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을 위한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ㆍ(주)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 협약체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을 위한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ㆍ(주)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 협약체

Apr 08, 2023 | Q기자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은 지난 6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내 회의실에서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 구성원들의 프로보노 활동(재능기부)은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기업과의 ‘가치나눔’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업무협약은 ▲2022년 프로보노 대상기업(일렉콤, 다래월드)의 완료보고 ▲2023년 선정기업 소개(에듀가든, 사나래) ▲2023년 선정기업 업무 협약식 순으로 진..

경기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연계  이천시 어린이집 교재교구와 동화책 기증

경기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연계 이천시 어린이집 교재교구와 동화책 기증

Mar 15, 2023 | Q기자

 

이천시는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매년 어린이집에 나눔사업을 진행하였으며, 2013년부터 기증연계 사업을 함께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2023년 3월에 이천 지역내 어린이집에 교재교구나 물품, 동화책, 교사전문도서 등을 기증함으로써 자원순환과 나눔 문화의 증진사업을 추진하였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유아교육과에서 사용하였던 다양한 교구 및 물품 등 남은 실습 용품과 교재교구들을 기증받아 진행하게 되었다. 기증받은 교재교구는 이천시에서 차량과 인력 협조를 통해 청강문화산..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 이천시 선정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 이천시 선정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지자체는 총 3곳으로, 경기 이천시,세종시,전남 광양시이다. 사업규모는 2년간 총 2억원(국비 50%,지방비·자부담 50%)으로, 이천시는 이번 선정으로 국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역단위 네트워크 사업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를 중심으로 지역 내 농촌융복합산업을 영위하는 경영체 및 생산자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천시, 2023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이천시, 2023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 사업은 이천 관내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의 잦은 이직에 따른 고용난을 해소하고, 장기근속 청년 노동자 임금보전으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5세 이하의 청년으로,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에 2021년 8월부터 2022년 1월 사이에 ..

이천시 2023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이천시 2023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Jan 2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주소정보시설물의 효율적인 유지관리 및 시민의 주소사용 편의증진을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의 주소정보시설은 2011년 7월 29일 도로명주소 전국 일제고시 이후 2023년 현재까지 △건물번호판 38,599개 △도로명판 5,861개 △기초번호판 1,251개 △사물주소판 82개 △주소정보안내판 5개 △국가지점번호판 654개가 설치되어 시민들에게 주소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일제조사는 이천시 주소정보시설..

이천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농림부 최종승인

이천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농림부 최종승인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향후 5년(2023~2027년)의 임금님표 이천쌀과 밭작물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생산․가공․유통계획 수립 및 적정투자 계획 등 종합적인 분석과 지원투자를 통한 이천시만의 농업 비전 마련을 목표로 수립됐다. 그동안 이천시는 세부적인 종합 계획방안을 수립하기 위하여 식량작물 생산농가와 농협, RPC 실무진 간 유기적인..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추진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추진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반도체 산업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선다. 이천시는‘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을 준비 중에 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조례에는 ▲반도체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반도체 유관기관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등, 이천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들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제5조 반도체 산업의 육성․지원에 ..

4차 산업혁명 시대, 이천시 공직자 미래역량 갖춰

4차 산업혁명 시대, 이천시 공직자 미래역량 갖춰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3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데이터로 읽는 반도체와 AI’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공직자 미래역량 특강」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 초빙된 정한민 교수는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 리터러시 △데이터로 보는 반도체의 역할 △반도체 분야의 회색코뿔소와 대응 방안 등 미래기술 분야를 알기 쉽게 강연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와 이천시는 상생하며 발전하는 관계로 이천의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하..

이천시, 무주택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최대 200만원

이천시, 무주택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최대 200만원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전월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 가구에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2%이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근 가파른 금리 상승으로 주거비 부담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부 모두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연령[부부 중 1명 이상이 만..

2022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성료

2022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성료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0일, 21일 양일 간 이천농업테마공원 가을마당에서 개최된 ‘2022년 이천시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홍보관은 사회 전체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이천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참여한 가운데, 각 기업에서 생산한 독특하고 우수한 제품을 홍보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룰렛 돌림판을 이용한 체험부스에서는 ..

4년 만에 열리는 이천시 대규모 취업박람회

4년 만에 열리는 이천시 대규모 취업박람회

Oct 18,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오는 10월 26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채용행사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로써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하고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면접관과 ..

이천시, 수출기업 협의회 간담회 개최  수출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

이천시, 수출기업 협의회 간담회 개최 수출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

Sep 27,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3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 소속 기업인 및 유관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와 함께 이천시 수출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 주체가 되는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는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을 중심으로 수출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된 단체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해외수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경험을 공유하고 나아가 사회봉사 및 기부를 통해 이천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