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이천시

이천시,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한 합동훈련 성황리 실시

이천시,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한 합동훈련 성황리 실시

Apr 07, 2023 | Q기자

 

6일 14시경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다중이용시설의 지진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진행된 훈련에는 김경희 시장을 주재로 이천시청 관계부서와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육군제5779부대 및 육군제3901부대 1대대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실제 재난상황을 설정하고, 신고·접수부터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보고 및 지휘체계 구축 등 재난안전통신망의 활성화 및 숙달 훈련을 중점적으로 ..

이천시가 꿈꾸는 미래 도시, 첨단 반도체 인력양성의 메카로

이천시가 꿈꾸는 미래 도시, 첨단 반도체 인력양성의 메카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의 대표 특산품은 무엇이 있을까 조선시대 인문지리서인 ‘동국여지승람’에서 이천은 땅이 넓고 기름진 곳으로, 밥 맛 좋은 자채쌀을 생산하여 임금님께 진상하는 쌀의 명산지로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이처럼, 이천은 예로부터 쌀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임금님표 이천쌀’이라는 브랜드의 유명세도 있지만, 그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좋아 여러 사람들의 입에 오르는 듯 하다. 2019년 이천시는 또 다른 특산품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로 ‘반도체’를 이천시의 특산품으로 지정해 SK하이닉스..

풍원팜-이천시-국립농업과학원, 현장실증연구 협약체결

풍원팜-이천시-국립농업과학원, 현장실증연구 협약체결

Apr 03,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춘석)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풍원팜과 농산물 가공 현장 실증연구를 위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쌀 당화액 시럽박의 푸드업사이클링을 통한 단백질 소재화 현장실증 연구’의 현장 적용성을 검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해 실용화를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와 관련 농업 신기술 수용 의지가 높은 농산가공 경영체인 풍원팜을 선정하였으며, 1년간 풍원팜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이 공동으로..

이천시, 선도적으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챗GPT 전문가 특강

이천시, 선도적으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챗GPT 전문가 특강

Mar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3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챗GPT에 대하여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은 김경희 이천시장과 직원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AI·미래전략센터 김태원 수석연구원을 초청하여 ‘챗GPT와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신기술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급속하게 변하는 시대에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왜 사람들이 챗GPT..

이천시, 산업부 주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반도체’분야 신청서 제출

이천시, 산업부 주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반도체’분야 신청서 제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신청서를 경기도에 최종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국가첨단전략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여 각종 인프라 구축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공모사업의 신청권자는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 특별시장·광역시장·특별자치시장·도지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따뜻한 연탄나눔 릴레이 추진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따뜻한 연탄나눔 릴레이 추진

Dec 26, 2022 | Q기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이천시 마장면에 소재하고 있는 ㈜다성테크(대표이사 이명용)와 함께 겨울나기 일환으로 “다성테크와 함께하는 연탄나눔”활동을 추진하였다. ㈜다성테크에서는 매년 전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모으고 있으며, 이렇게 모인 성금 12,450,000원(일천이백사십오만원)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하며 여러 자원봉사단체에서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올 겨울 연탄 나눔활동의 소중한 밑거름을 제공해..

이천시 조상땅찾기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이천시 조상땅찾기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Nov 19, 2022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그동안 조상땅찾기가 직접방문에 의해 처리되었으나 이번 달 21일부터는 온라인으로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상땅찾기는 불의의 사고 등으로 인하여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소유정리가 안된 조상님들의 토지소유현황을 상속인에게 알려주는 제도로, 신청자격은 2008년 이후 사망인의 부모, 배우자, 자녀로 인터넷(정부24, 국가공간정보포털, 공간정보오픈플랫폼)에서 접수, 3일의 처리기간으로 운영되며 신청 전에 구비서류로 사망인의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 이는..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 설치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 설치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장호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하여 관내 초등학교 정문 주변 4개 장소에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을 설치한다. 시는 12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확보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ECO FAIR KOREA 2022’ 개막 행사 참석 격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ECO FAIR KOREA 2022’ 개막 행사 참석 격려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5일(월)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 ‘ECO FAIR KOREA 2022’ 개막식 참석 축하와 함께 환경제품 전시회를 관람하고 행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백현종 ? 김상곤 ? 김용성 ? 이영희 ? 임창휘 ? 유영일 ? 성기황 의원이 함께하였다. 이날 개막식 축사에서 백현종 도시환경위원장(국민의힘, 구리1)은 “「ECO FAIR KOREA 2022」는 경기도의회-경기도-시군-경기도민 공동의 탄소중립 거버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