들기, 신체(눈, 코, 입, 귀)를 활용한 팝아트 만들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

김포시 마산도서관, 9/2~23일 ‘새싹반 미디어 여행!’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9/2~23일 ‘새싹반 미디어 여행!’ 운영

Aug 05, 2023 | Q기자

 

김포시립도서관(관장 이연화) 마산도서관은 오는 9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산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새싹반 미디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산도서관이 한국언론진흥재단 2023년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미디어교육 강사연합회 대표이자 미디어 리터러시 전문강사인 윤현옥 강사가 담당한다. ‘새싹반 미디어 여행!’ 프로그램은 ▲1차시-유아가 만나는 미디어 세상 ▲2차시-유아가 즐기는 미디어 세상 ▲3차시-유..

김포시·김포문화재단·한국여행업협회, “김포를 문화도시로”

김포시·김포문화재단·한국여행업협회, “김포를 문화도시로”

Aug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지난 3일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와 ‘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이계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한국여행업협회 오창희 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 공동 협력 ▲문화·관광 학술연구 교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반 마케팅 활동에 대한 ..

용인시 모현도서관, ‘디즈니 영어 여행’ 함께 할 초등 1~2학년 모집

용인시 모현도서관, ‘디즈니 영어 여행’ 함께 할 초등 1~2학년 모집

Aug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도서관이 오는 7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디즈니로 떠나는 영어 여행’ 강의 참가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강의는 다음달 3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11시부터 12시 반까지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은 강의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를 보며 등장인물의 대사에 나오는 영어 단어와 문장을 학습한다. 영화의 배경 지역인 멕시코의 예술과 문화 등도 배운다. 강사로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영..

김포문화재단, 김포시,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김포문화재단, 김포시,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8월 3일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문화관광 활성화 및 상호교류를 위한 3자 간(김포시-한국여행업협회-김포문화재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이계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하여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별로 특색 있는 고유의 문화를 발전시킴과 동시에 여행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

시흥오이도박물관 창작인형극 ‘석기의 시간여행’ 공연 진행

시흥오이도박물관 창작인형극 ‘석기의 시간여행’ 공연 진행

Aug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8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흥오이도박물관 로비에서 ‘석기의 시간여행’ 인형극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석기의 시간여행’은 맨드리창작소의 창작인형극으로, 주인공인 석기가 할머니와 함께 시간여행을 하며 석기시대 돌의 쓰임새와 생활 모습을 관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맨드리창작소는 2022년 춘천아마추어인형극에서 연기상을 받은 극단이다. 극단 대표 강채윤 씨는 오이도 유적 시민 전문 강사로, 지난 3년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프..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 운영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 운영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보건지소는 오는 8월 4일부터 2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저학년(7세~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즐거운 방학, 내 입속 여행과 함께’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는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 체험을 통해 구강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실천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구강건강 프로그램은 구강보건교육, 구강 내 세균 현미경 관찰, 불소효과 실험, 개별 잇솔..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골프·리조트 회원권 130개 압류. 체납액 42억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골프·리조트 회원권 130개 압류. 체납액 42억

Aug 02,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내 100만 원 이상 체납자가 소유한 전국의 골프·콘도 회원권 및 종합체육시설이용권을 조사해, 102명으로부터 회원권 130개를 압류조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의 체납액은 42억 원에 이른다. 도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00만 원 이상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국의 회원권 취득 현황을 확보한 후, 고가의 회원권을 보유하면서도 정당한 사유 없이 지방세를 납부하지 않은 719명(1,039건)에 대해 자진납부를 독려하고 압류 예고문을 발송했다. 이 과정에서 체납자 4..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Aug 01,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7월 31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삼산면분회 노인회장 및 각 리 노인회 총무 30여 명이 참석해 민머루해변에 버려진 쓰레기 2톤 가량을 수거했다. 김광석 분회장은“민머루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면서 “나아가 삼산면의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

평택여행, 여기 오길 잘했다

평택여행, 여기 오길 잘했다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특색 있는 계절여행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평택여행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지난 7월 18일과 25일 이틀간 실시했다. 코로나19 이후 관광 유행은 소확행의 가치를 일깨우는 로컬 여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바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유명 여행지보다는 세월의 더께가 쌓인 레트로(Retro) 공간 탐방을 통해 그 지역의 속살을 깊이 들여다보는 관광이 대세가 됐다. 이에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감성을 찾고 있는 관광객 10팀을 공모하여 평택에..

“1만9천900원이면 경기도 관광지 80곳을 자유롭게 이용” 경기도, 경

“1만9천900원이면 경기도 관광지 80곳을 자유롭게 이용” 경기도, 경

Aug 0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1만 9천900원이면 경기도 관광지 80곳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경기관광 투어패스(이하 투어패스)’를 8월 2일 출시한다. 투어패스를 구매하면 31개 시군에 있는 광명동굴, 안성팜랜드, 파주트릭아트뮤지엄 등 관광시설(관광지, 체험시설, 카페 등)을 48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투어패스 구입을 원하는 도민 등 국내외 관광객은 네이버 예약, 쿠팡, 티몬, 클룩 등 14개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동거리를..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Jul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해외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보건소 등을 통해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로 전년 대비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어 출발 전과 귀국 이후까지 모든 단계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감염병은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감염증, 치쿤구니야열, 호흡기 감염병인 홍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