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134㎡... ㈜돌봄세상 운영, LH 비용 부담- 김 시장, “한 공간 다양한 연령층 이용 새로운 페러다임의 전환”, “시민 소통의 장으로 거듭 나길”하남시는 지난 12일 미사강변도시 17단지(미사강변서로 167) 주민공동시설 2층에서「돌봄나눔둥지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LH에서 “돌봄” 강화를 통한 무지개서비스 확산 및 사회적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마을 잔치로 승화하기 위해 추진했다.개소식에는 ..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립도서관(관장 차미화)은 가족단위의 독서생활증진과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 한해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한 세 가족을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해 나룰도서관에서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전국의 도서관과 함께 2002년부터 시작한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으로 도서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이번에 선정된 가족들은 하남시립도서관 회원으로 도서관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며 다독(多讀)과 함께 도서관의..

더운 날에는 나무 그늘 아래서 잠시 쉬어가세요

더운 날에는 나무 그늘 아래서 잠시 쉬어가세요

Dec 14,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022년까지 관내 교통섬·횡단보도·교차로 등에 시민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그늘목(Shade tree) 쉼터 412개소를 만든다.내년 1월 시작하는 그늘목 쉼터 조성 사업은 많은 시민이 머무는 장소에 그늘목을 340주를 심고, 72개소에 그늘시렁을 설치해 작은 쉼터를 만드는 것이다. 예산은 6억 1800만 원이 투입된다.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추천을 받아 사업대상지를 최종 선정한다. 또 그늘목·그늘시렁이 차량 운전자의 시야나 주변 상가 간판을 가리지 않고, 보행을 방해..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Dec 10,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의 대표 소식지인「청정하남」의 구독자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방향을 조사하고자「청정하남 설문 만족도 조사」를 실시 중 이라고 10일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며, 조사방법은 ▲ 시청홈페이지 빛나는 하남 시정 뉴스포털 “청정하남 독자만족도 조사” 클릭 ▲ 시정소식지 청정하남 뒤편 QR코드를 접속 하여 참여할 수 있다.조사항목은 총 11문항으로 주요 질문으로는 ▲ 청정하남에 대해 만족 하는 부분 ▲ 개선할 부문 ▲ 좋아 하는 코너 ▲..

원시, 공간 GIS 기반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시작

원시, 공간 GIS 기반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시작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도시 곳곳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간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기반으로 한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는 토지와 건물 등에 존재하는 공간정보와 행정데이터를 연계해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suwon.go.kr/suwongis)에 접속해 수원의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수원시의 ▲연도별(19..

수원시, '2018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2018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지난 2017년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공공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매년 31개 시·군의 도서관 운영을 평가한다. ▲도서관 총예산 ▲도서 대출 권수 ▲독서문화프로그램 수 ▲사서 직원 수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수원시는 도서관 인프라 확충,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시민 맞춤형 자료 구매 등 정책을 펼쳐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수원시는 올해 광..

수원‧화성‧오산, '산수화 시민 화합 탁구 대회' 개최… 세 도시 시민간 화합과 우의 다져

수원‧화성‧오산, '산수화 시민 화합 탁구 대회' 개최… 세 도시 시민간 화합과 우의 다져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8일 수원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산수화 시민화합 탁구대회’를 열고, 수원·화성·오산 시민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졌다. ‘산수화’는 오산의 ‘산’, 수원의 ‘수’, 화성의 ‘화’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옛 수원군 지역인 수원·화성·오산시는 문화적·경제적으로 같은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다. 1949년 수원군에서 화성군이 분리됐고, 화성군 오산읍이었던 오산시는 1989년 시로 승격됐다. 3개 도시 시민 44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종목별(남·여 단체전, 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8년도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8년도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한 기업·공공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서류·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고루 돌볼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해왔다. 직원들이 육아휴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족 사랑의 날’을 주1회에서 2회로 확대 시행했다. ..

성남시 여성복지회관 실버대학 11일 수료식

성남시 여성복지회관 실버대학 11일 수료식

Dec 0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2월 11일 여성복지회관 강당에서 2018 실버대학 수료식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실버대학 수강생 200명이 참석하는 수료식에서는 식전행사로 그동안 갈고 닦은 경기민요팀과 실버댄스팀, 에어로빅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수료증 전달, 축사에 이어 축하케이크 컷팅 등의 순서로 한 해동안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생들의 정성어린 솜씨로 작은 작품전시회도 마련, 한지공예, 퀼트·홈패션, 연필스케치, 수묵화,..

성남 버스정류장 7곳 온열의자 “추위에도 따끈따끈”

성남 버스정류장 7곳 온열의자 “추위에도 따끈따끈”

Dec 0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다른 12곳엔 바람막이 시범 설치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매서운 추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19곳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 또는 바람막이를 시범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온열의자가 있는 버스 정류장은 7곳이다.양지동 은행시장·남한산성시장, 금광2동 단대쇼핑, 정자2동 주공7단지·한솔종합사회복지관 정류장 등 서민들의 버스 이용이 많은 곳에 설치했다.온열의자는 탄소 소재의 발열판에 전원을 공급해 온기를 낸다.매일 새벽 5시부터 밤 12시까지 기온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Dec 07,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동시다수 이용 가능‘구독형’전자책 서비스 도입 - - 1만5천여종 콘텐츠 확보 1인당 5종·14일까지 대출 시행 - “용인시 전자책, 스마트폰이나 PC로 편하게 빌려 보세요.” 용인시는 모바일 콘텐츠에 익숙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존 소장형에 더해 새로 구독형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베스트셀러나 인기 소설 등의 전자책 서비스를 시민들이 대기하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전자책 서비스..

1인 출판사 살리기 프로젝트, 경기도 올해의 책 5권 선정

1인 출판사 살리기 프로젝트, 경기도 올해의 책 5권 선정

Dec 07,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나는 아빠가’(안단테 글, 조원희 그림, 우주나무) ▲‘어른이 되면’(장혜영 지음, 우드스톡)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이혜민 지음, 900km)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나혜석 지음, 가갸날) ▲‘조선의 잡지’(진경환 지음, 소소의책) 등 총 다섯 권의 책이 ‘2018 경기도 올해의 책’ 에 선정됐다.‘경기도 올해의 책’은 경기도내 1인 출판사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대표자 포함 종사자 수 3인 이하 출판사가 최근 1년 이내 출간한 도서 가운데 선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