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이천시,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천시,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Sep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2년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산업경영혁신사례 경진대회는 농업인이 공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농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농업인과 농촌진흥기관 담당자가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한다. 이천시는 조경용 야생화를 재배하고 있는 웃음꽃농장(대표 이화준)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다영 지도사가 함께 ‘화(花)기애애’팀을 이루어 농산물 품질제고 및 유통‧판매 관리 분..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7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인천광역시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올바른 해상풍력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정책세미나에는 김대중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고, 여기서 손충렬 한국풍력문화재단 센터장, 이한구 인천시정혁신준비단 위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 등은 발제를 맡았다. 손충렬 센터장은‘선순환 에너지 전환을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7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인천광역시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올바른 해상풍력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정책세미나에는 김대중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고, 여기서 손충렬 한국풍력문화재단 센터장, 이한구 인천시정혁신준비단 위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 등은 발제를 맡았다. 손충렬 센터장은‘선순환 에너지 전환을 위한 ..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Sep 06, 2022 | 기자

 

임금님표 이천쌀이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일 최근 쌀값 폭락으로 위기를 맞고 있는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천라이스센터 앞에서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 물량은 10KG 1,900 포이며, 미국 동부지역인 뉴욕, 뉴저지, 보스톤, 버지니아 지역의 H마트로 입고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H마트는 미국에 70여 개의 점포를 갖고 있는 대형한인마트다. 이천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7월 4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방문… 관계자 격려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방문… 관계자 격려

Sep 06, 2022 | 기자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춘호)가 지난 8월 3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는 기존에 광명센터를 오가는 시흥시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접점 지원을 강화하고자 지난달 시흥시에 신규 개소한 곳으로 박춘호 위원장과 한지숙 부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서명범, 이상훈 위원은 이날 방문을 통해 시흥센터의 운영 현황 등을 점검하고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

이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활짝”

이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활짝”

Oct 2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2020 이천시 동남아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에 13개사가 참여하여 총 97건 12,845천불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2017년부터 유망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금년에는 화상상담으로 대체되었으며, 지난 9월에 열린 미국 화상상담에 이어 필리핀·베트남 동남아시장을 상대로 진행됐다. 동남아는 신남방..

엄태준 이천시장, 언론 브리핑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엄태준 이천시장, 언론 브리핑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Oct 12, 2020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1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대책을 밝혔다. 엄 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경기침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코로나블루라는 신종어까지 만들어지고 있다”며 “고통 받는 시민들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비대면 맞춤형 일자리정책과 화상상담을 통한 해외시장개척, 지역사랑화폐 확대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엄 ..

미국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운영

미국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운영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중소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2020 이천시 미국 화상 상담 시장개척단’을 15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하였다. 이번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은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 및 대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본래 현지에 파견예정이었지만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대안으로 비대면 화상상담 형식으로 변경하여 추진하였다. 이번 화상상담에 이천시 중소기업 15개사가 참여했으며, 사전 매칭된 미국 바이어와 6일 동안 총 63건..

이천사랑지역화폐 가맹점 온라인 등록 신청·접수

이천사랑지역화폐 가맹점 온라인 등록 신청·접수

Sep 2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지난 7월 제정 및 시행됨에 따라 이천사랑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카드형으로 발행되는 이천사랑지역화폐는 사업주가 IC 카드 단말기를 이용하면 별도 가맹점 신청절차 없이 결제가 가능했지만, 오는 10월 5일부터는 시에 별도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하지 않은 업소는 지역화폐 결제가 불가능하게 된 것이다. 시는 기존 가맹점의 경우에도 오는 10월 4일까지 사업주가 등록 사이트(https:/..

이천사랑 지역화폐 특별이벤트 기간 연말까지 연장

이천사랑 지역화폐 특별이벤트 기간 연말까지 연장

Jul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달까지 계획되어 있던 이천사랑 지역화폐 특별이벤트 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지역화폐 하반기 추가예산을 확보하여 당초 7월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월 100만원 충전 시 10% 인센티브를 더해주는 특별이벤트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시관계자는 “이천사랑지역화폐가 올해 활발히 유통되면서 당초 목표액인 100억원을 2.5배이상 초과 달성한 약 250억원의 발행액을 기록하고 있다”며 “장기화되..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제1회 2공마켓’행사 개최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제1회 2공마켓’행사 개최

Jul 09, 2020 | 편집부기자

 

전국 유일의 도자기 전통시장인 이천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6.26.~7.12.) 기간에 맞춰 다가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2공마켓” 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명인 2공은 이천시의 도자기 장인이라는 뜻의 利(이로울 리), 工(장인 공)에서 따온 이름으로, 행사는 이달과 9월 (9.11.~9.13.) 총 2회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기막골도예촌시장번영회가 2019년도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

이천사랑지역화폐, 6월 한 달 충전 이벤트 행사 실시

이천사랑지역화폐, 6월 한 달 충전 이벤트 행사 실시

Jun 1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사랑지역화폐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에서 6월 한 달 간 경기지역화폐 충전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경기지역화폐 어플 등에서 이천사랑지역화폐 카드 10만원을 충전할 때마다 1회씩 자동 응모되며 7월 1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공개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1등 코나 하이브리드(1명), 2등 삼성전자 무풍에어컨(2명), 3등 삼성전자 TV(4명), 4등 애플 아이패드 에어3(8명), 5등 삼성전자 식기세척기(12명), 6등 견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