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기부

2024.03.27 15:2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연화)는 지난 26일 석남2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석남2동 주민자치회가 적십자 회비 납부에 동참함으로써 모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김연화 석남2동 주민자치회장은 “적십자회비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 안다”라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지만 소중한 힘이 되는 것을 알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적십자 회비 납부에 적극 동참하고, 홍보에도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류현자 석남2동장은 “기부에 동참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기부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 앞으로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며,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적십자 회비 납부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GV 경기광주와  취약계층 영화관람 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GV 경기광주와 취약계층 영화관람 지원 업무협약 체결

Apr 29, 2024 | Q기자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안동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영화관람권을 제공해 양질의 문화생활 기회를 지원한다.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태현에스디 CGV경기광주와 ‘취약계층 영화관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구야 안녕! 문화야 안녕!”사업을 상호협력 추진한다. 사업을 통해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CGV경기광주로부터 정상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람 세트권을 구매하여, 경안동 저소득 가정 청소년 40명에게 인당 영..

광주시 시민장학회, 지역 학생 266명에게 장학금 6억 6천만 원 전달

광주시 시민장학회, 지역 학생 266명에게 장학금 6억 6천만 원 전달

Apr 29, 2024 | Q기자

 

재단법인 광주시민장학회는 지난 27일,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장학생 및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적 우수·저소득 가정·예체능 분야 특기 학생 등 266명의 장학생에게 총 6억 6,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특히 이번 수여식은 장학금 기부자가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원범 광주시민장학회 이사장 및 임원들은 학생들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며 “사회에..

광주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광주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Apr 29, 2024 | Q기자

 

광주시가 개별주택 15,712호의 개별주택가격을 30일에 결정·공시하고, 오는 5월 29일까지 한 달간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0.57% 상승했으며, 광주시청 세정과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광주시청 세정과를 방문해 이의신청서를 작성·제출하거나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

연천군 시설관리공단, 고용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 3회 연속 선정

연천군 시설관리공단, 고용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 3회 연속 선정

Apr 29,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일·생활 균형 캠페인’의 참여기업으로 3회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이다. 고용부는 캠페인 핵심 3분야 기본과제로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를 제시하고 있으며 공단은 수·금요일 정시퇴근의 날 , 유연근무, 연가사용촉진 등을 실천..

부천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공모

부천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공모

Apr 29, 2024 | Q기자

 

부천시는 주민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제안해 2025년 부천시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2025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참여신청은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천시 홈페이지(bucheon.go.kr > 새소식) 또는 주민e참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제안사업 신청서를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방문,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제안사업 공모는 총 10억 원 규모이며 사업 유형에 따라 ▲시정참여형 ..

이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및 이의신청 기간 운영

이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및 이의신청 기간 운영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에서는 단독 및 다가구 주택 등 17,759호에 대한 2024년 개별주택가격을 4월 30일 결정·공시하고 열람 및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공시한 개별주택가격은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이천시장이 산정한 주택가격을 한국부동산원에서 검증하고 주택소유자의 의견을 제출받아 이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천시장이 결정․공시한 가격이다. 이천시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보다 0.25% 하락했다. 전년대비 가격이 하..

이천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체험」진행

이천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체험」진행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이천시장 김경희)는 지난 24일 따듯한 봄을 맞아 에버랜드 가족체험‘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6가족 46명이 참여하였으며,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체험 및 동물원 구경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야외활동을 통해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에버랜드에 참가한 아동과 가족들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사진도 많이 찍고 오롯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이천시 도드람 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 이웃돕기 백미 1,000kg 기탁

이천시 도드람 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 이웃돕기 백미 1,000kg 기탁

Apr 29, 2024 | Q기자

 

도드람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대표 배호형)는 4월 26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10kg, 100포 기탁식을 가졌다. ㈜디에스피드는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자회사로서 국내유일의 양돈전용 배합사료 공장으로 최적의 배합비와 생산비로 농가의 사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해오고 있다. ㈜디에스피드 대표는 이날“우리 회사는 지난 4.17 이천배합사료공장 준공식을 기념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

이천시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문화운동 추진

이천시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문화운동 추진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6일 이천도자기축제장(예스파크 일대)에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생활 속 위험요인 신고”를 홍보하는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천시에서는 매월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진흥을 위해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추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이천시청 안전총괄과, 이천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신고 방법 ▲생활안전 응급상황 대처요령 ▲다중인파 밀집 시 안전행동요령 ▲시민안전보험 ▲풍수해보험 등의 ..

이천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 개최

이천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는 이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명호)와 오는 5월 4일(토) 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대공연장에서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천시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인의 날 의미가 부여된 공식행사와 더불어 한국·일본·태국·미얀마·베트남·필리핀·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와 먹거리, 각종 체험부스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태권도시범단·초롱초롱동요학교중창단·어린이난타·The Door 오케스트라·..

양평군 양평공사, 한강지역 지방공기업 간 ‘한강 네트워크’ 협약 체결

양평군 양평공사, 한강지역 지방공기업 간 ‘한강 네트워크’ 협약 체결

Apr 29, 2024 | Q기자

 

양평공사(사장 신범수)는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광주도시관리공사, 여주도시공사 등 한강 인근 4개 지자체 내 지방공기업 간 경영‧도시‧관광‧환경 분야 업무협의체인 ‘한강 네트워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양평공사 신범수 사장,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최승수 이사장, 광주도시관리공사 이학노 기획경영실장, 여주도시공사 임명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양서면에 위치한 양서에코힐링센터에서 진행됐다. 한강 네트워크 업무 협약은 ..

양평군  제29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양평군 제29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Ap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5일 용문천년시장 일대에서 일상생활 속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제도 정착을 위해 ‘제29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양평군, 양평소방서, 한국농어촌공사, 양평공사, 양평소방서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양평군 자율방재단,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양평지부, 대한적십자사 양평군협의회,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양평사랑나눔회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자율안전점검 실천 활성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