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천시

이천시, 남부지역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이천시, 남부지역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23년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선정으로 국비 11억원을 확보해 이천시 장호원 지역에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호원읍 서동대로8809번길 30-15(이천시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치매안심센터를 2층으로 증축)에 총 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하여 약 780㎡ 규모로 오는 2023년 설계를 착수하여 202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진료기능이 없는 건강증진사업 특화 시설..

이천시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진행

이천시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진행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2022년 하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부모 22명이 참가하여‘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을 주제로, 사춘기 자녀의 몸과 마음의 변화 이해 및 가정 내 성평등한 소통을 목표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가 커갈수록 성교육이 걱정되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아이의 감정과 몸의 변화에 동감해주고 존중해주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운영기념식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운영기념식

Oct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성민)는 10월 정신건강의 달을 맞이하여 13일 설봉공원 광장에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건강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 운영기념식을 진행했다. 마음안심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하여 직접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수행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정신건강 스크리닝(우울, 스트레스 등), ▲스트레스 측정 및 검사, ▲코로나19 재난..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 활동 시작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 활동 시작

Oct 06, 2022 | 기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가 10월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으로 활동할 ‘놀이지기’ 100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8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참여자를 모집하였으며 모집 결과 성인 60명, 아동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사전교육에는 100명의 시민조사단과 김경희 이천시장,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지부장 김재영) 조규민..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한바탕 흥(興)건(健)하게!!」  에어로빅 운동교실 운영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한바탕 흥(興)건(健)하게!!」 에어로빅 운동교실 운영

Sep 16,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마장지역 주민의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량 향상을 위해「한바탕 흥(興)건(健)하게!!」에어로빅 운동교실을 시작하였다. 직장인과 일상생활이 바쁜 지역주민들을 고려하여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실시하며, 9.14(수)부터 12.7(수)까지 매주 월·수 주2회, 총 23회차로 운영된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회복할 ..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2022년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인형극 성료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2022년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인형극 성료

Sep 15,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월 13일과 14일 2022년 유아건강교육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금연, 절주, 영양, 구강건강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인형극은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사업의 하나이며,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틀 간 4회의 공연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7개소 6~7세반 유아와 교사 약 1,200여명이 참석하여 인형극을 관람하였다. 13일은 금연과 절주 인형극 ‘뚝딱 뚝딱 금연방망이’ 공연이, 14일은 영양과 충치예방 ..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 1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 1위

Sep 03, 2022 | 기자

 

이천시보건소는 우수건강지표 발굴과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변화하는 건강지표의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증진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는 질병관리청이 전국 255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주요 건강행태 지표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 지표 개선율이 높은 보건소에 수여한다. 이천시는 체계적인 사업운영 및 관리를 통해‘당뇨병 진단 경험자의 치료율’지표를 개선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지역사..

어르신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시작일이 달라요!

어르신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시작일이 달라요!

Sep 2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월 1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대상은 만 62세 이상 어르신(1958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70세, 만 62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13.~백신 소진 시까지,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1..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AI) 방역활동 강화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AI) 방역활동 강화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철새의 본격 도래 등 AI유입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AI 예방을 위해 복하천, 양화천, 청미천 일대와 성호호수 주변에 대한 강화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 방역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청미천변 시료에서 H5N3 AI바이러스(저병원성)가 발생했고, 대만등 아시아 주변국들에서도 지속적으로 AI가 발생하고 있어, 예년보다 빠르게 적극적 차단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에서는 하천변 조류분변에 의한 AI 유입·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역방제기를 이용해서 매일..

겨울철 유행 감염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주의

겨울철 유행 감염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주의

Nov 1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환자 신고가 증가하고 있어,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예방접종 기록 확인 및 단체생활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 집단유행을 막기 위해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을 준수해야한다. 또한, 감염 환자는 학생의 경우 전염기간 동안..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 가면 간호사가 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 가면 간호사가 있다!

Sep 24, 2019 | 편집부기자

 

호법면행정복지센터(이하 행복센터)에는 지난해 8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한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었고 올해 9월 10일자로 이천시가 신규 간호직 1명을 호법면으로 배치하게 되면서 찾아가는 주민복지 서비스를 알차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각 읍면동행복센터에 간호인력과 복지인력을 추가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한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이러한 계획 하에 이천시에서는 올해 간호직 공무원 10명을 신규로 임용하였고, 그 중..

이천시여성농업인회 바른 먹거리 캠페인 추진

이천시여성농업인회 바른 먹거리 캠페인 추진

Sep 19, 2019 | 편집부기자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회장 이재경)와 경기도연합회(회장 이옥배)는 18일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한 이천중학교에서 가래떡과 주먹밥 제철과일 도시락을 나누어주며 바른 먹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바른 먹거리 캠페인은 식생활 변화에 따른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고,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바른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천시 이대직 부시장을 비롯하여 성수석 ,김인영 경기도의원, 조인희, 김일중 이천시 의원과 관계공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