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김병욱 의원,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김병욱 의원,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Jun 24, 2020 | 편집부기자

 

-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금융 과세체계 개편 마련 필요”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자본시장특별위원회 위원장,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이 25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여 장기적인 비전과 방향을 검토하여, 자본 흐름 개선을 위한 전반적이고 세분화된 금융시장 과세개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 날 행사는 안..

은수미 성남시장, 11일 ‘서현 공공주택지구’ 비대위 대표 면담

은수미 성남시장, 11일 ‘서현 공공주택지구’ 비대위 대표 면담

Feb 12, 2019 | 은수미캠프기자

 

- 은 시장, “난개발 막고, 교통 교육 등 실질적 대책 마련 최선 다 하겠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11일 오후 시청 모란관에서 서현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반대하는 주민 대표자들과 만나 의견을 교환했다.이 자리에는 은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서현동 110번지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5명이 참석했다. 대표자들은 “지구 지정을 반대한다”면서 교통, 교육, 인프라 등의 문제에 대해 의견을 냈다. 특히 “현재도 교통난이 심한데 3천 세대가 입주하면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며 “대책이 먼저 ..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박광순의원 5분 발언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박광순의원 5분 발언

Jan 2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존경하는 100만 시민여러분!!그리고 박문석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박광순 시의원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약 12%인 618만 명이 4대(알코올․도박․약물․인터넷)중독자인 것으로 조사되어 있으며 그로 인한 폐해는 그 가족과 사회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 사회 경제적 비용이 무려 약 109조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본의원은 오늘 사행성 도박으로 인한 폐해를 적시하고 그 예방책으로 장, 단기적 정책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정윤의원 5분발언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정윤의원 5분발언

Jan 2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 방안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박문석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은수미 시장님과 2,8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안녕하십니까? 판교, 운중, 백현동 출신 “정 윤” 의원입니다.판교는 주거, 업무, 상업시설, 녹지 등을 고루 갖춘 완성형 자족도시입니다. 판교테크노밸리는 2001년 중앙정부와 경기도가 기술혁신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하여, 2015년 완공하여 연매출 80조 원에 달하는 대한민국 IT산업의 중심이 되었습니다.이후 4차 산..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최종성의원 5분발언

제24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최종성의원 5분발언

Jan 2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제언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시민 여러분!100만 시민의 민의들 대변하는 박문석 의장님과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하나 된 성남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은수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그리고 언론인과 방청객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분당동, 수내3동, 정자2·3동, 구미동 출신 시의원 최종성입니다.본의원은 오늘 5분 발언을 통해 성남시 주차시설 건립 제안 및 주차단속 문제 두 가지를 말씀드리러 이 자리에 섰습니다.성남시는 수정·중원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낡은 ..

최만식 도의원,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장애인 화장실 실태 관련 성남시 장애

최만식 도의원,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장애인 화장실 실태 관련 성남시 장애

Jan 26, 2019 | 최만식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성남시 장애인부모회와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내에 위치한 장애인 화장실 실태와 관련해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성남시 장애인부모회 회원은 “장애인 화장실이 없는 주차장이 있는가 하면, 장애인 화장실이 존재하지만 입구에 계단이 있어 휠체어 이용 장애인 접근이 어렵게 되어 있던지, 가파른 경사로나, 안전바가 미설치 되어 있는 곳이 있고, 여자화장실 입구에 있는 장애인 주차구역에 차량 주차 시 휠체어 진입이 ..

은수미 시장, 2019년 첫 ‘시민과 새해 인사회’서 색다른 소통

은수미 시장, 2019년 첫 ‘시민과 새해 인사회’서 색다른 소통

Jan 26, 2019 | 은수미캠프기자

 

- 22일 은행2동 첫 새해인사회서 지역주민과 ‘치매안심마을 조성’ 주제로 토론- 은수미 “지역주민이 마을의 주체...의제 합의하면 시가 응원하고 지원” 은수미 성남시장은 22일 2019년 첫 ‘시민과의 인사회’에서 시민과 색다른 소통을 시도했다. 은 시장은 이날 저녁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0여명의 시민이 모인 가운데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의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시민과의 인사회에서 토론회가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마을 현안을 공론화해 지역 주민이 함께 풀어가기 위..

은수미 시장,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참여 작가와 간담회 가져

은수미 시장,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참여 작가와 간담회 가져

Dec 28,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오후 성남아트센터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참여 작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는 성남문화재단이 ‘성남시 3 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앞두고 만화가 33명이 참여해 독립운동가 항일활동을 웹툰 콘텐츠로 제작하는 사업이다. 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역사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웹툰을 통해 국가 탄생 100주년, 성남 탄생 50년을 조명할 수 있는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이날..

은수미, 남북교류협력…”여럿이 협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어“

은수미, 남북교류협력…”여럿이 협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어“

Dec 22, 2018 | 은수미캠프기자

 

20일 ‘제2회 한중 국제학술대회’서 성남시 남북교류협력 사업 3가지 구상 밝혀 은수미 성남시장은 20일 “절전지훈(折箭之訓), 가는 화살도 여러 개가 모이면 꺾기가 힘들 듯 여럿이 협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며 남북교류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은 시장은 이날 오후 수정구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제2회 한중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은 시장은 학술대회 세 번째 세션에서 ‘북방경제 실현과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에 나서 성남시..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  미디어 격차 해소와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 미디어 격차 해소와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Dec 19, 2018 | 최만식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12월 18일 성남미디어센터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8 성남미디어센터 정책포럼」에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전국 미디어센터협의회 등 미디어센터 관계자 30여 명과 함께 경기지역의 미디어 격차해소와 경기도 미디어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미디어의 발전과 대중적 접근성 확대로 미디어 활동이 산업은 물론 교육, 복지 공동체, 도시재생 등 사회 전 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 소재 미디어센터는 6..

이나영의원,도덕성검증위에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인사청문회개최

이나영의원,도덕성검증위에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인사청문회개최

Dec 15, 2018 | 이나영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는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 후보자(강헌, 57세)와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임용 후보자(이민우, 59세)의 도덕성검증위원회 제1차 회의를 12월 14일 개최하였다.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는 공공기관장의 능력과 자격을 검증하기 위하여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2014년부터 협약에 의해 도 산하 6개 주요 공공기관장의 신규임용 절차로 도덕성검증위원회와 정책검증으로 나누어 실시되고 있다. 이번 경기문화재단 도덕성검증위원회 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나영(1교육위), 박태희(양주..

은수미시장, 스케이트장 눈썰매장 개장식 참석 “아이들 좋은 추억 많이 쌓

은수미시장, 스케이트장 눈썰매장 개장식 참석 “아이들 좋은 추억 많이 쌓

Dec 15,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15일 성남시청 야외 스케이트장과 성남종합운동장 눈썰매장 개장식을 차례로 방문했다.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어렸을 때 집 앞 작은 냇가에 얼음이 얼면 친구들과 썰매를 타며 즐거웠던 기억이 떠오른다”며 “오늘 개장한 겨울철 레포츠 시설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추억 많이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성남시에서는 아이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따뜻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의회 제241회 유재호의원 5분 발언

성남시의회 제241회 유재호의원 5분 발언

Dec 14,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존경하는 박문석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여러분, 유재호 성남시의원 입니다. 판교 임시공영주차장 부지는 원래 판교분구를 대비해 청사를 건설하기 위한 공공부지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일반상업지역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시에서 받은 자료에 의하면 이 부지의 공시지가는 2,862억원 가량입니다. 이곳 대각선 건너편에 있는 미래에셋사가 구입한 부지는 지금으로부터 2년 전 이미 평당 1억1천만원 가량에 거래된 바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성..

성남시의회 제241회 최미경의원 5분 발언

성남시의회 제241회 최미경의원 5분 발언

Dec 14,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존경하는 박문석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은수미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제환경위원회 최미경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성남시 청소노동자인 환경미화원 노동환경 처우개선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성남시의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도급업체현황과 환경미화원 종사자 수 등 전체적인 현황을 보시겠습니다.-그림1 올림- 성남시의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업체는 총16개사이며, 2017년 종사중인 인원은 총44..

성남소방서,  최만식 경기도 의원 명예 소방서장 위촉

성남소방서, 최만식 경기도 의원 명예 소방서장 위촉

Dec 07, 2018 | 성남소방서기자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6일 오전 2층 대회의실에서 평소 안전과 사회봉사에 깊은 관심을 갖고 소방업무 발전에 힘쓰는 최만식 경기도의회 의원을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은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방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위촉패 전달 ▲청사 순시 및 직원 격려 ▲건의사항 등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명예소방서장 최만식 의원은 “소방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화재예방활동에 적극 동..

최만식 의원, 가극 ‘금강’ 평양공연,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사업으로 추진되

최만식 의원, 가극 ‘금강’ 평양공연,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사업으로 추진되

Dec 07, 2018 | 최만식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가극 ‘금강’ 평양공연 사업이 2005년 경기도 후원으로 성사된 경험이 있듯이, 2019년 평양에서 다시 공연되고 경기도가 남북교류협력사업으로 검토하길 바란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최만식 의원은 29일 사단법인 통일맞이가 경기도에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따르면, 가극 ‘금강’평양공연 사업이 판문점 선언과 평양공동선언 이행을 통해 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의 길을 열기 위해, 2019년 늦봄 문익환 목사님의 ..

은수미 성남시장, 30일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대표 등 면담

은수미 성남시장, 30일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대표 등 면담

Dec 01, 2018 | 은수미캠프기자

 

-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대표 등 만나 수익성 강조 주장 등에 대한 시 입장 설명 - 은수미 성남시장은 11월 30일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 관계자들과 만나 성남시의료원의 운영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은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시민행동 김용진 공동대표 등 5명과 면담을 갖고, 이들이 “성남시의료원이 수익성을 강조한다”고 주장한 이유에 대해 묻고 시의 입장을 설명했다.시민행동은 “성남시의료원을 서울의료원 정도의 규모에 대학병원급 진료 수준과 장비..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경기관광공사 각종 도덕적 해이 심각! 특단의 대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경기관광공사 각종 도덕적 해이 심각! 특단의 대

Nov 26, 2018 | 최만식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2018년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관광공사는 각종 감사에서 지적사항이 다수였음에도, 최근 쪼개기 수의계약으로 직원들이 무더기로 고발당하는 등 문제가 많다며 특단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제출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단일사업의 분할계약 등 수의계약 부당처리, 자격요건 미 충족자와 수의계약 체결 등 계약업무 부적정, 계약방법 부적정하다며, 각종감사에서 지적을 다수..

은수미 성남시장, “여성비전센터 설치해 경력단절여성 취업 등 종합 지원”

은수미 성남시장, “여성비전센터 설치해 경력단절여성 취업 등 종합 지원”

Nov 24,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성남여성네트워크 대표 만나 양성평등기금 일반회계 전환 관련 의견 교환은수미 성남시장은 23일 양성평등기금 폐지를 반대하고 있는 성남여성네트워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성남여성네트워크 공동대표 4명과 만나 양성평등기금을 일반회계 예산으로 전환하는 것과 관련, 전환 이유와 양성평등 정책 확대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들의 의견을 들었다. 성남여성네트워크 대표들은 “무작정 양성평등기금을 폐지하고 일반회계로 전환할 경..

은수미 시장, 15일 세종연구소서 특별 강연 진행

은수미 시장, 15일 세종연구소서 특별 강연 진행

Nov 17,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15일 수정구 시흥동에 위치하고 있는 세종연구소 대강당에서 ‘평화와 협력으로 만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은 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시가 기술과 결합해서 우리에게 자유를 더 보장할지, 혐오와 가학이 강화될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며 “기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성남에서 추진하고 있는 포용적 복지, 아시아실리콘밸리, 남북교류 세 가지 정책..

은수미 시장, ‘시민복권 복지아카데미’서 ‘아동복지정책, 그 너머’ 주제

은수미 시장, ‘시민복권 복지아카데미’서 ‘아동복지정책, 그 너머’ 주제

Nov 01,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30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시민복권 복지아카데미’에서 ‘성남시 아동복지정책, 그 너머’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성남시사회복지사협회,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 등 4개 복지단체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사, NGO활동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은 시장은 “성남은 45년 전 서울에 살던 철거민 약 12만여 명이 강제 이주되어 만들어진 도시”라며 “시민들의 노력 속에 성남은..

이나영의원,성남시 G-스포츠활성화 간담회개최

이나영의원,성남시 G-스포츠활성화 간담회개최

Oct 2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이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7)은 지난 22일(월) 오전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협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아티스틱 스위밍 활성화를 위한 G-스포츠클럽 운영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나영 의원은 간담회에서 체조, 발레, 음악이 어우러져 신체의 아름다움과 스포츠의 역동적 움직임을 표현하는 종합예술 스포츠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인‘아티스틱 스위밍’을 G-스포츠클럽으로 운영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이나영 의원..

문화체육관광위 최만식의원,경로당,학교운동부 용품지원관련

문화체육관광위 최만식의원,경로당,학교운동부 용품지원관련

Oct 2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수정구 관내 경로당 9곳과 학교운동부 2곳을 방문하여 체육용품과 훈련용품을 지원하였다. 이번 체육용품 지원은 경기도 체육회에서 주관한 2018년 체육진흥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최만식의원은 성남시 체육회와 긴밀히 협의하여 성남시 경로당 용품지원사업과 학교 운동부 용품 지원 사업 예산을 경기도 체육회로부터 확보한 바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성남시 관내 경로당에 용품을 지원해 줌으로써..

성남형 도시재생사업은 말기암3기다_안극수의원 시정 질의

성남형 도시재생사업은 말기암3기다_안극수의원 시정 질의

Oct 18,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존경하는 100만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성남시의회 자유한국당 안극수 대표의원입니다. 제240회 1차 본회에서 이상호 의원과 남용삼 의원도 5분 발언을 통해 성남시 재개발사업과 도시재생사업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지적했듯이 본의원도 오늘 “5년 동안 추진한 성남형 도시재생사업은 사망했다.”는 주제로 시정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낡은 집들이 즐비한 성남 본 시가지의 전면 철거형 재개발사업은 이제 3단계 사업을 끝으로 답보 상태이거나 도시재생사업으로 발 ..

이나영의원,경기도로부터3억원 특별조정교부금 확보관련

이나영의원,경기도로부터3억원 특별조정교부금 확보관련

Oct 04,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이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7)은 경기도로부터 3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나영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공공기관(가스, 토지, 주택공사) 이전으로 주변 상권이 침체된 성남시 구미동 미금역 주변(분당구 성남대로 144번길 일원)에 LED등 입간판 설치, 야간 경관조명 설치, 포토존 및 만남의 광장 조성 등을 위한 사업비로, 금년 8월에 착공하여 내년 9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나영 의원은 “금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거리문화의 특성을 살..

은수미 성남시장, 추석 연휴 앞두고 소방서 격려 방문

은수미 성남시장, 추석 연휴 앞두고 소방서 격려 방문

Sep 26, 2018 | 은수미캠프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추석 연휴를 앞둔 21일 성남소방서와 분당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전 소방공무원으로부터 추석 연휴 특별대책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사람들이 추석 명절에 집을 비울 때 안전을 위해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자체가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것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하는 일”이라며 “화재나 구급?구조 활동이 많은데 소방공무원분들이 열심히 일해주신 덕분에 시민들이 큰 사고 없이 지내고 있다”..

송한준의장,제19회 도지사기 공무원 친선체육대회참석관련

송한준의장,제19회 도지사기 공무원 친선체육대회참석관련

Sep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13일 오전 10시 포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9회 도지사기 공무원 친선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 의장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군 단체장, 시·군의회 의장, 시·군 부단체장,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송 의장은 이날 개회식 축사를 통해 “공무원 친선체육대회가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도의회와 도, 시·군, 시·군의회가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만식의원,경기도 지역화폐 협치를 통해 도민 삶 활력 강조5분발언

최만식의원,경기도 지역화폐 협치를 통해 도민 삶 활력 강조5분발언

Sep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12일 제33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경기도 지역화폐는 협치를 통해 도민의 삶에 활력이 되도록 꼼꼼히 설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는 지역화폐 도입 시 도민·지역상인·31개 시?군의 사례를 분석하고 협치를 통해 지역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정책으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경기도 지역화폐는 지난 6·13 지방선거 공약사업으로, 최근 경기도에서 관련 조례 제정을 위해..

안혜영부의장,루게릭병 요양병원 건립 아이스 버킷챌린지 참여

안혜영부의장,루게릭병 요양병원 건립 아이스 버킷챌린지 참여

Sep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지난 11일(화) 경기도의회 현관앞에서 ‘루게릭병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흔히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근위축성 측상경화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도움을 촉구하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으로, 근육이 수축되는 루게릭병의 고통을 간접경험하고 고통을 공유하기 위해 지목받은 사람이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미국 ALS협회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안혜영 부의장은 “국내 ..

권재형의원,의정부상담소에서 통학로 안전문제우려 개선안모색간담회

권재형의원,의정부상담소에서 통학로 안전문제우려 개선안모색간담회

Sep 1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권재형 도의원(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7일 신곡동 e-편한세상 1차아파트 입주예정자 학부모들과 의정부시청 도로관리1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곡초등학교 통학로 안전문제 우려에 따른 개선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민원사항은 올해 2월에 처음 접수된 사항으로 의정부시 신곡동 산 33-22번지 일대 1,561세대 대규모 공동주택이 2019년 3월에 입주를 앞두고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문제 해소를 위해 통학로 확보 및 학교 정문 기준 3..

최만식의원,성남상담소에서 성남혜은학교 학부모 간담회

최만식의원,성남상담소에서 성남혜은학교 학부모 간담회

Sep 1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지난 6일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성남혜은학교 학부모들과 장애학생의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장애 정도가 매우 심하고 두 가지 이상 중복된 장애를 가진 중도 중복장애학생들 개개인의 수행수준과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받기 위해 의견을 나누었다. 학부모 관계자는 “장애학생의 능력을 계발하고 발달상의 개인차를 인정한 개별화 교육, 문제행동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응용행동분석 필요, 학생들의 교육활동 전반..

임창열의원,구리상담소에서 교문초학부모 간담회개최

임창열의원,구리상담소에서 교문초학부모 간담회개최

Sep 08,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구리상담소에서 9월6일 임창열도의원(더민주, 구리2)은 교문초등학교 학부모회장과 부회장, 운영위윈회 부위원장, 어머니폴리스회장과 부회장, 녹색어머니 감사와 함께 학교주변 위험요소 제거와 낙후된 학교시설물 교체등 교육관련 지역현안민원을 듣고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학부모회장은 학교주변 통학로 스쿨존 지역 교통 표지 식별이 가로수에 가려 잘보이지 않아 안전보행에 위험이 있다며 가로수 가지제거가 시급하다하였고, 학교후문쪽 놀이터부근은 흡연자로 인하여 학생들의 건강위협과 더..

권재형의원,의정부상담소에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간담회

권재형의원,의정부상담소에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간담회

Sep 08,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의원(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6일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변용현 사무처장과, 의정부시 건설협회 정재영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과 함께 ‘경기도의 100억미만 중소규모 공사에 표준시장단가 적용 추진’에 대한 수용불가를 강력히 항의하며 정책의 재검토를 요구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한건설협회 관계자는 100억원 미만 중소규모 공사에 표준시장단가를 적용할 경우, 지역 중소 건설업체가 고사될 수 있는 만큼 지역 중소업체의 연쇄부도는 물론, ..

김용성의원,남양주상담소에서 2018체육진흥 사업위한 간담회

김용성의원,남양주상담소에서 2018체육진흥 사업위한 간담회

Sep 08,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김용성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9월 6일(목)에 남양주시 체육진흥과장 노정훈, 체육행정팀장 이상구, 남양주시체육회 김성태 사무국장, 이은지 진흥팀장, 박경원 진건읍 체육회장, 장석호 호평동 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의 체육관련 현안 청취 및 발전방안 그리고 주민이 함께하는 2018 체육진흥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남양주시청 노정훈 체육진흥과장은 “새로운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체육진흥관련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

김명원의원,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관한조례안 입법예고관련

김명원의원,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관한조례안 입법예고관련

Sep 0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의원(더민주당, 부천6)은 총공사비 100억 이상 또는 도로점용 1년 이상인 공사에 대한 교통소통대책을 실시설계 승인 이전에 수립하도록 하고, 교통소통대책의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점검자 요건을 신설하며, 공사 이후 원상회복 보고서 제출 및 공사시행자 및 대행자의 준수사항을 신설하는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는 「경기도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하였다고 밝혔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김 의원은 “오랜 기간 도로를 점용..

성준모의원,경기도어린이집 회계관리 시스템도입문제점 강하게 지적

성준모의원,경기도어린이집 회계관리 시스템도입문제점 강하게 지적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성준모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이 30일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외국인 자녀에 대한 보편적 교육권 주문과 현장의 목소리는 경시한 채 성급하게 추진 중인 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도입의 문제점을 강하게 지적하였다. 이날 성준모 의원은 도정 질의에서 “우리나라에 등록한 외국인수는 120만명을 넘어섰고, 그 중 39만명은 경기도에 특히 안산시에는 5만 4천명의 등록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고 말하고, “자녀의 보육과 교육에 대한 어려움은 내국인 뿐 아니라 ..

원미정의원,선감학원 피해자 지원방안 마련위한 집행부 간담회개최

원미정의원,선감학원 피해자 지원방안 마련위한 집행부 간담회개최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주최로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선감학원 피해자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집행부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7일 원미정 의원 주최로 진행된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 간담회’의 후속 조치로서,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 내용을 토대로 이를 실행하기 위한 관계부서 공무원들과 논의를 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피해자 지원에 대한 경기도 책무와 적극지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

김용찬의원,용인지역 소방서 신설관련5분발언

김용찬의원,용인지역 소방서 신설관련5분발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 의원은 8월 29일(수) 제330회 임시회 2차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꾸준히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용인시에 소방서의 신설을 촉구했다. 이날 김용찬 의원은 소방서 한 곳에서 인구 백만 명을 담당하고 있고, 한 명의 소방관이 주민 약 2천5백여명을 담당하고 있는 용인시 소방행정 상황을 지적했다.또한 소방안전센터의 수가 5개를 넘으면 소방서를 신설할 수 있도록 한「지방소방기관 설치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미 11개의 소방안전센터가 운영 중이며, 이..

김동철의원,도심악취,도심숲확대등 지역현안 관련된 도정질문

김동철의원,도심악취,도심숲확대등 지역현안 관련된 도정질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김동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2)은 8월 30일(목) 제33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도지사를 상대로 지역현안과 관련된 도정질문을 했다. 김동철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이재명 지사가 지난 선거기간 동안 4차례 동두천을 방문하여 축산농가와 음식물 처리업체로 인한 도심 악취 문제의 해결을 약속했던 사항을 언급하며, 조속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촉구했다. 또한, 국제기구 권장기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도심 숲의 확대를 위한 실천 계획과 인근 시·군과 달리 동두천시 장애..

임창열의원,시급한 지역 현안해결촉구마련도정질문

임창열의원,시급한 지역 현안해결촉구마련도정질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리2)은 30일(목) 제330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사업 등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임창열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오는 10월경으로 예정된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공동사업시행자 기본협약을 앞두고 다른 지역의 부당한 협약 체결 사례 지적하며, 기초자치단체가 일방적으로 손실을 부담하는 부당한 조건으로 협약을 체결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진 질문에서는 공공주택 개발로 인해 주변 지역에..

이필근의원,신분당선 2단계 사업 조속한 시행촉구관련5분발언

이필근의원,신분당선 2단계 사업 조속한 시행촉구관련5분발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은 8월 30일(목) 제33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광교-호매실 구간 신분당선 2단계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했다. 이날 5분 발언을 통해 이 의원은 6월말부터 한달 동안 운영된 ‘새로운 경기위원회’ 홈페이지에 접수된 3만2천여건의 정책제안 중 단일안건으로 가장 많은 8,353건(25.7%)을 차지한 ‘신분당선 2단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청했다.2003년 ..

박창순의원,지역문제들과 도정현안등 대책마련 도정질의

박창순의원,지역문제들과 도정현안등 대책마련 도정질의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29일(수) 제33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대상으로 지역문제들과 도정 현안 등의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 등 도정에 대한 질문을 진행했다. 박 의원은 10대 의회 개원 후 첫 도정질문으로 성남시 복정지구와 고등지구 주민들의 중학교 신설 요구를 언급하며 지역 인구의 변화와 학급수요에 맞춘 교육여건 마련 계획을 물었다. 또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무료접종이 홍보 부족으로 접종률이 낮은 문제, △남한산..

최종현의원,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위한 정책제안5분발언

최종현의원,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위한 정책제안5분발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오늘 30일 제33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최종현 의원은 경기도가 2017년도 말 기준으로 27개 시·군에 저상버스 1,559대를 도입하였고, 올해 총 1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저상버스 174대를 추가 증차하는 등 실적과 목표율 달성에만 관심이 있어, 대부분의 저상버스가 교통약자가 이용하기에 매우 불편하고 이용객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현실..

이혜원의원,도민에게신뢰받는 투명하고 민주적인 변화촉구 5분발언

이혜원의원,도민에게신뢰받는 투명하고 민주적인 변화촉구 5분발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이혜원 의원(정의당, 비례)이 30일 경기도의회 제330회 5분발언을 통해 기득권을 내려놓고 투명하고 건강한 경기도의회를 만들기 위한 변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혜원 의원은 △외유성 해외연수 △선심성 예산 △이권 개입 △취업·인사 청탁 △직무 관련 영리목적 겸직활동을 없애고, △표결실명제 △투명한 예산심사 △업무추진비 공개 △정례 의정보고 △의정활동 시민감사를 이행하겠다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정의당의 ‘5無5有 원칙’ 선언을 언급하면서 경기도의회가 ..

이창균의원,개발제한구역 이행강제금 징수유예 제도개선촉구 도정질문

이창균의원,개발제한구역 이행강제금 징수유예 제도개선촉구 도정질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창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30일 열린 제330회 제3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개발제한구역 이행강제금에 대한 부당함을 알리고 징수유예 제도개선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창균 의원 자료에 따르면 개발제한구역내 이행강제금 징수유예 제도와 관련하여 올해 5월말 기준, 최근 4년간 4,444건의 이행강제금을 부과했으나, 징수유예 신청은 584건으로 전체 부과건수 대비 13.1%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 의원은 “이행강제금..

진용복의원,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문제외 교육청 시민감사관제도 도정

진용복의원,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문제외 교육청 시민감사관제도 도정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진용복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3)이 30일 제33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대상으로 경기도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문제와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제도의 문제 등을 비롯하여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해 질문했다. 진 의원은 우선 이재명 도지사를 대상으로 경기도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도입현안을 두고 뒷북행정과 탁상행정의 전형임을 지적하면서 9.1부터 시행 강행 방침을 일단 유보하고,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진 의원은 경기도박물관이 법인화..

박관열의원,338호선 사업의 원활한 추진위한 도비지원촉구 도정질문

박관열의원,338호선 사업의 원활한 추진위한 도비지원촉구 도정질문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관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이 29일 경기도의회 제330회 도정질문을 통해 광주 지방도 338호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도비 지원을 이재명 도지사에게 촉구했다. 박관열 의원에 따르면 광주와 성남을 연결하는 지방도 338호선은 교통량이 많고 도로굴곡이 심해 교통사고 위험이 큰 구간으로 당초 경기도가 50% 성남시와 광주시가 함께 50%를 분담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그러나 남경필 전 지사 재직시절인 2015년 경기도가 개정된 ‘경기도 지..

안광률의원,학교 통학로 확보 안광률의원5분발언관련

안광률의원,학교 통학로 확보 안광률의원5분발언관련

Aug 3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2018년 8월 29일 경기도의회 제33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아파트 신축 인허가시 학교 통학로를 확보하도록 업무지침을 마련하고 이를 위한 행정지도를 강화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안 의원은 “현재 교육청에서는 아파트가 신축되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는 해당지자체에 떠넘기고 학교배정에 관한 협의사항만 전달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해당 지자체에서는 학부모들의 민원요청에 뒤늦게 예산을 투입해 통학로를 확보하다보니 ..

조성환의원,산하공공기관 채용관련 도정질문

조성환의원,산하공공기관 채용관련 도정질문

Aug 3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은 29일 제3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 시 진입장벽 낮추기와 채용조건의 다양화, 시?군 전신주 지중화 전수조사 및 도로점용료 징수 누락 시군에 대한 감사와 관련 법령 개정 건의 촉구, 자율적인 학교자치를 위한 교육청의 적극행정, 학교운영위원의 역량강화와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학교장 인식 개선 방안, 학교자치기구에 대한 규정이나 지침이 비공개로 되어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이 겪..

권락용의원,재해발생시 신속대응 가능한 실시간 시스템구축 촉구관련5분발언

권락용의원,재해발생시 신속대응 가능한 실시간 시스템구축 촉구관련5분발언

Aug 3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권락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6)은 29일 열린 제330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각종 재난, 재해 등 비상상황 발생 시 도지사의 신속대응이 가능한 체계적인 실시간 시스템 구축을 촉구했다. 권락용 의원 자료에 따르면 1967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했던 기존의 경기도지사 공관을 현재 게스트하우스와 카페로 개조해 사용하고 있음에 따라 도지사는 현재 성남 소재 자택에서 출·퇴근하고 있으며 비상상황 시 대응이 어려워 도청근처 거주 필요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