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이천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 17일 마장면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

2019.08.16 18:5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다가오는 8월17일 오후 12시에 마장면종합복지회관(마장면 행정복지센터 뒤편)에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을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이란 청소년시설 및 문화공간이 적은 읍·면·동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및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천시의 청소년육성사업 중 하나이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은 3회차로 진행되며, 야외수영장,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을 이용한 물놀이시설, 체험부스, 버블공연,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 체험거리 및 먹거리가 준비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모든 행사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부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2000youth.or.kr)에 자세한 공지사항을 게시하였다. 

이어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존”은 앞으로 ▲4회차 (9월) 사동초등학교, ▲5회차(9월) 백사초등학교, ▲6회차(10월) 신둔초등학교에서 진행 할 예정으로, 청소년 시설 및 문화시설이 부족하여 다양한 문화활동과 체험을 접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 및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자한다. 

이에 이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천시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문화활동 등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undefined
undefined


관련기사

청소년

이천시

이천시 학교 앞 스쿨존이 변하고 있다

이천시 학교 앞 스쿨존이 변하고 있다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평소 학생들의 통학로 등 교통안전개선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더불어 민주당)은 아이들의 안전 통학로를 위하여 학교 앞 훼손된 스쿨존 정비사업을 제안하였고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학교 앞 스쿨존이 점점 변해가고 있다. 설봉 초등학교, 도암 초등학교, 도지 초등학교 정문 앞 주변 지역은 보행자와 학생들의 무단 횡단과 차량운전자의 아동인지가 어려워 사고의 위험이 노출되었던 지역이다. 이를 개선하고자 어린이가 횡단보도 대기선 안에서 대기하는 비율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차..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 17일 마장면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 17일 마장면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다가오는 8월17일 오후 12시에 마장면종합복지회관(마장면 행정복지센터 뒤편)에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을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이란 청소년시설 및 문화공간이 적은 읍·면·동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및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천시의 청소년육성사업 중 하나이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은 3회차로 진행되며, 야외수영장,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