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도 일자리재단-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 토크쇼’ 개최

2020.06.11 20:3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기도일자리재단이 창업분야 경제위기를 기업 간 네트워킹과 분야별 전문 상담, 조언 등으로 극복하기 위한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 토크쇼’를 연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토크쇼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6개 기관과 중장년기술창업센터 3개 기관이 참여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창업 후 도약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선택 아닌 필수! ‘정부지원사업 파헤치기’ ▲우리동네 창업지원기관을 소개합니다! ▲코로나 19 위기를 기회로! 투자로! ▲노하우 공유 ‘5人5色 선배기업 성공창업 따라잡기!’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돼 강의와 패널토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주제별 세부사항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gyeonggi/main.do)와 일자리재단 잡아바 홈페이지(https://www.jobaba.net/) 게시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나 (예비)창업기업은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와 꿈마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reamcoworking)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 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토크쇼가 경기지역 창업자들의 경영 위기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비대면 시대 사업 환경 변화에 따라 여러 도내 창업지원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들의 창업전략 수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창업

광명시, ESG 창업 도시 추진 박차… ESG 창업오디션 열어

광명시, ESG 창업 도시 추진 박차… ESG 창업오디션 열어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기업과 도시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ESG 창업가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일 오후 광명시창업지원센터에서 ‘2023년 광명시 ESG 창업오디션’을 개최했다. 이번 ESG 창업오디션은 도전을 꿈꾸는 기업가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지속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고, 유망한 ESG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이날 오디션에서는 소리드림, 스튜디오펄피, ㈜그린플래닛, 베르데마르 등 4개 기업이 참가해 기업별로 피..

평택시 해피키즈, 송북동에 개업기념 백미 15포 기부

평택시 해피키즈, 송북동에 개업기념 백미 15포 기부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해피키즈(대표 구희진)는 아동복 매장을 개업하면서 지난 1일 평택시 송북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20㎏ 8포, 10㎏ 7포) 15포를 지정 기부했다. 해피키즈는 가게를 개업하면서 축하 선물로 받은 백미를 관내 한부모, 조손가정 및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전달해달라고 뜻을 전했다. 구희진 대표는 “아동복 매장을 개업하면서 의미있는 일을 생각하다 축하선물로 받은 백미를 좋은 취지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개업을 축하드리고 전달하신 백미는 지역사회 필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Nov 30,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23일 석모도자연휴양림에서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에 센터 운영 및 인사위원, 업무협약 기관 임원,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창업·일자리 관련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워크숍 1부에서는 올해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의 주요 실적 및 내년도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신규 협력 사업을 제안했다. 이어 2부에서는 부천대 전종현 교수의 AI 활용 특강 및 한국교육마술협회장 함현진 마술사에게 배우는 비즈니스 매직과 발명 원리..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마쳐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마쳐

Nov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특강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세대(1955~1974년생)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특강은 11월 6일부터 4회(1..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Nov 28, 2023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이 지난 20일 평택시 오성면 복합문화공간에서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7년 이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총 10개 사(팀)가 참여했고, 서류·발표평가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친 열띤 경쟁 끝에 4개의 수상기업(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7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팝(POP) 스타트업 DAY’ 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평택시 및 관계기..

안양시 ‘59억원 규모’ 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청년기업 날개 달아준다

안양시 ‘59억원 규모’ 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청년기업 날개 달아준다

Nov 25, 2023 | Q기자

 

안양시가 청년창업기업을 ‘유니콘’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금융지원책으로 총 59억원 규모의 안양청년창업펀드 2호를 결성한다. 시는 24일 오후 동안구 관양동의 안양창업지원센터 3층 동안청년오피스에서 안양산업진흥원과 함께 ‘안양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와 펀드운용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다날투자파트너스가 공동으로 다날-경기혁신벤처투자조합을 구성해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이들 투자운용사와 시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청년창업·..

서울시, 중장년 창업경진대회 개최…4050 우수창업가 8팀 선정·지원

서울시, 중장년 창업경진대회 개최…4050 우수창업가 8팀 선정·지원

Nov 24, 2023 | Q기자

 

서울시가 서울런4050 정책과 연계하여 중장년 창업지원에 나선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은 2023년 창업컨설팅 지원 사업으로 육성한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수)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3개의 최우수팀과 5개의 우수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재단은 서울시의 중장년 집중지원프로젝트 ‘서울런4050’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중장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 창업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총 110개의 중장년 창업기업에 맞춤형 컨설팅과 단계별 창업교육을 제공했..

정명근 화성시장,청년창업자 간담회 가져

정명근 화성시장,청년창업자 간담회 가져

Nov 22,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1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화성시 청년창업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 화성시 청년창업자 7명을 초청해 스타트업 및 창업과 관련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화성시 청년창업자 지원 정책에 대해 적극 안내했다. 이날 참석한 한 청년창업자는 “화성시에서 창업을 하면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의견을 간담회에서 말하는 것 만해도 큰 위로와 격려가 되었다”며, “화성시의 창업지원정책으로 창업자들이 많은 도움을..

안양산업진흥원,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연합 교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연합 교류회’ 개최

Nov 22,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7일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A권역(서울·경기·강원) 6개 중장년센터와 경기테크노파크에 의해 공동으로 추진된 이번 교류회는 100여개의 센터 내 입주기업 및 수혜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안양, 성남, 성북, 의정부, 이천, 춘천 등 6개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의 입주(예비창업자) 및 졸업..

안산시 실무공무원단, 네이버 1784·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시정 발전방향 모색

안산시 실무공무원단, 네이버 1784·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시정 발전방향 모색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실무 공무원 중심으로 견학단을 꾸려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건물인 네이버 신사옥(이하 네이버 1784) 및 전국 최초 청년일자리 연계 주택인 판교 제2테크노밸리 창업지원주택을 견학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스마트시설 체험을 통해 스마트시티 조성의 필요성과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일자리 연계 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으로 안산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브랜드 산단 개발 등 시 주요 정책사업의 접목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5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정책, 제도 등) ▲소상공인 상권분석 및 활용 ▲세무관리 ▲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유도와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음식개발 연구회’결과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음식개발 연구회’결과

Nov 1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음식개발 연구회’가 11월 17일(금)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을 시작으로 관내 대표 거리들의 음식점 영업 및 지역의 음식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수원의 대표거리 활성화 및 예비창업인 양성을 위한 음식을 개발하여 보급하고자 연구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수원시 음식문화 조사, 대표 음식 조사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