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외국인 주민, 선주민 어우러지는 축제 열린다

2019.12.05 19:4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다문화특화도서관인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외국인 주민과 지역 원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이번 축제는 공연과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으로 이뤄진다. 한국문화예술법인 문화랑과 다문화 커뮤니티 비영리단체 히피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영통도서관이 주관한다.
 
공연은 외국인 주민들의 영남농악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유영희 소리꾼의 판소리·국악가요 공연, 삼성전자 통기타 동호회의 기타 연주, 소프라노 정찬희와 영종초등학교 합창부의 아카펠라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색소폰 연주가 아름별 이영환의 색소폰 연주, 러시아 민요, 인도 볼리우드 댄스, 비보이(B-boy) 댄스 등 다양한 나라의 춤과 노래도 감상할 수 있다.
 
세계 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한국 전통 차와 러시아·독일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또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생활 소품 등을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아트 마켓’을 운영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문화 체험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 진행된다. 선주민·외국인주민 등 누구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무료 행사다.
 
문의: 031-228-4751, 영통도서관




관련기사

문화

용인문화재단 대표 가족친화 공연, 하반기에도 ‘토요키즈클래식’과 함께

용인문화재단 대표 가족친화 공연, 하반기에도 ‘토요키즈클래식’과 함께

Aug 09,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대표 가족친화 공연 이 올 하반기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용인 시민들을 찾아간다. 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선보이고 있는 용인문화재단의 기획공연으로 15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게스트의 협연으로 구성된 흥미로운 상황극 연출로 아이들이 음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작품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은 2023년 ‘우리 아이 생애 첫 클래식’이라는 슬로건 아래 2월부터 6월까지 각기 다른 소주제로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도 9월..

의정부시, 제8회 나라사랑 무궁화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8회 나라사랑 무궁화전시회 개최

Aug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5~6일 송산사지 근린공원에서 ‘제8회 의정부시 나라사랑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문화원(원장 윤성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평소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국내외 70여 종의 무궁화 분재 500여 본을 전시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전통 다례 즐기기, 무궁화 그립톡·팔찌 만들기, 무궁화 연 만들기, 나만의 무궁화 화분 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예인챔버 오케스트라와 의정부 정주당놀이 보존회의 ..

평택시문화재단,2023 한국소리터 기획공연 [김준수 x 두번째달 콘서트] 개최

평택시문화재단,2023 한국소리터 기획공연 [김준수 x 두번째달 콘서트] 개최

Aug 09,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오는 8월 19일 한국소리터 지영희홀에서 를 개최한다. 평택시문화재단은 “한국소리터” 명칭에 걸맞는 퓨전 국악 장르로 국립창극단에 30년 만에 최연소로 입단한 단원이자 jtbc 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한 ‘국악계 아이돌’ 김준수와 국내 유수의 영화, CF, 드라마, 뮤지컬 음악들로 작곡과 연주 실력을 인정받은 국내 최초 에스닉 퓨전 월드뮤직 밴드 두번째달의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서양악기로 동양적인 음색을..

안산시, 잼버리 대원 지원 총력… 문화 예술의 도시 매력 알린다

안산시, 잼버리 대원 지원 총력… 문화 예술의 도시 매력 알린다

Aug 0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2023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장인 새만금을 떠나 안산을 찾는 아시아 지역 참가자 300여 명을 지역 내 숙소에 수용하고 총력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대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꾸리고 상호문화도시인 안산의 매력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안산시는 이날 오전 안산시청에서 이민근 시장 주재로 관련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스카우트 대..

경기도,안양 등 10개 시군  11일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마감

경기도,안양 등 10개 시군 11일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마감

Aug 09,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표 정책 가운데 하나인 ‘예술인 기회소득’이 올해 27개 시군에서 추진될 예정인 가운데 안양시 등 10개 시군의 접수가 11일 우선 마감된다. 경기도는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27개 시군 중 지난 6월 30일부터 처음으로 접수를 시작한 안양·파주·군포·오산·안성·의왕·포천·여주·동두천·연천 등 10개 시군의 접수가 8월 11일로 종료된다고 9일 밝혔다. 각 시군에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 조사를 실시해 8~9월 중 순차적으로 1차 ..

평택시, 잼버리 대회 철수한 참가자들 위한 문화공연 마련

평택시, 잼버리 대회 철수한 참가자들 위한 문화공연 마련

Aug 09,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철수하여 평택에 머무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밝혔다. 8일 현재 잼버리 대회에서 철수해 평택에 머무는 인원은 미국 1,000명, 몰디브 200명, 핀란드 80명이다. 미국 참가자들은 캠프 험프리스(팽성읍 소재)에 지난 6일 도착해 11일까지, 몰디브 및 핀란드 참가자들은 엘지전자 평택러닝센터(진위면 소재)에 8일 도착해 12일까지 머물 계획이다. 평택시는 이들이 체류하는 동안 최대한의 편의와 귀국 ..

성남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체류지원 TF 구성’해 총력 지원

성남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체류지원 TF 구성’해 총력 지원

Aug 09, 2023 | 편집부기자

 

- 국악 공연 관람 ‧ 판교 워킹 투어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 제공신상진 시장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하고 성남시에 체류하게 된 잼버리 참여자들을 위한 숙식과 문화 체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9일 밝혔다.8일부터 성남시 분당구의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 핀란드 참여자 118명과, 분당구 대광사에 한국 참여자 73명, 을지대학교에 필리핀 참여자 7명,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 리히텐슈타인 참여자 72명 등 총 270명이 투숙해 11일까지 체류할 예정이다.이에 앞..

경기도,경기도민텃밭에서 토마토에 대해 배우고 먹고 즐겨요

경기도,경기도민텃밭에서 토마토에 대해 배우고 먹고 즐겨요

Aug 08, 2023 | Q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시 장지동에 위치한 경기도민텃밭에서 2023 도시농업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인 ‘어울림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이색 토마토 전시, 토마토 수확 체험, 토마토 재배법 교육 등 토마토를 활용한 먹거리 만들기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구성돼 참가자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토마토 피클 만들기,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 등 사회적 도시농업 프로그램 무료 체험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텃밭 운영진들이 직접 발아..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발표회 개최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발표회 개최

Aug 08, 2023 | Q기자

 

의정부영어도서관은 8월 12일 오후 3시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가 영어뮤지컬 ‘마틸다’의 주요장면과 ‘도레미송(Sound of Music)’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발표회는 3층 원서존 전체를 무대로 꾸며 뮤지키모 10명의 회원이 지난 3달 동안 준비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틸다는 영국 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똑똑한 5살 소녀 마틸타가 괴팍한 트런치불 교장이 있는 학교에 들어가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다. 도레미송..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운영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운영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마장도서관은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연계 공연 [요리조리 벌룬쉐프]를 8월 27일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은 ‘요리조리 벌룬쉐프’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친근한 4가지 동화 ‘미운 오리 새끼’, ‘양치기 소년’, ‘당나귀와 소금’, ‘아기돼지 삼형제’를 미디어 영상을 이용해 마술로 표현하고 관객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언어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새로운 시선으로 동화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독서권장 공연으로 ..

수원SK아트리움, ‘쳇 베이커,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 하우스콘서트 개최

수원SK아트리움, ‘쳇 베이커,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 하우스콘서트 개최

Aug 08,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2023 수원SK아트리움 하우스콘서트 시리즈의 첫 공연인 ‘쳇 베이커,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를 오는 9월 8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 ‘러시아 낭만음악가 거장’과 ‘웨스트 코스트 재즈트럼펫 대가’의 만남 ‘쳇 베이커,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는 19세기 러시아니즘의 낭만을 대표하는 클래식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와 웨스트 코스트 재즈를 이끈 트럼펫의 대가 쳇 베이커의 센세이셔널한 첫 콜라보를 만나 볼 ..

이탈리아 실내악의 정수를 만나다!

이탈리아 실내악의 정수를 만나다!

Aug 08, 2023 | 편집부기자

 

- 성남아트리움 <지오반니 그라노 & 콰르텟 미티야> 내한공연◇ 9월 6일(수)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서 공연◇ 이탈리아 정통 콰르텟 미티야 내한, 클래식 기타 거장 지오반니 그라노와의 앙상블 선보여◇ 비발디, 토렐리 등 시대별 이탈리아 작곡가의 현악 4중주, 기타 5중주곡 연주◇ 클래식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무대 선사이탈리아 정통 현악 앙상블 콰르텟 미티야와 클래식 기타의 거장 지오반니 그라노가 성남에서 만난다.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