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화성시, 사회적경제 예비창업가 대상 ‘워밍업스쿨’

2022.10.07 14:0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화성시가 사회적경제 예비창업가를 위한 교육을 준비했다.

‘2023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육성 사업’ 대비 워밍업 스쿨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이번 워밍업스쿨은 오는 11월 14일부터 2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사례로 보는 사회적경제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업계획서 발표 및 모의면접 등 이론과 실습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창업가는 11일부터 내달 7일까지 화성시사회적경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hssesc.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사업계획서 작성과 모의면접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예비창업가들에게 좋은 선행학습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 사회에 뿌리내리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창업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Jan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도 첫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이하 꿈틀가게) 겸미당이 지난 10일 개업식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 초기 임대료 부담을 완화해 창업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청년의 창업 성공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꿈틀가게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영업을 시작한 꿈틀가게 겸미당(시장58번길 1, 대표 김겸미)은 오산 싸전마당 예술장터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시는 3개월에서 최대 1년간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Jan 10,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9일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지스페이스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글로벌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은 중국 최고 명문대학인 베이징대학 내 조직으로, 대학 출신 경제 인사 등을 창업 멘토로 활용해 중국 지방 정부와 협력하고 있는 기관이다. 중국 광구창업카페의 한국지사인 지스페이스는 2023년 설립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왕지엔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대표, 이..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청년창업센터 3층 라운지에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의 발전 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석균 경기도의원(주재)을 비롯한 남양주시 문화교육국장,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입점한 청년들의 매장을 둘러본 후 경기도 청년공간 지원사업 설명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광명시 창업기업 카페 꿈을담다·디엔택,  지역사회의 상생 꽃 피우는 희망기부 릴레이 동참

광명시 창업기업 카페 꿈을담다·디엔택, 지역사회의 상생 꽃 피우는 희망기부 릴레이 동참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창업기업 희망기부 릴레이에 창업카페 ‘카페 꿈을담다’(대표 함성욱)와 ‘디앤텍’(대표 김강수)이 동참하며 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성금을 9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을 통해 기탁해 지역사회 상생의 꽃을 피웠다. 2020년부터 시작한 광명시 창업기업 희망기부 릴레이는 시의 지원을 밑거름 삼아 성장한 스타트업이 다시 사회에 나눔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고 기업의 책임을 다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 창업기업이..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 청년정책과 청년 창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 되길…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 청년정책과 청년 창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 되길…

Jan 10,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9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수원에서 열린 수원시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교류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하여 배지환 의원, 문상철 희망둥지협동조합 대표, 청년 창업가 등 32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내용으로는 ▲감사패 시상 ▲기념품 전달 ▲조찬 등이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청년 창업은 새로운 기업과 사업을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의 매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한다”며 “오늘 행사로 수원 청년정책..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Jan 0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군 청년의 취업 진로 지원을 위한 원데이워크숍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를 진행한다. 1기는 오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며, 2기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다. 교육 내용은 ▲자기탐색 ▲강점 찾기 및 효과적 활용 ▲직업 선택을 위한 진로 설계 ▲다양한 검사와 진단을 통한 성공적인 직업 선택 등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강화군 청년의 일자리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포천시, 청년 창업자에게 임차료 월 최대 50만원 지원

포천시, 청년 창업자에게 임차료 월 최대 50만원 지원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창업 초기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창업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임차료의 일부를 보조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49세 이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일이 7년 이내이면서 포천시에 사업장을 운영하는 창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청년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청년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주도하여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의원연구단체를 결성하고,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나섰다. 강영웅(대표), 기주옥(간사), 신민석, 김윤선, 김태우, 안지현 의원이 모여서 발족한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의 이야기이다. 발대식에서부터 단체는 긴밀히 협조해 나가야 할 시 관계부서 직원들을 초대하여, 2023년 활동계획과 일정을 협의하고 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나누었다. 4..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Jan 03,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월 28일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회장 정완수)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는 매년 사랑릴레이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정완수 회장은 “주민분들과 늘 소통하는 일을 하면서 받은 감사함을 매년 조금이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희 동장은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모 선정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모 선정

Dec 29,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인천시 주관 2024년 시-군·구 상생 일자리사업인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모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사업비 1억 원(시비 8천만 원, 군비 2천만 원)을 활용해 온라인 플랫폼(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창업·창직) 교육을 실시하고, 강화군민의 취·창업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날 윤정혁 센터장은 “마케터 양성 사업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판매..

고양시 100억원 규모 ‘고양청년창업펀드’ 결성

고양시 100억원 규모 ‘고양청년창업펀드’ 결성

Dec 2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창업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양청년창업펀드’를 결성했다. 고양청년창업펀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지역 내 유망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창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펀드이다. 펀드의 조성 규모는 총 100억원으로 한국모태펀드 50억원, 고양특례시 10억원, 운용사인 주식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와 기타 출자자 40억 원 출자로 구성되었다. 펀드의 운용 기간은 투자 기간 4년, 회수 기간 4년을 합쳐..

시흥시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와 봉우재 나눔회,  정왕본동 소외계층에 연말 맞이 후원 선행

시흥시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와 봉우재 나눔회, 정왕본동 소외계층에 연말 맞이 후원 선행

Dec 29, 2023 | Q기자

 

정왕본동에 연말 맞이 후원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8일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는 정왕본동 소외된 이웃을 위해 1년간 모금한 ‘사랑의 저금통’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에 기탁했다. 관내 165개 공인중개사가 소속돼 있는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는 작년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와 ‘사랑의 저금통’ 기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영호 시화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