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동두천시

동두천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

동두천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강남구청과 공동 이용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처음 인터넷 수능방송 연간 수강료를 지원한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강남구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강의로 중·고등학교 전 교육과정 내신 및 수능 강좌를 제공한다. 시는 4만원을 지원하며 수험생은 자기부담금 5천원만 지불하면 1년 동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 제공하는 1,600여 개의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가오는 3월 8일(금) 오전 ..

동두천시보건소,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동두천시보건소,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해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 본 사업은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사업으로 무릎관절증으로 통증에 고통스러워하는 어르신들과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의 고통을 경감시켜 본질적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다. 또한 수술비 지원범위는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로 한쪽 무릎 기준 120만원 한도..

동두천시, 지능형(AI) CCTV 사업예산 23억 확보로 ‘시민 안전 이

동두천시, 지능형(AI) CCTV 사업예산 23억 확보로 ‘시민 안전 이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능형(AI) CCTV 확대 설치 등 사업에 필요한 예산 29억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특별조정교부금 12억, 특별교부세 8억, 시비 2억 2천, 도비보조사업 9천만원, 주민참여예산 2천2백만원 등 총 23억 3천2백만원 예산을 확보하였다. 이번 예산은 취약·우범지역에 방범용 CCTV 34개소 신규 설치 및 지능형(AI) 서버 등 관제센터 내부 성능 개선을 위해 효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할 예정이며, 기 운영중인 지능형(AI) CCTV 확대 설치사..

동두천시, 제20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개최

동두천시, 제20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개최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오는 10월 21일(토)에 개최된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3시까지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미래 과학자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체험 부스 운영, 문화공연, 불꽃놀이, 천체관측 순이며 1부 행사로 11시부터 15시까지 VR 체험 등 각종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된 후, 17시부터 2부 기념식 행사와 초대 ..

동두천시, 2023년 모국방문 지원사업 선정 가족에 항공권 증정

동두천시, 2023년 모국방문 지원사업 선정 가족에 항공권 증정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2023년 모국방문 지원사업인 ‘아름다운 내 고향’ 프로그램에 선정된 가족을 초청해 항공권과 보험료를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내 고향’ 프로그램은 동두천시에 정착해 모범적인 가정생활을 꾸려가면서도 오랫동안 모국에 다녀오지 못한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결혼이민자 가족들의 삶의 의욕을 고취하고 한국 사회 조기 정착과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중국방문..

지명수배자 꼼짝마’…동두천시, 지능형(AI) CCTV 확대 운영

지명수배자 꼼짝마’…동두천시, 지능형(AI) CCTV 확대 운영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능형(AI) CCTV 운영 및 개선방안 계획을 지난 18일 밝혔다. 동두천시가 현재 운영 중인 지능형(AI) CCTV는 3세대 버전으로 안면인식 및 차량번호 인식을 통해 오탐 없이 정확하게 실종자 및 범죄차량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지능형(AI) CCTV 확대 운영방안에는 지명수배자의 공개사진을 AI서버에 등록, 지명수배자가 동두천시에 오면 AI카메라로 감지하여 수배자의 얼굴분석을 통해 CCTV통합관제센터에 알림하여 신속하게 범인을 검거할 수 있도록..

동두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쿠킹클래스 ‘우주선 피

동두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쿠킹클래스 ‘우주선 피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우주선 피자 만두 만들기’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을 신한대학교 동두천 캠퍼스 평생교육원 Kids Cooking Studio에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에 등록된 관내 어린이집 만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총 30곳, 478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식사 예절을 주제로 한 구연동화 ‘최고의 식사 예절 왕을 찾아라!’를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 이후‘식사 예절 요술봉 만들기’..

동두천시, 지능형(AI) CCTV로 안전한 범죄예방도시 환경 조성

동두천시, 지능형(AI) CCTV로 안전한 범죄예방도시 환경 조성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7월 3일 방범용 CCTV 11곳과 차량방범용 CCTV 3곳을 구축해 정식 개통했다. 이번에 설치된 방범용 CCTV는 지능형(AI) CCTV 3세대 버전으로 기존에 1,2세대 보다 한층 진화돼 오탐을 없애고 최적의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데이터가 AI 카메라에서 객체 분리와 분석을 통해 관제센터로 전송되면 지능형 서버에서 2차 분석을 통해 오탐을 최소화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안면 인식을 통해 실종자(아동, 치매 노인 등) 찾기, 차량번호 인식으로 수배 차량 알림 기능..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길거리 과학축제 성료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길거리 과학축제 성료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0일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 및 길거리 과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개최된 이날 1·2부 행사는 △식전 공연 △모범청소년 17인 시상(시장·시의장 표창) △참석 내빈 기념사 및 축사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길거리 과학축제에서는 VR 체험, 태양 흑점 관찰 체험, 로봇 체험 등 다촘운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특히 동두천소방서의 이동소..

동두천시 어디서나 더 편리한 공공와이파이 구축 추진

동두천시 어디서나 더 편리한 공공와이파이 구축 추진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가계통신비 절감 및 보편적 정보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추진 중인 2023년 공공와이파이 구축확대 사업에 25개소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현재 동두천시는 101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 102,500여명이 약 15TByte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시는 디지털 플랫폼 시대가 도래하고, 동영상 등 고용량 콘텐츠 중심으로 시민들의 데이터 이용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보다 많은 장소에 고..

동두천시 정보통신 민원 처리기간 단축으로 민원인 편의 제공

동두천시 정보통신 민원 처리기간 단축으로 민원인 편의 제공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의 정보통신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이 유의미하게 증가하며 민원인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시에서 발표한 법정민원처리현황 보고에 따르면 지난해 동두천시의 정보통신 민원 처리기간 단축률은 78.83%로 분석되었으며, 실제 민원 처리에 소모된 기간은 약 2.96일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민원 처리 품질과 정확도의 향상을 추구하는 동시에 실제 처리기간 단축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함께 달성한 것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지난해 동두천시 정보통신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동두천소방서 대형공장 화재 예방 현장점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동두천소방서 대형공장 화재 예방 현장점검

Oct 22,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와 동두천소방서는 대형공장 화재 예방을 위해 21일 오후 동두천시의 대표 공장 중 하나인 ‘마니커’를 방문, 현장 안전 점검을 벌였다. 이번 점검은 최근 증가하는 크고 작은 공장 화재와 관련, 공장시설의 화재 예방 안전관리를 강화해 유사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실제로 대형공장의 경우 다량의 생산품을 적재하고 있고 위험물과 유해화학물질을 사용·보관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 발생 시 자칫 대형 피해로 번질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성공적 개최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성공적 개최

Oct 07,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이형근)가 주관한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지난 10월 1일 토요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관내 초, 중, 고, 대학교와 유관기관, 과학교육기업 등이 참가하여 7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가상현실(VR버스), 태양흑점 관측, 교통안전체험, 드론체험, 별자리 관측, 각종 과학 만들기 체험 등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유진만, 정보통신기술사 최종합격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유진만, 정보통신기술사 최종합격

Oct 04, 2022 | 기자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 유진만(44, 7급) 주무관이 정보통신분야 최고의 전문자격인 정보통신기술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유 주무관은 2010년 해양경찰에서 공직생활을 하고, 2011년 동두천시 정보통신부서에서 근무하면서, 동두천시 최초로 특허(말하는 CCTV 발명가) 출원, CCTV 웹툰만화책 자체제작 및 재난안전지도 자체개발 등 예산절감을 위해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였고, 이에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위해 정보통신기술사 공부에 도전하게 됐다. 제126회 정..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Sep 23,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오는 10월 1일 11시부터 22시까지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공백기를 깨고 4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교실 밖을 벗어나 생생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열린 학습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내용으로는 가상현실(VR)체험, 과학체험, 소방체험, 드론체험 등 다촨고 흥미진진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 밖에도 마술쇼, 인기가..