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수원시, 집수리봉사단체와 함께 침수피해 가구에 도배·장판 시공 지원

2022.08.21 20: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수원시가 집수리봉사단체와 협력해 폭우로 침수피해를 본 가구의 도배·장판 시공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지난 19일 고색동 A연립주택 반지하 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작업을 시작했다. 물에 젖은 벽지와 장판을 걷어내고, 곰팡이를 긁어내고, 실내를 완전히 건조한 후 도배·장판 시공을 한다.

19일 벽지와 장판을 철거하는 작업을 하고, 20일 4가구의 집수리를 완료했다. 희망둥지협동조합 봉사자들과 수원시·수원도시재단 직원 등 30여 명이 작업에 참여했다.

수원시는 A연립주택 인근에 ‘비 피해복구 평동 현장사무소’를 설치하고,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20일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집수리 현장을 방문해 침수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재준 시장은 “더운 날씨에 침수피해 주민들을 위해 봉사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피해를 본 주민들이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와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침수 피해지역 주민들을 만나 위로하고, 한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유재욱 평동 18통장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의 집을 먼저 수리해주셨으면 한다”고 건의했고, 한 주민은 “집중 호우 때마다 피해가 발생하는데, 수해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유재욱 18통장은 9일 새벽 1시께 A연립주택 앞 도로가 침수된 것을 보고, 딸과 함께 밖으로 나와 A연립주택 반지하 주택의 창문을 두들기며 주민들이 대피하도록 도왔다.

이재준 시장은 유재욱 통장에게 “정말 훌륭한 일을 하셨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 ‘반지하 주택 거주 주민 매입임대주택 이주 지원’, ‘침수피해 우려 반지하 연립주택에 차수벽 설치’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침수 피해 가구의 집수리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집수리봉사단체에 협조를 요청했고, 지난 17일 수원시청에서 집수리봉사단체들과 회의를 열어 일정을 논의한 바 있다.

19일 기준으로 희망둥지협동조합, (사)함께웃는세상, 수원시도배사협회, 한사랑길봉사단 등 11개 단체가 153가구의 도배·장판 시공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침수피해 주택의 실내가 완전히 건조되는 대로 신속하게 시공할 계획이다.

침수피해 가구가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집수리봉사에 참여할 주민들 모집하면 봉사단체에서 주민들을 교육한 후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복지

강화군복지재단, 연말연시 따뜻한 손길 이어져

강화군복지재단, 연말연시 따뜻한 손길 이어져

Dec 22, 2023 | Q기자

 

강화군복지재단(이사장 오윤근)에 연말연시를 맞아 기부금 사업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지난 19일과 20일에는 각각 (사)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강화읍 회원들과 명예환경감시원 삼산면 회원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명예환경감시원 이대규 회장과 여성농업인 강화읍 회원들은 “평소 재단의 의미 있는 기부사업에 동참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윤근 이사장은 이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웃사랑에 대한 열기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하이트진로와 김장김치 나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하이트진로와 김장김치 나눔

Dec 22, 2023 | Q기자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하이트진로에서 지정 기탁한 후원금을 사용해 김장김치를 구입, 지난 21일 지역사회 내 장애인 가정 34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김장지원금은 총 1억 원 규모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 8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된 가운데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은 120만 원을 기탁받았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도규 관장은 “갑자기 추워진 겨울에 맞춰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올해에도 지역사회 내 큰 나눔을..

포천라이온스클럽,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에 ‘희망드림’ 연말연시 따뜻한 이불세트 전달

포천라이온스클럽,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에 ‘희망드림’ 연말연시 따뜻한 이불세트 전달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포천라이온스클럽(회장 이수형)이 지난 21일 일동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28가구를 대상으로 일동복지 플랫폼 특화사업 중 하나인 ‘희망드림’ 이불세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스클럽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약 130만 원 상당의 극세사 이불세트 28채를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에 후원했으며, 일동면 직원들과 함께 가정에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이불을 전달했다. 포천라이온스클럽 이수형 회장은 “추운 겨울 전달한 이불이 ..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 개최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 개최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가 지난 21일 신북면 아트밸리로 50 일원 ‘포천시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장애인 단체장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존의 장애인단체 사무실은 노후로 인해 안전이 염려되고 편의시설이 부족한 열악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사무실을 이전함과 동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재해구호 물품창고 1층을 리모델링해 장애인단체가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이용할 수..

안산시, 인사혁신처 공무원 후생복지사업‘우수기관’선정

안산시, 인사혁신처 공무원 후생복지사업‘우수기관’선정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인사혁신처 주관‘2023년 공무원 후생복지사업’우수사례 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인사혁신처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각 기관에서 시행 중인 후생복지사업 가운데 소속직원의 호응도가 높고 효과성·파급성 등이 높은 사업을 공모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의 우수사례는 공무원 후생복지 기본 시행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안산시는‘직원이 행복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새내기 공직자의 성공적..

하남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개최

하남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개최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사회복지법인 무형복지재단(이사장 한분순)은 지난 20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하남시 관내 발달장애인과 관계자들 350명을 초청하여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하남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비롯하여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지적발달장애인하남시지부, 소망의집, 하남고등학교 등 11개 단체에서 참여하였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현재 하남시장과 강성삼 시의회의장 그리고 한분순 재단이사장, 설립자인 황의경 회장과 많은 지역 유지분들이 참석하여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사랑의 ..

2023년 고양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 열어

2023년 고양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 열어

Dec 22, 2023 | Q기자

 

고양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0일, 2023년을 마무리하는 ‘2023년 고양특례시 장애인체육인의 밤’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양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회 임원 및 가맹단체 선수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양시 장애인체육진흥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고양시장애인체육회는 2012년 설립된 이후 고양시 장애인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수영 국가대표 염준두 선수의 항저우 아시..

경기도,경기-서울-인천  장애인콜택시 권역 넘어 수도권 전역 확대 운행

경기도,경기-서울-인천 장애인콜택시 권역 넘어 수도권 전역 확대 운행

Dec 22, 2023 | Q기자

 

경기도, 서울시, 인천시가 운영하는 장애인콜택시(특별교통수단)가 21일부터 각각의 권역을 넘어 수도권 전역으로 운행 범위를 확대했다. 경기도는 지난 19일 서울시, 인천시와 이런 내용을 담은 ‘특별교통수단 수도권 광역 이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별교통수단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따라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보행상 중증장애인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휠체어 탑승 설비 등을 장착한 장애인콜택시를 말한다. 이번 확대 운행은 지난 7월 19일 국토교통부의 교통..

용인시 수지.처인노인복지관,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에서 우수기관 선정

용인시 수지.처인노인복지관,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에서 우수기관 선정

Dec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수지노인복지관과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인 처인노인복지관이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로부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서비스 품질 기준을 평가해 우수 수행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시는 노인돌봄이 필요한 지역 내 어르신 3787명에게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이 있는 2461가구에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사각 지대발굴 캠페인’ 실시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사각 지대발굴 캠페인’ 실시

Dec 22, 2023 | Q기자

 

양주시 광적면(면장 송수진)은 지난 19일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태순)와 함께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실직, 휴·폐업 등의 사유로 인한 생계가 곤란하거나 중한 질병, 장애, 단전, 단수, 가스 단절 등 건강 문제 또는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운 가구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여름철, 겨울철에 진행하고 있다. 이날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광적면 가래비 시장, 농협은행, 농협 하나로마트 ..

시흥시1%복지재단, 연말 모금 행사로  감동 더하는 나눔문화 확산

시흥시1%복지재단, 연말 모금 행사로 감동 더하는 나눔문화 확산

Dec 22, 2023 | Q기자

 

시흥시1%복지재단(이하, ‘1%재단’)은 21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2023 따뜻한 나눔을 나누다’ 연말 모금 행사를 개최해 나눔의 열기를 더하고 지역사회에 희망과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헌 시흥시1%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성훈창 시흥시 부의장, 후원자, 관계단체,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후원 전달식,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연말 집중 모금 캠페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연말 목..

경기도의회 김미리 의원,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설립 방안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김미리 의원,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설립 방안 토론회’ 개최

Dec 22, 2023 | Q기자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은 20일(수) 남양주시 화도도서관에서 개최된 ‘균형있는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설립 방안’ 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남양주를 비롯한 경기 동북부 지역에 공공의료원을 설립하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토론회는 공공의료분야, 복지분야,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