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의정부시, 창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브릿지센터’ 공모 선정

의정부시, 창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브릿지센터’ 공모 선정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브릿지센터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지역 간 창업 인프라의 거점 역할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각 지역에 있는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권역화 해 지역 인프라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1인‧중장년 통합 브릿지센터(이하 브릿지센터)를 지정해 교류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한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존 국..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Feb 2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3월 4일부터 22일까지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 이에 2~3명으로 구성된 6팀을 선정해 창업 교육(12회) 및 컨설팅(3회)을 진행한 후 심사를 통해 팀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강화군 거주자와 전입을 희망하는 자로, 군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부터 69세 이하이다. 예비 창업자 또는 업종 변경·추가,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가족과 비 가족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실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실시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8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용석만 문화교육국장 등 시 관계자 4명과 벤처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터 전문 컨설팅 기관 MYSC 김정태 대표 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시설 라운딩 및 공간 안내 ▲센터 발전방향 및 활성화 자문 등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년창업센터의 시민 친화형 브랜딩 필요 ▲공유공간 활성화를 위한 킬링 콘텐츠 조성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연계를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면접 토탈 지원 사업 운영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면접 토탈 지원 사업 운영

Feb 27, 2024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면접 토탈 솔루션’ 사업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의 구직 청년으로 ▲신청일 현재 강화군에 주민등록된 청년 ▲주민등록지는 강화가 아니나 강화에 거소를 둔 청년 ▲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관내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센터와 MOU 체결한 김포대, 안양대 포함)으로 이 중 1개 이상 해당하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내용은 ▲면접복 무료 대여(연 5회) ▲면접 스타일링(헤어, 메이크업) 지..

‘빈 점포 주인찾습니다’오산시, 빈 점포 창업·이전 파격 지원

‘빈 점포 주인찾습니다’오산시, 빈 점포 창업·이전 파격 지원

Feb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관내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빈 점포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비 3천300만 원, 3개 점포를 지원하는 ‘원도심 빈 점포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3월 17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오산시 원동(오산역 앞 구, 문화의 거리)의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으로 현재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점포 임차료(월 최대 ..

평택시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지원 공모

평택시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지원 공모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새로운 사회적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최로 총 1억3천만 원을 지원하는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신규창업 및 인프라구축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신규창업 3팀(3인 이상 구성, 구성원의 1/2 이상이 평택시민일 것)을 선발해 영업이익 등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시설비 및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또한..

의정부시평생학습원,‘창업 준비를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수강생 모집

의정부시평생학습원,‘창업 준비를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수강생 모집

Feb 23,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오는 4일부터‘스타트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청년 및 창업준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활용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특허청에 의뢰하여 마련된 특강으로, 특허청은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확대를 위해 이용자 맞춤형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강은 3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내용은..

광명시 창업 지원 정책,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톡톡

광명시 창업 지원 정책,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톡톡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창업 지원 정책이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동안 광명시 창업 지원을 받은 121개 기업은 같은 기간 총 225억 원의 매출과 고용 창출 115명을 달성했다. 시는 이 기간 33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창업 후 사업체를 유지하고 있는 생존율도 81.8%로 국내 평균보다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국내 창업기업 평균 생존율은 2020년 기준 5..

평택시, 청년 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평택시, 청년 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오는 3월 20일(수)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16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하였거나, 사업자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이다. 지원 사업은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하는 것을 내..

경기도,‘저비용 창업도전 플랫폼으로서 청년몰의 가치 살려나가야’ 청년몰

경기도,‘저비용 창업도전 플랫폼으로서 청년몰의 가치 살려나가야’ 청년몰

Feb 20, 2024 | Q기자

 

다양성과 차별성을 가장 큰 매력 요소로 꼽는 청년몰을 청년상인 성장 단계별 지원 정책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청년창업 지원 및 지역상권 활성화의 선순환 연계를 위한 상인조직 주도형 청년상인 육성모델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2023년 8월 3~6일 전국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청년몰 인지도 및 이용경험에 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한 내용을 담은 ‘전통시장 청년몰, 실패의 경험과 발전모델 탐색’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파주시,‘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청년 참여자 20명 모집

파주시,‘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청년 참여자 20명 모집

Feb 19, 2024 | Q기자

 

파주시가 2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신중년-엠지(MZ)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참여자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은 신중년 전문가가 경험을 통해 쌓은 취창업 비법과 지식을 청년들에게 전수하여 신중년의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1회 특강 및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의 기초..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Feb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28까지 ‘2024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와 소셜미션 수립, 창업 아이템을 선정 및 관내 선배 기업과의 만남으로 구성했다. 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창업의 기초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규창업까지 ..

안양산업진흥원, 지속가능 창업생태계 구축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지속가능 창업생태계 구축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6일 안양대 및 ㈜원목그대로와 기후테크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창업 육성 생태계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관 상호교류 증진을 통해 세 기관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기후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과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이남훈 학과장, ㈜원목그대로의 황대영 대표를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2024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2024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Feb 16, 2024 | Q기자

 

김포시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4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준비 중인 김포 시민이거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전환)하고자 하는 설립 3년 미만의 김포 소재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2개의 우수 팀들에게는, 팀당 500만원 이내의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자문·맞춤형 교육 등을 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 도와드려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 도와드려요!

Feb 15,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창업 동기부여 야간 아카데미’ 및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강사진을 통해 쉽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 동기부여 아카데미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목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소상공인 창업을 위한 준비와 자세를 주제로 15일 강의를 시작한다.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는 자신감 회복 및 구직 기술..

의왕시 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의왕시 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Feb 15, 2024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3월부터 진행하는 ‘1:1 여성구직자 맞춤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구직희망 여성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1:1 맞춤 취창업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회당 2시간씩, 1인당 총 3회 지원하며, 상담은 의왕포일어울림센터 4층 청년발전소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2월 29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의왕여성새일로일하기센터(의왕판교로 89)로 방문 접수하거나..

창업에 힘 싣는 고양시, 혁신 창업 중심지로

창업에 힘 싣는 고양시, 혁신 창업 중심지로

Feb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2024년 창업활성화 지원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원 계획은 창업 초기 기업부터 성장단계의 기업까지 폭넓게 지원,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고양특례시를 혁신 창업의 중심지로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져 지역의 고용 창출은 물론, 경제발전의 발판이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며,“창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

수원시가 중소·창업기업의 페이스 메이커가 되겠습니다

수원시가 중소·창업기업의 페이스 메이커가 되겠습니다

Feb 13, 2024 | Q기자

 

2023년 1월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목표는 ‘펀드 결성액 1000억 원, 수원기업 의무투자금액 200억 원’이었다. 현재 수원기업새빛펀드의 결성액은 수원시 출자금 100억 원을 비롯해 총 3058억 원으로 1년 전 설정했던 목표의 3배를 뛰어넘었다. 수원시 기업에 최소 265억 원 이상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약정이 있어 관내 기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일 수원시는 수원시 기업지원센터에서 ‘2024 중소..

구리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구리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회적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 구리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구리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구리시 특성에 맞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기초과정(4강)과 심화과정(6강) 등 10회차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8일까지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기초과정..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취·창업 멘토 컨설팅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취·창업 멘토 컨설팅 참여자 모집

Feb 05,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에서 군민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에게 받는 맞춤형 경영지도/취·창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강화읍 중앙시장 B동 3층 강화군 창업 일자리센터 창업공간에서 진행되며,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컨설팅 분야는 ▲개인·법인설립 ▲기술/인증 ▲세무/회계 ▲홍보/판로 개척 등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강화군민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인 취·창업을 지..

경기도,취·창업에 성공한 13명 경력보유 여성들 이야기 담은 책자 발간

경기도,취·창업에 성공한 13명 경력보유 여성들 이야기 담은 책자 발간

Feb 05, 2024 | Q기자

 

결혼,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직장 퇴사해야만 했던 경력보유 여성들이 정보기술(IT) 전문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사회생활 복귀 성공스토리를 담은 ‘IT 커리어 레퍼런스 북’이 발간됐다. 책자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의 정보기술(IT)분야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하고 디자인, 마케팅, 개발 분야로 취·창업에 성공한 13명의 인터뷰를 담았다. 사례자별로 경력단절 경험과 극복과정, 교육 참여 소감, 취·창업 준비와 성공과정, 향후 경력개발 계획 등을 소개했다. 경기도일자..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간담회 실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간담회 실시

Feb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일 청년창업센터 5층 식당홀에서 창업스토어 입주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입주자 14명과 청년정책과장, 담당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센터 운영 방향 및 공유공간 활성화 계획 설명 ▲입주자와 진솔한 소통 및 애로·건의 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오는 2월 중 오픈하는 외식 창업 입주자가 준비한 베이글을 다 같이 시식하는 ..

혁신적인 아이디어 하나로 창업까지…부천시가 지원합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 하나로 창업까지…부천시가 지원합니다

Feb 02, 2024 | Q기자

 

부천시는 오는 3월 4일까지 2024년도 부천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시 단비기업은 지역에 꼭 필요하고 알맞은 기업이란 뜻을 내포하고 있는 부천시 소셜벤처 창업지원사업 브랜드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부천시에서 기업창업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은 총 8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화 자금, 사무공간,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또 모든 신청자에게 2일간의 워크숍..

평택시, 청년창업 위해 팔 걷어붙이다

평택시, 청년창업 위해 팔 걷어붙이다

Feb 0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청년 창업자 특례보증 사업은 청년 창업자의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9~39세 청년 창업자에게 5년간 최대 5천만 원의 자금을 대출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대출이자 2%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지원사업도 신규로 추진한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청년 창업자에게 대출이율 중 연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해, 청년 창업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줄 계획..

‘경기도ㆍ시흥시 지원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취ㆍ창업 동아리 공개 모집

‘경기도ㆍ시흥시 지원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취ㆍ창업 동아리 공개 모집

Feb 0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일자리총괄과의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여성새일본부’)는 경력보유 여성의 취ㆍ창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2024년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에 참여할 여성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동아리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경력보유 여성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지원 시스템이다. 취업ㆍ창업을 원하는 자발적 모임의 여성 동아리를 대상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직..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실전창업 아카데미’ 개최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실전창업 아카데미’ 개최

Jan 30,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6일 1인 창조기업의 2024년 정부지원사업 선짐 제고를 위해 ‘실전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전창업 아카데미는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 실무 분야별 교육을 지원한다. 1월 실전창업 아카데미는 ‘스타트업, 정부지원사업 신청 전에 꼭 짚어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1인 창조기업들의 정부지원사업 신청 노하우 및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교육을 진행했다.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글로벌셀러 성공 발판 마련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글로벌셀러 성공 발판 마련

Jan 24,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글로벌셀러로의 성공 도약 발판 마련을 위한 ‘이베이(Ebay) 심화 교육’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베이 상품 소싱 및 내부 프로모션 적용, SNS를 활용한 판매 전략 등 매출 성과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초기 판매자의 부담 완화를 위한 해외 배송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마케팅 교육과 멘토링을 접목해 셀러로의 조기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지난 2023년 글로벌셀러 교육..

파주시, 귀농인 정착 힘써…창업·주택구입비 융자지원

파주시, 귀농인 정착 힘써…창업·주택구입비 융자지원

Jan 24, 2024 | Q기자

 

파주시가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인들의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1.5%대 저리로 융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파주시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농협 등 3개 기관이 연계해 지원한다. 파주시는 귀농인 선발하고, 농신보에서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서 발급한다. 농협은 신용보증서를 통해 선발된 귀농인들에게 대출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만 65세 이하 귀농인, 재촌비농업인, 귀농 희망자로 나뉘며, 사업 대상마다 충족..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추가모집’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추가모집’

Jan 23, 2024 | Q기자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사무공간 및 입주보육이 필요한 초기·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여성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입주 사무실을 제공하고 입주보육 멘토링 및 부대시설을 제공해 왔다. 또한 창업 교육, 컨설팅, 사업화지원금사업, 판로 개척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해 여성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돕고 있다. 현재 6개 입주기업 시설 중 출판, 제조 ..

서울시 지원받아 창업한 기업 1년 후 생존율 94%… 전국 평균보다 훨씬

서울시 지원받아 창업한 기업 1년 후 생존율 94%… 전국 평균보다 훨씬

Jan 22, 2024 | Q기자

 

서울시의 지원을 받은 신생기업의 1년 후 생존율은 93.7%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기업의 1년 차 평균생존율 64.1%와 비교했을 때도 월등히 높은 수치다. 서울시 지원을 받은 운영 3년 차, 5년 차 기업들도 전국 기업과 비교해보면 생존율이 각각 23.2%p, 20.4%p 높게 조사됐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주철수)은 최근 5년간 서울시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의 생존율 조사 결과를 22일(월) 발표했다. 조사 결..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년도 주요 사업 본격 추진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년도 주요 사업 본격 추진

Jan 1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2024년도 주요 사업 21개를 확정하고,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에 현재 MOU를 체결한 21개 기관 및 77명의 관련 전문가와 협업해 창·취업 지원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올해 창업 부분 주요 사업은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글로벌셀러 온라인쇼핑 교육 ▲찾아가는 창업/창직 교육 등이다. 더불어, 취업 부분 주요 사업으로 ▲진로설계 원데이워크숍 ▲현직자와 함께..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Jan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18일 청년창업가 유나경(32세)씨를 제2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유나경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교육·청년 지원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나경 일일명예시장은 첫 업무로 사립유치원과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에 참석해 사립유치원 대표 및 원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은 파주시 유치원 교육지원사업 현황을 공유한 후 유치원 환경개선 사항, 아이들을 위한 정책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이..

포천시 청년 취.창업센터, 2024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

포천시 청년 취.창업센터, 2024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8일부터 2월 6일까지 포천시 청년 취‧창업센터에서 2024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포천시 호국로 1423 일원 청년비전센터 1층 청년 취‧창업센터에 사업비 약 2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창업사무실 3개와 창업 카페 1개를 조성했다. 조성한 창업사무실에는 수공예 등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하는 판매업 종사 기업 3개 사를 모집한다. 창업 카페에서는 카페 운영을 전문적..

연천군, “청년 창업자 인테리어 비용 500만원 지원”

연천군, “청년 창업자 인테리어 비용 500만원 지원”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024 연천 청년 창업 성공패키지 사업’을 통해 만 19~39세 신규 청년 창업자의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총 10명의 청년이 지역 상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원 받은 청년 대표 10명 중 9명이 현재 활발하게 사업장을 운영 중이다. 군은 올해 관내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지역에서 펼칠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해 총 8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군은 공고일 현재 만 19~39세, 연천군에 주민..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Jan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도 첫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이하 꿈틀가게) 겸미당이 지난 10일 개업식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 초기 임대료 부담을 완화해 창업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청년의 창업 성공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꿈틀가게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영업을 시작한 꿈틀가게 겸미당(시장58번길 1, 대표 김겸미)은 오산 싸전마당 예술장터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시는 3개월에서 최대 1년간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Jan 10,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9일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지스페이스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글로벌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은 중국 최고 명문대학인 베이징대학 내 조직으로, 대학 출신 경제 인사 등을 창업 멘토로 활용해 중국 지방 정부와 협력하고 있는 기관이다. 중국 광구창업카페의 한국지사인 지스페이스는 2023년 설립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왕지엔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대표, 이..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청년창업센터 3층 라운지에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의 발전 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석균 경기도의원(주재)을 비롯한 남양주시 문화교육국장,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입점한 청년들의 매장을 둘러본 후 경기도 청년공간 지원사업 설명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광명시 창업기업 카페 꿈을담다·디엔택,  지역사회의 상생 꽃 피우는 희망

광명시 창업기업 카페 꿈을담다·디엔택, 지역사회의 상생 꽃 피우는 희망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창업기업 희망기부 릴레이에 창업카페 ‘카페 꿈을담다’(대표 함성욱)와 ‘디앤텍’(대표 김강수)이 동참하며 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성금을 9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을 통해 기탁해 지역사회 상생의 꽃을 피웠다. 2020년부터 시작한 광명시 창업기업 희망기부 릴레이는 시의 지원을 밑거름 삼아 성장한 스타트업이 다시 사회에 나눔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고 기업의 책임을 다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 창업기업이..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 청년정책과 청년 창업이 더욱 발전할 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 청년정책과 청년 창업이 더욱 발전할 수

Jan 10,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9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수원에서 열린 수원시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교류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하여 배지환 의원, 문상철 희망둥지협동조합 대표, 청년 창업가 등 32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내용으로는 ▲감사패 시상 ▲기념품 전달 ▲조찬 등이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청년 창업은 새로운 기업과 사업을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의 매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한다”며 “오늘 행사로 수원 청년정책..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Jan 0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군 청년의 취업 진로 지원을 위한 원데이워크숍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를 진행한다. 1기는 오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며, 2기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다. 교육 내용은 ▲자기탐색 ▲강점 찾기 및 효과적 활용 ▲직업 선택을 위한 진로 설계 ▲다양한 검사와 진단을 통한 성공적인 직업 선택 등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강화군 청년의 일자리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포천시, 청년 창업자에게 임차료 월 최대 50만원 지원

포천시, 청년 창업자에게 임차료 월 최대 50만원 지원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창업 초기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창업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임차료의 일부를 보조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49세 이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일이 7년 이내이면서 포천시에 사업장을 운영하는 창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주도하여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의원연구단체를 결성하고,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나섰다. 강영웅(대표), 기주옥(간사), 신민석, 김윤선, 김태우, 안지현 의원이 모여서 발족한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의 이야기이다. 발대식에서부터 단체는 긴밀히 협조해 나가야 할 시 관계부서 직원들을 초대하여, 2023년 활동계획과 일정을 협의하고 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나누었다. 4..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Jan 03,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월 28일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회장 정완수)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는 매년 사랑릴레이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정완수 회장은 “주민분들과 늘 소통하는 일을 하면서 받은 감사함을 매년 조금이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희 동장은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

Dec 29,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인천시 주관 2024년 시-군·구 상생 일자리사업인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모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사업비 1억 원(시비 8천만 원, 군비 2천만 원)을 활용해 온라인 플랫폼(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창업·창직) 교육을 실시하고, 강화군민의 취·창업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날 윤정혁 센터장은 “마케터 양성 사업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판매..

고양시 100억원 규모 ‘고양청년창업펀드’ 결성

고양시 100억원 규모 ‘고양청년창업펀드’ 결성

Dec 2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창업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양청년창업펀드’를 결성했다. 고양청년창업펀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지역 내 유망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창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펀드이다. 펀드의 조성 규모는 총 100억원으로 한국모태펀드 50억원, 고양특례시 10억원, 운용사인 주식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와 기타 출자자 40억 원 출자로 구성되었다. 펀드의 운용 기간은 투자 기간 4년, 회수 기간 4년을 합쳐..

시흥시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와 봉우재 나눔회,  정왕본동 소외계층에 연말

시흥시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와 봉우재 나눔회, 정왕본동 소외계층에 연말

Dec 29, 2023 | Q기자

 

정왕본동에 연말 맞이 후원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8일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는 정왕본동 소외된 이웃을 위해 1년간 모금한 ‘사랑의 저금통’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에 기탁했다. 관내 165개 공인중개사가 소속돼 있는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는 작년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와 ‘사랑의 저금통’ 기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영호 시화부동산..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와 청년 창업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윤주섭 NH농협은형 평택시지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은 평택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19~39세 청년 창업자로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가 발급된 사업자에게 대출금리 중 연 2%에 해당하는 금액을 1년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지원 신청은 경기..

강원도립대학교,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

강원도립대학교,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

Dec 22, 2023 | Q기자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괌)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3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전문대학 중에서는 강원도립대가 창업 기반(인프라) 부문과 창업 지원 2개 분야에서 최고기관으로 선정되며 2020년부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은 교육부 대학정보공시자료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자료를 토대로 대학의 창업지원조직, 인사, 제도, 창업 공간 등을 반영하여 평..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Dec 2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를 육성하고 관내 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16명을 선발했으며, 매월 마케터 1인당 평균 10건의 전통시장 관광자원, 소상공인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또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함께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위..

이천시 청년창업형 후계농 및 일반후계농 모집

이천시 청년창업형 후계농 및 일반후계농 모집

Dec 2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유능한 인재 발굴을 위한 청년창업형 후계농을 2023년 12월 18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모집하고, 미래농업을 이끌 일반후계농을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형 후계농은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영농경력 3년 이하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업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최대 3년간 월 90~110만원의 바우처 형식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후계농 육성자금(융자금 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