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이천시, 특산자원 활용 지역경제 상생모델 구축사업 추진

이천시, 특산자원 활용 지역경제 상생모델 구축사업 추진

Nov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시장 엄태준) 특산자원을 활용한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R&D 연구기술 투입을 통해 임금님표 이천쌀, 햇사레 복숭아, 이천 고구마를 이용한 다양한 쌀 베이커리 상품과 혼합음료를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상품 시장을 개척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이천시는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2020년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

이천시, 지적재조사사업 국비 7억 1천만 원 확보

이천시, 지적재조사사업 국비 7억 1천만 원 확보

Nov 01,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가‘2020년 지적재조사사업’으로 국비 7억 1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천시는 20년 지적재조사사업에 이천시 신둔면 지석지구 등 5개 사업지구 약2,741필지(19년 지적재조사 사업량 대비 13배 증가) 사업 추진 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지적재조사사업이 추진되면 시민들에게 국토를 발전된 지적기술을 활용하여 새롭게 측량하고 디지털 지적정보를 구축하여 경계분쟁 해소, 토지의 정형화, 도로에 접하지 않는 지적도상 맹지 해소 등 시민의 재산..

엄태준 이천시장 반도체소재기업 디에스테크노 애로사항 해소

엄태준 이천시장 반도체소재기업 디에스테크노 애로사항 해소

Oct 22,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21일 마장면 관리에 위치한 신규로 설립되는 ㈜디에스테크노를 방문해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기업체 방문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와 미·중 무역전쟁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 있는 지역 내 기업체의 근로자를 격려하고 생산 현장 확인을 통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효과적인 기업체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에스테크노는 공장 등기가 되지 않아 공장 신축에 따른 자금대출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천시가 직접 나서 등기문제를 해..

엄태준 이천시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반도체 관련기업 힘 보탠다

엄태준 이천시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반도체 관련기업 힘 보탠다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천지역 농협 조합장들은 29일 NH농협은행 이천시청 지점을 방문해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엄 시장과 김영춘 NH농협이천시부장,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 조용배 부발농협조합장, 박병건 율면농협조합장, 송영환 장호원농협조합장, 황순철 모가농협조합장, 김춘섭 설성농협조합장은 창구 담당자로부터 펀드 출시 배경과 가입 절차, 적립 방식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가입서에 서명했다..

일자리 행복도시 이천, 고용률 6년간 경기도內 1위

일자리 행복도시 이천, 고용률 6년간 경기도內 1위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2019년 8월말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이천시의 2019년 상반기 고용률은 66.5%로 경기도내 1위로 나타났다. 이는 2014년 상반기부터 6년간 1위의 우수한 결과이며, 같은 시기의 경기도(시지역 59.7%, 군지역 61%)의 고용률과 비교하여도 훨씬 높은 수치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러한 결과에 대하여, 이천시가 수도권 자연보전권역에 위치하여 불합리한 중첩규제를 받고 있어 기업유치에 큰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기업유치 노력으로 SK하이닉스 증설, 산업단지..

추석 선물, 이천특산품으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추석 선물, 이천특산품으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국산 농산물로 더욱 믿음 가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 구성 민족의 명절, 추석이다. 올해는 여름이 다 가기도 전에 추석명절이 다가왔다. 여름휴가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천의 특산품 선물은 어떨까. 다양한 금액대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선물을 준비할 수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자. 이천쌀과 국산농산물로 만드는 우리 전통의 맛-한과 상품 이천의 단드레 한과는 이천쌀과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방..

이천시, “기업SOS 원스톱 처리 현장행정”으로 제조업 애로 해소

이천시, “기업SOS 원스톱 처리 현장행정”으로 제조업 애로 해소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일 호법면 소재 ㈜오뗄(대표 김연태)에서 관내 기업 대상으로 기업애로 해결 관계기관과『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실시했다. 이천시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자금, 인프라, 각종 규제 등 애로가 있는 기업의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ONE-STOP)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엄태준 이천시장과 기업별 요구 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무관련 실.국.과장 그리고 유관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

8월은 정기분 주민세 납부의 달

8월은 정기분 주민세 납부의 달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정기분 주민세를 92,768건에 지방교육세가 포함된 총세액 16억9천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주민세는 7월 1일 현재 이천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에게 11,000원, 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 4,800만원 이상)에게 55,000원, 법인은 자본금 및 종업원의 규모에 따라 55,000원부터 550,000원까지 차등 부과된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 CD/ATM기를 통해 고지서 없이 신용카드와 현금 및 통장으로 납부 할..

이천시, 공유토지분할 서둘러야

이천시, 공유토지분할 서둘러야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에 의한 토지분할이 종료되는 시점이 2020년 5월 22일까지이니 공유토지를 분할해야 하는 소유자들은 서둘러야 한다고 밝혔다. 특례법에 의한 토지분할은 2인 이상 공동으로 소유한 토지를 단독필지로 각각 분할하여 개인별 소유권이전등기까지 해주는 제도로, 무허가 건축물이나 도로와 대지와의 관계 등 건축법에 위배되는 사항과, 건폐율·용적율 및 토지분할 제한 면적 등을 적용하지 않고 공유토지분할 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지적공부를 정리한다. 이천시는..

이천시,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이천시,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Feb 10, 2019 | 이천시청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관내 18,000여 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통계조사로, 관내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하여 각종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2018년 12월 31일 현재 이천시에서 산업 활동을 하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이고, 조사항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

이천시, 공유재산 유휴지 일제조사에 나선다

이천시, 공유재산 유휴지 일제조사에 나선다

Feb 10, 2019 | 이천시청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공유지의 무단 점용과 사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유지에 대한 시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유휴토지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금번 일제조사는 미대부중인 유휴토지 100여 필지에 대하여 4월까지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안내표지판 설치, 위반자에 대한 원상회복, 변상금 부과 및 고발 조치 등 행정처분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아직까지도 “공유지는 눈먼 땅”이라는 인식이 강하고, 무단 점유와 사용 기간이 장기화 될 경우 법적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이..

핵심만 콕!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개최

핵심만 콕!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개최

Feb 06, 2019 | 이천시청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지원기관의 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중소기업인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창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FTA활용지원센터의 관계자들이 지원사업들을 알기 쉽게 요약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기술지원, 인증?인센티브지원,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