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도 특사경, 유해화학물질 사업장 위험물 저장․취급 불법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유해화학물질 사업장 위험물 저장․취급 불법행위 집중수사

Feb 24,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해빙기 화재 예방을 위해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도내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의 ‘위험물안전관리법 위반행위’를 집중 수사한다.수사 대상은 화성, 부천, 안산, 시흥 등 도내 산업단지 밀집 지역에 있는 121개 유해화학물질 취급 업체다.주요 수사내용은 ▲유해화학물질 취급 등록 사업장 내 불법 위험물 취급·저장 행위 ▲위험물 제조소 등 설치 허가 및 저장·취급 기준 위반 행위 ▲위험물 취급 시 안전관리 준수 여부 등이다.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은 지..

"공공건설 품질 저하 '페이퍼 컴퍼니' 꼼짝마"

"공공건설 품질 저하 '페이퍼 컴퍼니' 꼼짝마"

Feb 06,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이달부터 '공공건설 입찰업체 사전단속' 구청 발주 공사까지 확대 적용 -용인시는 시가 발주하는 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페이퍼컴퍼니 등 부실업체를 걸러내기 위한 ‘공공건설 입찰업체 사전단속’ 대상을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페이퍼컴퍼니 등 서류상 등록 요건만 갖춘 일부 업체는 자산이나 기술력이 부실함에도 저가로 공사를 수주해 부실 시공, 임금 체불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시는 지난해 5월 1일부터 12월까지 추정가격 2000만원~2억원 관급공사 입찰에서 1순위 ..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올 한해 안전한 경기도를 위해 다양한 도민 체감형 정책을 추진한다.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27일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해,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2022년 주요업무 계획을 공유하고 올 한해 추진할 도민 체감형 치안 시책 등을 논의했다.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올해 비전을 ‘안전한 세상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 자치경찰’로 제시하고 중점 추진과제로 ▲학대아동 보호 통합 솔루션 기반 조성 ▲정신질환자 응급입원 인프라 구축 ▲주취자 응급의료..

경기도 공정특사경, ‘가짜 석유’ 제조·판매 불법유통 뿌리 뽑는다

경기도 공정특사경, ‘가짜 석유’ 제조·판매 불법유통 뿌리 뽑는다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소비자의 경제적 손실은 물론 안전까지 위협하는 ‘가짜 석유’ 유통을 막기 위해 석유제품 불법유통 행위를 연중 수사한다고 27일 밝혔다.가짜 석유는 정상 석유제품에 등유, 석유화학제품 등을 혼합해 차량 또는 기계의 연료로 사용하거나 사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조된 것이다. 가짜 석유는 차량의 엔진이나 배기계통의 주요 부품 손상을 일으켜 경제적 손실은 물론 안전까지 위협한다.중점 수사 대상은 ▲가짜 석유제품 제조·판매 또는 품질 부적합 제품 판매 ▲무자료 거래..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설 명절 맞아 자치경찰사무 현업부서 격려 방문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설 명절 맞아 자치경찰사무 현업부서 격려 방문

Jan 26,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26일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현재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1.24. ~ 2.2.)’을 추진 중인 경기북부 지역 자치경찰사무 현업부서를 격려 방문했다.신현기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연천경찰서, 동두천 송내지구대, 양주 덕계파출소를 찾아 엄동설한에도 묵묵히 자기 소임을 다하고 있는 현장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격려 방문은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음료·취식 금지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이..

도 특사경, 조류독감 확산 차단 위해 가축전염병예방법 위반행위 긴급 수사

도 특사경, 조류독감 확산 차단 위해 가축전염병예방법 위반행위 긴급 수사

Jan 26,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도내 축산 농가를 출입하는 운송차량을 대상으로 시설출입차량 미등록 등 가축전염병예방법 위반행위에 대해 집중 수사에 나선다. 지난 23일 화성시 향남읍, 남양읍 소재 산란계(알을 생산하는 닭) 농장 두 곳에서 고병원성 조류독감이 발생한 데 따른 긴급 조치다.수사 기간은 1월 26일부터 조류독감 종식 시점까지이며, 수사 대상은 고병원성 조류독감이 발생한 화성시를 중심으로 추후 확산 상황에 따라 확대할 계획이다.주요 수사 내용은 시설출입차량 미등록, GPS(위치정보시스템) 미..

도 특사경, 청소년 대상 범죄 수사 확대…리얼돌, 혼숙 숙박업소 등

도 특사경, 청소년 대상 범죄 수사 확대…리얼돌, 혼숙 숙박업소 등

Jan 23,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청소년 대상 범죄 수사를 술·담배 ‘댈구’(대리구매)뿐만 아니라 청소년 유해용품(리얼돌) 체험시설, 혼숙 허용 숙박업소 등으로 확대한다.2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 특사경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대상 범죄 수사를 강화한다며 올해 주요 수사 대상을 ▲대리구매 등 청소년 유해약물 제공행위 ▲청소년 유해업소의 청소년 출입 허용 및 출입금지 미표시 행위 ▲청소년 이성 혼숙을 방조․제공하는 숙박업소 등으로 설정했다.우선 2020~2021년 17명을 ..

경기도 공정특사경, 부동산 투기 척결에 올인한다

경기도 공정특사경, 부동산 투기 척결에 올인한다

Jan 16,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부동산 투기수요 사전 차단과 실수요자 피해 예방을 위해 도민 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불법행위 선제 수사에 나선다.올해 연중 진행될 수사의 주요 대상은 ▲2021년 도내 청약경쟁률 과열 아파트 및 주택조합의 불법 지위 취득 행위 ▲집값 담합 등 부동산 거래질서 교란 행위 ▲공공임대주택의 임차권 불법 중개행위 ▲무등록·무자격자 불법 중개행위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부동산 불법행위 등이다.구체적으로 보면 부정한 방법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아 무주택자의 분양 기회를 ..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에 성금 기탁 및 감사패 수상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에 성금 기탁 및 감사패 수상

Jan 10, 2022 | 편집부기자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광주시지회는 10일 관내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2개소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한 성금은 지난해 연말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 사골곰국과 떡국 떡 판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그 의미를 더했으며 각 시설에 100만원씩 전달돼 가정폭력피해자와 동반아동 등 입소자들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이날 기탁식과 더불어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한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의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

용인시, 종교시설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 지급

용인시, 종교시설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 지급

Jan 07,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접수 - 용인시가 종교시설에 방역물품 구입을 위한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내 등록된 종교시설이며 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 종단소속 증명서 등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해 지원한다. 재난방역지원금은 방역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즉시 지원 중지 및 환수 조치한다.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용인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

평택시, 2022년부터 별도 소송절차 없이 ‘군 소음피해 보상’

평택시, 2022년부터 별도 소송절차 없이 ‘군 소음피해 보상’

Jan 03,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국방부와 함께 2022년 군 소음피해에 따른 주민 보상금 지급 절차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군소음보상법⌟ 시행 및 소음대책지역 지정고시에 따른 것으로, 소음 대책지역에 2020년 11월 27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한 주민이나 외국인이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소음대책지역은 군용비행장 소음지역 조회시스템(kmnoise.samwooanc.com/구글 크롬 사용)을 통해 종별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하남시, 지난해 다양한 분야 기관상 등 38개 수상 ‘고품질 행정력 입증

하남시, 지난해 다양한 분야 기관상 등 38개 수상 ‘고품질 행정력 입증

Jan 0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21년 코로나19 대응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하남시에 따르면 2021년 기관평가에서 장관상 7개를 비롯해 총 38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22개 수상 대비 총 16개가 늘어난 성과다. 주요 수상실적은 ▲도시재생 산업박람회(행정안전부) 대상 ▲지역사회정신건강 우수사례(보건복지부) 장관상 ▲안심도로 공모전(국토교통부) 장관상 ▲기..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연말정산 추가공제에 주목하세요!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연말정산 추가공제에 주목하세요!

Jan 03, 2022 | 안성시청기자

 

-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인 경우 연 200만원 추가공제 가능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다가오는 2021년 연말정산 시기에 맞추어 치매환자를 부양하고 있는 가족이 세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말정산 추가공제 알리기에 나섰다. 부양가족 중 치매환자가 있다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청 시 기본공제 외에 소득세법 제51조에 따라 대통령령이 정하는 장애인인 경우 1명당 연 200만원의 인적공제를 추가로..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시민과 함께 만든다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수원시가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설문조사, 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은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수원시는 2021년 5월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해 현재 기초조사를 진행하며 상위계획 등을 검토 중이다. 또 새롭게 ‘도시정책 시민계획단’(400명)을 구성했다.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는 경기지역화폐 앱,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 네이버 ..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백암소공원' 새 단장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백암소공원' 새 단장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102-3번지 일대 백암소공원의 시설을 새로 단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곳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지만 2004년 이후 시설정비가 이뤄지지 않아 시설 노후화에 따른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많았다. 이에 시는 도비 3억원을 확보해 지난 11월부터 정비에 나섰다. 기존 낡은 조합놀이대를 대신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사자 얼굴을 본 딴 조합놀이대를 새로 만들었다. 누구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공중걷기, 철봉 등 체력단련시설..

안성시, 금산동 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안성시, 금산동 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Dec 30,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금산동 8번지에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29일부터 개방·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주차난 해소와 불법주정차 예방을 위해 2020년 10월부터 추진을 시작했다. 보상과 행정절차를 거쳐 이달 공사를 완료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본 공영주차장은 주차면 19면으로 일반주차 14면, 경차4면, 장애인주차 1면으로 조성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가지역의 주차환경이..

하남시, 2021년 ‘빛나는 하남’ 10대 뉴스 선정

하남시, 2021년 ‘빛나는 하남’ 10대 뉴스 선정

Dec 29, 2021 | 편집부기자

 

2021년 한 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하남시를 핫하게 빛낸 10대 뉴스는 무엇일까?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올해 추진한 주요 시책 및 성과 가운데 특별히 주목받은 10대 뉴스를 선정, 29일 발표했다.10대 뉴스는 2021년 언론을 통해 보도된 주요 뉴스 가운데 후보군으로 20개를 1차 선정했다. 이를 다시 언론보도, 시정 중요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10대 뉴스로 최종 결정했다.올 한 해 하남을 빛나게 한 주요 뉴스를 살펴본다. ① 지하철 5호선 전 구간 개통…‘지하..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공모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공모

Dec 2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관내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 시설물의 유지·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2022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내년 2월 3일부터 25일까지 23일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지원사업(의무관리대상)’,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비의무관리대상)’ 등 2개 분야 사업 신청을 받는다. 사업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완공된 공동주택(의무관리대상), 사용검사(使用檢査) 후 15년이 지난 소규모 공동주..

도 특사경, ‘콜뛰기’ 택시·자가용화물차 등 불법운송 영업행위 무더기 적

도 특사경, ‘콜뛰기’ 택시·자가용화물차 등 불법운송 영업행위 무더기 적

Dec 27, 2021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자가용이나 렌터카를 이용해 불법으로 택시영업, 일명 ‘콜뛰기’를 한 일당과 허가 없이 자가용화물차로 운송을 하고 돈을 받은 화물차주 등 30명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망에 덜미를 잡혔다. 이들 중에는 강력범죄 전과에 지명수배 중인 기사도 있어 이용자들에 대한 2차 범죄도 우려된다. 김영수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장은 27일 경기도청에서 기..

안성시,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Dec 2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12월 24일 학생 28명과 공무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안성시-중앙대학교·한경대학교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오미크론변이바이러스 확산에 의해 대면 수업 및 활동이 불가능함에도 안성시의 발전을 위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됐다. 이번 발표대회의 최우수는 ‘노인복지시설 내의 재난안전 예방 및 대피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연구·발표..

도 특사경, 과자ㆍ빵 불법 제조 및 판매업체 16개소 적발

도 특사경, 과자ㆍ빵 불법 제조 및 판매업체 16개소 적발

Dec 26, 2021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유통기한이 지난 소스를 별도 표시 없이 보관하거나 정기적으로 식품 품질을 검사하지 않는 등 과자와 빵 제조ㆍ판매업체의 불법 행위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12월 8일부터 약 2주간 도내 제과(빵) 제조ㆍ가공업 및 판매 영업소 102개소를 대상으로 수사한 결과, 식품위생법 등을 위반한 16개 업소를 적발했..

광주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 시상

광주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 시상

Dec 24,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4일 시청 시장실에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를 선정, 시상했다. 시정홍보 우수부서 선정은 시정업무 추진을 위한 동기부여 및 시정홍보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우수부서 선정은 올해 상반기에 우수부서로 선정된 교육청소년과·식품위생과·농업지원과·감염병관리과 등 4개 과를 제외한 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사업별 언론보도 보도실적, 부서별 보도자료 제출 및 기타 홍보실적, 시정브리핑, 시정소식지, 사업의 중요도 및 기여도 등을 평가했으며 본청 최우수, 우수, 읍..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Dec 23,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정에 생활환경개선사업 및 난방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냉장고, 세탁기, 태블릿pc 등 필수생활가전 지원과 안전에 취약한 재가장애인에 안전손잡이, 변기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 설치와 겨울철 난방비 지출에 부담이 큰 가정에 난방비 및 온수매트 지원을 통해 생활공간 전반에 걸쳐 지원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하남시청 및 후원자, 후원단체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교..

하남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사업보고대회’ 개최

하남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사업보고대회’ 개최

Dec 20,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병용)에서는 지난 17일 ‘2021년 사업보고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보고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료생 및 표창자 등 최소 인원으로 한정해 개최했다. 이에 실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돌보미 및 다문화가족회원 196명과 온라인 영상으로 함께 했다. 센터는 사업보고대회를 통해 한국어교육수료생 수료증 전달과 우수근무 유공자에 대한 포상, 추진사업 보고 등 지난 1년간의 사업 공유와 센터직원 및 ..

하남시, 하남경찰서와 ‘가정폭력ㆍ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하남시, 하남경찰서와 ‘가정폭력ㆍ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Dec 16, 2021 | 편집부기자

 

내년 1월부터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들이 민·관 협력으로 한 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을 위해 하남경찰서와 업무협약을 하고 시청 대회의실에 공동대응팀 사무실을 마련, 현판 제막식을 했다고 밝혔다. 하남시청에서 가진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 이대형 하남경찰서장, 경기도 여성정책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은 사건 발생 시 하남시와 경찰의 개별 대..

하남시, 초이동 구길 교차로 신설 완료 ‘주민숙원 해소’

하남시, 초이동 구길 교차로 신설 완료 ‘주민숙원 해소’

Dec 1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감초로 개통으로 단절됐던 초이동 구길(초이로~초이로99번길)을 연결하는 교차로 공사를 완료해 이달 15일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초이동 구길 단절로 지역주민들은 초이로 및 감초로 상일IC 방향 운행 시 인근 지지미 교차로를 이용해야 했다. 이에 따라 우회거리가 증가하고 차로변경 등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주민들의 불편이 있어 왔다. 시는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비 5억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고 단절된 초이동 구길 ..

하남시, 사회적기업 지원 위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 진행

하남시, 사회적기업 지원 위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 진행

Dec 0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놓인 기업들의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 ‘가치온’ 라이브커머스를 오는 9일까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지난 6일부터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하남시 사회적 기업 3개사(㈜디귿, 사회적협동조합문화플랫폼, 마음을잇는재봉틀)가 참여하고 있다. 행사..

삼죽면 삼죽한돈회, “돼지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삼죽면 삼죽한돈회, “돼지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Dec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삼죽면 삼죽한돈회(회장 박장원)는 지난 7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돼지고기 10kg 30상자를 삼죽면 마을별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삼죽한돈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이웃들을 위해 이번 나눔행사를 기획했으며, 회원들이 마을별로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박장원 삼죽한돈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취약계층 및 홀몸 어르신들이 돼지고기를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

안성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실시

안성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실시

Dec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이달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지난 7일 서인사거리(차없는 거리 입구) 일원에서 경기도, 안성경찰서, 소방서 및 민간단체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세 및 신종 변이 ‘오미크론’ 등과 관련해 자율방역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운동으로 △(마스크)하자 △(손 씻기)하자 △(환기·소독)하자 △(진단검사)하자 등 국민 개개인의 안전을 위해 일상 속 안전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그라운드에서 이웃사랑 실천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그라운드에서 이웃사랑 실천

Dec 0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는 지난 5일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광주시장기 동호인 축구대회에 참가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조상현 초월읍 실버 축구회장은 “지난 ‘오포읍 은강 ENG배 우승’을 기념해 회원들과 함께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기탁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초월읍장은 “축구에 대한 열정과 더불어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그라운드를 누비는 초월읍 실버축구회에 감사..

용인시,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과 입금 및 단체협약 체결

용인시,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과 입금 및 단체협약 체결

Dec 03,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3일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용인시지부(용인시 공무직 노조, 지부장 최승덕)와 ‘2021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최승덕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용인시지부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올해 14차례에 걸친 교섭을 통해 9개 안건을 논의했고, 내년 임금 0.9% 인상, 특수근무수당 지급 대상 확대, 특별(포상)휴가 부여, 퇴직자 공로연수 개선안 등에 대해 합의했다. 또, 노사 간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수지구,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 단속

수지구,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 단속

Dec 03,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지난 2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수지구청역 사거리에서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를 단속했다. 이번 단속은 코로나19로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이륜차가 크게 늘어난 데다 불법 개조, 소음공해, 신호위반 등 불법 행위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구와 경찰은 이번 단속으로 배기구를 불법 개조해 과도한 소음을 발생한 이륜차 등 27대를 적발해 범칙금을 부과했다. 이와 함께 끼어들기, 신호위반 등 난폭 운전을 하지 않도록 당..

도 특사경, 부당이득 노린 폐기물 투기·방치 등 불법행위 158건 적발,

도 특사경, 부당이득 노린 폐기물 투기·방치 등 불법행위 158건 적발,

Nov 25, 2021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건설폐기물이나 음식물폐기물 등 수천 톤에 이르는 각종 폐기물을 불법으로 방치하거나 매립한 처리업자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윤태완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25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폐기물 불법처리 행위를 뿌리 뽑고자 올 한해 폐기물 처리 전 과정에 대해 분야별로 기간을 나눠 집중수사했다”며 “그 결과 158..

안성시·공도초등학교·백성운수 합동 청렴한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안성시·공도초등학교·백성운수 합동 청렴한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Nov 24, 2021 | 안성시청기자

 

- 청렴은 버스를 타고~ 청렴버스 출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한 어린이 청렴 표어 대회 『청렴은 버스를 타고~』의 우수작 6개 작품을 백성운수의 70번 버스에 24일부터 전시해 운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시작은 최우수 작품인 공도초등학교 6학년 4반 박시형 학생의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모습입니다’ 외 5개 작품으로, 청렴에 대한 어린이들의 순수한 시각이 반영됐다. 양수지 백성운수 대표는 “어린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하남지역RCY 창단식’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하남지역RCY 창단식’ 개최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는 20일 하남시 미사도서관 미사홀에서 하남지구 지역RCY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남지역RCY는 전인태 단장을 중심으로 지도교사 6명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 단원 16명으로 결성했다. RCY는 Red Cross Youth의 줄임말로,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단체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적십자 인도주의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시작으로 2부 창단식 순서로 진행했다.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시의회 ..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11월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전달을 마지막으로 2021년 ‘이마트 희망꾸러미·희망배달마차’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400명에게 1,600만원 상당의‘이마트 희망꾸러미’를 전달하였고, 지난 5월을 시작으로 6·9·10·11월 총 5회에 걸쳐 500명의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이마트 희망배달마차’를 전달하였으며, 총 900명에게 3,600만원 상당의..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021 리빙랩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참석 문제해결단 격려 - 백군기 용인시장은 22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제 해결단을 격려했다. 리빙랩은 기술 또는 사회의 혁신을 목표로 고안된 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을 의미한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지역 현안 문제 해결’ 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성과..

하남시 덕풍3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온정 나눠

하남시 덕풍3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온정 나눠

Nov 17,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선경)와 부녀회(회장박정자)는 15일부터 16일까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행사에는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회 등 유관단체 회원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배추 800포기로 김장을 했다. 이어 덕풍3동 관내 저소득 이웃과 독거노인 등 165가구에 직접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도 살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회, 이마트 하남점,..

성남수정경찰서, 교육지원청과 함께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특수학교 방

성남수정경찰서, 교육지원청과 함께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특수학교 방

Nov 08, 2021 | 수정경찰서기자

 

-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학교폭력 예방 간담회 개최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최병부)는 11월 4일 성남시 수정구 성남혜은학교(특수학교, 정신지체)를 방문하여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성남수정경찰서장(총경 최병부)을 비롯한 관할 파출소장, 학교전담경찰관, 성남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 장학사, 교사 등 13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서·교육지원청·학교가 협업하여 장애학생 인권보..

도·GH, 올해 저소득층 ‧ 장애인 대상 주택개조사업 665호 준공…집수

도·GH, 올해 저소득층 ‧ 장애인 대상 주택개조사업 665호 준공…집수

Nov 07,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저소득 가구 대상 ‘햇살하우징’ 500호,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165호 등을 준공해 올해 목표치 665호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주거취약계층에게 햇살의 따사로움과 희망을 제시한다는 의미의 햇살하우징 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의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료와 난방비 절감을 위한 전등‧창호‧단열‧보일러 개선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도는 2013년 81호를 시작으로 매년 사업량을 늘..

미사강변 27단지 e편한세상 마을공동체 ‘사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핸드

미사강변 27단지 e편한세상 마을공동체 ‘사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핸드

Nov 0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10월 28일 미사강변27단지 e편한 세상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사이’(대표 박은경)와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받은 후원품은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손뜨개로 만든 블랭킷 담요 15여점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취약계층 휠체어 장애인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사이’는 하남시청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 지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에서 만든 의미 있는 작품들을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수처리시설 윤활유 식품등급으로 교체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수처리시설 윤활유 식품등급으로 교체

Nov 05,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수돗물을 생산할 때 누유로 인한 수질오염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의 윤활유를 식품 등급 윤활유로 교체했다. 교체한 오일은 NSF(미국위생협회)에서 인증한 식품 등급 윤활유 H1~3등급 중 H1 등급이다. 간접적으로 식품과 접촉할 우려가 있는 시설에 사용하는 윤활유로 국제적으로 품질을 보증받은 제품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펌프 등 수(水)처리 시설 40여 개의 윤활유를 식품 등급으로 교체했다. 변영선 수원시상수도사업소장은 “혹시 발생할..

염태영 시장,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일원,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

염태영 시장,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일원,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일 오후 수원역성매매집결지가 있었던 매산로1가 114번지를 찾아 소방도로개설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소방도로 개설사업은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중앙에 소방도로를 조성하고, 화재 등 재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도로는 폭 6m, 길이 163m 규모로 개설된다. 11월 중 준공 예정이다. 염태영 시장은 “민선 7기 핵심공약으로 ‘수원역성매매집결지 폐쇄’를 내걸고, 2019년 1월 ‘수원역가로정비추진단’을 신설했는데 ..

성남시, 공공시설 1544곳 단계적 운영 재개

성남시, 공공시설 1544곳 단계적 운영 재개

Nov 02, 2021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정부 방침에 따라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 내 1544곳 실내·외 공공시설을 단계적으로 운영 재개 또는 확대 운영한다. 시는 지난 10월 31일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시설 상황과 방문자 이용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운영 재개 시설은 경로당,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복지회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 청소년수련관, 탄천·성남종합운동장,..

하남시 ‘기업유치 성과’, 본사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 가져

하남시 ‘기업유치 성과’, 본사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 가져

Oct 29, 2021 | 편집부기자

 

기업들의 하남시 이전이 이어지며, 하남시의 기업유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로 이전한 ㈜영신디엔씨와 면담을 갖고, 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영신디엔씨는 1978년 설립된 토목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지난 8월 판교 IT밸리에서 미사지구로 본사를 이전했다. 최근에는 건설자동화 솔루션 시스템 및 건설현장 중장비 안전사고 예방 솔루션을 개발·판매하는 등 건설 IT 기업으로 탈바꿈, 사업..

수원시, 핼러윈 데이 앞두고 경찰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이행여부

수원시, 핼러윈 데이 앞두고 경찰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이행여부

Oct 2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핼러윈 데이(10월 31일)에 대비해 4개 구, 경찰과 함께 29~31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시·구 공직자, 경찰 등 28명으로 이뤄진 합동점검반이 수원역·인계동 일원 등 번화가에 있는,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식품접객업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전자출입명부, 안심콜, 수기명부 등 이용자 출입관리 여부 ▲종사자·이용자 마스크 착용 여부, 거리두기 준수 여부 ▲주기적인 소독·환기 실시 여부 ▲유흥주점 등 집합금지 행정명령..

용인도시공사,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 수상

용인도시공사,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 수상

Oct 26, 2021 | 용인도시공사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선정하는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공공부문 노사상생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최찬용 사장, 박재현 노조위원장 대행, 박영기 한국공인노무사회 회장, 진선미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은 신뢰와 존경을 바탕으로 한 노사 상생문화 확대와 노동자 권익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난 2019년부터 제정해 시행해온 시상제도다. 공사는 지난 5월 근로자 근무여건과..

용인시, 25일부터 아동학대조사 본격 시행

용인시, 25일부터 아동학대조사 본격 시행

Oct 25, 2021 | 편집부기자

 

- 체계적인 조사 위해 전담팀 신설 및 24시간 신고 전화 운영 - 용인시가 효과적인 아동학대 조사를 위해 전담팀을 신설, 현장조사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아동학대조사는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민간에서 담당했으나, 조사거부 및 조사원에 대한 신변 위협 등이 빈번히 발생해왔다. 이에 시는 앞서 지난 6월 조직개편을 통해 아동학대조사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이날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아동보..

‘내 손안의 작은 행복’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에 반려식물

‘내 손안의 작은 행복’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에 반려식물

Oct 2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2021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반려식물 키우기’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 및 사회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0세대를 대상으로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반려식물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어서 적적했던 차에 예쁜 식물친구가 생겨 기쁘다”며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고맙다고 전했다. 장길호 미사1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

도, 11월15일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캐릭터 이름 공모전 등 사전

도, 11월15일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캐릭터 이름 공모전 등 사전

Oct 21, 2021 | 편집부기자

 

오는 11월 15일 경기도 외곽 15개 시·군을 연결하는 약 860km 규모의 걷기 여행길인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을 앞두고 경기도가 10월 21일부터 다양한 사전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도는 10월 21일부터 10월 28일까지 둘레길 캐릭터 이름 공모전을 연다. 둘레길 캐릭터는 둘레길 코스를 선으로 연결한 형상으로, 둘레길 4개 권역을 상징해 4개 캐릭터를 만들었다. 누구나 둘레길 인스타그램(@i_am_dule) 계정 공모전 게시물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으며, 둘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