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천시

이천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강좌 개최

이천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강좌 개최

Sep 0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주간을 맞아 9월 5일 이천시청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인식개선 시민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0일‘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개선을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시민 및 기관 종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좌는‘나와 내 마음을 잇는 마음 건강관리’,‘나를 아끼는 법과 잘 쉬는 방법’을 주제로 윤대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행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행

Aug 31, 2023 | Q기자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는 30일 장호원읍 풍계3리 마을회관에서 ‘희망의 장호원 정신건강 사업”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해 지난번 반려식물 꾸미기에 이어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함께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 “장기간의 더운 날씨로 인해 신체적인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건강이 쇠약해져있는데 웃음치료 참여로 좋은 영양제를 드신 것 같다시면서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송옥선 장호원읍협의체 민간 위원장은“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촉탁의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촉탁의 업무협약 체결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관장 최대열)은 박인식 외과 전문의와 16일 1층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상호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박인식 촉탁의사는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정보제공 및 건강상담 지원을 지원하고 복지관은 상담환경 조성 및 물리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의했다. 박인식 촉탁의는 “복지관 촉탁의로 근무하면서 어르신들을 자주 만나 뵈니 부모님과 같은 마음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 같다.”며 “..

이천시,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개막

이천시,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개막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건강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해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별빛운동교실을 시작한다. 설봉산 별빛운동교실은 8월 3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에어로빅(다이어트 댄스) 등 운동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8월 3일 개막행사에는 이천시 중․고등부 댄스팀인 아이리스팀이 아이돌댄스 등 축하공연을 선보였고, 시민 130여명이 참석해 전문강사의 지도하..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라이브 커머스로 24만뷰 돌파 성공!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라이브 커머스로 24만뷰 돌파 성공!

Jul 21, 2023 | Q기자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7월 19일 2시부터 “더 크래프트- 안네나 스토어”에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이천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과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한 결과, 24만뷰를 달성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동시에 소비자들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혁신적인 홍보 방식으로, 전문 MC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의 실제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상..

2023년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2023년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월 19일과 20일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6~7세 유아들이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건강인식을 세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하기위해 추진되었다. 이틀 간 총4회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30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유아와 교사 등 약 1,25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19일은 금연과 음주폐해예방 뮤지컬‘담배 노! 술도 노!’, 20일은 영양과 구강건강 인형극‘완두와 콩이의 ..

이천시, ‘다함께 건강줍깅’캠페인으로  건강증진과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

이천시, ‘다함께 건강줍깅’캠페인으로 건강증진과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

Jun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6일 복하천제2수변공원 일대에서 건강증진 플로깅 캠페인 ‘다함께 건강줍깅’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다함께 건강줍깅’과 금연 캠페인 동시 실시로 시민 건강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집결하였다. 이천시와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 아래,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새마을교통봉사대 이천지대, 자원봉사 교육강사단, 이천경찰서녹색어머니회, 이천경찰서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 한내초등학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Jun 13, 2023 | Q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6월 10일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한『제2회 마장매화둘레길 걷기 대회』와 연계하여 건강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마장매화둘레길 걷기 대회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에게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며 현재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체험실,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주민참여사업 등 전반적인 운영 형태를 알리며 또한 걷기에 관심 많은 지역주민들에 걷기 동아리 모집을 홍보하며 함께 회원모집 신청을 받았다. 행..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지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지원

Jun 12, 2023 | Q기자

 

이천시보건소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 및 조기개입 사업의 일환으로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 2차정서·행동특성 검사를 시행한다.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의 성격특성, 정서·발달 정도를 평가하여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조기개입하고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선별검사이다. 각 학교에서 1차 선별검사를 실시한 후 관심군으로 확인된 초등학..

이천시, 건강한 삶의 실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 실시

이천시, 건강한 삶의 실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 실시

May 2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22일 이천시청에서 2023년도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로 선정된 14개 읍면동 전체 대상자 중 11개 읍면동(부발읍, 신둔면, 백사면, 호법면, 마장면, 대월면, 모가면,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 세대주를 대상으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의료급여관리사의 강의로 의료급여기관 이용방법 / 본인부담금 /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노인 치과 지원 / 산정특례 /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 선택의료급여기관 제도 등 각종 의료급여 지원..

2023년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2023년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May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책임대학교인 한양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이용 들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지역보건법에 따라 질병관리청과 17개 시·도, 258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통계 조사로 2008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조사대상은 질병관리청에서 통계적방법론에..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진행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진행

Apr 21,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은 19일 장호원읍 풍계3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자살 및 치매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희망의 장호원’정신건강 프로그램은 풍계3리 치매안심 마을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자살 및 치매예방 교육과 반려식물을 가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송옥선 장호원읍협의체 민간 위원장은“어르신들을 위한 정신건강 반려식물 가꾸기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