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경기도, 26~27일 외국인 국내여행 여행사 초청 팸투어

경기도, 26~27일 외국인 국내여행 여행사 초청 팸투어

Sep 26,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 회복 조치에 발맞춰 외국인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국내 여행사(인바운드)를 초청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팸투어’(홍보 목적 답사)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입국 격리 해제 등 국내 관광시장의 점진적 변화에 발맞춰 코로나19 이후 새로 개장한 도내 우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 참가자는 천성여행사, 한나라 관광, 아리랑투어서비스, 한국신태창여행사 등 중국, 일본 및 동남아 주요 국가 전담 인바운드 여행..

내손도서관, 가족 음악회[음악의 집으로 초대합니다]성료  ‘의왕 챔버 오

내손도서관, 가족 음악회[음악의 집으로 초대합니다]성료 ‘의왕 챔버 오

Sep 23, 2022 | 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지난 22일 개최한 가족 음악회‘음악의 집으로 초대합니다’공연을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공연을 맡은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는 경기 지역 내의 실력 있는 연주자들이 모여 만든 전문 연주단체로서, 2019년 창단되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클래식 공연은 전설적인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가 집필한 ‘음악의 집’이라는 책에서 꼭 들어봐야 할 클래식 곡들을 토대로 독주에서부터 합주까지 다촘운..

경기도,무등록 캠핑장, 개발제한구역 불법 건축, 미신고 숙박업 운영… 도

경기도,무등록 캠핑장, 개발제한구역 불법 건축, 미신고 숙박업 운영… 도

Sep 23, 2022 | 기자

 

등록도 하지 않고 캠핑장 영업활동을 하거나 캠핑장 내 건물을 이용해 미신고 숙박업이나 식품접객업을 하는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야영장 업주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도내 캠핑장과 글램핑장 20곳을 단속한 결과 관광진흥법 등을 위반한 10곳(11건)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적발 내용은 ▲무등록 야영장업 운영 2건 ▲미신고 기타유원시설업 운영 6건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 건축행위 1건 ▲미신고 숙박업..

양주도시공사, 교통약자와 함께하는[행복 동행여행]실시

양주도시공사, 교통약자와 함께하는[행복 동행여행]실시

Sep 23, 2022 | 기자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지난 9월 16일 교통약자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추억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여행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함께 사는 세상’나눔 경영 실현을 도모하고자 실시 됐으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에서 추진됐다. 장애인가족 8명(장애인 4명, 보호자 4명)과 도시공사봉사단 5명 총 13명이 참가한 이번 여행은 장애인, 장애인 가족과 함께 철원군 역사탐방으로 서로 소통·교감..

수원시 고색뉴지엄,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 개최

수원시 고색뉴지엄,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 개최

Sep 21, 2022 | 기자

 

수원시 고색뉴지엄이 9월 24일 오후 2시 연극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삼진이웃’을 상연한다. 관객 참여형 공연인 ‘삼진이웃’은 가족과 이웃의 정(情)을 느낄 수 있는 세 가지 에피소드가 담긴 이야기다. 관람객들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본 공연 후 관람객이 들려준 추억을 소재로 배우들이 즉흥 공연을 한다. 네이버에서 ‘고색뉴지엄’을 검색한 후 예약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전화(031-228-3441)로 예약할 수 있다. 무료 ..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군공항 이전 공론화 전면 백지화 촉구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군공항 이전 공론화 전면 백지화 촉구

Sep 21,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20일(화) 경기도의회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수원 군공항 이전 공론화 전면 백지화를 촉구하는 5분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시작과 함께 이 의원은 경기도가 추진한 수원군공항 이전 의제는 공론화가 아니라 사업설명회라고 지적하면서 “경기도가 작성한 공론화 의제선정 회의자료에 따르면 수원군공항 이전 의제의 기대효과로 ‘수원군공항 이전 필요성에 대한 당위성 확보’라는 내용이 언급되었다”며 “숙의민주주의로서 공론화는..

인천 중구 인천 군수·구청장들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더 이상 미

인천 중구 인천 군수·구청장들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더 이상 미

Sep 20, 2022 | 기자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인천광역시 군·구 협의체(상임위원장 중구청장 김정헌)가 19일 개최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10개 군·구의 동의를 얻어 출범했다.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추진을 위한 인천광역시 군·구 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상임위원장 중구청장(김정헌), 공동위원장 계양구청장(윤환), 서구청장(강범석)을 주축으로 인천시 자치단체장이 모두 참여해 구성했다. 협의체는 출범과 동시에 직결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10..

경기도, 도 에서 역사문화생태 관광하고, 직접 홍보해서 여행비 지원받아요

경기도, 도 에서 역사문화생태 관광하고, 직접 홍보해서 여행비 지원받아요

Sep 20,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도내 역사문화생태 관광지를 방문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를 하면 여행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경기지맵(G-MAP)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160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 북부권 1박 2일(10월 21~22일)과 당일(10월 1~13일 중 하루), 경기 동부권 1박 2일(11월 11~12일)과 당일(11월 1~13일 중 하루)로 나눠 운영한다. 모집 인원은 1박 2일 60명, 당일 100명 등 총 160명이다. 참가자들은 일정별 장..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이 시작된다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이 시작된다

Sep 20, 2022 | 기자

 

수원시가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4개 가을 축제로 이뤄진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을 연다.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23일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로 막을 올린다. 문화재청 공모 선정사업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만천명월(萬川明月) 정조의 꿈, 빛이 되다 시즌2- 개혁신도시 수원화성’을 주제로 화홍문과 남수문 일원에서 10월 23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과 여민동락을 위한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 축성을 다촘운 ‘빛..

시흥시 월곶도서관,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여행  [루브르 박물관에서 꼭

시흥시 월곶도서관,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여행 [루브르 박물관에서 꼭

Sep 20, 2022 | 기자

 

월곶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27일 10시 의 저자인 김영숙 작가 강연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북돋는다. 미술 관련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김영숙 저자는 주한 칠레대사관과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음악과 미술 애호가로 대학원에서 미술사를 전공했다. 저자는 틈나는 대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유명 미술관 작품을 분석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을 소개하는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

인천시, 우수 숙박업소 정비완료하고 관광객 손짓

인천시, 우수 숙박업소 정비완료하고 관광객 손짓

Sep 14, 2022 | 기자

 

인천시가 숙박업소 정비작업을 통해 인천을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인천광역시는 코로나19 이후 회복되고 있는 관광 수요와 침체된 경기 활성화에 대비하기 위해 2022년도 우수 숙박업소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정비작업을 통해 기존 우수 숙박업소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한 결과 141개소 중 113개소를 재지정 했으며, 28개소를 지정 취소했다. 인천시는 시 지정 중저가 우수 숙박업소인 아이스테이(I-STAY) 141개소의 1차 현장평가에..

경기도,마을주민이 직접 들려주는 마을 해설 여행, 경기도에서 즐겨보세요

경기도,마을주민이 직접 들려주는 마을 해설 여행, 경기도에서 즐겨보세요

Sep 14,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9월 17일부터 관광테마골목인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과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에서 마을주민이 직접 지역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마을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을 통해 도와 공사가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의 역사를 발굴하고 자원화하면서 관광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것이다. 앞서 도는 지난해 4월 높빛고을길 등을 관광테마골목으로 선정한 이후 관광해설사로 활동할 지역주민을 모집해 교육한 바 있다. ..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운영

Sep 13, 2022 |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를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27일 매주 목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강의는 최수진 작가가 진행한다. 최수진 작가는 세나북스의 대표로 일본에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출판 및 집필했다. 작가의 대표 저서로는 「일본어로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라」, 「키워드로 만나는 일본 문화 이야기」, 「책과 여행으로 만난 일본 문화 이야기 1, 2」가 있다. 해당 강의는 이웃나라 일본의 유명 관..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수강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수강

Sep 13, 2022 | 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10월 6일(목)부터 11월 24일(목)까지 8주 동안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미술, 여행이 되다- 스페인 편’ 에서는 옛 수도 톨레도의 역사와 툴레도를 가장 사랑했던 화가 엘 그레코, 마드리드의 변화와 미술, 카탈로니아 대표 예술가 가우디와 피카소를 다루며 열정의 나라 스페인의 건축, 미술, 역사와 문화를 심도있게 다룬다. 이번 강좌는 프랑스 파리 1대학에서 미술사학과 박사과정..

성남시 ‘도시樂 버스’ 가을 관광 코스 달린다

성남시 ‘도시樂 버스’ 가을 관광 코스 달린다

Sep 13, 2022 | 편집부기자

 

- 남한산성~판교박물관~신구대식물원…장날엔 모란민속5일장 운행성남시는 가을을 맞아 시티투어 ‘도시락(樂) 버스’를 오는 9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23회 운행한다.코로나19 재유행을 고려해 야외 위주의 가을 여행 코스를 짰다.관광코스는 남한산성 행궁·수어장대~판교박물관~신구대식물원이다.모란 장날과 겹치는 토요일인 9월 24일, 10월 29일, 11월 19일은 신구대식물원~모란민속5일장~남한산성 행궁·수어장대를 돈다.가이드와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코스별로 ..

경기도,경기도 여행, 해시태그 여행루틴 챌린지 인증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경기도,경기도 여행, 해시태그 여행루틴 챌린지 인증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Sep 12,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18곳과 생태관광거점 9곳을 방문 인증한 관광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해시태그(#) 여행루틴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참여 주제는 ▲골목, 지역과 주민을 생각하는 나의 여행 습관 인증(현지 음식점 방문하기, 지역 음식 구매하기 등) ▲생태, 환경과 자연을 사랑하는 나의 여행습관 인증(다회용컵 들고 카페 가기 등) ▲자유, 경기도를 사랑하는 나의 여행습관 인증(경기도 지역여행 소개 등) 등..

인천시의회,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 연장 지원

인천시의회,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 연장 지원

Sep 09, 2022 | 기자

 

인천지역 내 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통행료 지원이 오는 2025년까지 연장된다. 인천광역시의회 신성영(행정안전위원회) 의원이 대표발의 한‘인천광역시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8일 열린 건설교통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통과됐다. 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이동권 보장과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 2007년 4월 30일 제정·시행된 이번 조례안은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Sep 07,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중학생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학업중심의 교과 활동과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도모 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1회기는 오리엔테이션 및 여행 활동계획 영상촬영과 2회기는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영상촬영 및 미션 수행을 진행하며 3회기는 활동공유 및 영상 편집..

평택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  ‘수어관광지도’ 제작

평택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 ‘수어관광지도’ 제작

Sep 06, 2022 | 기자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평택시지회는 2021년부터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수어관광지도’를 기획하고 2022년 8월에 제작 배포했다. 수어관광지도는 농인의 욕구조사를 토대로 평택시의 역사를 수어영상으로 제작한 역사지도이다. 평택시 문화유적지 10곳을 선정하여 농인에게 역사적인 정보를 올바르게 전달하고자 많은 회의와 답사를 통해 제작했으며 수어관광지도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수어해설영상과 자막을 볼 수 있다. 현재 경기도 관내 농아인협회..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전문가 간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전문가 간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5일(월) 11:00 경기도의회 7층 소회의실에서 송재영 교수(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오세욱 대표(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및 강관석 상임대표(경기환경연합)와 함께 수원 군공항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홍근 도의원은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가 수원 군공항 이전 관련하여 의제로 선정한 것은 공론화 방식 아닌 일방적인 소통으로 인식돼 화성시민들로서는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며..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졸업, 또 하나의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졸업, 또 하나의

Sep 02, 2022 | 기자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등 32명이 김포복지재단(이사장 김병수)과 ㈜원태(대표 노진원)의 후원을 통해 2022년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제주도 졸업여행 “ 졸업 또 하나의 시작”이라는 부제로 제주도 문화를 체험했다. 아동·청소년 졸업여행은 지난 2020년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의 확대로 연기되어 왔으며 코로나 장기화로 졸업여행 및 문화적 체험기회가 현저히 감소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가 완화된 시점에서 제주도 여행 체험기회를 제..

양주희망도서관, 해질녘 인문학 강연‘함께, 고고학 여행’수강생 모집

양주희망도서관, 해질녘 인문학 강연‘함께, 고고학 여행’수강생 모집

Sep 02, 2022 | 기자

 

양주희망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낮 시간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질녘 인문학 ‘함께, 고고학 여행’을 운영한다. ‘함께, 고고학 여행’ 강연은 고고학자 강인욱 교수(경희대 사학과)를 초빙해 단순한 과거를 넘어서 미래를 밝혀주는 인문학으로서의 고고학의 가치와 의미를 찾아보는 과정을 다룬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 과거로의 여행으로 미래를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며 미지의 땅을 탐험하는 고고학자의 이야기와 황금, 그리고 인간의 욕망, 위..

하남시, 전국 최초 ‘파스텔 여행’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 영예

하남시, 전국 최초 ‘파스텔 여행’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 영예

Sep 02, 2022 |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교통약자 대상 ‘파스텔 여행’이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귀감이 되고 있다. 하남시는 지난 8월 30일 열린 ‘2022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파스텔 여행이‘우수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본선에 진출한 6개 시의 우수정책을 심사해 최종적으로 최우수 1건(화성), 우수 2건(하남, 과천), 장려 3건이 선정됐다. 하남시는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애..

오산시,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 10월까지 일제 단속

오산시,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 10월까지 일제 단속

Sep 01, 2022 |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는 10월까지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에어비앤비 등)에 대해 특별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단속은 불법영업 행위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지역 숙박 영업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네이버, 에어비앤비 등 주요 포털과 숙박 중개 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미신고 업소로 추정되거나 제보된 업소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주요 단속내용으로는 에어비앤비 사이트를 통해 숙박을 제공하거나, 외국인..

평택시, 웹툰으로 ‘국제관광도시 평택’ 알린다

평택시, 웹툰으로 ‘국제관광도시 평택’ 알린다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 ‘민족음악 수호자 지영희이야기 다국어 웹툰’ 제작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컬 관광콘텐츠 제작에 한창이다. 시는 주한미군기지와 평택항 등으로 외국인들의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도시로써 친밀한 소통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 관광자원을 다국어 웹툰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의 소재는 평택 출신 ‘국악 현대화의 아버지 지영희 명인’의 일대기이다. 지영희(1909-1980) 명인은 일제강점기에서 한국전쟁, 유신정권까지 격동의 근현대 ..

남양주시, 숙박·목욕·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남양주시, 숙박·목욕·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Aug 3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관리 수준 제고 및 서비스 수준 질적 향상과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위해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오는 9월부터 2개월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숙박업·목욕장업·세탁업 360개소를 직접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의 업종별 평가항목표에 따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가결과에 따라 최우수업소(녹색등급 90점 이상), 우수업소(황색등급 80점 이상), 일반..

광주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

광주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5일 상황실에서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유영두 도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퇴촌면 이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퇴촌면 우산리 산279-1 일원에 조성하는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성사업은 오는 2023년 상반기까지 실시설계용역 준공 및 경기도로부터 자연휴양림 조성계획 승인을 받아 2024년 12월 조성공사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 시장은 “너른골 자연휴양림(힐링타운) 조..

용인특례시, ‘걸어서 용인 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용인특례시, ‘걸어서 용인 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Aug 23, 2022 | 편집부기자

 

-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람·관광명소 인증사진 SNS 게시하면 사은품 증정-용인특례시가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대회 관람은 물론 관내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걸어서 용인속으로’ 미션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람을 위해 용인을 찾은 방문객은 물론 용인을 여행하고 싶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이벤트는 2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3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대회 개폐회식이..

3년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큰 호응 속 21일 종료

3년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큰 호응 속 21일 종료

Aug 19, 2022 | 편집부기자

 

- 하남시, 시민 요청에 부응해 3년만에 어린이 물놀이장 6곳 재개장- 철저한 위생과 안전 강화 … 인명사고 없이 8만여명 이용 ‘큰 호응’“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덕분에 올여름 시원하게 보냈습니다.”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7월 14일 재개장한 미사호수공원 등 6곳의 어린이 물놀이장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21일 문을 닫는다.어린이 물놀이장은 하남시의회의 협조를 얻어 8억 8000만원을 추경에 긴급 편성해 하남유니온파크와 풍산근린3호공..

용인특례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홍보부스 성황리 운영

용인특례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홍보부스 성황리 운영

Aug 16, 2022 | 편집부기자

 

- 지난 11~14일 고양 킨텍스서 주요 관광지 홍보 및 이벤트 진행 -용인특례시가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관광홍보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최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114개 지방자치단체와 181개 업체가 참가해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제공했다.시는 관내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다양한 관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청년 김대건길 및 스탬프..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이용자 만족도‘매우 높음’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이용자 만족도‘매우 높음’

Aug 15,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관아어린이공원 등 3곳 조성돼…내년 4호 조성 예정 -용인특례시가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사업을 통해 정비한 공원 3곳의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90% 이상의 사용자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15일 밝혔다.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는 어린이, 지역주민, 마을활동가, 전문가 등 다양한 시민이 공원 조성에 참여, 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시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기흥구 구갈동 관아어린이공원과 처인구 마평동 마평..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용인으로 여행 떠나요”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용인으로 여행 떠나요”

Aug 12,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오는 16일부터 ‘2022 용인 별빛마실’ 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가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2022 용인 별빛마실‘을 준비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밤의 유럽 여행’을 테마로 버스를 타고 용인을 여행하는 것이다. 용인시청에서 출발해 처인구 역북동에 위치한 칼리오페에서 웰컴티를 마시며 우쿨렐레 선율이 가득한 공연을 감상하는 것으로 여정이 시작된다. 이어 백암면의 시간정원으로 이동해 박영희 작가의 도슨트 프로그램(관..

자연 속에서 더위 잊는 수원의 여름 명소 10선(選)

자연 속에서 더위 잊는 수원의 여름 명소 10선(選)

Aug 09,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철 명소 10곳을 선정했다.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던 여름철 풍광은 물론 새로 조성된 경관까지 아름다운 장소 곳곳을 물색하고 발굴했다. 연꽃과 연잎, 무궁화와 해바라기 등 제철을 맞은 꽃들을 만나거나 숲 길을 걷는 듯한 산책로는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이 여름이 지나면 다음 여름을 만나기까지는 꼬박 1년을 기다려야 한다. 30분 내에 닿을 수 있는 곳에서 각양각색의 여름철 풍광을 즐기며 막바지 더위를 이겨보면 어떨까.◇초록세..

‘명소 품은 힐링의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명소 품은 힐링의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Aug 01,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일부터 농촌테마파크 등 5곳 방문 인증하면 텀블러·인형 제공 -용인시가 1일부터 용인농촌테마파크 등 관광명소 5곳을 방문·인증하면 텀블러나 인형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완주이벤트를 진행한다.시는 시민들에게 유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힐링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명소 품은 힐링의 길’이란 주제의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시가 소개하는 ‘명소’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산책이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용인농촌테마파크와 와우정사, 법륜사,..

도, 대표 지역축제 36개 인지도·매력도 등 분석. 축제 경쟁력 강화에

도, 대표 지역축제 36개 인지도·매력도 등 분석. 축제 경쟁력 강화에

Jul 31,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오는 11월까지 전문가 현장 조사와 도민 여론조사를 통해 화성 뱃놀이축제 등 도내 대표 지역축제 36개의 인지도와 매력도 등을 분석하고 경쟁력 강화에 활용한다.도와 경기관광공사는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현장 조사를 진행했고, 8월에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9월에 수원 재즈페스티벌, 이천 도자기축제 등을 현장 조사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이번 조사 대상 축제 36개는 사전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결정됐다. 이들 축제에 대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

안성시, 호수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시·천안시 벤치마킹 추진

안성시, 호수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시·천안시 벤치마킹 추진

Jul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7일 호수관광도시 조성 행정·주민협의체 구성원 30여명과 함께 세종 호수공원과 천안 성성호수를 현장답사했다.이번 현장답사에는 문화체육관광과를 중심으로 구성된 행정협의체와 5개 핵심호수 주민협의체가 참여했다. 협의체는 안성 5개 핵심호수에 적용 가능한 시설물과 관광 연계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조성될 호수의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방안을 모색하는 등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세종 호수공원은 지난 2015년 조성된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으로..

“조비산 멋진 풍경, 안전하게 즐기세요~”

“조비산 멋진 풍경, 안전하게 즐기세요~”

Jul 28, 2022 | 편집부기자

 

- 처인구, 데크계단 보수하고 전망대에 의자 설치하는 등 등산로 정비 완료 -용인시 처인구는 용인 8경 중 하나인 조비산의 등산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조비산은 해발고도 29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사방이 확 트인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황금 들녘은 최고의 풍경을 자랑하며, 용인8경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시원하게 펼쳐지는 풍경을 보기 위해 그동안 많은 시민이 찾았지만, 정상부의 경사가 급하고 습기가 많아 미끄러짐 등의 안전사고가 우려돼왔다.이에 구는 지난 4월부터 이달 ..

수원시,‘스마트관광도시’로 나아간다

수원시,‘스마트관광도시’로 나아간다

Jul 27, 2022 | 편집부기자

 

스마트관광 앱 ‘터치수원’을 출시한 수원시가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관광도시 선포식’을 열었다. 수원시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2021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국비 35억 원을 지원받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을 진행했다. ‘스마트관광도시’는 ICT(정보통신기술)와 관광을 접목해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지난 7월 1일 출시된 수원화성 통합관광 플랫폼 ‘터치수원’..

안성시, “안성맞춤랜드로 오세요!”

안성시, “안성맞춤랜드로 오세요!”

Jul 26, 2022 | 안성시청기자

 

- 오는 30일 찾아가는 음악산책 공연 개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2 찾아가는 음악산책’ 6회차 공연을 오는 30일 저녁 8시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에서 개최한다.이날 공연에서는 ▲트로트가수 한상아 ▲마술사 한만호 ▲발라드 듀엣 선엽&이한솔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안성맞춤랜드에서는 ‘7월 MINI FESTA Summer Festival’도 열려 오후 1시 거리로 나온 예술, 오후 2시 MINI FESTA(물총놀이 등) 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터치수원’이 스마트한 수원여행을 안내합니다!

‘터치수원’이 스마트한 수원여행을 안내합니다!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당신이 원하는 수원관광의 모든 것, ‘터치수원’에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품은 수원여행이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즐거워졌다. 수원시 스마트 관광 모바일앱 ‘터치수원’이 7월 출시되면서다. AR, VR, XR 등 첨단 기술과 결합한 관광정보 앱 ‘터치수원’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스마트하게 수원화성을 관광하는 모든 수단과 방법이 들어 있는 터치수원을 활용해 즐거운 수원화성 관광특구로 떠나보자.◇손안..

하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큰 인기 … “위생안전 철저”

하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큰 인기 … “위생안전 철저”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4일부터 운영 중인 6개 물놀이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질관리 등 위생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3년만인 지난 14일 재개장한 6개 물놀이장은 개장 11일 동안 2만1천800여 명이 찾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4일 구토사고가 발생하자 두 곳의 물놀이장을 긴급 폐장하고 전체 배수 및 소독을 하는 등 위생안전 강화에 나섰다. 시는 또 매일 1시간마다 염소측정 및 주 1회..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안성시 관광두레 현장 방문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안성시 관광두레 현장 방문

Jul 25, 2022 | 안성시청기자

 

- 주민사업체와 간담회 가져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안성맞춤랜드 공예문화센터에서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안성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대표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 주민사업체 대표들은 각각 핸드메이드 마켓 지원, 이동식 클래식 공연장 운영, 전국관광두레 박람회 개최, 청년PD의 일자리, 관광두레 하드웨어 사업 지원 등의 요구사항을 문체부에 전달했다.조용만 차관은 “안성시 관광두레는 김보라 시장님의 ..

광주시, 2022년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 개장

광주시, 2022년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 개장

Jul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8월 21일까지 여름철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개장한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공휴일 포함) 및 우천 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4천500㎡의 도자공원 야외공연장 앞 주차장 부지에 유아용 및 초등용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등의 놀이시설과 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물놀이장 옆 몽골텐트를 설치해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함께 쉴 수 ..

도, 서해안 일대서 ‘온동네경기투어버스’ 운행. 장애인 여행 지원

도, 서해안 일대서 ‘온동네경기투어버스’ 운행. 장애인 여행 지원

Jul 24,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가 7월 9일, 16일, 23일 등 3회에 걸쳐 김포, 안산, 시흥에서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경기여행누림 온동네경기투어버스’를 운행했다.경기여행누림 온동네경기투어버스는 전국등록장애인과 동반인을 대상으로 주말 동안 경기도가 보유한 버스와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경기여행누림 온동네경기투어버스는 ‘경기바다 여행주간(7월 9~17일)’을 맞아 ▲9일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16일 안산 바다향기수목원 ▲23일 시흥의 오이도박물..

평택시, 관광사진 공모전 “찍어볼까? 평택”

평택시, 관광사진 공모전 “찍어볼까? 평택”

Jul 2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20일 평택8경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찍어볼까? 평택” 관광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택8경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유롭게 사진에 담아 신청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택8경은 올해 시민들이 직접 뽑은 평택의 관광 명소로써 평택항과 서해대교, 소풍정원, 배다리생태공원, 평택호 관광단지, 농업생태원, 오성강변, 진위천유원지, 원평나루 갈대숲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3..

용인시, 숨은 명소 탐방부터 일상 속 힐링까지 ‘인기’

용인시, 숨은 명소 탐방부터 일상 속 힐링까지 ‘인기’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 미션투어, 스탬프 투어 등 관광 이벤트 호응 -용인시가 관내 주요 관광지 탐방을 주제로 진행한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몰리면서 숨은 명소 발견은 물론 일상 속 힐링까지 선물하고 있다.20일 용인시에 따르면 생활관광을 표방하며 상반기에 선보인 미션 투어, 스탬프 투어 등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생활관광은 일상생활권 내에 있는 힐링 명소를 나들이하듯 방문하는 관광형태를 말한다.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가벼운 여행으로 대변되며 포스트 코로나의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지난..

수원 신풍동에 어린이를 위한 공원 생겼다

수원 신풍동에 어린이를 위한 공원 생겼다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 신풍동에 사는 어린이들은 2013년 3월 신풍초등학교가 광교신도시로 이전한 후 마땅한 놀이 공간이 없었다. 어린이 놀이공간이 부족했던 신풍동에 20일 어린이들을 위한 ‘꿈자람 어린이공원’이 개장했다. 팔달구 신풍동 87-1번지 일원(행궁아해 꿈누리맘카페 뒤편)에 547㎡ 규모로 조성된 꿈자람 어린이공원에는 유아·어린이 놀이 공간을 분리한 다용도 조합 놀이대, 모험형 놀이시설인 잔디 언덕 등이 있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놀이터에 보낼 수 있도록 CCTV도 설치했다. ..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숲속수영장 3년만의 개장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숲속수영장 3년만의 개장

Jul 19, 2022 | 평택시청기자

 

- 더위는 물리치고, 자연을 즐기는 숲속수영장으로 놀러 오세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오는 7월 23일(토)부터 8월 21일(일)까지 야외 숲속수영장을 운영한다. 코로나 여파로 2019년 이후 운영하지 못했던 수련원 숲속수영장은 3년 만에 시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유아풀장 설치·그늘막 추가 확보·안전커버 설치·시설 미화작업 등 개장 준비가 한창이다. 총면적 2,869㎡인 숲속수영장은 평택시 대표 야..

“이번 여름, 용인농촌테마파크로 함께 떠나요~”

“이번 여름, 용인농촌테마파크로 함께 떠나요~”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오는 22~24일 물놀이장·체험마당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 제공 -오는 22~24일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물놀이도 하고 지역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는 ‘여름아 놀자’가 열린다. 아이들을 위한 바닥분수와 미니풀장은 물론 메밀된장 만들기, 꽃식초 만들기, 허브샌드위치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활력을 제공하고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용인시..

하남시,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14일부터 개장

하남시,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14일부터 개장

Jul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유니온파크와 풍산근린3호공원 등 6개소의 어린이 물놀이장을 14일부터 개장한다. 물놀이장 운영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요일별 휴무일은 ▲월요일=하남유니온파크, 미사호수공원 ▲화요일=미사한강4호공원(미사강변9단지 앞) ▲수요일=신평어린이공원(신평중학교 옆) ▲목요일=위례순라공원(위례고등학교 앞) ▲금요일=풍산근린3호공원(이마트 하남점 뒤) 물놀이장이다. 우천 시에는 요일에 관계없이 모두 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