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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시 재난안전지도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서비스 제공

동두천시 재난안전지도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서비스 제공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9일 시민들에게 관내 재난안전시설 위치를 알려주는‘동두천시 재난안전지도’ 확대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재난안전지도는 재난예·경보시스템 및 무더위쉼터,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지진 대피장소, 민방위대피소, 그늘막 위치, 구급함 등의 위치를 제공하여 시민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 안전총괄과 직원이 2020년에 자체 개발하였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자료는 심폐소생술(CPR)의 필수장비인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및 사용법을 제공함으로써, 다중인..

구리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안내

구리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안내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정부24앱 또는 통신사 PASS앱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주민등록증의 주요 정보(사진, 이름, 생년월일) 및 QR코드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난다.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스마트폰 1대로만 이용할 수 있고, 화면 캡처 차단 및 QR코드 초기화 기능 등 보안을 강화해 신분 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안양시 ‘고령자 스마트 안심서비스’ 지자체 생산성대상 장려상 수상

안양시 ‘고령자 스마트 안심서비스’ 지자체 생산성대상 장려상 수상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 ‘고령자 스마트 안심서비스’가 제12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에서 정주환경 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14일 안양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는 지자체 생산성대상에서 전국 136개 지자체에서 제출한 336건의 사업 중 최종 12건(우수상 4건·장려상 8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독거노인 응급구호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고령자 스마트 안심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의 가정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안심단말기를 무료로 설치·보급해 응급..

광명시, 래미안자이아파트와 센트럴광명 상가에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초등돌봄

광명시, 래미안자이아파트와 센트럴광명 상가에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초등돌봄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3일 박승원 광명시장, 입주자대표, 수탁운영법인 대표, 이용 아동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산래미안자이아파트와 센트럴광명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서비스 공백이 큰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초등돌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맞벌이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광명시를 위한 초등돌봄 인프라 조성을 위해 다함께돌봄..

시흥시, ‘찾아가는 재사용 종량제봉투 판매소 지정 신청서비스’ 12일부터

시흥시, ‘찾아가는 재사용 종량제봉투 판매소 지정 신청서비스’ 12일부터

Dec 14, 2022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24일부터 식품접객업, 도소매업 등의 1회용품 사용 규제 강화에 따라 적극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12월 12일부터 ‘찾아가는 재사용 종량제봉투 판매소 지정 신청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종합소매업(편의점 등)의 1회용봉투 사용이 억제(금지)됨에 따라 소상공인 보호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관내 종량제봉투 지정 판매소 외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직접 사업장에 방문해 자원재활용법 개정에 따른 1회용봉투..

안양시 평촌도서관, 임시휴관 중 ‘일년대출’ 서비스 운영

안양시 평촌도서관, 임시휴관 중 ‘일년대출’ 서비스 운영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 평촌도서관이 재건축으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 중 독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중단없는 대출서비스 ‘일년대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년대출’은 평촌도서관 소장도서를 1년간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단체(기업 및 기관)와 개인(안양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단체는 2022년 12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상시 신청 가능하며 최대 1,000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개인은 2023년 1월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1인당 50권, 가족회원은 최대 200권..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겨울철 화재 예방 물품 지원 나서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겨울철 화재 예방 물품 지원 나서

Dec 12, 2022 | Q기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은 겨울철을 맞아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이달 중 장애인 거주 세대, 이용시설 200곳에 화재사고 예방 물품을 설치·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물품은 설정해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주는 가스밸브차단기와 투척용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이다. 지난해에는 12세 미만 아동 세대 128곳에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가스밸브차단기 덕분에 마음 놓고 퇴근할 수 있어요.” 남동구 남촌동 ‘그룹홈 안젤로’와 ‘바다의별장애인..

의정부시 녹양동, 통합요금감면서비스 대상자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통합요금감면서비스 대상자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Dec 09, 2022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상록)는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동안 올해 통합요금감면서비스 수혜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통합요금감면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에 도시가스, 전기, TV수신료, 이동통신 등의 요금을 복지자격에 따라 매월 차등 감면해 주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녹양동주민센터는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누락 ‘ZERO’를 위해 신규 책정가구, 전입가구, 기존 누락가구를 대상으로 문자, 전화, 우..

이천시 2022년 어린이도서관 서비스 우수사례 전국공모전 우수상 수상 기

이천시 2022년 어린이도서관 서비스 우수사례 전국공모전 우수상 수상 기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2022년 어린이도서관·도서관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전국공모전에서 우수상(2022.11.10.)을 수상한 효양도서관은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향후 프로그램 개선 방안을 검토코자 어린이독서프로젝트 달성자 가족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난 3일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달성자 가족(2022년 달성자 가족 37호~53호)과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달성자 가족(씨앗 1호~43호/떡잎1호~21호/개화1호~9호/열매1~2호)중에서 30가족이 ..

포천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 서비스 진행

포천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 서비스 진행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 홀몸 어르신의 안정적인 식사와 말벗을 제공하는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홀몸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으로 자리 잡았다. 김경애 내촌면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해 매달 제공되는 푸드뱅크 도시락을 드시지 못하는 어르신이 많아 우리 보장협의체가 직접 나서기로 했다. 우리의 활동이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도..

시흥시, 초등돌봄 서비스 향상 위해  ‘시흥형 돌봄전문가’ 직접 양성

시흥시, 초등돌봄 서비스 향상 위해 ‘시흥형 돌봄전문가’ 직접 양성

Dec 09, 2022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8일 대야평생학습관에서 초등돌봄전문가의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진행한 ‘시흥형 돌봄전문가 양성 교육’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시흥형 돌봄전문가 양성 교육’은 보육교사 자격증 등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녀 양육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2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약 3개월 간 진행했다. 이론은 물론 종이접기, 보드게임, 경제교육, 성교육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이..

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Dec 07,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민원콜센터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개소이후 4년 동안 76만건이 넘는 전화상담 서비스를 처리함에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평가하여, 서비스 수준 확인 및 민원콜센터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으로는 ‘말투 및 어감’,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문의내용 파악도’, ‘응대 신속성’, ‘고객 ..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발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발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Dec 07, 2022 | Q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 사회서비스 일자리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 부단하게 노력을 경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안산1)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일, 제365회 경기도의회 좽회 제4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가결됐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목적에 사회서비스와 사회서비스 관련 일자리의 질 향상을 추가하고, 사회서비스 종사자 지원의 격차 해소 등에 대한 책무를 규..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Dec 06, 2022 | Q기자

 

수원시는 그동안 민원인이 직접 시·구청을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조상땅 찾기 서비스’ 중 일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조상땅 찾기 서비스’는 토지소유자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해 상속인이 상속 대상 토지를 파악할 수 없을 때 무료로 조상 명의의 토지를 찾아주는 것이다. 온라인 서비스는 정부24(www.gov.kr),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 K-Geo플랫폼(www.kgeo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사망인 기..

서울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 발송 서비스 제공

서울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 발송 서비스 제공

Dec 02, 2022 | Q기자

 

서울시는 지난 30일 발표된 제33회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 합격자의 자격증을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합격자 발표일인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5일간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www.Q-net.or.kr) 에 택배 받을 수 있는 주소지를 입력하면 된다. 이 기간 내 주소지 입력이 안 된 경우, 자격시험 접수 당시 등록된 주소지로 발송된다. 또한, 자격증 사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큐넷에서 교체 가능하며, 위 기간 이후에는 사진 교체가 불가하다. ..

광주시 공인중개사 곤지암도척분회,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광주시 공인중개사 곤지암도척분회,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곤지암도척분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곤지암읍과 도척면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전‧월세 무료 중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정병열 분회장은 “곤지암읍과 도척면의 협회 회원 110여명이 재능기부의 마음으로 함께 동참해 주셔서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우리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선..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자의 경우에만 온라인서비스 조회 대상자가 되며, 구비서류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로 사망자와의 상속관계 확인이 가능한 1순위 상속인만이 조회 권한이 있다. 조회 대상자의 사망 사실이 확인되지 않거나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또는 2008년 이전 사망자의 경우에는 조회가 불가해 반려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토지소..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택시 호출 서비스 개발 지원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택시 호출 서비스 개발 지원

Nov 30, 2022 | Q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관광새싹기업의 외국인 관광객 모바일 택시호출 서비스 개발을 지원했다. 서울시는 올해 초 열린 관광업계 실무자 간담회에서 국내 택시호출 서비스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매우 제한적이라는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왔다. 지금의 택시 호출 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한 본인인증과 국내 카드 및 국내 은행 계좌 위주의 결제방식을 제공해 서울에 단기간 체류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었다. ..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Nov 30, 2022 | Q기자

 

경기도는 ‘2022년 경기버스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 대비 0.7점 상승한 85.2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2.43%)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조사는, 1,630명의 경기버스정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만족도 점수는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50점)’와 ‘요소별 만족도(50점)’를 종합한 방식으로 산출됐다. ..

광주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실시

광주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실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4월부터 7개월 동안 진행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12월 1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은 주거·직장·유동인구, 매출액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시가 제공하는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은 업종, 성별, 나이 등 원하는 조건에서 상권검색이 가능하며 지역별로 원하는 업종에 대한 분석보고서와 지역별 비교 분석보고서를 제공하고 ..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Nov 29, 2022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30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서비스 현황 및 과제’란 주제로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은 공직자들이 인문·사회·과학·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Metaverse) 등 디지털 신기술이 사회 곳곳에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 공..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이제는 시니어푸드 코디네이터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이제는 시니어푸드 코디네이터

Nov 28, 2022 | Q기자

 

이제는 시니어푸드 코디네이터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인천 지역 노인인력개발센터와 손잡고 시니어푸드 코디네이터 양성에 나서 모두 100여 명이 2급 자격 취득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푸드 코디네이터(이하 시니어푸드 코디) 2급 자격 과정’은 고령센터가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력개발 교육으로 동·미추홀·부평·서구 노인인력개발센터가 함께 했다. 교육은 ㈜복지유니온이 맡아 이달 8~25일 센터별 4회에 걸쳐 12시간..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Nov 2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5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민원인 5,069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 조사 방식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 9.25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0.08점 상승한 수치이며, 시는 2018년 8.90점, 2019년 8.93점, 2020년 9.11점, 2021년 9.17점에 이어 올해 9.25점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Nov 23, 2022 | Q기자

 

오산시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상 땅찾기’는 후손들이 조상의 토지 소유 현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인에게 토지 소재를 알려줌으로써 국민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지금까지는 사망자와의 상속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는..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도서관은 군민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터넷 책배달 서비스’는 도서를 신청하면 7일 이내 원하는 장소에 직접 방문배달 및 회수가 가능하다. 연천군도서관 회원가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주간 1회 10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넉넉한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간편히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운영하는 ‘사서추천 책배달 서비스’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Nov 22, 2022 | Q기자

 

경기도가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및 보행자 교통사고 정보를 분석해 사고다발 위험 구간을 예측하고, 지역별 부동산시장 거래현황과 지역활성도를 도출하는 등 도민 생활 밀접 분야 데이터 상시분석 서비스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21일 수원 경기바이오센터에서 ‘2022년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 완료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은 검증된 분석 모델의 지속적인 활용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천시, 원스톱 서비스로 자살 유족의 일상회복 돕는다

인천시, 원스톱 서비스로 자살 유족의 일상회복 돕는다

Nov 1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세계 자살 유족의 날(11.19)’을 맞아 자살 유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한 사람의 자살로 영향을 받는 사람은 5명에서 10명으로 인천의 경우 2021년 자살사망자 수 757명을 기준으로 이에 따른 자살 유족은 약 3,785명에서 7,570명으로 추산된다. 사회적 낙인 및 편견으로 일반적인 사망의 경우와 다른 애도 과정과 심리·사회적 고통을 경험하게 되는 자살 유족은 우울장애 발병..

평택시 어려운 이웃 따듯한 겨울나기,  서탄면 행복마을관리소 동절기 간단

평택시 어려운 이웃 따듯한 겨울나기, 서탄면 행복마을관리소 동절기 간단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관리소장 권혜정)는 지난 1일부터 어려운 이웃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동절기 간단 집수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절기 간단 집수리 서비스는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 및 지킴이 6여 명이 참여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의 집에 외풍차단 문풍지 및 단열 에어캡을 창에 설치하고 오래된 난방기의 스위치, 콘센트 등을 정리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지난 10월 이장님들의 도움으로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 25가구의 댁을..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래자랑‘시니어 킹’성료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래자랑‘시니어 킹’성료

Nov 17, 2022 | Q기자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노래자랑 ‘시니어킹’이 11월 1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성공리에 마쳤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방문 안부 확인, 생활 지원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니어킹’ 노래자랑은 여가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련된 행사로, 2020년부터 올해로 3회째 개최됐다. 이날 36명의 예선 참가자 ..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Nov 15, 2022 | Q기자

 

수원시 일월도서관이 장안구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교육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교육단체에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신청하면, 도서대출 회원증을 발급한다. 1개소당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를 최대 200권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대 30일이고, 어린이 교육시설 담당자가 방문해 대출·반납을 해야 한다. 단체대출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고 12월 15일까지 일월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happiness247@ko..

강릉패스 택시 호출 서비스 오픈

강릉패스 택시 호출 서비스 오픈

Nov 15, 2022 | Q기자

 

강릉시는 강릉을 방문하는 여행자를 위한 관광형 MaaS(Mobility as a Service)서비스 ‘강릉패스’에 택시 호출 서비스를 오픈한다. ※ MaaS서비스 : 다양한 이동수단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 택시 서비스는 기존 강릉패스에 추가된 결제 수단으로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 기반의 일반 호출 방식으로 목적시 도착 시 앱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지역 택시호출 서비스인 설렘콜과 연계하여 강릉패스앱에서 ..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Nov 14, 2022 | Q기자

 

경기도가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앱 ‘경기똑D’에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14일부터 도입한다. 사용자는 공동인증서 없이도 주민등록등본 등 66종의 전자증명서를 ‘경기똑D’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27일 정식 개시한 경기똑D는 ▲도민을 위한 복지정보와 공개채용정보 등 ‘맞춤수혜정보 서비스’ ▲공공마이데이터 기반의 본인 확인서비스인 ‘도민카드 서비스’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휴대폰에서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이천효양도서관[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

이천효양도서관[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 효양도서관이 2022년 전국 어린이도서관·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유아 때부터 책 읽는 재미를 알아가는 효양도서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성년의 해를 맞아 국내 어린이도서관 및 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미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한 전국 공모전(2022.5.18.~8.31.)에 총 42편의 원고가 접수됐고 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심사(1차 실무, 2차 전문가)로 총 6편을 선정했다. 수상자 및 기관..

인천 계양구 따뜻함을 나눠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실시

인천 계양구 따뜻함을 나눠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실시

Nov 11,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저소득 장기 요양 등급외자 등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인 이유로 일상생활 유지가 곤란한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위기 노인에게 사례관리, 전문 상담, 자원 연계, 일상생활 지원 등 통합적‧연속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예방적 복지 서비스다. 장기 요양 등급외자 및 혼자..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립도서관 소속 직원 등 8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9일 양일간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 근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친절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추진했다. 이에 따라 ▲도서관 역사 바로알기 ▲내·외부 고객만족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자기계발 교육으로 진행했다. 하남시립도서관의 이번특강은 사서로서 갖춰야 할 도서관 역사에 대한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높이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미소..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Nov 10, 2022 | Q기자

 

경기도 현실 세계를 디지털의 가상 세계에 동일하게 복제해 구현하는 기술로 디지털 트윈 도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행정업무의 효율화와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정책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경기도민 1천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에 대한 이해, 업무적용 가능성, 행정서비스 수요 등의 분석 결과를 담은 ‘디지털 트윈으로 꿈꾸는 스마트한 도시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은 ..

파주시,‘청년드림옷장’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호응

파주시,‘청년드림옷장’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호응

Nov 09, 2022 | Q기자

 

파주시가 구직 청년들에게 무료로 면접정장을 대여해 주는 ‘청년드림옷장’ 사업이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말까지 ‘청년드림옷장’ 이용자가 총 28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9% 증가했다. ‘청년드림옷장’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재킷, 바지, 스커트, 셔츠, 블라우스 등)과 소품(구두, 벨트, 넥타이 등)을 무료로 빌려주며 전문가의 코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교 재학(휴학) 중인 만 1..

부천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돕는다…상담서비스 제공

부천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돕는다…상담서비스 제공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오는 12월부터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전·월세를 구할 수 있도록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실시한다.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라면 연령, 성별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전세가격이 매매가격과 비슷하거나 웃도는 깡통전세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전세사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전·월세 계약 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시는 특별히 독립생활을 준비하는 ..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11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양질의 전집 도서(시리즈)을 약 3개월간 제공하는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 ‘책더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 도서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전집 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와 경제난 속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보다 건강하고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저소득 지원대책으로 기획됐으며, 관내 5개 도서관(어린이·양서·용문·지평·양동) 어디에서든지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신청 ..

광명시,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2회차 실시

광명시,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2회차 실시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시청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이 운산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만 17세 학생(2~3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측에서 제공하는 장소와 희망하는 시간에 학생들이 편리하게 신규 주민등록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지난 10월 6일에는 소하고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학업 ..

시흥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5개 기관 CS협의체 구성

시흥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5개 기관 CS협의체 구성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 내 5개 기관이 모여 고객만족(CS)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만족의 비전을 가지고 유사 사업을 수행하는 시흥도시공사, 군포도시공사, 안양도시공사, 과천도시공사,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의 5개 기관이 뜻을 모아 고객만족(CS)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상호 간 정보교류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함께 연구하고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공사는 문화..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1월 1일부터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 실현을 위해 민원 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는 ‘소통하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그간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 오기로 인해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해 군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을 가중되어 왔다. 이에 따라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문자 알..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Nov 03,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는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방지 및 안전 확인을 위해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독거노인의 고독사 및 다양한 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안부 확인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117명을 선별해 주 1회 안부 전화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 사정에 밝고, 지역 주민과 밀접한 의정부1동 통장협의회 회원 5명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 어르신의 안부를 돌..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개발사업 준공 후 부과되는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에 대한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이천시는 올 한해 개발부담금 235건 119억 원을 부과하였으며, 징수는 69건 46억 원으로 아직 납기(6개월)가 도래하지 않은 납기미도래건이 161건 70억 원이다. 개발부담금 부과 대상사업은 인·허가 받은 토지면적 기준으로 도시지역 990㎡, 도시지역 외는 1,650㎡ 이상의 개발사업이 해당되며, 통상적으로 개발이익의 25%를 사업시..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일, 통합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체건강 악화와 주거환경 열악, 돌봄체계 부재 등 일상생활 전반에 큰 위기에 놓여 중앙동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한 취약 독거노인의 불편 사항과 복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의 G-Housing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부엌 도배, 장판 및 싱크대를 교체하였고, 중앙동 사례관리 사업비로 가스레인지를 구매하여 설치 ..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Nov 01,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2년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91.6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0.2점보다 11.4점(약 14.21%)이 오른 수치다.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가다. 조사는 대면ㆍ전화로 민원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10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사단법인 한국사회경제연구원이 지난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전화면접..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에 지난 10월 26일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서명운동에는 약 9500여 명의 시민이 서명했고,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및 김학용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에서도 적극 동참했다. 아울러 시는 수원(8200번)·성남(8201번)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증차 및 동탄(8202번) ..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Oct 26,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일부터 4일간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 대상자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의 만 65세 이상 노인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서지원 서비스는 자살, 우울 등 잠재적 위험군에 속하는 노인에게 정신건강 도모와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지원하는 제도..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Oct 1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숙박·목욕·세탁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해 숙박·목욕·세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2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8월까지 숙박업 154개소, 목욕업 31개소, 세탁업 259개소 등 모두 444개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수준을 확인하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18명이 2인 1조로 업..

인천 서구, 17일부터 청라.가정 지역에서 공유용기 서비스 시작

인천 서구, 17일부터 청라.가정 지역에서 공유용기 서비스 시작

Oct 17,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17일부터 청라‧가정동 지역 배달음식점 32곳에서 배달음식 주문 시 다회용기를 선택할 수 있는 ‘공유용기 서비스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구는 다회용기를 사용한 메뉴 주문 시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통해 친환경 배달서구 응원 쿠폰, 다회용기 재구매 쿠폰, 다회용기 단골 고객 감사 쿠폰 등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e음 앱 내 ‘배달서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배달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