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윤정선)에서는 지난 25일 ‘함께하는 클린평택’ 실천을 위해 동삭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및 동삭동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동삭동 관내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청소하며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썼다. 윤정선 부녀회장은 “방치된 생활 쓰레기 수거를 통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청결한 동삭동 ..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장 이준석, 이혜숙)는 지난 26일(금) 신평동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에 대해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와 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합심하여 신평동 주요 도로변과 관리가 미흡한 취약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준석, 이혜숙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기쁘다”며,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쓰레기 취약지구인 노루댕이공원(장당동 657번지 일원)과 인근 다가구 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원 주변 버려진 쓰레기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 이웃을 찾아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복지제도 안내문을 나누어 주며, 지역..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May 27, 2023 | Q기자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정지헌, 차은희)는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5일 마을안길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남녀새마을지도자 회원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고촌읍 마을안길 1.3km구간의 무성한 잡초를 제초한 뒤, 송풍기와 집게로 정리를 실시하여 쾌적한 산책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지헌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잡초 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 공도읍 중앙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원 및 주변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했다. 김미경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이 제공되길 바라며, 향후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하게 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지난 24일 영농활동이 많은 상패동 일대에서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텀블러 이용하기 및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방법을 홍보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미옥 한국생활개선동두천시연합회장은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고 지구온난화를 늦추는 계기가..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환경의 달 운영…6월 시민 행사 다양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환경의 달 운영…6월 시민 행사 다양

May 26, 2023 | 편집부기자

 

- 파파리반딧불이 탐사, 우리 밀 수확, 민물고기 방류 등 성남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6월 한 달간을 환경의 달로 지정하고,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의 주제는 ‘우리 함께 그린(Green) 50년’이다.우선, 환경의 날(6.5) 기념행사는 오는 6월 3일 오후 2~5시 시청 일원에서 열린다.시청 광장에 특설무대가 마련돼 환경보전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등 의식행사가 진행된다.환경에 관한 25개의 시민 체험 부스도 설치·운영한다..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소풍길을 위해 환경정화활동 구슬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소풍길을 위해 환경정화활동 구슬

May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5월 20일 오전 9시부터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추동근린공원 일대 소풍길을 따라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추동근린공원 일대 소풍길 곳곳의 벤치나 야외운동기구는 오래된 먼지 등 오염물로 시민들이 이용하지 못하는 애로가 있었다. 이에 송산3동 통장협의회원 22명이 주말을 이용해 직접 환경 정비에 나섰다. 회원들은 추동근린공원으로 올라가는 소풍길을 걸으며 벤치, 안내표지판, 다리 난간 등을 물걸레로 깨끗..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 버스 승강장 등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 버스 승강장 등 환경정화 활동

May 24, 2023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혜숙)는 지난 22일 쾌적한 대중교통 사용 환경을 위하여 관내 평택역 광장 등 시내버스 승강장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했다. 올해 3월부터 버스 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 중인 새마을부녀회는 이날도 회원 10여 명이 모여 버스 승강장 곳곳을 돌며 승강장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의자 등 시설물을 청소했다. 이혜숙 새마을부녀회장은 “버스 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깨끗한 도시미관을 보여줄 수 있어 보람을 느..

성남시 도심 녹지서  ‘파파리반딧불이’ 만나요

성남시 도심 녹지서 ‘파파리반딧불이’ 만나요

May 24, 2023 | 편집부기자

 

- 탐사 프로그램 운영…가족 단위 시민 300명 참여 성남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분당구 야탑동 맹산 반딧불이생태원에서 파파리반딧불이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움 숲 홈페이지로 사전 신청(5.22~26)한 가족 단위 시민이 하루에 15가족(가족당 최대 4명) 60여 명씩, 닷새간 모두 75가족 300여 명 참여한다. 탐사는 밤 10시~11시 30분에 이뤄져 한밤중 도심 녹지에서 형광 연두색의 강한 점멸 광을 내는 파파리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다.반딧불이 전문가가 빛..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및 지역농산물 먹거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및 지역농산물 먹거

May 23, 2023 | Q기자

 

지난 5.22(월)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관내 생계가 어려운 관내 어르신 150가구를 위해 신선한 우리 농산물로 ”행복 꾸러미“를 만들어 가구마다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나눔행사에 앞서 공도 중앙 어린이 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5. 19(금) ~ 5. 21(일) 3일간 실시된 공도 먹거리 축제 후 공원 주변 투기된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를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호만 공..

안성시 수중핀수영협회 금광호수 환경정화 실시

안성시 수중핀수영협회 금광호수 환경정화 실시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체육회 소속 수중핀수영협회(회장 안병권)는 지난 21일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정화는 금광호수 주변 폐기물을 수거하여 자연환경을 잘 보전함과 동시에 자발적인 환경정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회장을 비롯한 회원10여명이 참여하여 금광호수 오흥리 주변 구간을 정화하며 폐기물을 수거하였다. 수중핀수영협회 관계자는 “금광호수 환경을 보전하는 것은 안성을 대표하는 안성천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앞으로도 자..

의정부시 송산3동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의정부시 송산3동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May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5월 19일 세 번째 주자인 김연수 자유총연맹 회장이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내 집 앞을 쓰담쓰담! 너도나도 솔선수범’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다. ‘쓰담’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의 우리말 표현으로, 쓰레기를 담는 자연보호 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개념이다. 다음 ..

서수원권 문화예술 오아시스로 재탄생한 폐수처리장

서수원권 문화예술 오아시스로 재탄생한 폐수처리장

May 23, 2023 | Q기자

 

모든 건축물은 목적이 있다. 주택은 거주자가 삶을 영위하기 위해 원하는 조건을 갖추고, 학교는 교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어진다. 공공기관과 업무공간, 상업시설 등 저마다 각자의 목적을 갖고 만들어진다. 그래서 목적이 상실된 건축물은 쓸모가 없어졌다고 판단해 쇠락하기 쉽다. 하지만 원래의 형태를 살려 새로운 목적을 부여하는 ‘재활용’은 더 긴 생명력을 부여해 준다. 수원시 건축자산의 문화적 재활용 사례의 두 번째, 고색뉴지엄의 이야기가 대표적이다. ◇평범한 외관, 비..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0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 하천의 유해식물 모니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0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 하천의 유해식물 모니

May 23, 2023 | Q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5월 20일(토) 16가족 여 51명이 참석한 가운데“20기 사랑 나눔 가족봉사단 5월 봉사활동으로“가족이 함께 가꾸어가는 유해 외래식물 인식 및 제거”란 주제로 하천의 유해식물 모니터링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 및 덕풍천에서 진행된 5월 활동은 가족이 함께 유해 외래식물을 제거함으로써 생태계 순환구조를 회복하여 지역 하천 생태계를 지키고 봉사를 통해 깨끗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었던 활..

성남시 ‘2023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성남시 ‘2023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May 23, 2023 | 편집부기자

 

- 총사업비 33.8억, 내년 8월까지 에너지 저감형 인프라 보급모델 실증 성남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3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업비는 국비 16억 9,000만 원을 포함해 시비와 민간기업 각각 8억4,500만 등 33억 8,000만 원이다. 내년 8월까지 에너지비용 현실화에 따른 비용 부담 완화와 탄소 저감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소상공인 점포’, ‘주거 부문’ 등..

성남시 공동·단독주택 미니태양광 설치비 80% 지원

성남시 공동·단독주택 미니태양광 설치비 80% 지원

May 22, 2023 | 편집부기자

 

- 355W 자부담금 14만원~14만8000원, 전기요금 월 8000원 절감 성남시는 온실가스 감축 방안의 하나로 공동·단독주택에 사는 시민이 미니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면 해당 비용을 80% 지원하는 사업을 편다. 이를 위해 9598만원을 투입하며, 자금소진 때까지 160가구를 지원한다.미니태양광은 베란다나 옥상에 모듈 전지판을 설치해 생산된 전기를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발전시설이다.설치비용은 난간 거치형, 건물 옥상 앵커형 등 설치 제품과 방식에 따라 70만원..

안전불감증 해소…파주시, 공공폐수처리위험 모의훈련

안전불감증 해소…파주시, 공공폐수처리위험 모의훈련

May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17일 파주 LCD 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유해화학물질의 누출사고를 가정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관계자 약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탱크로리, 화학물질용 보호구, 세정시설 등의 장비를 동원해 진행했다. 모의 훈련은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된 상태에서 근로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비상재난체계 가동 ▲부상자 구조 활동 ▲공공수역 유출 사전 차단 ▲방제장비를 활용한 오염지역 정화활동 ▲후속 조치 단계에서의 추가 오염 ..

안성시 축산정책과, 금광호수 환경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안성시 축산정책과, 금광호수 환경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2023 청렴·친절 동행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5월 18일 안성시 낚시협회 및 금광면 상우회와 함께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 및 청렴·친절 다짐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안성시 낚시협회와 금광면 상우회, 안성시 축산정책과 직원 25여명이 함께 했으며, 깨끗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동행으로 공감하는 청렴·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렴·친절 챌린지가 바로 이어졌..

의왕시 내손1동 사회단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사회단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17, 2023 | Q기자

 

내손1동 체육회(회장 한천석)와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봄맞이 관내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15일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체육회 20명의 회원은 갈미로 가로변과 국민체육센터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이어 16일에는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 10명이 예술의 거리 등을 청소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한천석 내손1동 체육회 회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체육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

시흥도시공사, ‘장현천’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 실시

시흥도시공사, ‘장현천’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13일 푸른 실록의 계절을 맞아 지역생태 하천인 ‘장현천’을 쾌적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장현천은 시민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산책로로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편하게 와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적인 장소이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과 하천을 살리고, 동·식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자 공사 임직원 7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장현천 일대(시흥시청역~..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5,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는 9일 의왕시 오전동 가족공원 및 주변 주택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행복이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널리 퍼져나가게 하자’라는 취지의 민간주도 환경정화 활동 ‘행복홀씨 마을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고, 환경정화 활동에서 배제되었던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차은희 오전동통장협의회장은 “오전동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지역만들기에 ..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

May 15, 2023 | Q기자

 

부발읍주민자치회(회장 황선균)는 5월 12일 10시경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참석한 44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은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제도운영,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 분과별 사업운영, 벽화그리기 및 스토리가 있는 문패달기 사업 및 2023 주민총회 운영 등 부발읍 주민주도 사업 추진을 위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이 날 부발읍주민자치회는 부발역 임시주차장 주변으로 쓰레기 상습투기에 대한 의견이 나와, 즉각적으로 환경캠페인에 들어갔다. 정기회의 ..

강화군 서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서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5,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11일 볼음도 영뜰 해변 일대의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사면이 바다인 서도면은 잦은 강풍과 풍랑으로 어구와 스티로폼 등 해양 쓰레기가 유입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원 22명이 참여해 해안가 쓰레기를 수시로 확인하며 적극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정실 면장은 ‶농번기로 바쁜 가운데 활동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협의체의 활동에 행정적 지원을 아..

여주시 도자기 축제 맞아 중앙동 어르신들 환경정화활동 열심

여주시 도자기 축제 맞아 중앙동 어르신들 환경정화활동 열심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중앙동 노인들의 환경정화활동으로 아름다운 여주, 향기롭고 께끗한 중앙동. 다시 찾고 싶은 마을 조성을 위해 어른신 들의 참여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여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에 참여중인 어르신들은 여주시청 뒤편부터 양섬까지 이어지는 강변길 재초작업, 창동과 하동 도로변 잡풀 제거, 소양천변 화단가꾸기 등을 통해 깨끗한 중앙동, 향기로운 여주 만들기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5월 19일 시작되는 여주 도자기축제를 맞아 단정한 여주시를 선뵈는데 노인일자..

광주시 초월읍, 굴다리 육교 등 3차례 환경정화 활동

광주시 초월읍, 굴다리 육교 등 3차례 환경정화 활동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5월 10일까 총 3회에 걸쳐 초월읍 일대 굴다리 및 육교 등을 대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클린데이’ 활동에는 초월읍 직원, 환경관리원 등을 비롯 30여명이 참여해 쌍동2리, 지월2리 등 관내 굴다리 및 육교의 거미줄과 먼지 등을 제거하고 고압세척기를 동원해 내·외부 옹벽의 묵은 때도 말끔히 씻어냈다. 또한 한창 입주가 진행 중인 초월역 한라비발디 아파트 주변을 걸으며 인근 도로 및 인도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

시흥시 깨끗한 바다 만드는 민.관.공공기관 합동 환경정화 구슬땀

시흥시 깨끗한 바다 만드는 민.관.공공기관 합동 환경정화 구슬땀

May 1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2일 월곶 어항구역(소래포구 인근) 일대에서 해안가 쓰레기 및 폐그물을 수거하는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월곶 어항구역은 타 지역 어민들이 버린 폐그물과 어구 문제로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고, 해양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과 경관 훼손이 심해져 오랫동안 몸살을 겪어온 곳이다. 앞서, 지난 4월부터 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투입해 대대적으로 연안환경 정비를 추진해 해양쓰레기 약 6.8톤과 폐어구 약 81톤을 수거한 바 있다. 이날 활동은 월..

포천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활동 실시

포천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활동 실시

May 13, 2023 | Q기자

 

포천시는 지난 11일 소흘읍에 위치한 포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포천시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및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동참했다. 각종 수거용품 및 차량 등을 이용해 저수지 부유물과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 2.5톤 가량의 저수지 내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파손된 데크 및 의자 등은 재설치하고, 날파리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관광객을 위해 방역을 실시하는 등 고모저수지 둘레길 관리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포천..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녹지 환경정화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녹지 환경정화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진영)는 지난 11일(목) 관내 녹지구역을 깨끗이 가꾸기 위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는 이충동 우리교회 앞 장미가 심어진 녹지 주변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부녀회 회원들은 해당 구역에 널려있는 쓰레기 및 광고물을 정비하고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설명했다. 강진영 새마을부녀회장은 “시민들의 쉼터가 될 수 있는 녹지를 깨끗하게 가꿔 삶의 질을 높이고 아름답고 깨끗한 중앙동을 만드는 데 일조하여 큰..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 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 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1, 2023 | Q기자

 

미양면 새마을지도자(회장 마영호), 새마을 부녀회(회장 최화숙)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5월 10일 『2023년 환경정화 활동』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미양 관내소재 추모공원 인근 소류지 주변에서 실시했으며, 미양농업협동조합, 미양면사무소도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로 농촌 폐비닐 30여톤 쓰레기 30Kg등을 수거 하였다고 전했다. 영농폐기물은 지난해 농작물 수확후 경작지 등에 방치되어 있는 폐기물을 수거한 것 이며 불법 소각이나 매립할 경우 환경파과의 원인이..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 실시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 실시

May 11, 2023 | Q기자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상준)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지난 10일 서운면 관내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환경정화운동은 면소재지 도로변 반사경 청소 및 쓰레기 줍기, 도로표지판 세척 작업 등 그 동안 방치되었던 도로변 주변을 깨끗이 하는 것에 주력하였다. 이상준 위원장은 “차량 안전 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로변 반사경과 도로표지판 세척 작업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차량 사고 예방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마음도 ..

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 노란 물결 ‘장관’

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 노란 물결 ‘장관’

May 11,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 탄천 태평 습지생태원(수정구 태평동)에 있는 4200㎡ 규모 유채꽃밭이 노란 물결을 이뤄 장관이다.시는 지난 3월 중순 뿌린 73㎏ 분량의 유채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 하나둘 꽃을 피우면서 도심 속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시민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2개 지점에 포토존을 만들어 놨다.탄천 유채꽃은 오는 5월 14일을 전후로 모두 만개해 일주일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유채꽃밭이 있는 태평 습지생태원(2만7600㎡)은 18개의 생태연못이 조..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아란공원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아란공원 환경정화 활동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5월 8일 아란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부녀회 회원 등 20여 명은 가로변과 공원 내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오전동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주민들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았던 곳이 깨끗하게 변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진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영옥 오전동새마을부녀회장은 “쾌적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오전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나들길 4코스 환경정화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나들길 4코스 환경정화

May 10, 2023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회장 이기혜)에서 지난 9일 하우 약수터부터 건평 나루까지 나들길 4코스 일대의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한 회원 12명이 쓰레기 1톤을 비롯해 불법으로 버려진 폐가구 등을 수거하며 나들길 환경 정비에 힘을 보탰다. 이기혜 회장은 “적치된 나들길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양도면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관광객뿐 아니라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노인자원봉사단, 어버이날 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선원면 노인자원봉사단, 어버이날 맞이 환경정화 활동

May 10, 2023 | Q기자

 

강화군 대한노인회 선원면 분회(분회장 김선하)에서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연리(능진) 경로당 일원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리 경로당 이흥섭 노인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시은 선원면장이 참석해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농번기가 시작되었음에도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김선하 분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회원분들 덕분에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선원면의 어버이로서 늘 모범이 되자”라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면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바다 함께해(海)’ 해안 환경정화 활동 동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바다 함께해(海)’ 해안 환경정화 활동 동

May 10,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일 경기 시흥시 거북섬을 방문해 ‘경기바다 함께해(海)’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청정하고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해 해양 쓰레기 및 폐기물 처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와 연안 5개 시,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산하 11개 공공기관이 협약을 맺어 실시하는 자발적 해안 환경보전 활동 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시흥시 ‘연안정화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도일자리재단 뿐만 아니라 어업인 및 시흥시 관계자 등 민·관·공공기관이 함께 해양 ..

성남시, 치킨·김밥 배달업소 717곳 점검 ‘나들이 철 식중독 예방’

성남시, 치킨·김밥 배달업소 717곳 점검 ‘나들이 철 식중독 예방’

May 08,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나들이 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오는 6월 16일까지 치킨과 김밥을 포장·배달하는 업소 717곳에 대한 위생 점검에 나선다. 대상 업소 중 치킨집은 닭강정 취급 업소를 포함해 404곳, 김밥 등 분식과 도시락을 취급하는 업소는 313곳을 점검한다.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으로 구성된 5개 반의 점검반이 각 업소를 찾아가 ▲조리장과 식기류 청결 유지·관리 상태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과 보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행위 ▲건강진단 등의 개인위생 관리상태 등을 살핀다...

성남시, 탄천 14곳에 배스 인공산란장 설치 ‘번식 차단’

성남시, 탄천 14곳에 배스 인공산란장 설치 ‘번식 차단’

May 08,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생태계 교란 어류인 배스 퇴치를 위해 탄천 14곳에 인공산란장을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배스가 산란장에 알을 낳으면 제거해 번식을 차단하려는 조치다.인공산란장은 탄천 서현교에서 양현교까지 이어지는 400m 구간 곳곳에 설치됐다.배스를 인공산란장으로 유도하려고 검은색 가림막이 달린 형태의 사각 바구니에 자갈을 깔아놨다.배스가 그늘진 곳을 선호하고 수심 1m의 물가나 수초지의 모래와 돌이 섞인 바닥에 알을 낳는 습성을 고려했다.알을 낳기 전 수컷이 꼬리로 바닥 구덩이를 만..

강화군 삼산면 주민자치회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삼산면 주민자치회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4,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면장 이강근)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일 매음리 전득이 고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참석한 회원들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석모도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에 이강근 면장은 “바쁜 일상에도 시간을 내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04,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정찬서)이 지난 3일 송해면 노인회와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앞서 노인회 회원 16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하천변 곳곳에 방치된 폐 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이날 정찬서 면장은 “면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와 함께 깨끗한 송해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3, 2023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윤경란)는 지난 2일 봄맞이 마을경관 개선 및 환경보전을 위해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회장을 비롯한 30여명의 회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고자 안성맞춤 가족공원 일원에 꽃을 심고, 주변 방치폐기물, 각종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공도읍 새마을 부녀회장(윤경란)은 “봄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병목안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병목안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지난 1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수리산 자락에 위치한 병목안시민공원은 시민들과 등산객이 즐겨 찾는 힐링 공간이다.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회원 42명은 봄을 맞아 공원 방문객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공원 입구부터 둘레까지 생활쓰레기 및 오물을 말끔히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42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하루 2명씩 만안구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안내 및 관련 정보제공 등 민원 도우미 역할을 수행..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해안 도로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해안 도로 환경정화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 협의회(협의회장 문현석, 부녀회장 유갑희)가 지난 1일 해안 도로 일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을 준비한 유갑희 부녀회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마을 환경을 위해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니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영농철 바쁜 시기에도 환경정화에 나서주신 협의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원면의 쾌적한 마을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양평군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양평군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1, 2023 | Q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양평군지회는 지난 30일, 관내 양근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카포스 양평군지회 및 모터스포츠연합회 양평군지부 회원 40여명이 참여해 무단투기된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박명숙 경기도의원이 참석해 함께 활동했다. 카포스 양평군지회장 유국현 회장은 “매년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양평군지회가 ..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

May 01, 2023 | Q기자

 

설성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은주)는 4월28일 설성면 소재 성호호수 둘레길을 따라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작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를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휴양을 위하여 새마을부녀회 회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성면 성호호수 둘레길 4㎞ 구간에 버려진 약 1톤의 방치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부녀회장은“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 둘레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호호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길 ..

인천 서구, 고농도 폐수처리업체 특별점검···사업장 2곳 적발

인천 서구, 고농도 폐수처리업체 특별점검···사업장 2곳 적발

May 0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가좌하수처리장 고농도 부적정 폐수 유입과 관련 지난달까지 특별점검을 진행한 결과 사업장 2곳을 적발했다고 1일 밝혔다. 서구는 앞서 지난 3월부터 통합 지도·점검 규정에 따라 2개조 6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점검을 진행했다. 고농도 폐수처리업체 14곳에 대해 환경 분야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구는 이번 점검에서 대기배출시설 자가측정 미이행 1건, 수질오염물질 배출 허용기준 초과 1건을 적발했다. A업체는 의무사항인 대기자가측정을 실시하지 않은 상태로 ..

의왕시 내손1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Apr 28, 2023 | Q기자

 

내손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강님)는 4월 25일 봄맞이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통장협의회는 내손1동 주민센터에서 집결하여 관내 계원예술대학교부터 갈미한글공원까지 등산로 및 주차장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직접 수거하며 주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내손1동 통장협의회 김강님 회장은 “비 오는 쌀쌀한 날씨임에도 오전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한 ..

성남시 음식점 4450곳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성남시 음식점 4450곳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Apr 28,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오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음식점 4450곳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을 한다.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감시원 18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해당 음식점을 방문해 농·축·수산물 24개 품목의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살펴보고, 올바른 원산지 표시 방법을 홍보한다.원산지 표시 대상 농산물은 배추김치(배추와 고춧가루), 쌀, 콩 등 3개 품목, 축산물은 소, 돼지, 닭, 오리, 양, 염소 등 6개 품목이다.수산물은 넙치, 조피볼락,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 낙지,..

성남시 ‘찾아가는 시민 환경 교실’ 60차례 운영

성남시 ‘찾아가는 시민 환경 교실’ 60차례 운영

Apr 28, 2023 | 편집부기자

 

- 건강을 위한·돈이 되는 환경 꿀팁 등 성남시는 지역주민에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실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60차례의 ‘찾아가는 시민 환경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0~16명가량씩 그룹을 이룬 일반시민, 복지회관, 경로당, 학부모회, 아파트 입주자대표회 등의 단체가 성남시에 교육을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로 강사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원하는 교육도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에 안내된 이론 수업(3개)과 체험 ..

파주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파주시지회, 문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5톤가량

파주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파주시지회, 문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5톤가량

Apr 27, 2023 | Q기자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파주시지회(이하 파주시지회)가 23일 문산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시민들이 쾌적한 문산천 산책길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파주시지회 회원을 비롯해 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5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성환 파주시지회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동참해준 회원 및 파주시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회가 파주시 환경정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화활동에 참석한 이이구 버스정책과장은 “더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