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포천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사업 공유 간담회’ 실시

2024.03.04 17:00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월 29일 ‘지역사회 유관기관 사업공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용시설 복지 기관의 실무자들과 협업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외 9개 기관 관계자 총 1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센터 연혁 소개, 2023년 사업성과 공유, 2024년 사업 계획 발표, 질의응답, 각 기관의 활동 및 사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유예진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사업을 직접 실행하는 실무자들이 모여 기관의 사업들을 공유하고 개선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은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사례관리, 돌봄 및 휴식지원, 역량강화교육, 평생교육, 성인발달장애인 심리지원서비스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누리집(http://www.pcfamily.kr/)을 확인하거나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544-919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복지

포천시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소흘읍 남·여 농업경영인회, 마을 이장 등이 참여한 이번 집중 수거 활동에서는 관내 농지에 방치된 영농 폐비닐, 농약병, 빈 봉지 등 영농폐기물 약 17톤을 수거했다. 이날 수거한 영농폐기물은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돼 재활용 자원으로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깨끗한 소흘읍을 조성하고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주민께 감사드린다. ..

포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인식 개선 홍보 나서

포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인식 개선 홍보 나서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4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상습 위반 지역인 청계천 복개 공영주차장, 송우로 제1, 2 공영주차장 등에서 주차 위반 행위 금지에 대한 집중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사례의 적발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의 위반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지역 주민들의 주차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위반 사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소 6곳과..

포천시  아동보호팀 「우리 가족 BIG PICTURE」 프로그램 운영

포천시 아동보호팀 「우리 가족 BIG PICTURE」 프로그램 운영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아동보호팀은 오는 6월까지 사례관리 중인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BIG PICTURE」 가족사진 촬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 가족 BIG PICTURE」 가족사진 촬영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사후 관리 아동 등 사례관리 가구를 대상으로 가족의 유대감 강화와 관계 회복을 위해 마련했으며, 시는 대상 가구 6가구를 선정했다. 선정 가구는 포천시 지정 관내 사진관에 방문해 사진을 촬영하고 액자 1점과 인화 사진을 지원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원활한 기업 운영을 위한 기업 순회 방문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원활한 기업 운영을 위한 기업 순회 방문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신성제과 등 기업인협의회 사업장 3곳을 방문해 기업 현황을 살피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읍은 신성제과(김태은 대표), 프레스코(김민정 대표), 제로코퍼레이션(정종화 대표)에 방문해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파악한 뒤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며, 소흘읍과 기업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기업과 주민이 함께 상생하는 소흘읍을 만들기 위..

포천시 자살예방센터·소흘읍행정복지센터, ‘2024년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포천시 자살예방센터·소흘읍행정복지센터, ‘2024년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유재현)는 지난 17일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은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근거 기반의 통합적·다층적 자살 예방 사업으로, 현재 관내 소흘읍·신북면·일동면·군내면·창수면 등 18개소의 기관이 참여 중이다. 이번 서약식에서 양 기관은 ▲생명존중 문화확산 캠페인 진행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직원 생명지킴이 교육 등 세 가지 항목을 서약..

포천시 대진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후원 물품 전달

포천시 대진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후원 물품 전달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7일 대진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송옥귀 회장이 센터에 방문해 장애인 가족을 위한 생일 케이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3일부터 생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매월 신청자를 접수받아 대상 가구의 경제적 상황, 가구원 수 등을 고려한 뒤 5개의 가정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미역국, 과일, 생일 축하용품 등으로 구성된 생일 꾸러미와 대진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에서 후원한 ..

포천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포천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취약계층 이웃 5가구를 방문해 ‘면장과 함께하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매월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 이웃의 거주지에 방문해 실제 주거환경을 확인하고 안부를 살펴 복지 자원을 연계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 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된 사업이다. 면은 취약계층 이웃에게 후원 물품인 잡곡 세트를 전달하고 결식 우려가 있는 홀몸 어르신 가구에게는 매달 반찬을 후원받을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신청을 돕는 등 상담에 나섰다. 이..

포천시 선단동 행정복지센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포천시 선단동 행정복지센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선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선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복합적인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를 돕기 위한 「2024년 제1회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단동 적십자봉사회(선단사랑봉사회), 포천시 사회복지협의회, 포천시 노인복지관, 포천시 장애인자립생할센터가 참석했다. 관계자들은 선단동 관내 시설에서 거주하고 있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각 기관별 효과적인 사례개입 방안을 ..

포천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오 나의 멋진인생’ 장수 사진 촬영

포천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오 나의 멋진인생’ 장수 사진 촬영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소학1리 등 5개 경로당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을 촬영했다. 이번 장수 사진 촬영 행사는 메이킹뉴스 황규진 기자의 재능기부와 내촌면 주민자치위원의 화장(메이크업)과 현장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사진을 촬영한 어르신은 “더 나이가 들기 전에 내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싶었다.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해주셔서 기쁘다. 사진처럼 건강..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화재 잔존물 제거 위한 봉사 나서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화재 잔존물 제거 위한 봉사 나서

Apr 16, 2024 | Q기자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지역 내 주택 화재 피해를 입은 가정을 찾아 피해 복구를 위한 집게차를 지원하고 청소 봉사 활동에 나섰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지난 3월 주택 화재 피해를 입은 가구로, 면은 주택 폐기물 등을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포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군내면 의용소방대(대장 한태환),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차요한) 등 봉사단체 회원들과 함께 봉사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대상 가구의 이불 및 옷가지 등 화재 잔존물을 제거하고 내부..

백영현 포천시장, “장애인들이 더 살기 좋은 도시” 만들겠다 ‘제12회 두 바퀴로 가는 세

백영현 포천시장, “장애인들이 더 살기 좋은 도시” 만들겠다 ‘제12회 두 바퀴로 가는 세

Apr 04, 2024 | Q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3일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이영봉)에서 주최하고 포천시 420 장애인권익옹호연대에서 주관한 ‘제12회 두 바퀴로 가는 세상’ 도보 행진 현장을 찾았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2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도보 행진은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마치고 43번 국도를 따라 포천시청까지 약 11.5km를 걸은 뒤 오후 5시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발대식에서 “오늘 뜻깊은 ‘제12회 두 바퀴로 가는 세상 도보 행진’ 행사가..

포천시 복지정책과, 맞춤형 청렴 시책 추진

포천시 복지정책과, 맞춤형 청렴 시책 추진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복지정책과는 4월부터 맞춤형 청렴 시책인 ‘깨소금의 날’을 운영한다. 맞춤형 청렴 시책의 일환인 ‘깨소금의 날’은 「깨알 같은 청렴 상식을 소통하는 금 같은 시간」이라는 뜻으로, 복지정책과의 부서원이 매월 1명씩 돌아가며 청렴을 주제로 발표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4월은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에서 ‘경주 최부자집 가훈’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으며, 최부자집의 행동 지침인 육훈을 서로 새기면서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해 논의했다. 이일선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