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1기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

2024.03.27 15:1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6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은 대상자의 가족, 보호자를 대상으로 4월 18일까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에게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역량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및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치매가족 및 보호자 간 정보, 정서 교류 지원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방지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자조모임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사회적 고립 방지와 교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통합 관리서비스 관련 문의는(☏031-8036-6611~6614) 또는 치매안심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시민에게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에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으로 지난 4일 확장 이전했다.

관련기사

사회

광주시  “지방세 전자송달·자동납부로 최대 1 600원 절약하세요”

광주시 “지방세 전자송달·자동납부로 최대 1 600원 절약하세요”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가 납세자 편의 시책의 일환으로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을 확대 추진한다.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이란 종이 우편 대신 이메일, 금융앱 등을 통해 전자 형태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는 방식이다. 전자송달 신청 시 건당 800원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동납부를 함께 신청하면 최대 1,600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가입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 간편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 등) 및 방문(광주시청 세정과·읍면사무소 세무팀)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신..

광주시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물섬 불쭈꾸미와 취약계층 식사 지원 협약 추진

광주시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물섬 불쭈꾸미와 취약계층 식사 지원 협약 추진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광남1동 소재 ‘보물섬 불쭈꾸미(대표 김지승)’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사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대상자 발굴 및 배달을 맡고, 업체는 매월 취약계층 5가구에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승 보물섬 불쭈꾸미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오혁·남기환 공동위원장은 “업..

광주시 「버스승무사원 맞춤형 컨설팅 및 KD운송 채용 면접」성료

광주시 「버스승무사원 맞춤형 컨설팅 및 KD운송 채용 면접」성료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지난 24일 광주시청 내 도란도란휴게실에서 약 2시간에 걸쳐 「버스승무사원 맞춤형 컨설팅 및 KD운송 채용 면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행사는 버스승무사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관내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부대행사로 중장년 맞춤형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및 건강상담도 운영했다. 총 53명의 구직자가 채용면접(운수종사자 50명, 관리직 1명, 조리사 2명)에 참여했으며 그중 20명이 버..

광주시  행정대집행 시행  “열미리 폐천부지  주민 품으로”

광주시 행정대집행 시행 “열미리 폐천부지 주민 품으로”

Apr 26, 2024 | Q기자

 

10여 년간 불법 무단 점유로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했던 열미리 폐천부지가 광주시의 행정대집행을 통해 주민들 품으로 돌아간다. 광주시는 지난 24일, 곤지암읍 열미리 542-58번지 일원 폐천부지 내 불법 고물상 등 무단점유 3곳에 대해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2011년부터 무단점유 행위자들에게 원상회복 명령 및 변상금 부과 14회, 고발 5회, 행정대집행 계고 3회 등 지속적으로 행정처분을 해 왔으나 행위자가 원상회복을 이행하지 않아 행정대집행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광주시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대비 음식점 지도·점검 실시

광주시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대비 음식점 지도·점검 실시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는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를 앞두고 관광객, 오케스트라단원, 시민 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행사장 주변의 음식점·카페 등에 대한 사전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점검은 메인 공연, 프린지 공연, 전야제 공연 등이 펼쳐지는 남한산성아트홀, 곤지암도자공원 등의 행사장 주변의 740여 개소 음식점에 대해 오는 5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광주시  2024년 봄철 도로정비 실시

광주시 2024년 봄철 도로정비 실시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는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봄철 도로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5월 24일까지 관련 부서 및 읍·면·동과 연계하여 도로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도로 정비는 지난 동절기 기간에 강설로 인한 제설작업 등으로 더러워졌거나 동결 융해 현상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 정비하고 퇴적된 배수시설 정비를 통해 여름철 호우 대비 등 도로의 제 기능 유지를 위해 추진한다. 시는 포트홀 정비, 도로 배수시설 정비, 노후도로 재포장, 교량 및 터널 정비..

옹진군 의회 오민기 주무관, 대한적십자사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옹진군 의회 오민기 주무관, 대한적십자사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Apr 26, 2024 | Q기자

 

옹진군의회(의장 이의명)는 의회 소속 오민기 주무관이 지난 21일 누적 헌혈 횟수 200회를 달성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민기 주무관은 지난 2005년 6월 첫 헌혈을 시작으로 2017년 9월에 대한적십자사 헌혈명예장(누적 100회)에 수여 지난 21일 누적 헌혈횟수 200회를 달성해 대한적십자사 헌혈 ‘명예대장’을 수상하면서 대한적십자사‘명예의전당’에 이름을 다시 올렸다. 헌혈은 2개월에 한번 할 수 있어 연간 최대 5회, 성분헌혈은 2주에 한번 할..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임 분과위원 35명 위촉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임 분과위원 35명 위촉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김주석ㆍ임병택ㆍ송미희, 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신임 분과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신임 분과위원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사회ㆍ복지분과 ▲경제ㆍ협력분과 ▲환경분과 총 35명의 활동가와 전문가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앞서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가 특강을 진행해 신임 위원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별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기본방향 등 앞으로의 현안..

강화군 의회, 의원들 연구활동 지원에 앞장서

강화군 의회, 의원들 연구활동 지원에 앞장서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의회(의장 박승한)가 지난 24일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위원장 취중찬)를 개최하고, 활동 계획을 심의 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한 연구 계획은 총 2건으로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최중찬) 및 강화군 청년 정주의식 제고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오현식)이다.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는 강화갯벌의 문화적 가치를 제고하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 정책을 연구할 예정이며, ‘강화군 청년 정주의식 제고 정책 연구회’는 강화 청년들이..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려운 이웃과 행복 더하기’ 행사 개최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려운 이웃과 행복 더하기’ 행사 개최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경)는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과 행복 더하기 행사’를 개최해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홀몸노인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건강한 영양 섭취를 돕고자,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밑반찬 3종을 준비하여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강화군 자원봉사센터에 모여 정성스럽게 밑반찬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200가구를 직..

강화군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강화군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30일, 2024년 1월 1일 기준 강화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산정된 개별주택 22,248호에 대한 가격 열람을 실시하고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매년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시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주택 특성 차이에 따른 산정가격에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결정된다. 올해 강화군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0.65% 상승했으며, 오는 30일부터 강화군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서울대공원 `산림치유센터`에서 지친 몸과 마음 보듬어 보세요

서울대공원 `산림치유센터`에서 지친 몸과 마음 보듬어 보세요

Apr 26, 2024 | Q기자

 

서울대공원 내 유휴공간이 도심 속 ‘산림치유센터’로 탈바꿈했다. 서울대공원은 시민들이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산림치유를 즐길 수 있도록 작년 산림치유센터를 조성, 올해 프로그램을 재정비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산림치유’란 숲의 경관, 피톤치드, 음이온, 습도, 온도 등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및 정신건강을 회복하는 활동을 말한다. 서울대공원은 2015년부터 ‘치유의 숲’을 기반으로 한 산림치유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