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천시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부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부

Apr 12, 2023 | Q기자

 

이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는 4월7일 평창군 가족복지과와 상호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다졌다 이날 이천시 건강증진과 엄명옥과장 및 직원 18명은 평창군으로 기부하고, 평창군 전해순과장 등 18명은 이천시로 기부키로 상호간 참여자 명단을 교환하며, 양 지역의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 등 좋은 일에 쓸 수 있도록 응원하였다. 사무관 교육 동기생인 두 과장은 기부를 통하여 양 지역의 주민 복리가 증진되고 세제 혜택도 받으면서 고향의 특산 답례품도 받게 되어 ..

이천엘리야병원‘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4월 1일부터 진료시작

이천엘리야병원‘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4월 1일부터 진료시작

Apr 03, 2023 | Q기자

 

이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되었던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을 이천엘리야병원(원장 정호중)을 통해 4월 1일부터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이천 남부지역(장호원, 모가, 설성, 율면 일대) 주민들은 야간에 환자가 발생할 경우 인근에 진료기관이 없어 성남이나 수원, 원주 등의 병원까지 이동시간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을 소요되어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에서는 이천엘리야병원과 민간위탁을 통해 야간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남부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Mar 17, 2023 | Q기자

 

이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종용)은 지난 15일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의 건강 사전예방 및 사후 치료 지원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 이천지역자활센터 김종용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들의 건강검진 지원과 이상 소견 발견 시 추가 진료에 대한 의료비지원 및 등록상담 진행, 만성질환 진단 시 만성질환관리사업 등록 및 관리상담 의뢰,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 ..

이천시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캠페인 추진

이천시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캠페인 추진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보건소는 3일 오전 10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1층 로비에서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상담 및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를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해 이천시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금연, 치매, 결핵사업을 이천시민과 병원내원자에게 홍보하고 상담하여 이천시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하였다. 이 날 캠페인에는 이천시민, 병원내원고객, 입원환자 등 약 100명이 함께하였다. 캠페인의 주요내용으로 ▲금연클리닉은‘할 수 있어요 금연! 함께해요 금연!..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스마트 진료’ 구축 연말까지 추진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스마트 진료’ 구축 연말까지 추진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의사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진단 요소를 인공지능이 보조하고, 필요할 경우 비대면으로 대학병원과 협진을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스마트병원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의료에 적용한 병원을 말하며, 이를 활용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개인별 건강 상태를 관리하고, 필요시 맞춤형 의료 시행을 목표로 한다. 장점으로는 낮은 비용과 높은 접근성, 안전성 보장 등이 있다. 구체적으로 경기도의료원 이천·안성·포천병원은 분당..

이천시, 엘리야병원과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이천시, 엘리야병원과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7일 이천시 남부시장실에서 이천엘리야병원(원장 정호중)과 ‘이천시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천 남부지역(장호원, 모가, 설성, 율면 일대) 주민들은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인근에 야간 및 응급 진료기관이 없어 성남이나 수원, 원주 등의 병원까지 이동시간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을 소요되어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다. 이에 시에서는 이천엘리야병원과 협약을 통해 야간에도 진료를 받을 수..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이천 중리동에 건강식품 20박스 기탁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이천 중리동에 건강식품 20박스 기탁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백세인흑홍삼 이천점(대표 김연희, 박철수)에서 이천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 홍삼 건강식품 20박스를 기탁하였다. 이번 후원한 건강식품은 중리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기탁한 것으로 지역 내 기부활동을 활성화하자라는 홍보를 보고 건강식품을 전하게 되었고 평소에도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대표는 가족들과 함께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김연희 대표는 “주위에 힘들어하는 이웃에 꼭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개최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개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가 지난 주 금요일 (12월 16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공놀이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놀이 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 놀이환경 진단사업은 올해 8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지부장 김재영)와 본 사업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100명의 시민조사단 ‘놀이지기’모집, 공공놀이시설 조사 및 분석 그리고 결과공유 시민간담회로 5개월 간 이천시 아동의 놀권리 ..

이천시 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위한 방문건강관리 강화 예정

이천시 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위한 방문건강관리 강화 예정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보건소는 한파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1,592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방문간호사 7명을 중심으로 한파주의보·특보 시 방문·전화·문자로 한파국민 행동요령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며 가정방문을 통해 한파대비 재난안전물품(핫팩, 영양제, 일회용 대일밴드 등)을 제공하고 건강상태 체크 등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파 대비를 위해 ▲ 무리한 신체운동이나 장시간 야외활동 삼가기 ▲ 따뜻한 옷과 담요, 음료 등으로 체온..

이천시 우울증 관리로 활기찬 일상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교실 운영

이천시 우울증 관리로 활기찬 일상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교실 운영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10월 24일과 11월 15일 우울증 관리를 주제로 건강교실을 운영하였다. 2회에 걸쳐 진행된 노인 우울증관리 및 중장년을 위한 우울증예방교육에는 마장 백세걷기 동호회 회원뿐만 아니라, 평소 우울증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이 많이 참여하여 교육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여러 사회 경제적 요인으로 우울증을 겪는 지역주민들에게 우울증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 예방법을 알려드림으로써 우울증을 잘 관..

이천시 2022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이천시 2022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일과 11월 9일 2일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하나로마트 마장농협본점에서『다 함께 더 건강하게!! 건강캠페인』부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및 마장지역 주민 340여명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 심뇌혈관 질환관리(혈압·혈당 측정) 교육, 만성질환 예방 운동 및 영양지도, 금연 홍보 및 금연 클리닉 대상자 등록 연계, 올바른 칫솔질 및 치실 사용법 교육, 홍보 물품 배부 등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와 유니세프 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다

이천시와 유니세프 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다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일 이천시청에서 ‘2022년 유니세프 아동의회의 아동마음건강 활동 보고회’를 열고 유니세프 아동의원과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정책 및 사업을 공유했다. 유니세프 아동의회 3기 이천시 아동의원은 5명이며, 2022.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월 간 ‘마음건강’ 주제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수립하게 된다. 이천시 아동위원들은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사전 토론회를 통해 아동 마음건강에 대한 예방책 등의 이야기를 나누었고 ‘아동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