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천시

이천시의회,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 오찬 진행하며  판매 촉진을 응원

이천시의회,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 오찬 진행하며 판매 촉진을 응원

Sep 05, 2023 | Q기자

 

임금님표 이천쌀로 만든 프리미엄 도시락이 전국 이마트24에서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의원,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4일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의 판매 촉진을 응원하고자 시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임금님 10찬 반상 도시락’과 ‘임금님 비빔밥’으로 오찬을 겸한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오찬은 지난달 31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된 임금님표 이천쌀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의 출시를 기념하고 이를 대내외에 홍보..

제23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제23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5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19일부터 7일간 진행된 제23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안 11건 ▲2023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부 제출 부의안건 등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하반기 민생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편성된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해 원안가결했으며 총규모는 1조 4,133억 1,044만원으로 기정..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금상’수상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금상’수상

Jul 10,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전국 50여개 지방의회 및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의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8일 오후 2시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이천시의회는 지방의회의 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의회 부문 금상에 선정됐다. 김하식 의장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소통하는 공감 의회, 행동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제8대 이천시의..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Jul 06,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3일간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며 의정 홍보에 적극 나선다. 이번 박람회는 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지방자치단체 홍보전시관 운영 외에도 대한민국 고향 사랑 기부 페스티벌,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교실, 소방 안전 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함께 진행된다. 이천시의회는 9명의 시의원들이 시민의 행복을 위해 ..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원  “시민을 최우선하는 지방자치 의정 실현에 최선 다할 것”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원 “시민을 최우선하는 지방자치 의정 실현에 최선 다할 것”

May 31, 2023 | Q기자

 

“한편의 멋진 음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전체 악기의 조화가 중요하듯이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은 의회 구성원들 간의 화합과 조화 속에서 탄생됩니다”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은 소속 정당이나 이해관계를 떠나 의원들과 사무과 직원 전체의 조화를 늘 강조한다. 지방자치에 걸맞은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박 의원은 “관내 업체 우선, 이천 시민이 우선”이라는 신념을 토대로 시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러한 박 의원..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이천 초미세먼지 통계분석. 2차생성 질산염이 가장 많아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이천 초미세먼지 통계분석. 2차생성 질산염이 가장 많아

May 26,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이천지역 초미세먼지(PM-2.5) 성분을 분석한 결과, 2차 생성 미세먼지 성분으로 질산염, 황산염, 생물성 연소가 제일 많아 자동차 매연, 산업활동, 폐기물 소각 등의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0년 7월부터 2년간 이천시 창전동 대기 성분 측정소 초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미국환경청(EPA)에서 개발한 수용모델(PMF)을 활용해 오염원을 8개로 분류했다. 이천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21.7㎍/㎥로 높은 편이면서 ..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가결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가결

Apr 29, 2023 | Q기자

 

앞으로 이천시에서 긴급하거나 일시적으로 아이돌봄이 필요할 경우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천시의회는 올해 세 번째 임시회를 19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고 28일 진행된 2차 본회의에서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을 모두 원안 가결했다. “지역사회 내 안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해 긴급 아이돌봄에 대비...” 박명서 의원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서는 뜻밖에 ..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Apr 29,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8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19일부터 10일간 진행된 제23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동의안 4건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제2차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국)에서 수정 의결한 제2회 추경예산안은 주민 건의사항 반영과 기반시설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규모 1조 4,028억 5,309만원의 예산..

이천시-이천시의회 민생안정 긴급간담회 개최

이천시-이천시의회 민생안정 긴급간담회 개최

Feb 2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3일 오전 시청1층 소통큰마당에서 김경희 시장,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행정부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안정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올 겨울 한파와 에너지가격 급등이 맞물리면서 이른바 ‘난방비 폭탄’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전기료 인상까지 예고되는 등 서민부담이 가중되는 엄중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민생안정 추가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와 의회는 이날 저소득 ..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로 (사)이천도예협회 감사패 받아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로 (사)이천도예협회 감사패 받아

Feb 22,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1일 장애인이 참여한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 행사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사)이천도예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사)이천도예협회가 진행한 ‘장애인 도자기 작품 특별 전시 행사’로 중증장애인의 도자 체험과 작품 작업 등을 도와 이천 해주도자박물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재단은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의 행사비와 전통 가마 소성을 지원하며 참여 장애인의 작..

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선거철 및 명절연휴기간 무분별한 현수막 게첨을 방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도시미관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지방공제회로부터 정치현수막 전용게시대 확충사업으로 약 2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2단 6개소 및 1단 4개소 등 총 10개소를 설치하였다. 「옥외광고물법」개정에 따라 통상적인 정당활동으로 보장되는 정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하여 표시·설치하는 현수막의 설치가 자유로워지면서..

경기도의회 안계일 위원장, 주민자치 관련 관계자 의견 청취

경기도의회 안계일 위원장, 주민자치 관련 관계자 의견 청취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은 5일(월)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사)한국주민자치중앙회장 및 경기도 주민자치회 임원 및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현행 주민자치회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안계일 위원장은 “주민자치란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대표성과 책임성을 가지고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