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남양주시 제조물 책임보험료 지원으로 기업 경영부담 줄여

2024.04.12 15:5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지역 기업의 경영부담 감소를 위해 제조물 책임(PL)보험료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조물 책임(PL)보험은 생산·유통하는 제품 결함으로 인해 소비자와 제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손해를 입혔을 경우, 그 제조물을 생산 판매한 자가 부담해야 하는 손해배상금과 사고처리 비용을 보상하는 보험이다.

시는 보험가입 계약 건당 보험료의 50%, 기업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를 통해 보험가입 시 일반 보험사 대비 최대 2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보험료 지원사업은 남양주시에 본사․공장․지점을 두고 모든 형태의 공업생산물 및 농․축․수산 가공식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제조물책임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제조물로 인해 발생하는 경영 리스크를 완화하여 기업의 경영 안정성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 경제 정보마당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경제

수원시 ‘수원 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참여하세요

수원시 ‘수원 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참여하세요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업체 15개를 모집한다. 수원의 중소기업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한 특화 시책으로 품목별 해외 바이어(구매자) 조사·거래처 발굴을 지원하고, 북미 권역 언론홍보 기관을 활용해 현지에서 수원시 중소기업 제품 수출을 홍보한다. 5월 20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10개 업체에는 EU(유럽연합), ASEAN(아세안), 중동 등 수출 대상국 바이어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5개 업체에는 북미 언론 ..

광주시 퇴촌면, 일일 나눔찻집 수익금 전액 기탁

광주시 퇴촌면, 일일 나눔찻집 수익금 전액 기탁

Apr 29, 2024 | Q기자

 

광주시 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퇴촌면이장협의회가‘퇴촌 일일 나눔찻집’수익금 전액 1천634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퇴촌면 이웃돕기 행사의 일환인 나눔찻집 운영으로 모금액을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1천여 명의 방문객이 주최 측에서 준비한 음료와 다과를 구입하고 1인 1계좌 후원을 통해 소외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석봉국한상흥 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많은 분이 도와주신 ..

연천군  1호선 연천역서 농특산물 판매장 개설

연천군 1호선 연천역서 농특산물 판매장 개설

Apr 2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이달 24일부터 6개월간 연천역 1번 출구에서 농특산물 판매장(연천군 농특산물 YES직매장)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상시 운영한다. 판매장에서는 연천의 대표적 특산물인 율무와 쌀을 비롯해 참기름, 꿀, 율무떡·식초 등 50여 종의 농산물과 가공품이 판매된다. 판매농산물들은 전곡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에 납품되는 농산물과 연천군 통합상표 ‘남토북수’ 인증을 받은 농산물들로만 선별했다. 또한 2만원이..

하남시  ‘청년취업멘토링’에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 함께한다

하남시 ‘청년취업멘토링’에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 함께한다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5월 1일부터 총 8회 걸쳐 운영하는 ‘청년 취업멘토링’에 삼성전자와 삼성E&A, LG에너지솔루션 등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함께 참여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을 5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하남시 거주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청년 취업멘토링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

광명시, 철산역세권 주차 편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나서

광명시, 철산역세권 주차 편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나서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철산역세권 주차 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 관계기관 등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29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주차 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는 광명시와 광명시상인회총연합회(회장 심국섭), 철산역을 관리하는 서울교통공사(철산역장 김현식), 주차장을 운영하는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가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고, 철..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70억 원 규모’ 경기임팩트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70억 원 규모’ 경기임팩트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임팩트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오는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임팩트펀드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목표로 혁신 기술과 성장 가능성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펀드다. 올해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 50억 원을 포함해 270억 원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임팩트펀드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의 2배 이상을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의무투자조건을 통해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에 더 많..

경기도,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 & 투자포럼 2024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 & 투자포럼 2024 참여기업 모집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바이오·제약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 지원을 위해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4’ 전시회 참가하는 기업을 4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7월 3~5일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에서 열리는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4’은 올해 22회째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분야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 장이다. 지난해에는 전국 바이오산업 관계자 2,400여 명 참석, 1,255개의 협력 제안기술·아이..

경기도, 북한이탈주민 취업 지원 강화. 인턴 지원금 증액

경기도, 북한이탈주민 취업 지원 강화. 인턴 지원금 증액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는 북한이탈주민의 경제적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자격증 취득비 지원 신설, 인턴십 지원 확대 등 취업 지원정책을 강화한다. 우선 ‘북한이탈주민 취업교육비’를 신설한다.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 시 1인당 100만 원 한도 내 실비 지원을 한다. 2024년 5월 이후 교육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한 북한이탈주민이 지원 대상이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취업 교육 과정도 운영할 ..

경기도,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접수를 5월 2일부터 시작한다. 이 사업은 민선 8기 청년기회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자체사업을 추진하는 성남시 제외 30개 시군이 참여한다. 올해는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 지원하며, 개인당 30만 원 범위에서 지난해 지원 여부, 응시 횟수, 수강 횟수, 신청 횟수 등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지원 연도 기준..

시흥시, 자체 개발 연꽃청 제조방법 기술이전 협약

시흥시, 자체 개발 연꽃청 제조방법 기술이전 협약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농업기술과가 자체 개발한 ‘연꽃청 및 그의 제조방법’ 기술 이전 협약을 갯골영농조합법인, 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과 체결했다. 해당 기술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과)가 지난 2022년에 진행한 농산물가공 시험연구사업의 성과로, 연꽃을 가공해 청류 식품유형으로 제조하는 방식을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제10-2023-0160741호)한 것이다. 기술이전을 받은 민간기업인 갯골영농조합법인은 연 생산부터 가공까지 하는 ..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산업관광협의체’발족을 위한 포럼 개최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산업관광협의체’발족을 위한 포럼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은 지난 25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흥시 ‘산업관광협의체’ 발족을 위한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산업관광 활성화를 통한 시흥의 신성장동력 마련 방안’이라는 주제로 산업관광 동향 및 육성 전략 방안, 유치 전략 방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시흥시 관광과, 소상공인과,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 조성기 회장을 비롯한 시흥시 경제 협·단체장, 산․학․관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건국대학교 서병로 교수의‘..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Apr 27,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24일(수),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디지털혁신과 김태근 과장, 바이오산업과 한태성 과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승 단장, 경기연구원 문미성 선임연구위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혁신성장연구단, 3개 과제 연구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본 연구용역은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북부지역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여 혁신생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