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추진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추진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반도체 산업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선다. 이천시는‘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을 준비 중에 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조례에는 ▲반도체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반도체 유관기관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등,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들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제5조 반도체 산업의 육성․지원에 ..

4차 산업혁명 시대, 이천시 공직자 미래역량 갖춰

4차 산업혁명 시대, 이천시 공직자 미래역량 갖춰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3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데이터로 읽는 반도체와 AI’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공직자 미래역량 특강」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 초빙된 정한민 교수는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 리터러시 △데이터로 보는 반도체의 역할 △반도체 분야의 회색코뿔소와 대응 방안 등 미래기술 분야를 알기 쉽게 강연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와 이천시는 상생하며 발전하는 관계로 이천의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하..

이천시, 무주택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최대 200만원

이천시, 무주택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최대 200만원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전월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 가구에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2%이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근 가파른 금리 상승으로 주거비 부담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부 모두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연령[부부 중 1명 이상이 만..

2022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성료

2022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성료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0일, 21일 양일 간 이천농업테마공원 가을마당에서 개최된 ‘2022년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홍보관은 사회 전체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이천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참여한 가운데, 각 기업에서 생산한 독특하고 우수한 제품을 홍보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룰렛 돌림판을 이용한 체험부스에서는 ..

4년 만에 열리는 이천시 대규모 취업박람회

4년 만에 열리는 이천시 대규모 취업박람회

Oct 18,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오는 10월 26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채용행사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로써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하고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면접관과 ..

이천시, 수출기업 협의회 간담회 개최  수출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

이천시, 수출기업 협의회 간담회 개최 수출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

Sep 27,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3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 소속 기업인 및 유관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와 함께 이천시 수출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 주체가 되는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는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을 중심으로 수출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된 단체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해외수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경험을 공유하고 나아가 사회봉사 및 기부를 통해 이천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

이천시,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천시,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Sep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2년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는 농업인이 공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농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농업인과 농촌진흥기관 담당자가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한다. 이천시는 조경용 야생화를 재배하고 있는 웃음꽃농장(대표 이화준)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다영 지도사가 함께 ‘화(花)기애애’팀을 이루어 농산물 품질제고 및 유통‧판매 관리 분..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7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인천광역시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올바른 해상풍력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정책세미나에는 김대중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고, 여기서 손충렬 한국풍력문화재단 센터장, 이한구 인천시정혁신준비단 위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 등은 발제를 맡았다. 손충렬 센터장은‘선순환 에너지 전환을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7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인천광역시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올바른 해상풍력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정책세미나에는 김대중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고, 여기서 손충렬 한국풍력문화재단 센터장, 이한구 인천시정혁신준비단 위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 등은 발제를 맡았다. 손충렬 센터장은‘선순환 에너지 전환을 위한 ..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Sep 06, 2022 | 기자

 

임금님표 이천쌀이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일 최근 쌀값 폭락으로 위기를 맞고 있는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천라이스센터 앞에서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 물량은 10KG 1,900 포이며, 미국 동부지역인 뉴욕, 뉴저지, 보스톤, 버지니아 지역의 H마트로 입고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H마트는 미국에 70여 개의 점포를 갖고 있는 대형한인마트다. 이천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7월 4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방문… 관계자 격려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방문… 관계자 격려

Sep 06, 2022 | 기자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춘호)가 지난 8월 3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는 기존에 광명센터를 오가는 시흥시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접점 지원을 강화하고자 지난달 시흥시에 신규 개소한 곳으로 박춘호 위원장과 한지숙 부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서명범, 이상훈 위원은 이날 방문을 통해 시흥센터의 운영 현황 등을 점검하고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

이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활짝”

이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활짝”

Oct 2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2020 이천시 동남아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에 13개사가 참여하여 총 97건 12,845천불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2017년부터 유망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금년에는 화상상담으로 대체되었으며, 지난 9월에 열린 미국 화상상담에 이어 필리핀·베트남 동남아시장을 상대로 진행됐다. 동남아는 신남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