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이천시

이천시 OOTD(오늘의 패션)도 이룸에서 완성! 청년이룸, 복면가왕 가면 디자이너 황재근 특강 진행

2024.04.16 08:5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MBC 복면가왕의 가면을 제작하는 황재근 디자이너를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이하 청년이룸)에 초청하여‘패션 고전 미학 발자취부터 OOTD(오늘의 패션)스타일까지’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황재근은 한국인 최초로 벨기에 앤트워프 왕립 예술학교를 졸업한 디자이너로 차세대 탑 디자이너 선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올스타전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또한, 여성복 라인 제쿤(ZEQUUN)을 론칭해 독특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기도 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 특강에서 황재근 디자이너는 이천시 청년들에게 창조적인 사고로 패션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패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본 강연은 4월 19일(금) 늦은 7시, 청년이룸(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701-32)에서 진행하며, 관내 19세 이상 39세 이하 패션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와 도전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강의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하며,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명사 특강인 만큼 청년들이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청년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일자리카페를 주축으로 다양한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이천시

이천시 남천로타리클럽, 6.25 참전용사들과 이천나들이 동행

이천시 남천로타리클럽, 6.25 참전용사들과 이천나들이 동행

Apr 30, 2024 | Q기자

 

이천남천로타리클럽(회장 차세옥)은 29일 ‘6.25 참전용사들과 함께 이천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지난해 이천남천로타리클럽이 어르신 공경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하여 개최한 바자회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에 지정 기탁한 후원금으로 공동 진행되었으며 6.25 참전용사 20명과 이천남천로타리클럽 회원10명이 동행하여 거동이 불편한 참전용사들의 나들이를 도왔다. 6.25 참전용사회 박창봉지회장은 “회원들 대부분이 연로하여 거동이 불편..

이천시 도자기축제 개막과 함께 끊임없이 이어지는 발길

이천시 도자기축제 개막과 함께 끊임없이 이어지는 발길

Apr 30, 2024 | Q기자

 

‘자연에서 도자기가 피어나다 이천에코세라믹스’라는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열리고 있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3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지원사업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이천도자기축제가 25일부터 5월6일까지 12일간 예스파크와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진행되고 있다. 26일 예스파크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가수 폴킴과 에일리 초청공연이 진행돼 수천여명의 관람객이 몰리기도 했다. 대한민국 명장, 이천시도자명장, 도예고등학교 학생의 ..

이천시와 서귀포시가 만나 고향사랑합니다!

이천시와 서귀포시가 만나 고향사랑합니다!

Apr 30, 2024 | Q기자

 

이천시와 교류도시인 서귀포시가 만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를 실천했다. 이천시 엄진섭 부시장과 서귀포시 현창훈 부시장은 지난 26일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개막식에서 만나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교류 도시 간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자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를 실천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자발적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지역 간 재정 격차 완화),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제도로서 1인당 연간 500만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자매교류도시 단양군 선진지 견학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자매교류도시 단양군 선진지 견학

Apr 30, 2024 | Q기자

 

이천시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목적으로 자매교류도시 단양군 선진지 견학을 추진하였다. 4월 26일(금) 추진 된 선진지 견학은 우리시 접목 가능한 타시군 우수사례지를 방문함과 동시에 위원 간 화합과 단합의 자리가 되었다. 자매교류도시 단양군의 우수사례를 돌아보며 자연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훌륭히 연계한 사례를 통해 꾸준한 노력과 관심 및 보유한 자원을 집중 성장시켜 나가는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자리였다. 특히나 가로수 조경과 깨끗한 거리가 인상적이라는..

이천시 청년들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한 고(GO)마음 행사 성료

이천시 청년들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한 고(GO)마음 행사 성료

Apr 30, 2024 | Q기자

 

지난달 18일부터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에서 진행한 ‘청년 취창업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 수료생들이 27일, 그간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지역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시민에게 온기를 전했다. 청년들만을 위한 공간에서 맞춤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시민에게 전달한 본 행사는 ▲디메이저세븐밴드 공연 ▲커피 드립백 만들기 체험 ▲고마운 마음 모의고사 ▲고마음력테스트 ▲고(GO)마음 기획전시 ▲고마운 스페셜 디저트 ▲고마운 내얼굴 포토존 ▲나만..

이천시, 도자기축제장 찾아 자동차검사 및 의무보험가입 적극 홍보

이천시, 도자기축제장 찾아 자동차검사 및 의무보험가입 적극 홍보

Apr 30, 2024 | Q기자

 

이천시는 제38회 이천 도자기축제장을 찾아 자동차 정기(종합)검사와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과태료 사전예방을 위해 홍보물을 배부하며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자동차 의무보험이란 자동차 사고 피해자에 대한 손해배상을 보장하기 위해 보험 가입을 의무화한 것으로 자동차(건설기계, 이륜차 포함) 소유자는 차량의 운행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자동차의 소유권 이전이나 말소 전까지 보험 계약을 유지해야 한다. 미가입 일수 발생 시 과태료(자동차는 최고 90만원, 이륜차 30만원, 사업..

이천시, 공약이행상황 보고회로 시민과의 약속 이행 최선

이천시, 공약이행상황 보고회로 시민과의 약속 이행 최선

Apr 30, 2024 | Q기자

 

이천시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공약이행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김경희 시장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에서는 공약사업 달성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 중인 사업 담당 부서장 60여 명이 참석해 현재 진행 중인 공약사업의 추진 방향,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참석자들은 민선8기 2주년을 앞두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세심한 점검과 해결 방안을 강구하는 등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했다..

이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및 이의신청 기간 운영

이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및 이의신청 기간 운영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에서는 단독 및 다가구 주택 등 17,759호에 대한 2024년 개별주택가격을 4월 30일 결정·공시하고 열람 및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공시한 개별주택가격은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이천시장이 산정한 주택가격을 한국부동산원에서 검증하고 주택소유자의 의견을 제출받아 이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천시장이 결정․공시한 가격이다. 이천시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보다 0.25% 하락했다. 전년대비 가격이 하..

이천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체험」진행

이천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체험」진행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이천시장 김경희)는 지난 24일 따듯한 봄을 맞아 에버랜드 가족체험‘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6가족 46명이 참여하였으며,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체험 및 동물원 구경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야외활동을 통해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에버랜드에 참가한 아동과 가족들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사진도 많이 찍고 오롯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이천시 도드람 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 이웃돕기 백미 1,000kg 기탁

이천시 도드람 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 이웃돕기 백미 1,000kg 기탁

Apr 29, 2024 | Q기자

 

도드람양돈협동조합 ㈜디에스피드(대표 배호형)는 4월 26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10kg, 100포 기탁식을 가졌다. ㈜디에스피드는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자회사로서 국내유일의 양돈전용 배합사료 공장으로 최적의 배합비와 생산비로 농가의 사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해오고 있다. ㈜디에스피드 대표는 이날“우리 회사는 지난 4.17 이천배합사료공장 준공식을 기념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

이천시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문화운동 추진

이천시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문화운동 추진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6일 이천도자기축제장(예스파크 일대)에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생활 속 위험요인 신고”를 홍보하는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천시에서는 매월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진흥을 위해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추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이천시청 안전총괄과, 이천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신고 방법 ▲생활안전 응급상황 대처요령 ▲다중인파 밀집 시 안전행동요령 ▲시민안전보험 ▲풍수해보험 등의 ..

이천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 개최

이천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이천시는 이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명호)와 오는 5월 4일(토) 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대공연장에서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11회 이천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천시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인의 날 의미가 부여된 공식행사와 더불어 한국·일본·태국·미얀마·베트남·필리핀·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와 먹거리, 각종 체험부스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태권도시범단·초롱초롱동요학교중창단·어린이난타·The Door 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