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하남시, 위례도서관 설계공모 ‘우연한 소통의 장’ 당선

2018.11.28 09:09 | 하남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내년 착공 2020년 말 개관



undefined
위례도서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위례도서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우연한 소통의장’(Happening Stag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22개 팀의 작품이 제출됐으며, 지난 5일 조달청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선기획의 ‘우연한 소통의 장’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단순히 책을 읽고 지식을 얻는 배움의 공간을 넘어 시민이 만나고 소통하며 체험하는 ‘마을의 거실’로 만드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접근성을 고려하여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은 1층에 배치했고 열람실은 자연을 조망하며 지식을 쌓아가고 happening box를 통해 시각적 개방감과 소통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위례신도시는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나 문화 인프라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위례도서관 건립을 차질 없이 진행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례도서관은 하남시 위례신도시 근린5호 공원 내 건립되며 85억원을 투입하여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2,200㎡의 규모로 2020년 하반기 건립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생활

어린이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갖기 교육

어린이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갖기 교육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보건소, 유아 ? 학부모 600명 대상…나트륨 줄이기 등 안내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25 ? 26일 여성회관에서 영양플러스 및 푸름이 건강교실 유아와 학부모 600여명에게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방법을 교육했다. 이 인형극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 이야기를 배경으로 귀여운 캐릭터가 나트륨 줄이기, 불량식품의 나쁜 점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율동과 노래로 알려주는 것이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는 “과자를 많이 먹으면 뚱뚱해진다는 걸 알게 됐고 건강해지려면 음식..

죽전2동,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 개설

죽전2동,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 개설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을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탁구교실은 동 주민센터 2층 탁구실에서 7월23~8월20일 매주 화/목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이 수업엔 사전 신청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15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생활체육지도자로부터 탁구채 잡는 법, 스윙 기본기 등의 기초 과정을 배운다.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학기 중 공부 스트레스에 지친 학생들이 체력을 증진시키고 새로운 생활체육을 접할..

용인시, 재정비한 2019년 민원편람 민원실 등에 비치

용인시, 재정비한 2019년 민원편람 민원실 등에 비치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서울에서 이사를 왔는데 자동차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 임대사업자 등록은 어떤 절차로 하며, 어떤 서류들을 갖춰야 할까. 인근에 담배 가게가 있는데 우리 가게에서도 담배를 팔 수 있을까.…’ 용인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민원에 대해 처리절차나 구비서류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2019년 민원편람을 시청과 각 구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매년 각 실무부서로부터 법령(규정)개정이나 조직개편 등의 정보를 취..

용인시 이동읍, 청사 주변 화단 여름꽃으로 새 단장

용인시 이동읍, 청사 주변 화단 여름꽃으로 새 단장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은 16일 읍사무소 인근 도로변 유휴지와 읍사무소 출입구 등에 여름 꽃을 새로 심었다고 밝혔다. 지난 봄 청사 주변에 조성한 꽃밭을 새 단장해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이날 읍 직원 40여명은 페라고늄, 아스타, 국화 등 여름꽃 500포기를 심었다. 이동읍 관계자는 “읍사무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꽃밭을 잘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시, 무더운 여름! “보행자 횡단보도 대기시간 단축한다”

하남시, 무더운 여름! “보행자 횡단보도 대기시간 단축한다”

Jul 25, 2019 | 하남시청기자

 

- 신호주기 축소(20초 단축) 및 “보행신호 1주기 2보행” 기법 도입- 대기시간...약 10초~47초 (최대 65.7%) 감소 기대하남시와 하남경찰서는 대청로 구간(시청 홈플러스 사거리~창우지하차도 교차로 구간)의 교통신호운영체계를 차량중심에서 보행자 중심으로 변경하여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대청로는 중앙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보행량이 많은 편이나, 그동안 170∼180초의 높은 신호주기로 운영되어 보행자의 대기시간이 길어져 무단횡단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이러한 문제를 ..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연치유 힐링테라피」프로그램 실시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연치유 힐링테라피」프로그램 실시

Jul 25, 2019 | 광주시청기자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초월읍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건, 이철수)는 지난 8일 초월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돌봄과 건강증진을 위한 “자연치유 힐링테라피”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그간 봉사하고 노력해온 초월읍협의체 위원과 이웃보드미로 활동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살피고 있는 각 마을·아파트 이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MO..

2019 제1회 경기도 가족캠핑페스티벌 ‘모두의 캠핑, 숲속 랩소디’ 참가가족 모집

2019 제1회 경기도 가족캠핑페스티벌 ‘모두의 캠핑, 숲속 랩소디’ 참가가족 모집

Jul 2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8월 17일(토)~18일(일) 이틀 간 ‘2019 제1회 경기도 가족캠핑 페스티벌 모두의 캠핑, 숲속랩소디’에 참가할 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다소 부담스러운 휴가철 여행경비에 대한 도민 부담을 덜어주고,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 풀장 그리고 음악회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경기도에 거주하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24일부터 31일 15시까지 경기도청소년수련원(www.ggyc.kr) 또는 경기도청소년..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야외수영장, 도민에게 전격 개방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야외수영장, 도민에게 전격 개방

Jul 19,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舊 체인지업캠퍼스 양평캠프)의 야외수영장을 도민에게 개방한다.양평캠퍼스의 야외수영장은 평소 교육용으로 운영되는 시설이지만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한시적으로 지역 주민에게 개방한다.이 수영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으로 이국적 풍경이 더해져 인근 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이용요금은 성인 8,000원, 초중고생 5,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이다. 양평군..

‘주민자치 활성화’ 정자1동-늘푸른중학교 업무 협약 체결

‘주민자치 활성화’ 정자1동-늘푸른중학교 업무 협약 체결

Jul 1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융합 발전을 위하여 7월 18일,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차광승 정자1동장, 조영우 늘푸른중학교 교장, 김시각 정자1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교의 다목적체육관 시설이 지역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시설로 개방되면서 보다 많은 주민이 학교시설을 통해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

“성남시청으로 피서 가자” 하늘극장서 영화 40편 무료 상영

“성남시청으로 피서 가자” 하늘극장서 영화 40편 무료 상영

Jul 1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17일까지 시청 2층 종합홍보관 하늘극장에서 40편의 영화를 무료 상영한다.시청을 찾는 시민들이 에어컨 바람이 시원한 곳에서 영화를 보며 무더위를 식히고,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게 하려고 마련하는 방학 맞이 특별 이벤트다.상영작은 ‘윌리’,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캡틴 스터비’, ‘마야 2’ 등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들이다.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등 ..

특별한 여름 피서지 없을까? 경기북부서 ‘남다른 휴가’ 보내자!

특별한 여름 피서지 없을까? 경기북부서 ‘남다른 휴가’ 보내자!

Jul 1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번엔 어디로 피서를 떠나지?” 어느덧 여름 휴가철이 성큼 다가왔다. 이런 때일수록 한 여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꿀 같은 휴식이 생각나기 마련이다.이에 경기도가 휴가 장소 정하기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혼자 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곳에서 ‘남들과는 다른 피서’를 보낼 수 있는 경기북부 특별 휴가지 5곳을 추천했다.◆ DMZ에서 음악으로 평화를 꿈꾸다 ‘연천 DMZ국제음악제’올해로 9회를 맞는 ‘연천 DMZ국제음악제’는 경기북부 최북단 DMZ 인근에서 ..

성남 밀리언근린공원, “개발제한구역 생활공원 조성사업” 선정

성남 밀리언근린공원, “개발제한구역 생활공원 조성사업” 선정

Jul 1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추진 중인 밀리언근린공원 조성사업이 지난 7월 9일 국토교통부‘2020년도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밀리언근린공원 조성에 드는 공사비 75억원 중 국비 10억원을 확보해 공원조성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국토부와 평가위원회에서 공원 조성 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주변여건, 추진현황 등을 적극 피력한 결과다. 밀리언근린공원은 수정구 태평동 7277번지 일원에 2021년 12월을 목표로 약 3만7,000㎡ 규모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