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천시

엄태준 이천시장, 2020년 시정운영 청사진 제시

엄태준 이천시장, 2020년 시정운영 청사진 제시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2일 이천시의회에서 가진 제2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제출과 관련해 시정연설을 하고 시의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천시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지방세 수입이 올해 대비 30%가 감소한 2,940억 원이 계상됨에 따라 더 나은 시민의 삶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에 예산을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엄 시장은 “민선 7기 출범 후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져 왔다”며 “그 토양 위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천해..

이천시, 매월 2회 정례브리핑…소통행정 새 지평 연다

이천시, 매월 2회 정례브리핑…소통행정 새 지평 연다

Nov 1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위해 매월 2회 정례브리핑을 개최한다, 시는 시정을 시민과 공유하며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매월 둘째와 넷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 정례브리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 정례브리핑은 19일 이천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미래전략?기획예산?감사법무?홍보관광 등 4개 담당관실에서 펼치는 사업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정례브리핑 취지 설명 후 2020년도 본예산 편성안과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 공동체 구축안이 발표됐다. 윤..

더불어민주당 이천지역위-이천시 지역현안 당정협의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이천지역위-이천시 지역현안 당정협의회 개최

Nov 11, 2019 | 편집부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지역위원회와 이천시가 8일 지역현안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이 날 협의회에는 엄태준 이천시장과 부시장 등 시 간부공무원과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지역위원회 김정수 위원장, 김인영 도의원,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천시는 지역 교통현안인 중부내륙철도(이천~충주~문경 간) 건설 사업과 동이천IC 건설공사 등의 진행상황에 대하여 설명하고 평택~부발 간 철도가 조기 추진..

이천시, 2018년도 결산기준 지방재정공시 홈페이지 게시

이천시, 2018년도 결산기준 지방재정공시 홈페이지 게시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재정운용상황에 대해 주민의 이해를 돕고 주민에 대한 재정적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2018회계연도 결산기준 지방재정 공시 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지방재정 공시제도는 지방자치단체가 예산서 및 결산서를 기준으로 재정운용 결과와 주민의 관심사항 등을 주민에게 공개하는 제도로서, 2006년 도입되어 주민에 대한 재정 투명성 및 책임성을 제고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2018회계연도 결산기준 재정공시는 결산규모 등 9개 분야의 공통공시와 ..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벤치마킹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벤치마킹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김태원)는 하반기 벤치마킹으로 전남 신안군 비금도를 지난 30일 1박2일 일정으로 다녀왔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중점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마을만들기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방문계획을 세워 진행하였으며,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화합과 단합의 기회를 가짐으로서 마을만들기 사업에 접근과 대안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신안군은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비금도는 유명한 염전사업의 발달로 우리가 ..

이천 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선정 이천시의회 김일중 서학원 우수의원상 수상

이천 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선정 이천시의회 김일중 서학원 우수의원상 수상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8월 29일 해주도자 박물관에서 개최된 이천 여주 경실련 창립17주년 기념식 및 만찬 행사에서 이천시의회 김일중, 서학원 의원이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상은 이천 여주 경실련에서 제7대 이천시의회 1년차(2018년 7월 ~ 2019년 6월) 활동기간에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의 출석을 비롯하여 행정감사 및 시정질문, 조례제(개)정 부문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수행한 의원 중에서 선정하였다. 김일중 의원은 “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남은 임기동안 시민의 민의를 청취해 이천시민을 위..

이천시 ‘시민이 묻고 이천시 답하는 소통살림’ 제작

이천시 ‘시민이 묻고 이천시 답하는 소통살림’ 제작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고 누구나 볼 수 있게 2018 회계연도 기준 결산서의 핵심내용을 담은 ‘시민이 묻고 이천이 답하는 소통살림’을 2019년 8월 30일 발간했다. 기존에 발간하는 결산서는 부속서류를 포함하여 1,600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분량과 복잡하고 전문적인 회계용어를 사용하여 일반 시민이 이해하기에 어렵고 접근이 어려웠다. 이천시는 올해 처음으로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고민하고 기획하여 예산의 흐름부터 이천의 재정살림과 인근 지자체의 결산내용..

엄태준 시장 이천농업생명대학 특강 실시

엄태준 시장 이천농업생명대학 특강 실시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8월 29일 이천농업생명대학 학장으로서 재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은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 발전 및 실천 방안을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로 1시간동안 진행됐다. 민선7기 1년 동안 일궈낸 성과 및 주요 정책 설명으로 이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이천시 비전과 전략, 지역 간 차별 없는 균형 발전 도시계획, 맞춤형 일자리 지원계획, 문제 도로 개설 등을 말하고, 학생들의 제안하는 과제와 일상생활 유용한 정..

이천시, 제5회『이천시장이 갑니다』개최

이천시, 제5회『이천시장이 갑니다』개최

Aug 3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8월 28일 창전동 택시쉼터 사무실에서 개방형 현장소통토크 제5회 '이천시장이 갑니다'를 개최했다. 이날 제5회 '이천시장이 갑니다' 에서는 택시, 버스, 화물차 운전자들로 구성된 이천시 모범운전자회와 도로구조상의 문제로 인한 교통체증, 불법주정차 문제 등 현장에서 느끼는 교통불편사항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모범운전자회 임원단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봉사활동사항을 담은 동영상을 함께 시청한 후 간담회를 진행하였고,..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 2019평생학습 중리동캠프닉 개최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 2019평생학습 중리동캠프닉 개최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는 30일 제6회 중리동평생학습발표회 2019평생학습 중리동캠프닉과 제3회 마술이 있는 음악회(달빛소리 작은 음악회)를 남천공원에서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최한다. 개막식은 오후 6시에 진행된다. 평생학습발표회 중리동캠프닉은 소풍을 가듯 도시 근교에서 가볍게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Camping과 Picnic의 합성어)의 합성어처럼, 평생학습이란 남녀노소 누구나,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친근하고 즐거운 것이라는 의미로 중리동캠프닉이라는 주제로 행사가 개최..

이천시, 마장면민과 함께하는 허심탄회 응원(박수)토크 진행

이천시, 마장면민과 함께하는 허심탄회 응원(박수)토크 진행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9일 마장면 택지개발 사업으로 향후 많은 인구 유입 등 지속적인 개발이 예상됨에 따라 택지개발 이외 지역의 지역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마장면 목리 제네시스 치킨대학 혁신관에서 마장 면민들 50여 명이 모여 엄태준 시장과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정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허심탄회 응원(박수)토크로 열띤 의견이 오고갔다. 마장면 지역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및 택지개발지역 이외 구시가지(양촌리,오천리) 소방도로 설치 방안, 마장초..

이천시, 3분기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

이천시, 3분기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시민 정책 참여 창구인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8월 19일부터 1달간 운영한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선정된 정책의 담당자 이름과 추진배경, 경과 등 집행 결정과정을 시가 자체적으로 선정 공개하는 제도로 올해 33개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 사업을 선정하여 이천시 누리집에 공개한 바 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시민의 뜻을 반영하여 시민이 직접 특정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