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도,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대상자 3차 모집

2020.04.28 07:2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는 도내 미취업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대상자 3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은 경력단절 이후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기존의 재취업 지원방식에 더해 직접적인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적극적 구직의사가 있는 만 35~59세 여성으로, 중위소득100% 이하 가구 중 경기도 거주 1년 이상의 미취업자이며, 선정 인원은 1,100명 내외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취업지원금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전담상담사 지정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교육 ▲취업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원되는 취업지원금은 총 90만 원이며, 각 시·군 지역화폐로 3개월 동안 30만 원씩 나눠 받게 된다.

지원금은 면접경비, 직업능력개발 훈련비, 학원 교습비, 자격증 취득비, 교재구입비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잡아바(apply.jobaba.net), 경기도워라밸링크(13b.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참여 신청서 및 구직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난 1·2차 모집에 선발된 대상자 2,400여명은 취업지원금(지역 화폐)을 지급받아 자발적인 구직활동을 하며, 새일센터 등 취업전문기관의 취업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주관기관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가구소득 ▲미취업기간 ▲경기도 거주 기간 ▲구직활동계획 등을 체계적으로 검증해 3차 선정자를 오는 6월 중순 발표하고, 예비교육을 거친 후 같은 달 첫 취업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취업지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1팀(1522-3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창업

전진선 양평군수, 조장시 라이브커머스 창업센터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 조장시 라이브커머스 창업센터 방문

Nov 17, 2023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조장시 ‘시중구 샘물딩동 이커머스’ 회사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양평군 관내 중소기업 7곳(쌀국수, 배즙, 홍삼스틱, 벌꿀, 커피, 유기농과자, 미용제품 등)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시중구 샘물딩동 이커머스’ 회사는 조장시의 특색제품, 산동성의 특색제품, 전통공예제품(석류모형, 비단 수 공예)등을 주로 판매하며,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쇼호스트의 교육도 겸하는 조장시 민간 기업이다. 전진선 군수는 한 시간이 ..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운영 내실화 강조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운영 내실화 강조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의원은 15일 열린 경기도 여성가족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창업플랫폼인 ‘꿈마루’의 운영 내실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꿈마루’는 도내 여성을 대상으로 창업인프라 및 창업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창업플랫폼 사업이다. 김영기 의원은 “도비보조금 집행률을 보면 2021년 95.8%, 2022년 93.8%로 낮아지고 있고 2023년은 9월 현재 67.2%에 불과하다”며 “창업자들의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집행률도..

고양시 이동환 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총회서 청년창업정책 소개

고양시 이동환 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총회서 청년창업정책 소개

Nov 15,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14일 중국 이우시에서 개최 중인 2023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아태지부(ASPAC) 총회의 세션발표(Sub Forum 3)에 연사로 참석해 고양시 청년창업정책과 고양경제자유구역 추진을 통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에 관해 발표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날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지부 총회 개막식과 메인포럼에 참석하고 이어서 열린 세션발표(Sub Forum 3)에서 공식 초청연사로서 ‘혁신과 창의로 미래를 바꾸는 청년창업도시 고양특례시’를 주제로 청년창업정책을..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대표 이상훈 의원)가 11월 13일 ‘시흥시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상훈, 박소영 의원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해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한 후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시흥시 창업 벤처 생태계 현황 ▲국내외 창업지원 통합플랫폼 ▲정책 제언 순서로 연구용역 결과를..

포천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포천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신읍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은 주민주도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공동체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천시 미래중심도시추진단 미래도시과장을 비롯한 신읍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한국표준협회 관계자, 주민 수강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열린 창업아카데미에서는 도..

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경기도 내 공인중개업소 관리와 협력 강화

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경기도 내 공인중개업소 관리와 협력 강화

Nov 1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은 13일(월)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도시주택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에서 발생한 대규모 전세사기 피해 대안으로 공인중개사의 책임있는 역할을 주문하였다. 이날, 임창휘 의원은 “전세사기 피해자들은 큰 어려움에 빠져있고, 지금도 증가하고 있다. 향후 다주택자 고위험률도 2만세대에 해당될 것으로 예상되어 경기도 차원의 보다 적극적인 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대안 마련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광명시, 대학생·직장인의 창업과 지속가능한 성장 적극 지원

광명시, 대학생·직장인의 창업과 지속가능한 성장 적극 지원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주말 ESG 창업스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지식산업 시설 집적화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시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산업의 발전 방향과 속도에 발맞춰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주말 ESG 창업스쿨은 지난 10월 21일부터 4주간 총 32시간의 집중 과정으로 운영되어 주중 업무 등으로 시간적 제약이 많은 대..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기업인,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7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 기업가와의 만남 ▲소..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성황리 개최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성황리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 청년 소통기구인 청년활동네트워크 일자리분과(분과장 이경한)는 4일 이천시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에서 ‘제1회 이천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천시 19세-39세 이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천시 원도심(관고동~창전동) 활성화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취·창업 관련 지원정책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분과장 이경한) ▲원도심 상가 현장 답사(이방사 박수영 대표) ▲비즈니스캔버스 작성법..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Nov 07, 2023 | Q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일 포인블랙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재단이 경기도 교육청 공모사업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운영했던 제5회 창업캠프와 연계하여 확장성 있는 진로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IR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제5회 창업캠프에서 구체화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재클린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 강양구,..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Nov 06, 2023 | Q기자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가 4일 장단면 비무장지대(DMZ) 일원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협의체가 청년창업 우수사례 탐방을 통해 정책수요자로서 효과적 정책 제안 능력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협의체 위원들은 비무장지대(DMZ) 내 임업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든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의 ‘청년이 꿈꾸는 임업 창업 성공 사례’ 강의를 듣고, 청년 정책과의 연계점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창업 현장인 비무장지대(DMZ)..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다. 이번 공모대전은 창업 아이디어 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전문가 초청 강연과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