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파주시, 법원읍 대능4리 ‘사이좋은 벽화정원’ 조성 행사 진행

파주시, 법원읍 대능4리 ‘사이좋은 벽화정원’ 조성 행사 진행

Oct 2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1일 법원읍 대능4리 사이(4·2)좋은 벽화(花)정원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조윤옥 법원읍장, 법원읍 주민 25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취지 소개, 시설물 조성 현황 확인, 식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이(4·2)좋은 벽화(花)정원’은 대능4리와 대능2리 일원에 골목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 법원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인 ‘사이(4·2) 좋은 이웃 사임당마을 으라차차’의 골목재생사업이다. 사..

파주시 법원읍에서 ‘희망 빛 축제’ 성황리 개최

파주시 법원읍에서 ‘희망 빛 축제’ 성황리 개최

Oct 10, 2022 | 기자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가 지난 8일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한 빛마루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는 법원읍 주민자치회가 주최하며, 개막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지역 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에는 총 24개 팀이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진행한 피아노 연주회와 법원여중, 율곡고 동아리가 댄스..

경기도,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대상 소방특별사법경찰 기획단속

경기도,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대상 소방특별사법경찰 기획단속

Oct 06,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소방 안전을 저해하는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22곳을 대상으로 기획단속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단속은 최근 전국적으로 철물점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있고 계절변화에 따라 건축현장에 사용하는 보온연료 등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를 위해 경기북부 소방특별사법경찰 단속반 30명을 구성, 10월 4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약 1개월간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단속 대상에 사..

시흥시,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만감공판장 – 폭풍의

시흥시,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만감공판장 – 폭풍의

Oct 06,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만감공판장 – 폭풍의 곶」 전시를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최한다. 「만감공판장 – 폭풍의 곶」은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콘텐츠 사업으로, 폭풍의 곶을 희망봉으로 바꿔 불렀던 염원과 바람을 시흥 월곶예술공판장에 투영하는 전시다. 고영찬, 김원진, 박미례, 손승범, 정철규, 최민섭, 최은철 7인의 시각예술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Oct 0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도시재생사업 진행 방향 논의를 위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시재생예비사업 사업추진협의체의 구성원인 법원읍 주민자치회, 법원읍 해바라기 상인회, 대능2·4리 주민 등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 답사는 2023년 법원읍의 도시재생사업 연계방안과 관련해 법원읍의 지역적 특..

파주시 법원읍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관내 대청소 실시

파주시 법원읍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관내 대청소 실시

Sep 09, 2022 | 기자

 

파주시 법원읍(읍장 조윤옥) 실버경찰대는 지난 7일 법원읍 일대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실버경찰대, 이장단, 부녀회, 노인일자리 등 다양한 단체들이 합심해 법원읍 일대 쓰레기 수거 및 불법 광고물 제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조윤옥 법원읍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향객들을 맞이하기 전에 법원읍 관내 진입로 및 공원 도로등을 청소했다”며 “청소에 참여해주신 실버경찰대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소에 참여한 최사홍 실버경찰..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추석명절 독거노인 식사 배달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추석명절 독거노인 식사 배달

Sep 09, 2022 | 기자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 부녀회(부녀회장 김문숙)에서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들에게 식사를 배달했다. 법원읍 새마을 부녀회는 매주 화요일마다 저소득 독거노인 식사배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은 특별히 추석명절을 맞아 과일, 부침 전, 떡, 김치, 나물 등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대상자 가정에 전달했다. 김문숙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음식을 받아서 맛있게 드실 대상자분들을 생각하며 부족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열심히 준비했다”며, “식사배달 음식 만들기에 참여해 ..

분당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분당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분당소방서는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신분당선 미금역 지하 5층 피난계단을 활용하여 소방대원의 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지하철 역사에서 화재 상황을 설정, 지하층 화재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한 진입로 확보 및 대원고립사고 시 대응요령을 숙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하층 화재는 화재 발생 시 열기와 농연이 건물 외부로 잘 배출되지 않는 화재 특성상 시야 확보 및 대피의 어려움으로 인해 소방 활..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업으로 저장강박증 위기노인 치유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업으로 저장강박증 위기노인 치유

May 2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저장강박증을 앓고 있는 독거가구를 발굴하고 민관의 긴밀한 협조로 20일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사2동에 거주하는 J모(81)씨는 이혼 후 6자녀를 홀로 어렵게 키우며 살아왔다. 10여 년 전부터 기초수급자로 생활하다가 최근 건강 악화로 사례관리 대상이 됐다. J씨는 물건에 과도한 애착을 쏟고 추억을 담아두는 저장강박증으로 집안에 발 디딜 틈도 없이 온갖 쓰레기를 쌓아두었는데, 올해 4월 미사2동 직원의 설득으로 서울놀이치료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