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Dec 01, 2022 | Q기자

 

시흥시(임병택 시장)의 오이도 해양단지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2023년도 열린관광지’ 공모 사업에 지난 11월 29일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 요소를 제거해, 전 국민의 관광 활동 여건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112개소가 선정됐으며, 이번 공모에는 지방자치단체 17개 관광지점 41곳이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 통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 통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원장 우희성)은 지난 24일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1박 2일 캠프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캠프는 ㈜넥슨코리아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주관하는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됐으며,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됐던 캠프를 3년여 만에 재개함으로써 시설 장애인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됐다. 강원도 춘천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킹카누 체험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10월 강원관광, 이색적인 폭포, 계곡 관광지 각광

10월 강원관광, 이색적인 폭포, 계곡 관광지 각광

Nov 29, 2022 | Q기자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2022년 빅데이터 기반의 강원관광 동향분석을 통해 10월 강원도 방문 전체 관광객은 1,519만여 명이며, 이색적인 폭포와 계곡 관광지 방문객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0월 방문객은 전년 동월 대비 244만 7천여명 늘어난 19%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전월 대비로는 187만 8천여명 증가한 14% 증가율을 보였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요인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관광수요 증가가, 전월 대비 증가요인으로는 가을 단풍절경이 최고조로 달..

광명시, 지역문화와 환경을 보전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공정관광 두 번

광명시, 지역문화와 환경을 보전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공정관광 두 번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5일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광명시지부, 기자, 공정여행 관계자, 시민 등 2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광명형 공정관광 프로그램 “여행, 사람을 만나다” 2차 팸투어를 진행했다. 광명형 공정관광이란 광명시의 문화, 자연, 물적·인적 인프라를 활용한 여행 콘텐츠를 기획해 지역문화와 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기획하..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연천군 재인폭포 방문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연천군 재인폭포 방문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중 동남아방문단이 재인폭포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방문단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태국을 대표하는 핵심여행사 관계자로서 한국 여행상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DMZ관광과 결합한 연천 여행상품이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특히 2019년 연천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과 2020년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받은 유네스코 2관왕 도시 연천을 ..

시흥시 치매 어르신, 가족·이웃이 함께하는 계절맞이 추억여행    치매가

시흥시 치매 어르신, 가족·이웃이 함께하는 계절맞이 추억여행 치매가

Nov 22, 2022 | Q기자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는 지난 18일 쉼터 이용 치매 어르신과 치매가족·이웃이 함께하는 ‘오늘은 김장하는 날’ 행사를 센터 안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감소와 기억회상을 통한 치매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함께 김장을 하며, 옛 추억을 회상하고, 오감을 느끼면서 치매 치유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치매안심센터 옥상 텃밭을 활용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가꾸고 키운 배추, 무..

오산을 만나는 가치있는 지역여행‘오만가지’시범 운영

오산을 만나는 가치있는 지역여행‘오만가지’시범 운영

Nov 21,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8일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가 주관하고 관내 마을기업 5개 사가 참여하는‘오산을 만나는 가치 있는 지역여행’인‘오만가지’시범운영 기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오만가지’는 지난 5월 ‘2022년 경기도 마을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역 관광명소와 마을기업을 연계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다촘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시민체험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4일에 ▲막걸리 만들기 ..

양평군,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진행

양평군,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진행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간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 15명을 초청해 양평헬스투어를 통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단체워크숍,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치료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양평헬스투어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다. 참가자들은 첫날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스트레스, 자율신경계, 혈관나이 등 몸상태를 체크한 후 소리산트레킹, 숯가마체험 등으로 하루 일정을 마친 뒤, 다음 날 동동카누 체험과 전체 투어가 끝난 후 나타난 몸의 상태를 ..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실시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실시

Nov 18, 2022 | Q기자

 

의정부시는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10월 29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중장년(5064) 세대의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활동지원 등 중장년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중장년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기에 입교한 수강생 70여 명..

경기도,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 위한 2차 숙의토론 진행. 12월

경기도,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 위한 2차 숙의토론 진행. 12월

Nov 15, 2022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2일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2차 숙의토론회를 열고 도민여론 수렴 절차를 마쳤다. 도는 12월 중 경기도 공론화추진단의 정책제언 최종권고안을 경기도지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차 숙의토론회는 지난 10월 1차 숙의토론에 참석했던 도민 97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합리적 해결을 위한 고려사항’을 주제로 진행됐다. 2차 숙의토론에서는 1차 숙의토론에서 거론됐던 주요 내용들을 다시 한번 되짚고, 군 공항..

광명시, 치매 안심 마을 거주자와 추억만들기 여행 떠나

광명시, 치매 안심 마을 거주자와 추억만들기 여행 떠나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 안심 마을 우수사례 확산’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10월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치매 안심 마을에 거주하시는 치매·경도인지장애 어르신과 가족, 기품리더(자원봉사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반갑다 친구야’ 추억만들기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과 지역 공동체 일원이 여행을 통해 추억을 공유하면서 반가운 이웃사촌이 되는 기회를 만들어, 살던 동네에서 오랫동안 머무르며 노년의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서울시, 숙박예약플랫폼 이용시 현지 추가 결제 등 숨겨진 가격까지 살펴야

서울시, 숙박예약플랫폼 이용시 현지 추가 결제 등 숨겨진 가격까지 살펴야

Nov 09, 2022 | Q기자

 

최근 코로나19 방역규제를 완화한 국가가 늘어나면서 해외여행 수요 또한 급격하게 늘고있는 추세다. 이와 함께 해외숙박예약플랫폼(OTA:Online Travel Agency)과 공유숙박플랫폼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는데 주차료, 시설이용료 등 현지에서 요구되는 추가 결제에 대한 제대로 안내가 없어 소비자들이 불편과 피해를 겪는 경우가 있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비슷한 피해가 늘고 있어 실제로 지난 9월 유럽소비자센터(European Co..

포천시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들과 ‘스트레스 타파! 힐링여행’ 동

포천시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들과 ‘스트레스 타파! 힐링여행’ 동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한인순)는 지난 5일 지역 청소년 12명과 함께 가을맞이 ‘스트레스 타파! 힐링여행’을 다녀왔다. 청소년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춘천 김유정역 부근을 답사하고, 가평에서 숲속체험을 하는 등 자연 속에서 힐링했다 한인순 회장은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이 기억에 남을 힐링체험을 하고 교우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효진 소흘읍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함을 ..

경기도의회 김성수의원, 경기국제공항 도시주택실 담당 적정여부 우려

경기도의회 김성수의원, 경기국제공항 도시주택실 담당 적정여부 우려

Nov 08, 2022 | Q기자

 

경기도의회 김성수 도의원(국민의힘, 하남2)은 7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2년 도시주택실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환경위원회로 회부된 수원 군공항 이전과 관련된 예산안은 건설교통위원회로 이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수 의원은 “균형발전기획실 비상기획관 군관협력담당관에서 담당하던 경기남부국제공항과 관련된 업무가 도시주택실 공간전략과로 이관되었는데 과연 민간공항(항공), SOC(교통), 기반시설, 물류시설 등과 관련된 전문가가 도시주택실에 있는지 의문이다”라고 지..

인천 중구,[열린관광지 관광종사자]교육 실시

인천 중구,[열린관광지 관광종사자]교육 실시

Nov 02,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은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지 관광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교육 및 서비스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열린관광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광약자에 대한 응대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들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무장애 관광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내 대표 관광지 4개소(개항..

연천수레울아트홀, 국립합창단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 개최

연천수레울아트홀, 국립합창단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 개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12월 2일 대공연장에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통해 세계최고의 전문합창단인 국립합창단을 초청,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을 개최한다. 문화공감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문화예술을 통해 해당 지역에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흥겨운 합창여행은 국립합창단 단장 윤의중의 지휘를 필두로, 르네상스에서부터 현대에 이르는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종교음악, 한국가곡,..

광주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숙박, 목욕, 세탁) 최우수 업소

광주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숙박, 목욕, 세탁) 최우수 업소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2년 공중위생 수준 서비스 평가 결과 최우수 업소 중 상위 10개 업소에 ‘THE BEST 업소’ 로고를 수여하고 격려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숙박업소 56개소, 목욕업소 18개소, 세탁업소 102개소 총 176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보건복지부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지침에 시설환경 등 40여개 항목에 대한 체크리스트 점검을 통해 평가반이 직접 방문해 절대 평가하고 평가 점수에..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주요 숙박시설 안전점검 완료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주요 숙박시설 안전점검 완료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아 관광호텔, 야영지, 펜션 등 22개 주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점검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점..

양평군,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실시

양평군,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실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다음 달 12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군민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양평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군민우선예약제”는 쉬자파크 내 숙박시설(치유의 집) 중 일부 숙박동에 한하여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우선 예약받는 제도로, 2022년 11월 15일부터 화요일마다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를 통해 12월 숙박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양평읍 백안리에 위치한 쉬자..

경기도,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도민 공론장 첫 개최

경기도,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도민 공론장 첫 개최

Oct 31, 2022 | Q기자

 

경기도가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첫 번째 숙의 토론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공론화에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 10월 2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도민 101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 내 군 공항 관련 주요 문제점과 이슈’를 주제로 1차 숙의토론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 8월 도민 참여형 사회문제 해결 방안인 ‘공론화 사업’ 첫 의제로 ‘도심 내 군 공항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선정한 바 있다. 이후 공론화추진단을 중심으로 9월과 10..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사시대로 여행 떠나요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사시대로 여행 떠나요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 자녀와 부모가 함께 떠나는 고인돌 탐방을 실시했다. 고인돌 탐방은 2021년도 주민총회 통과 사업으로, 유익한 볼거리에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주민이 발굴한 의제다. 지역 내 초등학생과 부모와 함께 도래공원과 고인돌 공원(구 교하중학교 인근)으로 고인돌 탐방을 떠났으며, 탐방은 도래공원을 시작으로 파평윤씨 묘역, 목조아미타여래좌상, 고인돌 유적지 등을 관람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유적지마다 역사..

인천시 친환경 착한 숙박, ‘그린스테이 기획전’개최

인천시 친환경 착한 숙박, ‘그린스테이 기획전’개최

Oct 28,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인천 여행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숙박상품 기획전’을 11월 1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의 테마는 ‘환경을 생각하는 숙박여행, 그린스테이 인천’으로,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여기어때와 제휴된 호텔, 펜션 숙박시설 68곳을 대상으로, 7만원 초과 숙박상품 예약 시 결제금액의 30% 특별 할인쿠폰(최대 5만원 한도)을 지원한다. 할인쿠폰은 11월 1일부터 여기어때 앱..

인천 중구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추진

인천 중구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추진

Oct 27,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의 장애인과 가족 1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과 20일 2차례에 걸쳐 하반기‘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을 진행했다.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사업은 중구가 주최·지원하고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상희)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과 가족에게 문화체험 및 휴식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여행이 진행된..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 실시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 실시

Oct 26, 2022 | Q기자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대표 윤양식)는 25일 오후, 강원도 양양군 인구해변에서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수거 된 쓰레기 양은 총 200L이다. 이혜진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사무처장은 “내년부터는 인구해변 상인회 및 현남면사무소와 협의해 분기별 해변 정화 봉사단을 공동 기획해 운영 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는 2017년 중랑천 하천 모니터링단, 2018년 인천 영종도 마시안 해변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하천과 바다 생태 ..

경기도, 이천에서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기도, 이천에서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 간담회 개최

Oct 26,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5일 이천 에덴파라다이스 호텔 그레이스홀에서 도내 산업관광지 사업체 담당자 및 시․군 담당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는 2021년부터 관광과 산업체 견학을 융합한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도내 사업체 중 산업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신규 산업관광지 발굴을 목적으로 관계자들에게 산업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의 날  ‘이야기 속의 영화음악과 팝송 여행’공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의 날 ‘이야기 속의 영화음악과 팝송 여행’공

Oct 25, 2022 | Q기자

 

의왕시는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야기 속의 영화음악과 팝송 여행’ 공연을 오는 29일(금) 오후 4시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울림합창단이 출연해 ‘Don’t cry for me Algentina(울지말아요 아르헨티나여)’, ‘Moon River(티파니에서 아침을)’, ‘Besame Mucho(뜨겁게 키스해줘요)’ 등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음악과 팝송을 지휘자의 이야기와 함께 들려줄 예정이..

인천시 반려해변을 입양해 주세요

인천시 반려해변을 입양해 주세요

Oct 25, 2022 | Q기자

 

지난 9월 30일 오후 3시30분. 을왕리 선녀바위해수욕장에 성인남녀 56명이 모였다. 1km가 채 안되는 해변에서 한 시간 남짓의 정화활동으로 이들이 수거한 쓰레기는 1톤이 훌쩍 넘었다. 각종 생활 폐기물을 비롯해 폐어구와 폐건설자재, 스티로폼 상자와 나무판자 등 1,480kg의 쓰레기가 대형 마대에 담겨졌다. 반려해변 사업으로 중구 을왕리 해변과 연을 맺은 서울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한 시간의 정화활동에 수거한 적지 않은 쓰레기 양과 여전히 해변에 방치돼 있는 다양한 쓰레기에..

포천관광두레 누구나투어, 로컬여행상품 운영

포천관광두레 누구나투어, 로컬여행상품 운영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관광두레사업으로 선정된 청년주민여행사 누구나투어(대표 신소영)에서 로컬여행상품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총괄 운영하는 관광두레사업은 지역주민 주도하에 관광사업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생태계 조정이 목표인 사업이다. 누구나투어(신읍동 소재)는 2021년 관광두레사업에 선정되어 포천지역 청년들이 운영하는 주민여행사다. 누구나투어는 포천의 숨은 매력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아티스트, 누구나소믈리에, 누구나플로깅, 누구나이스케이프 등 다..

행궁동부터 수원역까지 이어지는 근대 골목길,  함께 걸어갈 근대여행 해설

행궁동부터 수원역까지 이어지는 근대 골목길, 함께 걸어갈 근대여행 해설

Oct 24, 2022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의 일환으로 부국원, 수원향교, 인쇄소골목 등 수원을 대표하는 근대여행 자원을 함께 이끌어갈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수원의 근대여행 골목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 내 소비 효과를 제고하고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를 개발하고 있다. 근대여행 골목길 투어 코스를 운영의 기반 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 근대여행 골목길 투어 사업의 이해 ▲수원의 근대 역사에 대한 이해도 향..

양주시 고읍도서관,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수강생 모집

양주시 고읍도서관,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수강생 모집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고읍도서관은 오는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폭넓은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북큐레이션 연계프로그램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를 운영한다.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는 △1차시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세계 여행지 랜선여행, △2차시 나만의 여행 디자인하기 △3차시 여행을 의미 있게 기억하는 방법: 여행 기록법 △4차시 여행기 쓰기와 여행 콘텐츠 활용하기 등 총 4회차로 ‘퐁당 동유럽’, ‘퐁당 시칠리아’의 저자 윤정인 여..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단풍축제 기간에 로컬푸드 판매장 상시운영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단풍축제 기간에 로컬푸드 판매장 상시운영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단풍축제 기간 동안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판매장을 상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화담숲 단풍축제는 내달 13일까지며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판매장은 광주시 도척면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현장에서 판매하는 직거래 매장으로 광주시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판매 농산물은 매일 농가에서 생산되는 신선 과일과 채소들로 사과대추, 토마토, 호박, 고구마, 배추, 꿀, 다육식물 등 다양하며..

인천 중구 바다가꾸기 마시안 해변 정화활동 진행

인천 중구 바다가꾸기 마시안 해변 정화활동 진행

Oct 19,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중구 마시안 해변에서 바닷가 해변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 인천수협 조창남 조합장, 중구 관내 어촌계장, 깨끗한 해양봉사단 및 지역주민을 포함한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중구는 올해 사업비 2억여 원을 투입해 해양쓰레기를 상시 수거할 수 있는 바다환경지킴이 12명을 고용하여 영종 ․ 용유 ․ 무의 바닷가에 밀려오는 각종 해양폐기물을 수거 운반하고 관련 민원 해결에 적극 대응하고 ..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숙박시설 긴급안전점검 추진

안산시, 가을 행락철 대비 숙박시설 긴급안전점검 추진

Oct 19,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아 관광호텔, 야영지, 펜션 등 숙박시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9~31일까지 12일간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행락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가을철 관광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숙박시설 6개소, 야영시설 3개소, 민박시설 11개소 등이다. 시는 한..

이야기가 있는 공원여행! 풍류 가득한 `서울공원 유람기` 떠나보세요

이야기가 있는 공원여행! 풍류 가득한 `서울공원 유람기` 떠나보세요

Oct 14, 2022 | 기자

 

조선시대 선비들이 수려한 자연경관을 찾아 그 속에서 시(詩)‧서(書)‧금(琴)‧주(酒)를 즐기며 노니는 것을 풍류라 한다. 선비들의 풍류는 단순히 즐기는 것이 아닌 시나 문장 등 문학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음악문화를 형성하기도 하며 그림의 주요 소재가 되기도 하였다.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있는 다양한 서울의 공원에서 풍류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힐링과 함께 새로운 활력을 느껴보면 어떨까! 서울특별시는 역사, 생태, 문화적 특성 등을 가진 서울의..

파주시 탄현면,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

파주시 탄현면,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

Oct 14, 2022 | 기자

 

파주시 탄현면(면장 김진우)은 13일 탄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역특색사업 일환인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을 진행했다.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은 한부모 가정 및 맞벌이 부부의 자녀 중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위주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인성 함양을 돕고자 마련됐다. 탄현면 다함께 돌봄센터 학생 10명이 이번 교육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젤캔들 홀더 만들기 체험 ▲‘팝아트작가’ 김대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적성탐색 프로그램을..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 기탁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 기탁

Oct 11, 2022 | 기자

 

양평군 소재의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대표 유재복)가 지난 7일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을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다.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해피나눔성금을 주기적으로 기탁해 오고 있으며, 관내 행사에 무료 주민수송, 사랑나누기 목욕봉사와 독거어르신 식사대접 등 ‘지역에서 창출한 이익은 지역에 환원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유재복 대표는 “우리여행사도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움이 ..

양평군, 걷기와 여행 포럼 개최

양평군, 걷기와 여행 포럼 개최

Oct 11,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제1회 양평관광페스타 걷기와 여행 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된 관광패턴에 대응해야 할 지자체의 역할, 도보여행의 중요성, 그리고 양평 물소리길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물소리길을 관리하는 양평헬스투어 협동조합을 비롯해 (사)한국걷는길연합, 내포문화숲길, 영주 소백산자락길, 원주 정토걷기, 강릉바우길, 여주 여강길, 웰니스관광협동조합 등 전국걷기단체와 관광업계 관계자 등 100여..

광주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한 가을여행,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광주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한 가을여행,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Oct 11,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8일 가을을 맞이해 관내 외국인주민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용인 에버랜드 놀이공원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주민 문화체험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어린이를 포함한 외국인주민 90여명이 참여해 에버랜드 놀이기구와 동물원, 정원 등을 다양하게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족과 함께 놀이공원을 쉽게 갈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가족이 에버랜드 놀이공원에서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김홍도와 함께하는 풍류여행…안산 김홍도축제, 화랑유원지에서 만나요

김홍도와 함께하는 풍류여행…안산 김홍도축제, 화랑유원지에서 만나요

Oct 11, 2022 | 기자

 

‘안산 김홍도축제’가 4년 만에 시민을 찾아간다. 안산시는 ‘제3회 안산 김홍도축제’가 오는 14~16일까지 화랑유원지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김홍도축제’는 안산 출신의 조선시대 천재화가 김홍도의 예술혼과 그림을 소재로 한 안산을 대표하는 가을축제다. 안산시는 1990년 당시 문화부로부터 ‘김홍도가 유년시절 안산에 거주하며 표암 강세황으로부터 그림을 배우고 성장했다’며 ‘단원의 도시’로 명명된 이후 활발히 김홍도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Oct 08,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일 중학생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군산에서 모둠별 여행과 미션 영상촬영이 진행되었다. 학업중심의 교과 활동과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청소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활동이 이루어졌다. 군산에서의 시작은 랜드마크인 초원사진관에 모둠별로 각자 계획한 여행의 일정대로 진행되었다. 옛..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어린이별 여행자’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어린이별 여행자’ 운영

Oct 06, 2022 |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은 오는 11월 1일 화요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총 8회에 걸쳐 ‘어린이별 여행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산도서관 사서와 함께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이 독서 수다를 나누고, 여행이나 예술, 건축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글쓰기를 배운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어린이들이 모여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한 후 1주차 빈센트 반 고흐 , 2주차 이중섭 , 3주차 제주도와 해녀, 4주차 카타르 월드컵, 5주차 레오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KTX 타고 순천으로 떠나는 당일 가족여행!  202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KTX 타고 순천으로 떠나는 당일 가족여행! 202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 바이러스 등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관내 청소년가족들에게 가족 간 소통의 시간과 행복한 여행을 제공하고자 2022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참가자 250명을 10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2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은 10월 29일(토)에 용산역에서 KTX를 타고 순천역으로 이동하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탐방 및 스카이큐브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가평 군민의 날,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가평 군민의 날,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Oct 05, 2022 | 기자

 

가평군이 가평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8일(토) 가평군민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행사를 실시한다. 가평군은 올해 55회를 맞이하는 가평군민의 날에 맞춰 가평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요 관광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관광지 무료입장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입장 행사에 참여하는 관광지는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등 5개소로 8일 하루 동안 가평군민이면 누구나 신분증만 제시하면 무료입장..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운행 개시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운행 개시

Sep 30, 2022 | 기자

 

군포시는 30일 김포공항행 4300-2번 버스가 10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인천공항행 공항버스만 운행되었으나 이번에 김포공항행이 신설되어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이 버스는 기점인 광정동행정복지센터 앞 공항버스 짇장에서 첫차 오전 5시~막차 오후 8시30분, 종점인 김포공항에서 첫차 오전 7시30분~막차 오후 10시20분으로 운영되며 배차간격은 1시간30분~2시간30분으로 1일 8회 운영한다. 내년 상반기중으로 ..

‘용인여행 + 선물’생활관광 미션투어의 득템찬스 챙기세요

‘용인여행 + 선물’생활관광 미션투어의 득템찬스 챙기세요

Sep 30,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곳곳을 여행하고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의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시가 운영하고 있는 생활관광 미션투어는 미션을 시작한 날부터 1년 동안 은이성지, 심곡서원, 석포숲공원 등 용인에 위치한 생활관광지 63곳을 방문해 관광캐릭터인 ‘꽁알몬’을 획득하면 꽁알몬 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시작된 미션투어는 가족, 연인 단위의 시민과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정질의 통해 김동연 지사의 경기남부국제신공항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정질의 통해 김동연 지사의 경기남부국제신공항

Sep 30,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은 21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본회의 도정질의를 통해 김동연 지사의 경기남부국제신공항 추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이끌어냈다. 경기남부국제신공항은 김동연 지사가 도지사 출마 당시 주요 공약이었으며, 당선 후 공론화 의제 1호로 선정됐다. 황대호 의원은 이날 도정질의에서 경기남부에 국제신공항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강하게 주장했다. 황대호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왕복 2시 30분, 안성은 4시..

“경기도, 여기어때?” 숙박 및 레저·체험 최대 9만원 할인!

“경기도, 여기어때?” 숙박 및 레저·체험 최대 9만원 할인!

Sep 29,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김포·파주 등 DMZ(비무장지대) 일원과 수원 화성 행리단길 등을 품은 도내 16개 시·군의 숙박, 레저·체험 상품을 최대 9만 원 할인 판매하는 ‘경기도 여행상품 통합 기획전’을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철 나들이 시기를 맞아 지역 방문과 체류 관광 유도를 위해 추진됐으며, 국내 여행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협력해 진행한다. 이용 희망자들은 ‘여기어때’에 접속해 기획전 할인쿠폰을 내려받고 16개 시·군의 숙박업소..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학여행 – 그 때 그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학여행 – 그 때 그

Sep 29, 2022 | 기자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만준, 민간위원장 이후성)는 지난 9월 27일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제천 청풍호로 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수학여행 – 그 때 그 시절-”사업은 ‘큰 마음, 작은 나눔으로 모두가 이웃 사촌이 되자’라는 비전을 가진 2022년 증포동 마을복지계획 사업 중 하나로, 코로나 장기화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사업의 취지에 적극 공감..

포천시, 청소년 행복찾기 프로젝트 ‘2022 포천시 청소년 공정여행’ 참

포천시, 청소년 행복찾기 프로젝트 ‘2022 포천시 청소년 공정여행’ 참

Sep 28, 2022 | 기자

 

포천시는 다음달 11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여가 선용과 자기 주도적 여행 기획을 위한 ‘2022년 포천시 청소년 공정여행’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3인 이상 6인 이하의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여행을 직접 기획·운영하고, 공정여행을 기반으로 포천시를 홍보하고 여행의 가치와 여행지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관내 중학교 2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15세~19세) 3팀으로 당일 여행부터 최대 2박 3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팀에게는 숙박비, ..

양주시, 10월 테마도서‘수상한 여행 친구’,‘여행의 취향’선정

양주시, 10월 테마도서‘수상한 여행 친구’,‘여행의 취향’선정

Sep 26,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민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선정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도서는‘여행의 이유’를 주제로 일상을 벗어나 훌훌 털고 떠날 당신의 곁에서 함께할 여행과 관련된 책 ‘수상한 여행 친구’와‘여행의 취향’ 총 2권을 선정했다. ‘수상한 여행 친구’(소중애 지음, 거북이북스)는 중앙아메리카의 신비한 유적과 자연환경 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통해 주인공의 성장과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