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가평군 가평관광 활성화, 해외 여행객 유치 활동 본격화

가평군 가평관광 활성화, 해외 여행객 유치 활동 본격화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외국인의 국내 여행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시장거래)에 나서 주목된다. 7일 군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회복되고 있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로나 종식 이후 변한 여행 트렌드(유행)에 발맞춰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관광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경기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최근 4일간 대만에서 개최된 타이베이 국제여전(lnternational Travel Fair) 박람회에 참가해 동남..

빈대 예방을 위해 경기도, 숙박업소 등 특별점검 추진

빈대 예방을 위해 경기도, 숙박업소 등 특별점검 추진

Nov 07, 2023 | Q기자

 

최근 해외 여러 나라를 중심으로 빈대 문제가 부상하면서 이에 대한 도민들의 우려가 커지자, 경기도가 숙박시설과 목욕장 특별점검 등 빈대 확산 예방 대책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6일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주관으로 긴급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열고 빈대확산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앞서 도는 한국방역협회 경기지부 자문회의 등을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 경기도는 시군과 함께 11월 말까지를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숙박업소, 목욕장 업소 5,262개소..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이천쌀로 아란치니 만들기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이천쌀로 아란치니 만들기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관고로 카페여행 학습 맛집 찾기 투어 프로그램 카페푸드 만들기를 지난 2일 관고동 카페 식당 오스테리아 아멜에서 진행하였다. 관고 학습 맛집 찾기 투어는 카페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쉐프님의 레시피를 공개하여 간단한 시연과 함께 시식을 해보는 시간으로 세가지 치즈와 토마토로 맛을 낸 이천쌀 아란치니와 이탈리아식 달걀 오믈렛 프리타타를 배워보았다. 이탈리아에서 요리를 공부한 박성해 쉐프는 본인의 예명 아멜을 식당 이름으로 사용하여 오스테리아 아..

안성시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프로그램 진행

Nov 06, 2023 | Q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월 4일(토) 드림스타트 졸업예정자 22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열세 살 우리는’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졸업여행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드림스타트 지원이 종결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함께 활동해 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중학교 진학을 앞둔 아동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아동들은 이날 하루 서울 아쿠아리움 체험 및 서울 스카이 전망대 체험, 대학로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기며 ..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과 함께 하는 행복여행 다녀와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과 함께 하는 행복여행 다녀와

Nov 0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플레이스엠(대표이사 송재철)과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선착장, 63빌딩 등으로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 20명과 임직원 40여 명이 “함께 하는 행복 여행 프로그램”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여행플랫폼 기업인 ㈜플레이스엠은 6년 전 양평군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봉사를 했던 인연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는 특별히 창립 21주년 기념일을 맞아 “우리의 이웃에게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아동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보호자가 ..

깊어가는 가을, 양주로 감성여행 떠나볼까요

깊어가는 가을, 양주로 감성여행 떠나볼까요

Nov 06, 2023 | Q기자

 

과거 조선의 도읍지 한양 인근에 자리한 양주는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아 관광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양주에서 옛 선조의 흔적을 따라 사색을 즐기노라면 경기 북부 본가의 품격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을 끝자락. 알록달록 물든 단풍이 가을 정취를 더해주는 문화예술 공간을 찾는다면 양주로 감성 여행을 떠나볼 것을 추천한다. ■ 낭만과 감성이 흐르는 장흥으로 단풍 여행 어때요..

가평관광 활성화 위해 여행콘텐츠 이벤트 진행

가평관광 활성화 위해 여행콘텐츠 이벤트 진행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달 말까지 ‘가평 여행콘텐츠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증’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가평을 방문하는 여행자가 데이트코스, 맛집 탐방, 캠핑 도장 깨기 등 ‘내가 만난 가평’ 오감 여행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SNS에 인증하면 좋아요·조회수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가평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 대상은 총 116명으로 가평 여행을 담은 다양한 사진·동영상을 본인..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에 제주 졸업여행 선물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에 제주 졸업여행 선물

Nov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드림스타트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 21명에게 제주도 졸업여행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여행 참여 아동들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감귤 수확, 레일바이크, 승마, 카트 체험과 함께 곶자왈, 아르떼뮤지엄, 에코랜드, 메이즈랜드, 카멜리아힐 등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안전예방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

안양도시공사,4년 만에 재개된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안양도시공사,4년 만에 재개된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Nov 03, 2023 | Q기자

 

안양도시공사(사장 이명호)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착한수레가 지난 28일 토요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으로 추억여행을 다녀왔다. 2015년 처음으로 시작된 본 행사는 그간 집안과 근교로 한정된 장애인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며 마음을 나누는 기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약 사년 만에 다시 재개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간 추억여행을 손꼽아 기다렸던 교통약자 고객도 감격하는 모습. 이번 추억여행 장소는 여러 곳을 직접 답사하고 검토한 결과..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Nov 03, 2023 | Q기자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경식)는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8일까지 구리시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공연으로, ‘2023년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사업’중 하나이다. ‘건강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다 먹기’,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한 내용을..

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 진행

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 진행

Nov 02,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0월 8일과 28일 독일, 프랑스, 미국 등 20여개국의 외국인 유학생 및 직장인, 평택 캠프 험프리스의 주한미군(가족) 7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글로벌 명소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직장인 및 주한미군(가족)은 농촌체험마을에서 포도따기, 김치담그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을 했다. 또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해 ‘202..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수상작 발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수상작 발표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올 3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은 파주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 발굴을 위해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고 여행 일정을 기획했다. 공모전에는 36명이 참가했으며, 시는 실현 가능성, 참신성, 여행 형태 적합성을 심사하고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최우수상 2명(상금 100만 원, 70만 원), 우수상 2명(상금 60만 원, 40만 원), 장려 4명(상금 각 40만 원, 각 ..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흥으로 ‘씽씽’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흥으로 ‘씽씽’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물왕호수에서 거북섬 일대까지를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시흥 자전거길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코스는 기존 자전거 투어코스인 ‘그린웨이’를 거북섬까지 연장해 진행한다. 시흥 자전거길 스탬프투어는 시흥전자관광지도에 접속한 뒤 스탬프투어 코스 중 ‘그린웨이’를 선택하고, 제시된 코스(‘물왕호수-시흥갯골생태공원-배곧한울공원-오이도 빨강등대-시화호 환경문화센터’)를 방문하면 시흥전자관광지도에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힌다. ..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호텔마리나베이서울과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호텔마리나베이서울과 업무협약 체결

Oct 31,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가 김포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난 10월 30일(월) 호텔마리나베이서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염상구 호텔마리나베이서울 대표와 박병양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두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인적·물적 자원교류에 관한 것이다. 더불어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호텔마리나베이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종사자 중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 내 숙박업·목욕장업 97곳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불법촬영에서 안전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전수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주파수 탐지장비와 적외선 렌즈 탐지기를 이용해 목욕장업소 22곳, 숙박업소 75곳의 탈의실·공용화장실·객실 등을 민관합동점검으로 진행된다. 연수구는 이와 함께 불법촬영 탐지장비 대여 사업도 함께 진행하며 최근 언론 등에서 보도되고 있는 불법촬영 범죄증대에 대응해 불법 촬영 안심 존(ZONE)을 조성할..

포천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검토 용역’ 중간보

포천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검토 용역’ 중간보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0일 포천시장 집무실에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검토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주민대표, 포천도시공사, 관계부서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 방안 검토 용역은 관광지 내 상동지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현황조사 및 사업화 방안을 검토하는 용역으로, 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 등 관련 계획의 현황을 고려해 실효성 있는 산정호수 관광지 활성..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  슈베르트와 떠나는 겨울여행, 사랑을 노래하다 개최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 슈베르트와 떠나는 겨울여행, 사랑을 노래하다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가 주관하는 성악 공연 가 오는 11월 3일 오후 7시 30분에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다. 는 쌀쌀한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 사이에 따뜻한 예술가곡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슈베르트의 러브스토리가 담긴 연가곡 ‘겨울 나그네’를 필두로 슈만, 브람스 등 낭만주의 음악가들의 가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와 2부에서는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의 명곡들이 한데 모였다. 3부에서는 국내 작곡가 김효준,..

안성시, 원곡작은도서관「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성황리에 마쳐

안성시, 원곡작은도서관「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성황리에 마쳐

Oct 27, 2023 | Q기자

 

안성시는 10월 25일 원곡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개관기념행사「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을 가족들과 지역민들 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은 소리를 담은 책 ‘소담북’에서 진행하는 공연으로 그림책 낭독과 함께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로 연주하는 클래식 공연이다. ‘눈이 사뿐사뿐오네’, ‘장수탕 선녀님’,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삶의 모든 색’, ‘똑똑해지는 약’ 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림..

이번 주말, 파주로 단풍 여행 가요!

이번 주말, 파주로 단풍 여행 가요!

Oct 27, 2023 | Q기자

 

9월 29일, 설악산 첫 단풍을 시작으로 주요 산에 단풍이 찾아왔다. 첫 단풍 이후 2주 후가 단풍이 절정으로 물드는 시기로, 파주도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단풍 절정기가 찾아온다. 파주의 가을 단풍 첫 번째는 감악산이다. 출렁다리와 함께 산행코스로 즐기고, 두부전골을 먹으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는 여정이 된다. 10월부터 11월 주말마다 무료로 운영되는 ‘감악산 힐링파크 야간 경관조명’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야영장과 캠핑장, 펜션 등이 많아 1박 2일간의 일..

수원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기차여행 지원

수원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기차여행 지원

Oct 27, 2023 | Q기자

 

수원시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수원지부와 함께 26일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위한 기차여행을 마련했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등 120여명은 수원역에서 아산역까지 기차로 이동해 현충사, 신정호, 생태곤충원, 외암민속마을 등을 둘러보며 가을을 만끽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멈췄던 기차여행 지원을 다시 하게 됐다”며“많은 인원이 이동하는 행사인 만큼,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다녀오길 바란..

안양시, ‘다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드는 가을 학습 여행

안양시, ‘다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드는 가을 학습 여행

Oct 27, 2023 | Q기자

 

안양시는 공동생활시설 거주자 대상 평생교육 ‘다함께 꿈꾸는 세상’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경기도 안성 팜 랜드에서 현장체험 학습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다함께 꿈꾸는 세상’은 장애인, 아동청소년, 노숙자 등이 거주하는 공동생활시설을 찾아가 진행하는 평생학습 사업으로, 희망박달홈 등 6개 시설이 참여하고 있다. 신체적ㆍ환경적 어려움으로 평생교육시설 이용에 제한이 많은 이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존의 익숙한 장소를 벗어나 자연환경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랑나눔봉사단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 문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랑나눔봉사단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 문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본부장 김장호) 사랑나눔봉사단(드림팀)에서는 지난 10월 21일(토)에 (사)장애인보호작업장 솔빛터 친구들과 함께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 여행을 하였다 10월 21일 주말 아침 동오역에 모여 경전철 가을여행에 대한 일정설명을 듣고 발곡역에 있는 음악도서관으로 향했다. 음악도서관 오픈스테이지에서 헤드셋을 끼우고 음악을 듣고 오디오룸에서 배경음악이 깔린 동영상을 시청하며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난 뒤 다시 경전철을 타고 의정부역에 도착해 무한상상 시민..

11월 한 달 내내 양평여행 하세요

11월 한 달 내내 양평여행 하세요

Oct 2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1월 한 달간 양평여행하고 이벤트도 즐기는 “한달내내 양평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달내내 양평여행”은 11월 한 달 동안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하반기 내내 활동적인 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소소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 여행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체류형 관광과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 관광객과 단체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가 선택한 파주 관광지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가 선택한 파주 관광지는?

Oct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광탄면 서원힐스에서 개최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 기간 동안(10.19.~22.) 파주관광 홍보관을 운영, 참가 선수와 방문객(갤러리)에게 파주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이날 실시된 선호도 조사를 통해 방문객의 여행 성향 등도 파악할 수 있었다. 임진각, 평화곤돌라 등 15개 관광지 중 방문객(갤러리)들이 선택한 가장 가보고 싶은 파주 관광지는 ▲1위 감악산 출렁다리 ▲2위 마장호수 출렁다리 ▲3위 헤이리 예술마을 ▲4위 임진각 평화곤돌라와 ..

오산시 함께해서 즐거운 주민자치 여행,‘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성료

오산시 함께해서 즐거운 주민자치 여행,‘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성료

Oct 24, 2023 | Q기자

 

오산시 대원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인환)가 지난 21일 오산 원일초등학교 강당에서 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주민자치 사업을 확정했다. 이날 대원동 주민총회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대원동 7개 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주민총회는 대원동 주민자치회의 활동 영상 공개, 분과별 제안 의제 발표, 주민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대원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1일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가 수강생을 대상으로 포천시 소재 허브 아일랜드에서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세대(55~74년생)의 인생 설계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 복지를 제공한다. 이번 힐링여행에는 행복캠퍼스 4기 110여 명이 참여해 ..

포천시,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시,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시정회의실에서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도시공사 이상록 사장, 관련 국·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선 기존 한탄강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대한 타당성조사를 통한 한탄강 주변의 관광 여건 개선에 대한 논의와 토론을 진행했다. 한탄강 일원은 생태경관단지, 한탄강 지질공원 등의 관광인프라가 구축돼있어 팬데믹 이후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

Oct 23, 2023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이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을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6일 매주 수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은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오세아니아의 두 국가, 호주와 뉴질랜드로 떠나는 여행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리얼 호주, 리얼 뉴질랜드를 집필한 현 도서출판 ‘의미와 재미’ 대표인 박선영 작가가 진행하며, 참여자들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여행 코스 및 대표 여행지 ..

관고 카페로 학습여행 이천도자센터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즐기는 우아한 가

관고 카페로 학습여행 이천도자센터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즐기는 우아한 가

Oct 23,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관고路 카페학습 여행 학습맛집 찾기 투어로 이천도자센터 내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블로그 운영사례 및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학습투어를 시작하였다. 카페 여행 첫 번째 수업은 우리 주변 이웃님인 이천시 사회 복지 담당 안가을 주무관의 블로그 운영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 찾기와 블로그로 직업찾기 등을 강의하였다. 블로그의 글쓰기를 통하여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면 특별한 하루를 만든다" 라며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블로그에 찾..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경기국제공항 건설 타당성’ 정책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경기국제공항 건설 타당성’ 정책토론회 개최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11)은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국제공항 건설 타당성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본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경기도-경기도의회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경기 도내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도민과 소통하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도심지역 내 위치한 군공항으로 인한 위험성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수원 군공항 이전 타당성을 검증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이근영 한국..

동네로 떠나는 가을 여행… 다 함께 걷자 ‘고양누리길’

동네로 떠나는 가을 여행… 다 함께 걷자 ‘고양누리길’

Oct 1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는 고양누리길이 있다. 고양누리길은 제1코스 북한산누리길부터 제14코스 바람누리길까지 총 113.65Km에 달하는 도보 여행길이다. 산과 들, 강과 호수, 명소와 문화재 등을 엮어서 만든 각각의 테마길은 가볍게 걸을 수 있어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걷기 좋은 계절을 맞아 고양누리길을 함께 걸으면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들이 열린다”며 아울러 “시민들이 걷기 활동으로 여가를 즐기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

고양시 가곡으로 추억 여행 떠나볼까…5고(GO) 음악회 열린다

고양시 가곡으로 추억 여행 떠나볼까…5고(GO) 음악회 열린다

Oct 1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 (사)한국음악협회 고양지부에서 주관하는 ‘5고(GO) 음악회’가 10월 20일 아람음악당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5고(GO) 음악회는 ‘추억 속의 가곡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섬집 아기’를 포함해 한국의 대표 가곡인 ‘명태’, ‘목련화’, ‘사랑’, ‘눈’, ‘마중’ 그리고 ‘아베마리아’와 ‘세레나데’ 같은 주옥같은 이탈리아·독일 가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 테너 황선우를 비롯하여 △바..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숙박시설 안전 점검 나선다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숙박시설 안전 점검 나선다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아 관광호텔, 야영지, 펜션 등 주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점검 대상은 가을철 관광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숙박시설 7개소, 야영시설 3개소, 민박 시설..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공항소음대책 마련을 위해 지원센터 마련 우선돼야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공항소음대책 마련을 위해 지원센터 마련 우선돼야

Oct 13, 2023 | Q기자

 

홍원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국민의힘, 김포1)이 좌장을 맡은 「공항소음대책과 도민생활권 보장방안 토론회」가 10월 11일(수)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본 토론회는 홍원길 의원이 기획하고 좌장으로 토론회를 진행하였으며, 우형찬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과 이영석 서울특별시 공항소음대책 주민지원센터장이 주제발표를 맡았고, 조영무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김선영 김포시 환경안전팀장, 정미라 김포시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공항소음으로 인한 지역주민의 재..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따라가고 싶은 코스를 투표해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따라가고 싶은 코스를 투표해

Oct 11,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의 당선작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파주여행 코스가 대상으로 ▲가뿐한 파주여행 (당일코스), ▲여유로운 파주여행(1박2일코스)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하였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등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가뿐한 파주여행 -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각 25..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조성사업  (관광지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조성사업 (관광지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관내에 위치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관광지 공간환경 개선) 대상에 선정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조성사업은 「관광진흥법」 제47조의 3·4 및 「경기도 무장애관광 환경조성 및 지원 조례」 제12조에 근거해 관광 취약계층,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임산부 등 이동 및 정보 접근의 제약으로 관광활동이 어려운 관광약자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보행로 등의 관광지 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복지 실현을 위한 사..

이천시 관고路 카페학습 여행에서 만나볼 스테인드 글라스로 유명한  학습

이천시 관고路 카페학습 여행에서 만나볼 스테인드 글라스로 유명한 학습

Oct 10,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주민자치평생학습센터는 관고路 카페학습 여행 수다라떼 시즌 2를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관내 카페 7개소와 협업하여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7회차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에겐 새로운 학습 맛집 찾기 투어의 기회가 될 것이다. 오늘은 스테인드 글라스 체험을 앞두고 있는 페르마따 학습맛집을 소개합니다. 페르마따는 스튜디오 형식으로 체험 및 공간 대여 등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유리모아 글라스 아카데미 그룹전이 열린..

인천 부평구, 숙박업소대상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 실시

인천 부평구, 숙박업소대상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 실시

Oct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6일 이틀에 걸쳐 부평4·5동 내 숙박업소 40곳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앞서 부평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숙박업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관련 홍보에 나서는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에는 부평구청 아동보호팀, 삼산경찰서, 부평4·5동 행정복지센터(우리마을 아동지킴이), 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숙박업주에게 아동 학대 예방 문구와 신고 기관의 전화번호가 적힌 홍보 물품과 리플..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안성 여행지 매력 소개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안성 여행지 매력 소개

Oct 05, 2023 | Q기자

 

안성시는 10월6일(금)부터 10월9일(월)까지 진행되는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기간 동안 ‘안성아, 놀자’ 테마로 안성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조선후기 남사당패를 이끈 최초의 여성 꼭두쇠 김암덕의 예술혼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통문화공연 축제이다. 이번 축제장에서 운영되는 관광홍보부스에서는 체험·전시·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촘운 홍보부스로 꾸며진..

의정부 관광자원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 홍보

의정부 관광자원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 홍보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23일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제5회 BMF’(블랙뮤직 페스티벌)에서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을 주제로 의정부시 축제‧관광자원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 진행한 스탬프투어 이벤트에는 500여 명의 시민이 미션에 참가해 ‘직동근린공원, 의정부 경전철’ 스탬프를 획득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받는 등 인기를 끌었다. 또 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추억의 뽑기 게임을 진행, 선착순 100명에게 등수별로 다양한..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한탄강 메밀꽃과 함께하는 자전거 여행’행사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한탄강 메밀꽃과 함께하는 자전거 여행’행사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관인면 중리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한탄강 메밀꽃과 함께하는 자전거여행”을 운영한다. 포천시는 생태경관단지 30만㎡(약 8만 평)에 다양한 가을꽃을 식재해 포천시민은 물론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포천시만의 생태경관단지를 조성했다. ✿ 즐길거리(가족형 전기자전거)·볼거리·체험거리가 풍성한 오감만족 생태경관단지 “한탄강 메밀꽃과 함께하는 자전거 여행”이 운영되는 동안 풍성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재즈 밴드,..

파주시 여행길 걷기 “성매매집결지 폐쇄는 시민의 힘으로”

파주시 여행길 걷기 “성매매집결지 폐쇄는 시민의 힘으로”

Sep 21, 2023 | Q기자

 

유례없는 폭염과 우천 등에 잠시 멈추었던 파주시의 여행길걷기(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가 19일 재개된 가운데,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파주 시민들의 지지와 참여 형국이 심상치 않다. 지난 9월 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양성평등주간행사에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지원단 2차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1차에 이은 2차 위촉식으로, 1차에 53명이던 시민지원단이 3개월여 만에 80명이 더해져 133명으로 늘어난 데다, 사회단체·동호회·개인..

경기도, 경기국제공항 유치·건설 본격화. 자문위 구성 및 연구용역 착수

경기도, 경기국제공항 유치·건설 본격화. 자문위 구성 및 연구용역 착수

Sep 21,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민선 8기 역점 사업인 경기국제공항에 대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전 및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착수하는 등 유치·건설 작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기도는 20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경기공항 유치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비전 및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용역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경기공항 유치 자문위원회’는 ‘경기도 국제공항 유치 및 건설 촉진 지원 조례’에 따라 설치·운영되며 경기국제공항 유치·건설..

“양평 여행을 담다”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양평 여행을 담다”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Sep 1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을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평관광사진 공모전은 2007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양평군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1년 10월 26일 이후 본인이 직접 촬영한 미발표 사진을 오늘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www.2023양평관광사진공모전.com)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심사를 거쳐 대상(상금 100만 원)..

고양아람누리도서관, ‘나를 찾는 여행’ 운영

고양아람누리도서관, ‘나를 찾는 여행’ 운영

Sep 1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아람누리도서관은 10월 7일(토)부터 28일(토)까지 초등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토론 프로그램 ‘나를 찾는 여행’을 운영한다. ‘나를 찾는 여행’은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이다. 참여 아동은 이선민 강사와 함께 7회에 걸쳐 주마다 선정 도서를 읽고 책에 담긴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프로그램 첫날에는 독서 토론이 무엇인지, 어떤 태도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공연 개최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공연 개최

Sep 14, 2023 | Q기자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평문화체육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내 만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 공연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은 고전 이야기 별주부전을 토대로 용왕님의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이다. 특히 이날 공연 후에 활동북을 배포해 가정에서도 손 씻기와 건강한 음식 찾기, 컬러푸드 알아보기 등의..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Sep 14,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2박 3일간 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 를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라오스, 모로코 등 11가정 38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여하였으며, 가정 내 고부간의 갈등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친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녀 양육 및 돌봄을 위해 방문한 친정가족과 시부모님도 동행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시야를 넓혀 가족 구성원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국적인 제주도의 크..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Sep 13,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12일, 삼산면 매음리 민머루 해변에서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삼산면분회 노인회장과 사무장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약 2톤가량을 집중 수거하였다. 김광석 삼산면 노인회 분회장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민머루 해변을 즐기고 나아가 삼산면의 깨끗한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희 삼산면장은 “환경 정화 활동..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Sep 12,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문화활동은 충주 대표 관광지인 활옥동굴(충청북도 충주시 목벌안길 26)을 방문했다. 참여 어르신들에게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업 참여 어르신들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담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가 동행한 가운데 참석자들..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Sep 11,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9일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와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민‧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의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진행할 수 있었으며, 미추홀구청,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등 6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여행 참가 가족은 놀이공원에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