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사랑아이가족상담연구소, 별지음심리상담센터와 청소년안전망 구축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사랑아이가족상담연구소, 별지음심리상담센터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구조·보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주요 내용은 ▲위기청소년의 조기발견 및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적 관계 유지 ▲위기청소년의 효율적 보호체계망 형성을 위한 상호연..

제21회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제21회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제21회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지난 28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미술활동을 통해 정서를 순화하고 건강하고 진취적인 청소년 문화를 조성코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와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가 후원하고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지부(대표 김민호)가 주관하였다. 올해 대회에는 유치부 92명, 초등부 225명, 중등부 113명, 고등부 32명 등 총 462명이 작품을 출품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 ..

동두천시, 2022년 수능 맞이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2022년 수능 맞이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 실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7일, 동두천시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단장 권태연),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50명과 함께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을 합동으로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나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흡연 등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과 청소년들의 주류·담배 구매장소가 대부분 소매점과 편의점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관내 소매점과 편의점을 대상으로 주류·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 철저 요청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

동두천시재향군인회, [2022 청소년 안보현장 견학] 실시

동두천시재향군인회, [2022 청소년 안보현장 견학] 실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향군인회(회장권한대행 양순종)는 지난 4일 관내 보영여자중학교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안보 현장을 체험하는 ‘2022 청소년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안보 현장 견학은 청소년들의 안보 대응력 향상 및 국가안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안보 현장으로 파주 임진각, DMZ 등을 견학하였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가지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안보교육과 체험을 하면서 ..

동두천시 평화로RCY청소년봉사단,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키트 전달

동두천시 평화로RCY청소년봉사단,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키트 전달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10월 29일 센터 모두의 주방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시·군 지원사업 ‘가족의 탄생, 어르신 생신 축하키트 전달’ 10월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평화로 RCY청소년봉사단(지도자 임현숙)과 지도자 등 15명이 참여했으며 관내 8개 동에서 선정한 10월 생신을 맞은 독거어르신 8분께 직접 끓인 미역국과 영양만점샐러드, 유부초밥, 과일꾸러미, 김, 케이크 등을 준비하여 전달했다. 평화로 RCY청소년봉사단 임현숙 지..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Oct 17, 2022 | 기자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종덕)는 지난 14일 지역 청소년안전망 구축과 지원을 위해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구조·보호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발굴된 위기 청소년에게는 긴급지원, 청소년동반자사례관리, 심리검사 등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 상담서비스가 연계되고, 청소년 가족에게는 사회보장급여 및 민간제공 서비..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JOB多한 페스티벌” 3년만에 열려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JOB多한 페스티벌” 3년만에 열려

Sep 19,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9월 3일, 보산역 문화관광특구에서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9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게 되었다. 행사는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법사랑위원동두천지구협의회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꿈꾸는 청소년, 미래의 나를 접속하다”라는 주제로 진로상담존, 진학상담존,..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알리기 실시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알리기 실시

Sep 06, 2022 | 기자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3일, 보산동 관광특구에서 펼쳐진 제9회 청소년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존을 운영,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탄소중립’ 알리기에 나섰다. 이날 참여 청소년들은 ‘자원봉사 토론’ 코너를 통해 지역공동체, 환경문제, 고령화 사회, 동물학대, 장애인 이해, 안전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직접 자신의 의견을 적어보면서 자원봉사의 폭넓은 영역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탄소중립에 대해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