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천시

이천시의회 정종철, 김일중 의원 의정활동 최우수 수상

이천시의회 정종철, 김일중 의원 의정활동 최우수 수상

Apr 0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의회 정종철, 김일중 의원이 제9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표창패를 받아 이천시의회 의장실에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은 경기도 시군의회 31개 시?군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각 분야에서 뛰어난 의정 성과를 이룬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정종철 의원은 행정감사 분야에서 집행부..

이천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천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Apr 0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4월1일부터 4월 17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2020년 이천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에 대응하여 지역실정에 부합하는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천시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시홈페이지(시민참여>시민참여제도>코로나19위기극복 정책공모)에서 제안서를 내..

이천시의회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긴급 임시회 개회

이천시의회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긴급 임시회 개회

Apr 0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의회는 3월 31일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제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 위해 원포인트 임시회를 긴급히 개회하였다. 이날 시의회는 의원 9명 전원이 동의·발의한 「이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을 의결하여 재난기본소득 지원 근거을 마련하였고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도 함께 의결 처리하였다. 이 조례가 의결됨으로써 23만 이천시민에게 시비로 시민 1인당 15만 원씩 지급되게 될 예정이며, 경기..

이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서학원 의원 「기본소득 도입」제안

이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서학원 의원 「기본소득 도입」제안

Apr 0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서학원 의원은 3월 31일 이천시의회 제209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기본소득 지급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지방정부 차원에서의 도입을 촉구했다. 서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결정된 이 시기에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기본소득 도입’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재난기본소득이나 기본소득이 위축된 내수 지역경제 활성화로 ..

이천시의회, 코로나19 방역 활동으로 시민들 안전에 앞장서

이천시의회, 코로나19 방역 활동으로 시민들 안전에 앞장서

Mar 03, 2020 | 편집부기자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의원·도의원(당대표 서학원, 시의원 6명, 도의원 2명)은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이천터미널까지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시민사회로 전파되는 우려속에 더불어민주당 시의원과 도의원은 방역사각지대로 비춰질지 모르는 차없는 거리에서 터미널까지 소독방역을 하였으며, 주변 상가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에게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고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하였다. 의원들은 개인별 소독장비를 갖추고 방역활동을 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이천시 정책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이천시 정책간담회 개최

Feb 2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코로나-19 대응 정부방침을 성숙한 포용과 희생정신으로 받아준 이천시민을 격려하고, 이천시 농업분야 건의사항 청취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지난 20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위원장은 “이천시가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 정부의 WTO 개발도상국 지위포기에 따른 삼중고를 겪고 있는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한 교민수용을 흔쾌히 받아준 성숙한 시민의식에 감사하다”고 하였고 권금섭 이천시 부시장은 “이천시의..

이천시-시·도의원 제9차 정책간담회

이천시-시·도의원 제9차 정책간담회

Feb 1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지난 12일 이천시청 창의마당에서 이천시의회(의장 홍헌표) 의원 및 시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제9차 이천시 집행부-시·도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취임 이후 이천시는, 시와 의회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정 발전을 모색하고자 2018년 9월 간담회를 시작하여 경제,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시정 현안에 대해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논의하여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 확산세에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개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개최

Feb 0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의회(의장 홍헌표)는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를 1월 30일 오전 11시에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6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날 협의회는 2019년도 예산결산 보고와 2020년도 경기동부권시 ? 군의장협의회 세입·세출 예산(안) 승인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은 환영사에서..

엄태준 이천시장 시민들과 새해 첫 만남

엄태준 이천시장 시민들과 새해 첫 만남

Jan 06, 2020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1월 6일부터 1월20일까지 실시하는 읍·면·동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에 맞춰 신년인사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첫 만남의 자리를 갖는다. 그동안 연초 읍?면?동 순시와 농업인 실용교육은 별도로 개최되었으나,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올해는 통합 개최하여 운영한다. 1월 6일 첫 방문지인 호법면에서 엄 시장은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에 따른 선제적 대응, 반도체경기 침체로 인한 하이닉스 세수감소 대책의 일환으로 재정안정화기금 확보, ..

엄태준 이천시장, 발로 뛴 1년 ‘현장소통 시즌1’ 마무리

엄태준 이천시장, 발로 뛴 1년 ‘현장소통 시즌1’ 마무리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파라솔 톡!, 이천시장이 갑니다 등 현장소통 채널 통해 301건의 민원 처리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폭넓은 소통하겠다.“ ‘시민우선, 현장중심’을 강조해온 엄태준 이천시장은 평소 시정철학을 반영해 민선7기 1년동안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이천시장 파라솔 톡!’, ‘이천시장이 갑니다’ 등 다양한 방식의 소통채널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 시민과 함께 해법을 찾는 현답시장실 운영 엄태준시장의 소통시책 1호는 찾아가는 현답시장실이다. 현답시장실은 시장실..

경자년(庚子年) 새해 현충탑 및 이천호국원 참배

경자년(庚子年) 새해 현충탑 및 이천호국원 참배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영면해 계시는 호국영령들의 희생 정신과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기며 이천시 발전의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관고동 소재 설봉공원 현충탑과 설성면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이천호국원에서 신년참배를 하였다. 이날 참배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홍현표 의장를 비롯한 시의원과 간부 공무원 및 보훈·기관 단체장 60여명이 참석해 묵념,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되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2019년은 시민..

엄태준 이천시장, 2020년도 시정운영방향 제시

엄태준 이천시장, 2020년도 시정운영방향 제시

Dec 27,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새해 화두를 저것을 버리고 이것을 취하다는 의미의 거피취차(去彼取此)로 정하고 “먼 미래에 이천에 살게 될 시민의 행복보다 지금 이천에 살고 있는 시민의 행복이 더 중요하다”며 “현재 이천시민의 행복한 삶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엄 시장은 “이천시는 그간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져 왔다”며 “이제 그 토양 위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정의 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