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최종 확정

2021.06.29 18:40 | 안성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안성시 등 4개 시·군 합동 기자회견 열어

-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및 평택~부발선 모두 최종 확정


안성시는 29일 안성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및 청주시, 진천군과 함께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최종 확정에 따른 합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및 송기섭 진천군수, 임종철 화성시부시장, 임택수 청주시부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박정희 청주시의회부의장, 조천호 안성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 심상경 수도권내륙선 진천철도유치민간위원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확정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경기도와 충청북도, 그리고 4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연장 78.8km의 사업비 약 23천억 원이 소요되는 철도 사업이다.

 

안성시는 201934개 시MOU 체결을 시작으로 철도 유치를 위해 시민서명운동과 국회 토론회, 관 합동 결의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철도 유치에 대한 간절한 염원과 강한 의지를 피력한 결과, 4차 국가철도망에 수도권내륙선이 최종 반영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합동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에 최종 확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20만 안성시민과 3개 시·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는 모두의 간절한 염원과 절실함으로 이뤄낸 소중한 결과라고 말했다.

 

더불어, “4차 국가철도망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반영됨으로써 안성의 철도시대가 개막되어 교통접근성 개선으로 경제와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일으키고 투자유치와 인구 유입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국가적으로는 지역균형발전과 그린뉴딜 정책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제4차 국가철도망에 수도권내륙선 뿐만 아니라 평택에서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읍까지 이어지는 평택~부발선 또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안성시는 동서남북을 잇는 사통팔달의 핵심 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기자회견전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안성시장 김보라입니다.

 

먼저, 20만 안성시민을 대신해

본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안성시 그리고 화성시, 진천군, 청주시와 더불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안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반영된 것을 열렬히 환영하고자 함께 하였습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안성혁신의 뜻깊은 출발을 알리며 그동안 수도권내륙선이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지역민과 지자체에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주신 안성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와 진천철도유치 민간추진위원회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성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유일하게 철도가 부재한 역사를 지녔고, 지역의 역차별 해소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곳이었니다.

하지만 오늘 수도권내륙선이 국가철도망에 반영됨으로써 우리 안성시는 국가철도 대열에 당당히 합류하여 20만 지역민의 간절한 염원을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는 화성 동탄역에서 출발하여 안성과 진천을 거쳐 청주국제공항까지 78.834분만에 도착 할 수 있으며, 수도권 내 교통과밀을 해소하고 인천과 김포공항에 집중돼있던 하늘길 수요를 분산하여 국가부흥의 전환점을 구축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발전의 화룡점정이 될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로 우리 안성시는 조선 중기 상업과 교통의 중심지였던 옛 영광을 되찾고, 안성혁신의 진정한 가치를 발휘하여 투자유치와 인구유입 그리고 관광산업 등의 활성화로 눈부신 안성시의 미래를 그려낼 것입니다.

 

앞으로 안성시는 원활한 철도착공을 위해 기초자치단체는 물론 국토교통부와의 적극적으로 협력을 꾸준히 이어가겠습니다.

 

사업완료까지 장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남아있는 행정절차를 충실히 밟아갈 것입니다.

오랜 숙원사업인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로 20만 안성시민의 성원이 더해져 안성철도시대의 밝은 내일로 이어 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9

 

안성시장 김 보 라






관련기사

경찰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대상으로 마을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마을 청결 활동에는 23명의 실버경찰대가 참여했다. 장마철 마을 인도와 벽 등에 자라난 잡초를 제거하고 낙엽을 청소하며 길거리 미관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짇장과 공영주차장을 청소했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추석을 맞아 마을 환경 정비를 통해 광탄면 주민들과 방문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깨..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9일 한빛마을6단지 국공립 어린이집(파주시 와석순환로87)에서 ‘추석맞이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펼쳤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아 할아버지 할머니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빛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할아..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추석 명절 맞이 청렴·인권 홍보 캠페인 실시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추석 명절 맞이 청렴·인권 홍보 캠페인 실시

Sep 15,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14일 경기도남부경찰청과 함께 추석 명절 맞이 청렴·인권 홍보 캠페인을 남부경찰청 본관 앞 현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더 청렴한 경기남부경찰’, ‘너와 나 우리의 인권’, ‘도민 곁에 경기인권경찰’ 등을 표어로 한 어깨띠를 착용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개정된 청탁금지법 소개 및 경찰관 인권을 위한 제도 등을 소개하는 홍보 인쇄물, 홍보물품 배포를 통해 청렴 및 인권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Sep 14,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13일 가을맞이 마을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도로변 및 마을안길을 중심으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드는 데 힘썼다. 이숙녀 실버경찰대장은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주기적으로 청결 활동 봉사를 실시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관리를 잘해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승화 금촌3동은 “아직 ..

경기도,북부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이상동기 강력범죄 현장 대응 야외기동훈련(FTX) 참여

경기도,북부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이상동기 강력범죄 현장 대응 야외기동훈련(FTX) 참여

Sep 14,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청년서포터즈는 13일 양주경찰서에서 주최한 이상동기 강력범죄 현장 대응 야외기동훈련에(FTX) 참여했다. 야외기동훈련(FTX, Field Training eXercise)은 현장 대응력을 키우기 위한 훈련으로, 전시나 유사시에 대비해 야외에서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양주시 회정동 인근 다중운집시설에서 실시했으며, 최근 발생한 성남 서현역 흉기난동 등 이상동기 범죄 유사 사건 발생시 유기적 협력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7일 문산노을길에서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을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노을길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코스모스 꽃밭을 보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자발적으..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하반기 경찰서 자치경찰사무 종합감사 실시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하반기 경찰서 자치경찰사무 종합감사 실시

Sep 08,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이달 11일부터 경기북부경찰청 소속 남양주북부경찰서와 일산서부경찰서를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자치경찰사무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하반기 종합감사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5월에는 남양주남부경찰서와 양주경찰서를 대상으로 상반기 감사를 했다.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2주간 서면 방식으로 예비 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종합감사는 경찰서별로 1주일간 현장에서 이루어지며, 일선 경찰서의 수감 부담 경감과 중복감사..

이천시-이천경찰서 『공동체 지역치안 실무자 회의』개최

이천시-이천경찰서 『공동체 지역치안 실무자 회의』개최

Sep 0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일 이천시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이천시-이천경찰서와‘공동체 지역치안 실무자 회의’를 개최하여 최근 연이은 강력범죄 급증으로 시민 불안감 증가에 따른 취약지역 안전 인프라(CCTV 등)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취약 지역에 대한 범죄예방 CCTV 추가설치, 출퇴근 시간대 전철역 등 통행량이 많은 지역과 취약시간대 중앙로 온천공원 등 다중 밀집 지역의 CCTV관제와 순찰을 강화하는 등의 신속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천시는 올해 ..

범죄 원천 차단… 안산시·경기남부경찰청 다문화 특구서 특별치안 활동

범죄 원천 차단… 안산시·경기남부경찰청 다문화 특구서 특별치안 활동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홍기현)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저녁 8시 30분경 지식경제부(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국내 유일하게 ‘다문화마을특구(경기남부경찰청 외사안전구역 지정)’로 지정한 원곡동 일대를 안산시·외국인 자율방범대♂보캅순찰대·해병대전우회·원곡특별순찰대·생활안전협의회 등 6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민·관·경 합동순찰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동순찰은 경찰-지자체-다문화 공동체가 손을 맞잡고 다문화 특구를 순찰하며 최근 다수 발생한 이상동기 범죄에 ..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와 “흉기 난동” 합동 모의훈련 실시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와 “흉기 난동” 합동 모의훈련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동두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흉기 난동 강력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동두천시 관내 지역에서 합동 모의훈련(FTX)를 실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동두천시가 운영 중인 지능형(AI) CCTV를 활용하여, 범인의 얼굴을 인식하고 도주 이동 동선을 추적 후 검거하는 과정으로, 2차 범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목표로 상황접수, CCTV통합관제센터 전파, 추적, 현장출동, 검거 등 종합적인 훈련을 실시하였다. 특히 지능형(AI)..

포천시,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포천시,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종합민원실에서 ‘2023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경찰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 등 위협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촬영 ▲경찰서 연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악성민원인 경..

“흉기 소지 용의자 검거 기여” 일산동부경찰서, 고양시 시민안전센터에 표창

“흉기 소지 용의자 검거 기여” 일산동부경찰서, 고양시 시민안전센터에 표창

Sep 01,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시민안전센터 씨씨티비(CCTV) 관제센터가 범인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8월 31일 일산동부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지난 8월 9일(수) 오전 1시 15분경, 일산동부경찰서 상황실은 흉기를 소지한 용의자를 집중 감시해줄 것을 고양시 시민안전센터에 긴급히 요청했다. 당시 시민안전센터에서 관제요원으로 근무 중이던 A씨는 사건이 발생한 시점부터 씨씨티비(CCTV)를 집중 감시해 범인을 검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8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