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코로나 이후 중단된 중국 삼문협시 교류 방문 및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코로나 이후 중단된 중국 삼문협시 교류 방문 및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동두천고등학교, 동두천중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대표단 20명이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국제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삼문협시를 공식 방문했다. 특별히 이번 방문은 2009년 동두천시와 삼문협시 간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한 이후 6번째 진행된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 과거 두 도시는 매년 청소년대표단 교류를 활발하게 하였지만 코로나19 발생으로 잠정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활동을 재개했기 때문이다.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에 따르..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의 정립을 위해 ‘2024년 청소년상 표창 대상자’를 공고했다고 전했다. 대상자는 추천권자(관내 학교장, 동장, 자원봉사센터장, 상담복지센터장, 교육지원청교육장, 경찰서장, 가족센터장)의 추천이 필요하며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다. 선발 부문은 모범선행, 창의인재, 학력 향상, 문화 예술, 체육 진흥, 글로벌 리더 분야이며, 부문별 초‧중등부 6명, 고등‧일반부 6명 총 12명을 선..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부모학교’진행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부모학교’진행

Ap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4월 24일(수)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2024년 부모학교’를 진행한다. 부모학교는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청소년 발달기 특성을 이해하고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정기적인 모임 및 교육을 통해 양육자로서 청소년 발달기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청소년 자녀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 및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오는 8월에는 일일 가족 캠프를 통해, 레크리에이션과 ..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탐색 프로그램‘잡월드’참가자 모집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탐색 프로그램‘잡월드’참가자 모집

Ap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탐색을 위한 잡월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 견학 형식으로 진행되며,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와 자기 주도적 진로 선택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22일 잡월드 현장 체험, 4월 25일 진로 설계 및 소감 나누기로 총 2회기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12세~19세(만 11~18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신청은 4월 9일까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자매도시 중국 삼문협시 초청 방문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자매도시 중국 삼문협시 초청 방문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관내 문화영상고·동두천고·동두천중· 동두천여중 4개교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교류단 24명이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중국 허난성 삼문협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교류단은 중국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스테이를 시작으로, 자매학교 방문, 문화예술공연 관람, 역사 문화유적지 탐방 등의 일정을 통해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를 체험한다. 한편 동두천시가 지원하는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이후 재개한 첫 청소년 교류다. ..

동두천 도비장학회, 생연2동 모범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동두천 도비장학회, 생연2동 모범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도비장학회(회장 문경호)는 18일 생연2동의 모범 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12년에 결성된 도비장학회는 동두천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운영되며 매년 동두천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문경호 도비장학회 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꿈꾸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나눔을 실천해 나가는 사회 구성원으..

동두천시 도비 장학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

동두천시 도비 장학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 도비장학회(회장 문경호)는 13일 시장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6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2012년에 결성된 도비(濤斐, 아름다운 물결)장학회는 동두천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장학단체다. 또한 매년 동두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 센터장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이 우리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일해주는 훌륭한 일꾼이 되어줬..

동두천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동두천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이 우려되는 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을 신청받는다. 해당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법에 의한 복권기금으로 경기도 내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관내 중학생(90명)은 70만원, 고등학생(91명)은 100만원이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며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다. 한편 상반기 장학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신청일부터 2024년 4..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도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 운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도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 운

Mar 08,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024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모의고사는 3월 29일(금)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OMR 카드 작성, 시험 응시 시간, 감독관 배치 등 실제 고사장과 유사한 조건으로 시행된다. 대상 자격으로는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면서 2024년 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3일부터..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8일,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와 인식개선에 앞장서고자 제4기 청소년임원(오지라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임원으로 선정된 청소년 5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청소년 임원 대표는 “지금도 학교 밖 청소년 불평등 사례가 많은데, 우리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 꿈드림 청소년 임원‘오지라퍼’는 2021년부터 이어 온 학교 밖 청소년 대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청소년정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며 동두천 시의원, 동두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청소년 유관기관의 센터장과 교수 등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정책의 사업 추진 실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 및 영양 관리를 위해 1월 관내 식당 3곳(신참떡볶이 동두천지행점, 파리바게뜨 동두천지행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간 약 2,300건의 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 등록돼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교 밖 청소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이다. 운영은 2월..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22일 동두천 신흥중·고등학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홍보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에는 신흥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과 교사 등 15명이 참여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안전 이용 홍보물과 핫팩을 나눠 주었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 청소년 무면허 운전 근절과 청소년 교통사고 발생 시 초래되는 문제점에 대해 안내했다. 신흥중학교 최명영 교장은 “최근 학생들이 호기심과..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성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성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는 지난 22일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 결과 ▲대상은 이가영(한빛누리고등학교), 박희연(사동초등학교), 신가인(지행초등학교),박세인(동두천어린이집),▲최우수상에는 문예빈(동두천중앙고등학교), 박서윤(동두천송내초등학교),김서현(지행초등학교),홍도현(효성유치원), ▲우수상에는 문수빈(송내중앙중학교),박시연(이담초등학교),이채은(이담초등학교), 김연..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개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개

Dec 20, 2023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지난 19일부터 31일까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은 1969년부터 1976년까지 한탄강에서 채집한 등줄쥐의 폐와 신장에서 세계 최초로 "한탄바이러스"를 지금의 동두천시 송내동 연구실에서 발견한 후 백신 개발까지 한 故 이호왕 박사(1928.10.26.~2022.7.5.)를 추모하고자 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미..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동두천시장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동두천시장 간담회 개최’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30일 시청 시장실에서 박형덕 시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연간 활동을 보고하고 ‘쓰레기통 추가 설치 및 인력 충원’,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이동형 CCTV 추가 설치’등의 정책 제안과 의견 청취가 이뤄졌다. 한편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 해 제대로 된 분리배출을 홍보하고자 별자리 과학축제, 텐텐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여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을 홍보했으며, 내년에는 유치원, ..

동두천시, 2023년 수능 후 ‘청소년 일탈 방지를 위한 캠페인’ 진행

동두천시, 2023년 수능 후 ‘청소년 일탈 방지를 위한 캠페인’ 진행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2023년 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해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보호하고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두천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험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 흡연 등의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관내 소매점과 편의점을 대상으로 주류, 담배 판매 시 신분증을 확인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청소년 일탈 행위가 예상되는 번화가, ..

동두천시 도비장학회, 불현동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동두천시 도비장학회, 불현동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비장학회(회장 박순태)는 지난 23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범 청소년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우정 불현동장과 장학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 청소년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도비(濤斐, 아름다운 물결)장학회’는 2012년 결성돼 동두천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장학단체로, 학교와 각 동에서 추천한 학생을 대상으로 동두천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성장캠프’ 신청자 모집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성장캠프’ 신청자 모집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단체 활동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류의 시간을 가지게 하고 청소년 간 유대감 및 협동심 향상을 위해 강원도 동해로 1박 2일간 자기성장캠프를 가진다고 밝혔다. 자기성장캠프는 강원도 동해의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방문을 비롯해 청소년이 제안하는 게임으로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는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2009년생 이상 신청자 중 16명을 선발 예정으로 센터 홍보물 링크..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명절 음식 지원 등 협력 사업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명절 음식 지원 등 협력 사업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지난 26일 (사)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윤한옥)와 협력 사업으로 「너도 소중한 우리아이 ‘희망찬 꿈드림’」을 총 15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은 2023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밑반찬과 밀키트를 만들고 직접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인식 향상 및 공감대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사업 운영이 끝난 후에도 학교 밖 ..

동두천시, 9월부터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동두천시, 9월부터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신시가지 중앙로(지행동우체국∼송내지구대) 일대를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과 6월에도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유로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가족 단위의 주말 여가 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차 없는 거리는 동두천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차 없는 거리 ..

동두천시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더 진솔하게”  8월 중 『현장출동

동두천시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더 진솔하게” 8월 중 『현장출동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30일 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8월 중 「현장 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의 각종 민원사항과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을 시장이 직접 접수하여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는 지난해 12월부터 지속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민원 접수 또한 증가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을 얻는 현장행정 구현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형덕 동..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취미동아리 ‘사부작’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취미동아리 ‘사부작’ 참여자 모집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을 위한 동아리활동 ‘사부작’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사부작’동아리는 활동 계획부터 세부 일정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자발적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대상은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5명으로 8월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의 긍정적 에너..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Jun 17, 2023 | Q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6월 27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설명회 및 1:1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동두천시평생학습관에서 6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학교 밖 청소년 입시 전문가 강예은(MY UNI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 2024학년도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2부는 1:1 멘토를 통한 맞춤형 진학 상담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6월 19일부터 21일까지이며, 선착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리 접수 실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리 접수 실시

Jun 17, 2023 | Q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리접수를 실시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센터 내에 마련된 장소에서 접수받는다.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며 만9세~만24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대리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에 따른 준비물은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 증명서(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성료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성료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6월 10일 시민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 맞은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은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주최하고 청소년범죄예방위원동두천지구위원회(회장 유지룡)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과 일반 시민 등 약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초, 중, 고 동아리에서 댄스 및 보컬, 사물놀이, 관현악 등 공연을 선보였으며, 연..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개최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6월 10일 13시부터 18시까지 시민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은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주최하고 청소년범죄예방위원동두천지구위원회(회장 유지룡)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장소는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며, 직관 공연은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총 좌석은 807석이고, 좌석이 만석일 ..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지난 10일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체계 중 하나인 상반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부적응·학업중단 등 청소년 조기발견 및 지원방안 ▲학교폭력(데이트폭력·성폭력·소년범죄·선도·이주배경청소년 등) 피·가해자에 대한 특별교육 지원마련 ▲학교지원단 운영조례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학교지원단 차용홍 단장(한빛누리중)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적극적..

동두천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축제한마당 운영

동두천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축제한마당 운영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을 운영한다. 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하는 ‘청소년축제한마당’은 오는 5월 6일 토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놀이공간으로써의 수련관을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 및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총 3개의 행사 부스(스트레스 격파, 컵케이크 만..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 ‘교육현장체험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 ‘교육현장체험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15일 교육현장체험의 일환으로 대학탐방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대학탐방은 서울 소재 대학 2곳(경희대, 한국외대)에서 진행되며, 캠퍼스 탐방 및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내실 있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4월 6일부터 11일까지이며,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9세~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SNS 등)..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밑반찬·밀키트 지원사업’ 운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밑반찬·밀키트 지원사업’ 운영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윤한옥)와 2021년 체결한 MOU 협약을 기반으로 첫 협력 사업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은 2023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며,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밑반찬, 밀키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운영 내용은 수요조사를 통한 메뉴 선정, 조리법 교육, 밑반찬·밀키트 제작, 가정배달, 인식개선 캠페인 등이다. 신청 ..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월부터 생활지원(꿈울림카드) 운영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월부터 생활지원(꿈울림카드) 운영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4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지원(큰울림카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지원(꿈울림카드)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지급하는 충전 방식의 포인트 카드로, 프로그램 참여 횟수에 따라 금액이 차등 지급된다. 월 3회에서 5회 참여 시 2만원, 월 6회 이상 참여 시에는 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활동비는 코나아이시스템을 이용해 청소년의 꿈울림카드에 포인..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그린나래 오케스트라’ 운영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그린나래 오케스트라’ 운영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린나래 오케스트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나래 오케스트라는 2016년부터 이어온 센터 특화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기존단원을 포함한 총 15명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신규 단원은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센터 홍보물 링크를 통해 신청 후 내부 심사를 통해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사랑아이가족상담연구소, 별지음심리상담센터와 청소년안전망 구축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사랑아이가족상담연구소, 별지음심리상담센터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구조·보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주요 내용은 ▲위기청소년의 조기발견 및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적 관계 유지 ▲위기청소년의 효율적 보호체계망 형성을 위한 상호연..

제21회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제21회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제21회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 지난 28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동두천 청소년 미술대전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미술활동을 통해 정서를 순화하고 건강하고 진취적인 청소년 문화를 조성코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와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가 후원하고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지부(대표 김민호)가 주관하였다. 올해 대회에는 유치부 92명, 초등부 225명, 중등부 113명, 고등부 32명 등 총 462명이 작품을 출품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 ..

동두천시, 2022년 수능 맞이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2022년 수능 맞이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 실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7일, 동두천시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단장 권태연),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50명과 함께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을 합동으로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나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흡연 등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과 청소년들의 주류·담배 구매장소가 대부분 소매점과 편의점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관내 소매점과 편의점을 대상으로 주류·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 철저 요청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

동두천시재향군인회, [2022 청소년 안보현장 견학] 실시

동두천시재향군인회, [2022 청소년 안보현장 견학] 실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향군인회(회장권한대행 양순종)는 지난 4일 관내 보영여자중학교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안보 현장을 체험하는 ‘2022 청소년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안보 현장 견학은 청소년들의 안보 대응력 향상 및 국가안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안보 현장으로 파주 임진각, DMZ 등을 견학하였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가지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안보교육과 체험을 하면서 ..

동두천시 평화로RCY청소년봉사단,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키트 전달

동두천시 평화로RCY청소년봉사단,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키트 전달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10월 29일 센터 모두의 주방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시·군 지원사업 ‘가족의 탄생, 어르신 생신 축하키트 전달’ 10월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평화로 RCY청소년봉사단(지도자 임현숙)과 지도자 등 15명이 참여했으며 관내 8개 동에서 선정한 10월 생신을 맞은 독거어르신 8분께 직접 끓인 미역국과 영양만점샐러드, 유부초밥, 과일꾸러미, 김, 케이크 등을 준비하여 전달했다. 평화로 RCY청소년봉사단 임현숙 지..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Oct 17, 2022 | 기자

 

동두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종덕)는 지난 14일 지역 청소년안전망 구축과 지원을 위해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구조·보호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발굴된 위기 청소년에게는 긴급지원, 청소년동반자사례관리, 심리검사 등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 상담서비스가 연계되고, 청소년 가족에게는 사회보장급여 및 민간제공 서비..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JOB多한 페스티벌” 3년만에 열려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JOB多한 페스티벌” 3년만에 열려

Sep 19,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9월 3일, 보산역 문화관광특구에서 「제9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9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게 되었다. 행사는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법사랑위원동두천지구협의회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꿈꾸는 청소년, 미래의 나를 접속하다”라는 주제로 진로상담존, 진학상담존,..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알리기 실시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알리기 실시

Sep 06, 2022 | 기자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3일, 보산동 관광특구에서 펼쳐진 제9회 청소년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존을 운영,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탄소중립’ 알리기에 나섰다. 이날 참여 청소년들은 ‘자원봉사 토론’ 코너를 통해 지역공동체, 환경문제, 고령화 사회, 동물학대, 장애인 이해, 안전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직접 자신의 의견을 적어보면서 자원봉사의 폭넓은 영역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탄소중립에 대해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