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9일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은 동두천시민회관에 위치한 동두천문화원사 앞에서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를 응원했다. 동두천문화원은 최근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이전 유치 공모 사업을 접수하고 본격적인 유치를 위한 활동에 나선 동두천시에 힘을 보태고자 유치를 염원하는 홍보에 참여했다. 특히 문화원은 70년 동안 미군 부대 주둔으로 인한 지역 불균형을 감수했던 동두천시가 이제는 국제스피드 스케이트장으로 보답받아야 한다는 한뜻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함께한 정경철 동두..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3월 4일 배우 이상미 씨를 3월의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배우 이상미 씨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상품의 광고모델로 활약해 왔으며 1982년에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전원일기 ‘개똥이 엄마’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왔으며 2023년,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상미 씨는 연기력과 함께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꾸준히 보여줘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될 수 있었다. 이상미 명예시..

[기획보도] 숲에서 느끼고, 배우고, 치유하기  시흥시 숲 프로그램 ‘기

[기획보도] 숲에서 느끼고, 배우고, 치유하기 시흥시 숲 프로그램 ‘기

Mar 04, 2024 | Q기자

 

시흥의 숲이 겨울잠을 끝내고 기지개를 펴고 있다. 온순해진 바람과 따뜻한 햇빛이 숲 구석구석을 매만지고 있다. 산은 그 자체로 쉼이다. 그러나 이 산을 시민의 일상 곳곳에 꽃피우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시흥시에는 소래산과 운흥산, 관무산, 마산 등이 지역에 숨을 불어넣고 있다. 그리고 시민은 숲 안에서 배움과 치유를 경험하고 있다. 3월부터 진행되는 다양한 숲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시흥시와 함께 더 푸른 일상을 경험해보자. 도롱뇽알 보고, 흙 만지며 ‘숲을, 느끼다’..

시흥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최대 300만 원 지원

시흥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최대 300만 원 지원

Mar 0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내 전시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는 ‘2024년 국내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3월 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전시회 참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시흥시에 본사나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배우 겸 가수 이동준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

배우 겸 가수 이동준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

Mar 01, 2024 | Q기자

 

前 태권도 국가대표에서 배우 겸 가수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이동준이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29일 오후 강원자치도청에서 ‘새로운 강원’을 널리 알릴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로 배우 겸 가수 이동준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이동준 홍보대사와 태권도 선후배 사이인 원제용 도의원의 주선으로 이루어졌다. 배우 겸 가수 이동준은 초등학생 시절 태권도를 시작하여 1979년부터 1986년까지 태권도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세계선수권(1983년, 1985..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

Feb 29, 2024 | Q기자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따뜻하고 포근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3월 16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열린다. 1994년에 개관하여 인천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무대이다. 영화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영상이 표현하지 못하는 섬세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음악은 이제는 영화 감상의 필수 요소가 된 지 오래다. 영화를 넘어 그 자체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영화음악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공연들도 늘어가는 추세..

안성맞춤아트홀, 뮤지컬「가요톱텐」개최

안성맞춤아트홀, 뮤지컬「가요톱텐」개최

Feb 29, 2024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3월 22일(금)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가요톱텐’공연을 올린다. 1980~90년대 히트곡들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실제 가요톱10(KBS 2TV)에서 1위 했던 추억 속 인기가요를 들을 수 있는 주크박스 뮤지컬로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홍경민과 걸그룹 카라 멤버 박규리가 출연한다. 이 외에도 배우 이영호, 개그맨 홍순목 등 12명의 배우와 6명의 라이브 연주자가 출연해 생동감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뮤지컬 가..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강남역 4402번 신규노선 및 한경국립대학교~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강남역 4402번 신규노선 및 한경국립대학교~

Feb 29,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 2월 29일(목) 오전 10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김보라 시장을 비롯하여 안성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광역버스 개통 기념 촬영식을 가졌으며, 운수종사자에게 안전운행을 당부하였다. 이날 개통되는 4402번 광역버스의 운행횟수는 1일 32회로 배차간격은 15~40분이며, 안성 기준 첫차시간 05:00, 막차시간 22:00이며, 평일에만 수요대응형으로 상행1회, 하행1회가 추가된다. 버스짇소는 동아방송예술대(33243)를..

제32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에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선출

제32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에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선출

Feb 28, 2024 | 편집부기자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겸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이 2월 26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한국문화원연합회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임기 3년의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 232개 지방문화원으로 구성된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지방문화원의 균형발전과 지방문화원 간의 상호협조 및 공동이익 증진을 위하여 지방문화원진흥법 제12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법인으로, 지역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김 당선자는 “문화의 가치 확대, 문화원의 역량 제고, 보다 ..

성남문화재단, 부산 ‧ 전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문화재단, 부산 ‧ 전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Feb 27, 2024 | 편집부기자

 

-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확산 플랫폼으로 우뚝◇ 27일(화) 성남문화재단에서 협약식 진행◇ 지역예술가 지원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한 전시 사업 활성화 등 약속◇ 올 11월, 성남에서 지역예술가 교류전 진행, 향후 부산, 전주에서 이어갈 예정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전국 지역 문화재단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확산의 플랫폼으로 위상을 재정립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27일(화)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에서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 전주문화재단..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겨울철에도 하천변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설치한 ‘난로 콘서트장’이 매주 주말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걷고 싶은 명품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발물쉼터를 기점으로 각 하천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조성 중이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4일 상상N놀이터 5호점(도르르)에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참여형 공연「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를 관내 영유아가정 100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통해 운영하는 미취학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종이나라를 떠올리게 하는 무대와 블랙라이트 공간, 그림자극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관람하는 영유아 모두가 공연에 ..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Feb 2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 오는 3월 9일 토요일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오후 1시와 3시, 2회에 걸쳐 어린이 기획 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양평공감’ 사업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슴 코딱코의 재판’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하며 선녀의 목욕 장소를 나무꾼에게 함부로 알려준 사슴 코딱코가 ..

‘시민 공감 청렴한 안산 조성’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 개최

‘시민 공감 청렴한 안산 조성’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 개최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청렴콘서트에는 68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퀴즈형식으로 진행된 청렴특강(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등)을 통해 공직자가 알아야 할 청렴윤리 및 소양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카펠라 공연이 결합된 감성강의로 힐링을 더해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2024년 안산시..

광명문화재단, ‘2024년 모든예술31 [광명_곳곳]’ 공모

광명문화재단, ‘2024년 모든예술31 [광명_곳곳]’ 공모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역예술 활성화와 광명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2024년 모든예술31 ’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공모 접수 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다. ‘모든예술31 ’은 광명시 자원(사람, 사건, 사물, 역사 등)을 활용한 지역 거점에서 펼쳐지는 문학, 시각, 공연, 다원분야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참가 대상은 경기도 소재(거주) 예술인 및 예술단체이며, 광명시 소재(거주)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우..

광명문화재단-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협력’

광명문화재단-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협력’

Feb 24, 2024 | Q기자

 

에서 문화예술 콘텐츠 유통 및 문화예술 상생 협력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문화예술 상생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도모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CC의 어린이 공연 를 5월에 광명시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일상의 소리와 음악을 활용하여 다촘운 듣기의 경험을 관객에게 제공하고 상상력을 극대화하는 음악소리극이다. 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 “ACC..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Feb 24, 2024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아파트 화재 인명피해 저감과 입주민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제작된‘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를 소개했다. ‘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앞면에는 간단한 그림으로 구성된 아파트 도안과 자석 스티커를 통해 우리집 아파트 구조에 맞는 대피시설(경량칸막이, 대피공간, 완강기 등)을 살펴보고 화재 시 대피동선을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져있고, 뒷면에는 화재 시 상황별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이 나와있..

평택시문화재단, 어르신 일상을 예술로 활기차게

평택시문화재단, 어르신 일상을 예술로 활기차게

Feb 23, 2024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어르신 문화향유 공모사업 를 오는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는 참여 어르신과 지역(사업장소) 리서치를 기반으로 어르신의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끄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22년도부터 시작된 는 작년까지 총 7건의 프로젝트를 통해 평택 곳곳의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들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자유 공모와 함께 주제공모 분야(▲어르신 캠페인 ▲어르신 브랜딩)를 신규로 모집..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23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지방보조금 관리 기준 예산편성 원칙에 따라 지방보조금 지원 근거를 구체화하여 의정부시민의 문화복지 혜택을 증대시키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관련 내용을 개정했다. 공포된 조례는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 및 지원 범위 구체화 △보조금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신..

성남문화원, 제105주년 3・1절

성남문화원, 제105주년 3・1절

Feb 23,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 3・1만세운동 기념식’ 열어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성남 3·1만세운동 기념식을 3월 1일(금)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에서 개최한다. 올해 기념행사는 오전 9시에 분당구 율동 소재 성남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성남문화원장, 광복회 성남시지회장,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헌화 참배하고, 오전 10시부터는 성남시청 앞 광장에서 타악연희단 소리울, 성남시해병대전우회, 학생, 시민 대표 등 300여 명이 참가하는 ‘태극 길놀이’를 비롯하여 ‘태..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Feb 22,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문화재단, 2024 성남작가조명전‘성장 : 아이덴티티의 확장’◇ 2월 23일(금)부터 4월 14일(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 예술의 본질에 대한 물음을 통해 정체성 표현과 소통의 가치 담아낸 청년 작가 6명 그룹전시◇ 시각장애인용 작품 해설 서비스 제공, 배리어프리 전시로 진행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역량 있는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기획전인 2024 성남작가조명전의 첫 번째로 ‘성장 : 아이덴티티의 확장’ 전을 오는 2월 23일(금)부터 4..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Feb 22, 2024 | Q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2024년 ‘찾아가는 음악회’ 일환으로 ‘1234! 로비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1234! 로비 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작은 음악회다. 시립합창단과 뮤지컬단은 동화, 유쾌, 사랑, 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번갈아 무대에 오르며, 가요, 가곡, 뮤지컬 음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로비 음악회는 3월 27일까지 운정행복..

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시청 다슬방에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의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 해양수산과장, 문화예술과장, 관광과장, 녹지과장, 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거북섬 복합해양레저관광 단지 조성사업의 하나인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는 시흥시의 역점 사업이다. 정왕동 2726번지 인근의 공유수면에 천연목재로 구성된 해..

화성시, 제105주년 3·1절 기념 역사토크콘서트 개최

화성시, 제105주년 3·1절 기념 역사토크콘서트 개최

Feb 2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제105주년 3·1절을 기념해 화성시 독립운동을 주제로 역사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3월 1일 오후 2시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인 최태성 강사가 강의를 맡아 1919년 화성지역 독립운동을 시민들에게 생생하고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격렬했던 화성지역의 독립운동을 살펴보며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가슴 아픈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이 전 세계로 알려지게 된 과정 등을 중점 소개한다. 콘..

광명시 연서도서관, 문화공간 연서 갤러리 3월 행사로 오정자 작가 작품

광명시 연서도서관, 문화공간 연서 갤러리 3월 행사로 오정자 작가 작품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연서 갤러리 3월 행사로 오정자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연서 갤러리는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담당하는 연서도서관에서 광명시 예술인의 재능을 발현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시 공간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정자 작가가 다녀온 여행지를 유화로 스케치한 액자 1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진다. 연서 갤러리에서는 현재 2월 행사로 ‘About me’를 주제로 한 이은하 작가의 수채화 작품 15..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

Feb 20,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의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을 오는 3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 오후 3시 총 2회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시즌레퍼토리 “양평공감”기획공연 유치사업을 준비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공연을 초청하여 양평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 중 오는 3월 9일(토) 어린이 뮤지컬 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

성남문화원 「2024년 제22회 성남시 정월 대보름」 개최

성남문화원 「2024년 제22회 성남시 정월 대보름」 개최

Feb 19, 2024 | 편집부기자

 

- 연날리기, 이엉 엮기, 좋은 글·가훈 써주기 등...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갑진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며 시민 화합을 도모하고,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 풍속을 알리는 ‘제22회 성남시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를 2. 24(토) 오후 1시부터 성남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1부(오후 1시) 식전행사로 ‘가족사물놀이, 난타, 무용, 댄스’의 동아리 공연과 2005년 창단된 국내 최고의 성남시립국악단의 ‘태평소 시나위’, 이무술집터다지는소리보존회 ..

광주시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학교로 찾아가는 전통 공연 배달부’ 접수

광주시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학교로 찾아가는 전통 공연 배달부’ 접수

Feb 19, 2024 | Q기자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은 내달 15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전통 공연 배달부’ 공연 사업을 신청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광주시 관내 초등학교이며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yagyng800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찾아가는 문화나눔 공연 사업의 일환인 ‘학교로 찾아가는 전통 공연 배달부’ 사업은 2021년도부터 매년 10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선반 사물놀이, 민속무용, 사자 탈춤 등 전통 공연을 현장에서 펼치며 아이들에게 전통악기 체험 기회도 함께..

성남문화원 <2024 판교 쌍용거(巨)줄다리기 재연회>

성남문화원 <2024 판교 쌍용거(巨)줄다리기 재연회>

Feb 16, 2024 | 편집부기자

 

- 2. 24(토) 판교동 행정복지센터 앞 운동장에서 개최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예로부터 우리 고장 판교에서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고 액운을 떨쳐 버리기 위해 놀았던 ‘판교 쌍용거(巨)줄다리기’ 재연회를 2. 24(토) 판교동 행정복지센터 앞 운동장에서 개최한다.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 판교 낙생초교 회나무 앞에서 김대진 원장과 지역 원로 어르신, 노인회장 등이 ‘고사’를 지낸 후, 10시 30분부터 판교동 행정복지센터 앞 운동장에서 축하공연과 개회식, ‘동아줄 꼬는 시..

연천군 연천에 봄이 오는 소리, 연천수레울아트홀 신춘음악회

연천군 연천에 봄이 오는 소리, 연천수레울아트홀 신춘음악회

Feb 16, 2024 | Q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3월 23일 오후 5시 대공연장에서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최근 지역 예술가에 관심이 고조된 분위기를 이어 연천 출신 클래식 연주자를 초청하여 기획됐다. 공연에는 연천 출신의 테너 김효종(노곡초 졸업), 피아니스트 라규미(연천초 졸업)와 함께, 뮤지컬 배우 이지훈, 바싸르오케스트라(지휘자 김상훈), 소프라노 김성혜가 출연한다. 테너 김효종은 노곡초를 졸업한 우리나라 최정상급 성악가로서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 음악대학 외 2개 학교의..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Feb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오는 22일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 이후 거리공연 활성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산동구가 ‘지역상권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범 추진한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이 완료된 후, 거리공연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하는 것이다. 구에서는 정책 지원과 홍보, 지역 내 단체·교육기관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관리단..

수원시립공연단, 창작 무예 뮤지컬 ‘THE BOOK(더 북)’상연

수원시립공연단, 창작 무예 뮤지컬 ‘THE BOOK(더 북)’상연

Feb 16, 2024 | Q기자

 

수원시립공연단이 수원화성과 정조대왕, 장용영과 무예도보통지 등을 소재로 창작한 무예 뮤지컬 ‘THE BOOK’을 상연한다. ‘THE BOOK(더 북)’은 정조가 집대성한 무예서 ‘무예도보통지’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다. 역사 판타지 액션 활극으로 공연 시간은 60분이다. 지난해 개관한 정조테마공연장에서 3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에 상연한다. 공연티켓은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tickets.interpark.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람료는 전..

이천문화재단,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이천문화재단,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Feb 16, 2024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은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경기도와 이천시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공모사업을 운영한다. 지역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 창작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문화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는 총 2억2500백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4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각각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기도 ..

용인시,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용인시,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Feb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다음 달 4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에 참여할 배움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은 배움을 희망하는 시민이 있는 곳이라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용인시민이나 지역 내 직장에 재직 중인 성인 5인 이상이나 장애인과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배움터에서 학습 장소를 선정해 강좌를 신청하면 시..

시흥시 “청년 예술인 작품 모여라”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 작품 모집

시흥시 “청년 예술인 작품 모여라”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 작품 모집

Feb 1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청년예술인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2024년도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사업인 ‘청년 통통(通統) 릴레이 전시’에 참가할 예술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명의 ‘통통’은 통할 ‘통(通)’과 큰 줄기 ‘통(統)’의 합성어로, 청년 예술의 큰 줄기를 엮어 간다는 의미와 통통 튀는 청년들을 나타내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청년 통통 릴레이’는 시흥시 관내 청년 예술인의 예술 활동을 독려하고, 경..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Feb 15, 2024 | Q기자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은 오는 3월 8일까지 의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기 과정은 3월 14일 첫 개강을 하여 8월 말까지 주 1회, 25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정규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까지이고 연수 및 견학은 별도 일정으로 추진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문학 강연 13개 과정, 유명 인사의 특강 2개 과정, 고양시 답사 및 국․내외 연수 등 5개 과정, 기타 행사 6회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강사진은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 부문에 정동일 전..

군포시,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최대 200만원 지원

군포시,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최대 200만원 지원

Feb 15, 2024 | Q기자

 

군포시가 2024년 상반기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기업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2024년 상반기(1월~6월)에 개최되는 국내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군포시 소재(본사 또는 공장) 제조 중소기업으로 제품 신뢰성, 기업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2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전시회 ..

용인문화재단, 이금희와 함께하는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용인문화재단, 이금희와 함께하는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Feb 15,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늘 3월 16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셋째 주 토요일 11시에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를 개최한다. 는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의 상설 공연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아이콘 이금희 아나운서의 소통과 인간관계에 대한 강연과 클래식 연주를 결합한 특별한 콘서트다. 3월 16일에 진행 예정인 첫 공연에는 ‘이야기가 있으면 당신은 용인 사람‘이라는 주제로 용인의 역사와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와 함께 ’봄‘을 주제로 한 클래식 음..

안양문화예술재단, 시각예술분야 안양연고작가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시각예술분야 안양연고작가 공모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역량 있는 지역미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안양연고작가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재단은 회화, 조각, 설치, 사진, 공예, 영상 등 시각예술분야의 지역 연고 작가를 공모하여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초대전 개최 및 평론가 매칭, 도록 발간을 지원하고 작가의 작품 구매도 추진한다. 안양에서 태어났거나, 안양시 소재 학교를 졸업한 작가 또는 ..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Feb 14,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3월 7일부터 3월 28일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해부학’을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우리나라 현대 문학 해부학’은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서 우리나라 현대 소설 작품으로 한국 문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한 해의 시작을 의미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구리시민의 행복을 기원하고 그 의미를 살리기 위해 김덕수패 사물놀이와 앙상블 시나위가 함께하는 공연을 개최한다. 는 한국 전통음악의 어제와 내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김덕수패 사물놀이가 문굿을 통해 신년의 힘찬 시작을 알리며 신명나는 전통 풍물놀이 한마당으로 관객을 이끈다. 아울러, 전통음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앙상블 시나위가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펼쳐 보임으로써 한국 전통 예술을..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며 그리움을 나누기 위해 오는 3월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추모 낭독공연을 개최한다. 1970년 장편소설 「나목」으로 등단한 한국문학의 거목 박완서 작가는 1998년부터 구리시 아치울 마을에 정착해 2011년 타계하기 전까지 구리시에서 집필활동을 전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라는 타이틀로 매년 추모 공연을 개최해 ..

성남문화재단, 2024 예술창작지원사업 통합 공모

성남문화재단, 2024 예술창작지원사업 통합 공모

Feb 14,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지역 예술인 창작지원, 맞춤형으로 더 촘촘하게…◇ 지역 예술인 의견 반영해 지원 방향 개편… 5대 공모 첫 통합 진행◇ 계층별, 특성별 맞춤형 지원으로 편의성 높이고 다양성 확대 ◇ 2월 21일(수) 사업설명회 … 특성과 필요성 맞는 공모 선택에 도움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성남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해 5대 지원사업 공모를 통합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지난해 12월, ‘예술인지원 성과공유 포럼’을 진행해 재단의 공모 지원사업을 진단하고,..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Feb 1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8일,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대표 이우영)로부터 설 명절 나눔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받은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화사랑 연합모금에서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우영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Feb 13, 2024 | Q기자

 

파주시는 국내 전시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2024년 국내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전시회 참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2024년 1월 1일~11월 30일 동안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중소기업이다. 모집 이전이더라도 올해 전시회에 참가했다면..

(재)용인문화재단,2024 브런치 콘서트 [전람회 속 멜로디] 개최

(재)용인문화재단,2024 브런치 콘서트 [전람회 속 멜로디] 개최

Feb 13,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3월 30일 오전 11시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2024 브런치 콘서트 시즌2의 첫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는 명화와 해설이 있는 기획으로 4회차 전석 높은 티켓 예매율을 기록하며 용인문화재단의 대표 상설 기획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년 브런치 콘서트 는 3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이서준 도슨트의 해설로 반 고흐, 마르크 샤갈 등 인상주의 화가의 삶..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17일(토), 세종국악당에서 ‘낭만가객, 최백호 콘서트’를 개최한다. 매달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겨울철 농한기의 여유를 만끽하고 있는 여주시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최백호 콘서트를 기획해 티켓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며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여주시민의 기대를 모으며 2월에 만날 최백호는 독보적인 음색과 창법으로 데뷔한 해이던 1977년부터 스타의 반열에 올라 현..

용인문화재단, 유·아동을 위한 상설 클래식 공연 ‘키즈인비또’개최

용인문화재단, 유·아동을 위한 상설 클래식 공연 ‘키즈인비또’개최

Feb 08,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상반기(3~5월), 하반기(10~12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용인문화예술원 3층 마루홀에서 유·아동을 위한 클래식 상설공연 를 개최한다. 2024년 상반기 화사한 봄을 여는 의 3월의 첫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와 지브리 만화 OST로 가득 채운 [키즈 시네마 콘서트]로 인어공주, 알라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등으로 친숙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을 예정이고, 4월은 클..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2024년 인문학당 진행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2024년 인문학당 진행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은 오는 3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인문학당’을 진행한다. 2024년 오리서원 인문학당 프로그램은 역사 특강, 역사 인문학, 체험 인문학, 오리서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 특강은 광명시의 대표 향토 인물 민회빈 강씨, 오리 이원익, 경산 정원용에 대한 강연이다. 3월 8일 오후 2시에는 ‘국난 극복과 희망의 현장에서 강빈을 만나다(신춘호 박사)’, 6월 3일 오후 4시 10분에는 ‘임진왜란 기..

파주중앙도서관, 어린이연극‘검피아저씨의 뱃놀이’성황리 마쳐

파주중앙도서관, 어린이연극‘검피아저씨의 뱃놀이’성황리 마쳐

Feb 07, 2024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지난달 어린이연극 ‘검피아저씨의 뱃놀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검피아저씨의 뱃놀이’ 연극은 어린이들이 백마작은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읽으며 직접 준비한 것으로, 7개월간의 준비 끝에 연극이 무대에 올랐다. 중앙도서관장이 그림책 ‘검피아저씨의 뱃놀이’를 읽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 연극이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의 내용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아이다운 개성과 상상력이 묻어나는 표현과 연기로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날 45명의 시민이 방문해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