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이천시, 차별화된 기술로 이천쌀 복숭아식혜 제조기술 특허등록

이천시, 차별화된 기술로 이천쌀 복숭아식혜 제조기술 특허등록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대표 농산물인 쌀,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식혜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천복숭아식혜는 이천 대표쌀로 자리 잡고 있는 알찬미와 햇사레 복숭아를 활용하였다. 당화과정을 전통의 맛과 현대의 기술로 최적화하여, 쌀로부터 유래된 당의 함량을 높이고 인공당(설탕)의 함량을 줄여 은은한 단맛을 내었다. 쌀알과 더불어 복숭아 과육을 첨가하여, 쌀알과 복숭아가 함께 씹혀, 생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술은 관내..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하고 있는 청년노동자에게 근속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통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청년 고용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5세 이하의 청년으로,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에 ..

이천시, 반도체 R&D 기지로 미래 반도체 산업 박차 가하겠다

이천시, 반도체 R&D 기지로 미래 반도체 산업 박차 가하겠다

Jul 21, 2023 | Q기자

 

20일, 정부는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경기 용인·평택지구 등을 신규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하겠다는 결과를 발표하였다. 지난 12월, 산업부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 대한 공모를 발표하며 반도체 분야에서만 15개 시·군이 신청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였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를 기반으로 부발읍 지역 일대의 공업지역 127만㎡를 특화단지로 신청하였고, 용인시 원삼면에 조성 중인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와의 연계 방안을 내세우며..

이천시 아이랜드어린이집, 프리마켓 수익금 모가면에 기탁

이천시 아이랜드어린이집, 프리마켓 수익금 모가면에 기탁

Jul 1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소재 아이랜드어린이집(원장 김정하) 은 7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이웃돕기 성품으로 모가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이달 10일 기탁하였다. 아이랜드어린이집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 6월 “사랑나눔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하였는데, 원아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과 더불어 지역사회 일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들이 기증해 마련된 각종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모아 전액 후원성품으로 전달한 것이다.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기탁식에서 김정하 아이랜드어린이집원장은 “아이들이 프..

이천시, 적극적인 규제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천시, 적극적인 규제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May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규제혁신에 발맞추어 「2023년 이천시 규제혁신 추진성과 평가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규제혁신 활동에 나선다. 이천시의 규제혁신 활동은 ▲규제과제 상시 발굴·개선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규제입증책임제를 통한 불합리한 행정규제 정비 ▲포괄적 네거티브 전환과제 발굴 등 4개 분야에서 추진된다. 시는 그림자·행태규제 등 규제 발굴을 통해 시민이 직접 규제해소 필요성을 입증하는 대신 담당공무원이 규제존치 필요성을 입증하고, 입증..

이천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등 식품제조업소를 위한 책자 발간

이천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등 식품제조업소를 위한 책자 발간

May 1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품(첨가물)제조업체에서 숙지해야할 내용이 담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공전) 등 총 3종류의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2023년 2월 17일 개정된 내용이 담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공전)」▲식품 유형별 품질검사 항목과 검사주기 내용이 담긴 「식품 등의 자가품질검사 기준」 ▲올바른 품목제조보고를 할 수 있도록 제작 된 「품목제조보고 가이드라인」 3가지 책자로, 식품 제조가공업자가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 담겨있다. 시는..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홍춘욱의 경제 노트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홍춘욱의 경제 노트

May 1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번 달 24일(수) 오후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를 초청하여 2023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는 前)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 투자운영팀장 및 前)KB 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경력으로 현재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이며 유튜브를 통해 어렵게만 여겨지는 경제 및 투자, 금융지식 대해 대중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이번 평..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May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월 28일 이천시 관고동 소재 아파트 공사현장 일대에서 건설현장 노동자를 대상으로‘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청 기업경제과 노동정책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은 이천시에서 시행중인 ‘노동안전지킴이’사업(경기도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안전모 착용 설명 및 산업 현장 안전 의식 강화 캠페인, 홍보물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올해 3월부터 경기도에서 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통해 관내 소규..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실시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실시

May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28일 이천시 관고동 소재 아파트 공사현장 일대에서 건설현장 노동자를 대상으로‘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청 기업경제과 노동정책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은 이천시에서 시행중인 ‘노동안전지킴이’사업(경기도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안전모 착용 설명 및 산업 현장 안전 의식 강화 캠페인, 홍보물품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올해 3월부터 경기도에서 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통해 관내 소규모 ..

이천시·포스코·한국세라믹기술원 업무협약    철강부산물 활용 도자기 소재 순환경제 모델 구

이천시·포스코·한국세라믹기술원 업무협약 철강부산물 활용 도자기 소재 순환경제 모델 구

May 01, 2023 | Q기자

 

국내 유일 도자산업특구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 도자·공예산업 활성화와 포스코, 한국세라믹기술원의 ESG 경영 및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이천시, 포스코, 한국세라믹기술원이 4월 2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의 철강 생산 시 발생되는 부산물을 도자기 소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포스코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협력하여 연구 개발하고, 개발된 소재를 통해 이천시 도예인들의 작품 창작활동 지원과 이천 도자·공예품의 홍보 및 판매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이천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이천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Apr 25, 2023 | Q기자

 

이천 마장도서관이 오는 5월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마음 시니어’는 이천 마장도서관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봉사단이 협력하여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대학생들과 시니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정서적 교류를 할 수 있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격주 금요일 오후 1시 ~ 5시까지 대면으로 진행되며, 꽃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찰흙으로 꽃 관련작품을 만들어내는 ▲조물조물..

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

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

Apr 13, 2023 | Q기자

 

이천시는 오는 4월 26일(수)부터 5월 7일(일)까지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이천 도자기축제와 연계하여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한다. 사회적기업 나눔장터는 이천시 사회적기업(9), 예비 사회적기업(4), 협동조합(70), 마을기업(4) 등 우리지역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홍보를 통해 판매 및 판로확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소외된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축제의 장이다. 판매를 희망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자사의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